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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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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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눈존버싫어요. 원딜그브합시다.

- Alioli(2018-06-17, 조회수: 11373)

그브원딜하는 이유

1. 치명타템 인피-정수 너프(루시안 제외)

2. 정글의 중요도 상승으로 게임속도가 너무 빨라짐.

- 이러니 저러니해도 커버가 중요한데 그브 자체가 라인푸쉬도 좋고, 커버갔을때 이만한 원딜이 없음.

- 이런 상황에서 최고 사기스킬 W.

3. 생존력과 원딜이란 돈먹는 하마의 템효율

- 일단 그브는 Q빼곤 다 생존기임. R조차도.. 라인을 밀게 되는 단점을 커버할수있음.

- 폭풍갈퀴손 나오면 장전으로 인한 발동최적화 챔프.

4. 여눈이즈 X같아서 못하겠음.

5. 패치 이후 티어 오른 원딜들 대부분이 팔이 짧음.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룬은 취향입니다. 개인적으로 지배-폭풍/난입도 좋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정밀.
텔도 좋음. 점멸은 F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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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에 W도 한번 찍어봅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W. 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그브 사기 중 큰 요소인데, 연막탄으로 2:2에서 들어오는 서폿엿먹이거나 루시안처럼 각보다가 들어오는 놈 리신 만들어 줍시다.

또한 E.빨리죽기 최대한 조절합시다. 그거만 잘하면 됩니다.

한타때는 물리면 W로 능욕하는거. 이게 중요.

연막탄이 그브 핵심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폭풍강퀴손. 진짜 좋습니다.

그브가 이걸 왜 사냐하는데, 사실상 기존 인피에 준하는 템이 이거라고 봅니다.

적어도 그브나 진한테는 장전바보들이라 효율이 엄청납니다.

2코어 곡사포는 짧은 팔 길게하는 목적 + 공속으로 강퀴손 발동시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게임 터졌다 싶으면 3코어로 트포도 좋습니다.

향후 템트리는 상황에 맞게 가면됩니다.

게임속도 너무 빨라져서 그런일이 별로 없죠.

포인트는 장전하면서 폭풍갈퀴온되는 이펙트확인할것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필연적으로 카운터지만, 멸종함.
이즈리얼
노머고는 큐짤이 짜증나겠지만, 미니언 뒤에서 안당하면됨.

그브 특성상 라인푸쉬는 서폿이 블리츠가 아니면 우리가 밀기 때문에 자기가 무리 안하면됨.

라인전이 어려운건 아님.
그레이브즈
1. 그브 평타 메커니즘 이해가 필요함. 안그러면 걍 라인만 밀고, cs 놓침

2. 빨리죽기와 쫄보 둘다 경계해야됨. 모든지 과하면 안된다고 정글 그브 하는 사람중에도 RPG이후에 딜러 다 죽을때까지 구경하다가 들어오는 쫄보있는데 그러면 안됨.

다만 원딜이니까 서폿이랑 물러오는 적챔 잘 녹이고, 갈것. 원딜임. 정글이아니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Q짤만 적절히 조심.

요즘 이형 시대라고 각보다가 앞대쉬하는 애들 널렸으니 W로 역관광해주면됨.

절대로 주의할건 쉽다는게 아님.

원딜이 나오면 흑인일 확률이 높음. 스킬이 서로 물리는 느낌일뿐.
베인
얘도 마찬가지. 솔찍히 베인한테 지면 그건 손문제
원래 서폿유저였습니다. 현재는 원딜탑

바텀싸움은 무조건 서폿이 중요하지만, 그브는 거기에 영향력을 더 줄수있는편입니다.

바텀캐리 메타에서 이렇게 변한건 정글변화도 크지만, 원딜 템변화와 치명타류 너프가 심각합니다.

그브가 안쓰일 이유가 없는게 그브는 후반도 좋죠. 초반 정글쌈에서 커버가면 스킬잘쓰면 2인분.

그렇다고 상대가 시비르케틀처럼 후반챔을 항상 픽하는 것도 아닙니다.

단점은 그브를 잡는게 힘들다는거 정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다시한번 강조드리지만, 최대한 앞대쉬 자제하면서 라인전 운영하세요. 스킬딜이 강한 챔프답게 딜교가 유리하지만 죽으면 끝입니다. 일반적인 픽은 아니니 정치당선확률높습니다.


폭풍갈퀴손 나오면 원딜끼리 1:1에서 질수가 없습니다. 상대가 더 놀랍니다. 

 

그리고 W아끼세요. E보다 W가 더 중요합니다. 쿨이 깁니다.

중반 운영법

 한타에서 R은 막타각아니면 최대한 생존기로 쓰세요.

참고로 후반에 추노각에서 R로 마무리할생각을 하지 말고 R로 그냥 대쉬하세요. 평타가 더 쎕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같은거 이제 없습니다만...

후반에는 분명 단점이 나옵니다. 그래도 쌥니다. 팔이 짧은게 문제죠.

원딜중 가엔이 안좋은 캐릭이 많습니다만, 그브는 좋은편입니다. 후반일수록 피흡꼭 챙기시구요.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초심자의 행운이 있던건지 할수록 승률은 반타작에 가까워집니다. 문제는 일단 지면 후보 1번. 정글새끼는 원딜딜량 처보자하면, 당연히 그브딜반도 못함. 빤스런. 그브원딜픽했다고 던지는 경우도 종종있고.


그냥 여눈이즈 사고, 존버나 합시다. 이게 옵치처럼 딜량이 실시간으로 떠야 판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텐데, 롤은 아니죠. 확실히 그브가 원딜로 가지는 이점이 충분히 있습니다만, 그걸로 게임 못끝내면 무조건 정치입니다. 걍 적당히 여눈이즈하고 즙이나 짭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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