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40% (4표)

0% (0표)

60% (6표)
드레이븐 유저 글 (2018-10-04-PM 2:03)
동영상

글 시작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빌드→
소모품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추천 아이템 빌드
.추천 아이템 빌드 #1
.추천 아이템 빌드 #2→
.추천 아이템 빌드 #3
.추천 아이템 빌드 #4 (아이템 완성 84%)
.(100%)
.
1.2.
3.4.
5.6.
.상황별 추천 아이템 빌드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75 (+104) | 2443 | 마나 | 360.56 (+39.0) | 1023.56 |
공격력 | 62 (+3.61) | 123.4 | 공격 속도 | 0.679 (+2.6%) | 0.979 |
5초당 체력회복 | 3.75 (+0.7) | 15.65 | 5초당 마나회복 | 8.04 (+0.65) | 19.09 |
방어력 | 29 (+4.5) | 105.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추천 룬 사용 시 발생 효과

서머너 스펠


TIP
상대 부쉬 와드 꽂거나 안 꽂고 먼저 라인 가서 미니언을 드세요.
2레벨 먼저 찍어요.
2레벨 되면 도끼 두 개 돌리면서 W로 때리고 오거나 스킬을 피해주세요.
3레벨 되면 E를 생존하거나 죽일 때 써주세요.
때리고 오거나 스킬을 피하거나
2렙 3렙 스킬은 유용합니다.
이게 다 상대와 비슷하게
레벨을 올렸을 때 가능한 거에요.
만약에 상대가
이런 스타일로 먼저 와서 미니언을 먹었다면
드레이븐은 불리해집니다.
NO 리쉬
정글아.
정해진 리쉬 같은 건 없다.
갱 좀 와달라느니
리쉬 좀 해달라느니
서로 구걸 하지도 좀 말자.
드레이븐은 레벨 1 일 때 스킬 Q 회전 도끼가 드레이븐이 가진 전부 입니다.
진이 레벨 1일 때 패시브 치명타 공격과 수류탄 날리는 것보다 구린 것 같아요.
(2렙마저뺐기면...누굴탓하고...키보드로우리팀누굴죽여야하나...)
상대쪽이 리쉬해주는 속도가 빠르거나 리쉬를 하지 않고 오거나 우리 서폿이 우물에서 X딸이 하다가 늦게와서 리쉬가 늦어지는 경우 드레이븐이 리쉬를 완벽하게 해줬을 때 레벨 1 드레이븐은 미니언 처리 속도가 느려터져서 라인전을 질 수 있습니다. 드레이븐 레벨이 1 이어서 약한 겁니다.
드레이븐이 레벨 1일 때 약한 것처럼
서포터가 약해서
아니면
드레이븐이 못할 때보다는
서포터가 못해서
(같은팀이 갱승을 하든 적팀이 오든) 정글러가 봇 라인전에 관여해서
망할 때가 많을 겁니다.
서포터가 심하게 못할 때는 야스오를 고르고 정글러가 유입되는 수풀(BUSH)에 와드 놓을 생각도 안 합니다.
드레이븐이 같은 속도로 2레벨 3레벨이 되지 않았을 때.
놓치게 되는 것은
레벨 2 일 때 W로 평타 견제 하기.
W로 스킬을 피하거나 스킬을 피하고 견제 하기.
레벨 3 일 때 E가 있으면 죽일 수 있는 상황 발생.
E로 생존할 수 있는 상황 발생 입니다.
그리고 부패 물약이나 비스킷 배달로 얻는 이득도
레벨 2나 레벨 3이 돼서
W나 E로
마나를 쓸 수 있는 상태에서나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리쉬를 해준다고 정글러가 잘해지는 건 아닙니다.
그렇다고 안 해준다고 정글러가 못해지는 것도 아닙니다.
다시 말 해 리쉬를 해준다 고 정글러 가 잘 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모르는 정글러라면 더욱 그렇죠.
그리고 요즘 적팀 봇 라이너들은
캐릭이
다 라인 클리어가 빠릅니다.
리쉬해서 라인 가면
평타 Q로 미니언 잡는 드레이븐으로는 라인전 어려워요. 정글이 원망해도 괘념마세요
렝가 서폿 르블랑 서폿 자크 서폿
이런 거 랭겜에서도 만납니다.
드레이븐이 2레벨 3레벨을
상대와 동등하게 안 놓치고 올리기는 어려워요.
그리고
하다 보면 겪게 되는 상황 이야기인 데
서로 모르는 상태에서
정글러가 처음보는 사람한테
리쉬 안 해준다고 Xㅣㅣ랄하는 거나
드레이븐이 리쉬 안 하고 봇 가서 미니언 잡는 거나
그게 그거에요 리쉬해줘야 되는 의무 없습니다.
이기적인 게 아니구요.
프로게임에서는 되지만 랭크게임에서는 안 된다?
게임을 정글러를 위해서 하는 걸까요?
채팅 창 누르면 움직입니다. 채팅 창 가리고 라인에 갑니다.
갱 올 생각 있으면 오겠죠. 우리도 (마음속으로) 좋은 정글러를 바라지 않습니다.
(서로 피해가 안 가게끔 미드 라이너나 탑 라이너가 갱 안 당하게끔 원딜 유저가 성장했는데도 정글러가 뒤ger줘서 이길 수 없을 것 같지 않게끔 만 해주세요. 부디 C발 JOT 같은 NOM들아.)
올 지 안 올 지 모릅니다.
그런거 바라고
리쉬해줘도
올 지 안 올 지 (는) 모르(는 것 이)듯이요.
잘하는 정글러 만나기 힘들 겁니다 다섯 판 하면 네 판이 잘하는 정글러일 것 같죠?
4판을 못하는 정글러 만나기도 해요.
팀이 못하면 질 수도 있는 거죠.(? 이해합니다.)
못하는 서포터를 만나기도 하구요.
정글러를 위해 리쉬 해 주지 마세요.
드레이븐은 라인을 잘 밀어요
허나
리쉬에 좋은 캐릭은 아니에요.
스킬 마스터
Q - R - W - E










드레이븐의 리그 (League of Draven)
드레이븐이 회전 도끼를 잡거나 미니언 또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포탑을 철거할 때마다 팬들의 환호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 6마리를 도끼를 떨어뜨리지 않고 연속으로 처치하면 환호 중첩이 2만큼 추가로 쌓입니다.
드레이븐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25골드를 추가로 획득하고 팬들의 환호 중첩을 소모하여 중첩 하나당 2골드를 더 얻습니다.
드레이븐이 사망하면 팬들의 환호 중첩의 50%가 사라집니다.
미니언 6마리를 도끼를 떨어뜨리지 않고 연속으로 처치하면 환호 중첩이 2만큼 추가로 쌓입니다.
드레이븐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25골드를 추가로 획득하고 팬들의 환호 중첩을 소모하여 중첩 하나당 2골드를 더 얻습니다.
드레이븐이 사망하면 팬들의 환호 중첩의 50%가 사라집니다.

회전 도끼 (Spinning Ax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드레이븐의 다음 공격이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피해량 40/45/50/55/60, 추가 피해량은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와 동일합니다.
드레이븐의 도끼가 대상에게 맞고 튕겨 나가 공중으로 높이 뜹니다. 공중에 뜬 도끼를 드레이븐이 잡으면 자동으로 회전 도끼를 다시 사용합니다.
드레이븐은 한 번에 두 개의 도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레이븐의 도끼가 대상에게 맞고 튕겨 나가 공중으로 높이 뜹니다. 공중에 뜬 도끼를 드레이븐이 잡으면 자동으로 회전 도끼를 다시 사용합니다.
드레이븐은 한 번에 두 개의 도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기의 피 (Blood Rush)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드레이븐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50/55/60/65/70% 증가하며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20/25/30/35/40% 증가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 증가분은 시간이 지날수록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드레이븐이 공중에 뜬 회전 도끼를 잡으면 광기의 피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드레이븐이 공중에 뜬 회전 도끼를 잡으면 광기의 피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비켜서라 (Stand Asid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드레이븐이 도끼를 던져 75/110/145/180/215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도끼에 맞은 적들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타격을 받은 대상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25/30/35/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50)

죽음의 소용돌이 (Whirling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드레이븐이 175/275/375 (+1.1/1.3/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대형 도끼 2개를 투척합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하거나 재사용하면 도끼가 드레이븐에게 돌아옵니다. 적에게 명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8%(최소: 40%)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이 죽음의 소용돌이에 피해를 입어 체력이 드레이븐의 현재 드레이븐의 리그 중첩의 100% 이하가 되면 드레이븐이 해당 챔피언을 처치합니다.
도끼가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가 초기화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음의 소용돌이에 피해를 입어 체력이 드레이븐의 현재 드레이븐의 리그 중첩의 100% 이하가 되면 드레이븐이 해당 챔피언을 처치합니다.
도끼가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가 초기화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드레이븐의 리그 & 승전보
드레이븐이 회전 도끼를 잡거나
미니언 또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포탑을 철거할 때마다 팬들의 환호 중첩이 쌓임
미니언 6마리를 도끼를 떨어뜨리지 않고 연속으로 처치하면 환호 중첩이 2만큼 추가로 쌓임
드레이븐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팬들의 환호 중첩을 소모하여 중첩 하나당 2골드를 더 얻음
1마리 2골드
10마리 20골드
100마리 200골드
200마리 400골드
300마리 600골드
400마리 800골드
500마리 1000골드
600=1200
700=1400
800=1600
900=1800
1000=2000


킬 당 45골드=
1킬 45
2킬 90
3킬 135
4킬 180
5킬 225
6킬 270
7킬 315
8킬 360
9킬 405
10킬 450
킬 초기화 안 된 적팀 10번 잡아도
드레이븐이 잡으면 이야기가 다름
아이템 빌드(example)
(example)



(example)
다음 아이템으로



(example)


같은 거에는

(example)





같은 거에는

(example)









같은 게 너무 강할 땐
(example)







마치며
비록 플론즈1까지 밖에 못 가 보았지만
본격적인 롤을 시작하고
드레이븐을 계속하기 시작한 게
시즌 4 때 이네요.
그 때도
인벤에서
드레이븐 공략에
관심 갖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정글리쉬를 안 해서 배드를 받긴 했지만
엑슬런트도 받고
제가 생각하던 드레이븐 글을 써보기도 하고
(글 쓰는 입장에서)
많은 분이 보러 와주셔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드레이븐에 관해
더 필요한 이야기를 제 글에 남겨주시면
부족함이 많지만
제가 아는 드레이븐에 관한 모든 이야기를
성심껏 답해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드레이븐 유저분들 Fighting!)
새로운 드레이븐 플레이 동영상은
인상 깊게 이긴 게임이 나올 때마다
업로드 시키겠습니다. ~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40% (4표)

0% (0표)

60% (6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