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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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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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8) (정성글) 인벤이 터져부렀지만 쓰는 정글개편과 케인

- 쿠마가와(2018-06-10, 조회수: 4167)

니능력을 입증해볼태냐?
내가 왜?


중2중2스러우면서 잘생긴 케인에 대한
정글개편 후 공략글입니다!

티어는 높지않지만 케인을 입문하시는 분들께
기본적인 케인 지식에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써보네요.

그럼 시작하기전에 우리 케인의 장단점을 보고 가죠!

케인의 장점
1. 빠른 정글링
2. 뛰어난 기동력과 창의적인 갱루트
3. 적을 순식간에 갈아버리는 폭딜 (그림자)
4. 뛰어난 생존력과 강력한 cc기 (라아스트)

케인의 단점
1. 끔찍하다 못해 최악인 초반
2. 초반의 구린 갱킹능력 일명 낫든 마이
3. 한타에서 약하며 e진입후 도망치기 어려움 (그림자)
4. 원딜 상대로 비교적 약한 전투능력 (라아스트)


2018/6/10 1:48분 공략작성완료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케인은 변신에 따라서 완전히 플레이 스타일이 다르니 게임 시작전 룬을 잘 선택해주세요!

그림자 암살자

핵심룬 지배

Electrocute(감전)감전
순삭 폭딜 능력을 높여주는 감전을 선호합니다. 케인은 감전 터트리기가
그다지 어려운 편도 아니고 암살능력을 크게 높여주기에 감전을 선택합니다.
뽕맛을 원하시면 어둠의 수확이나 포식자도 상관없지만 큰 리스크 없고
암살자에게 잘맞는 감전을 선호합니다.

Sudden Impact(돌발 일격)돌발 일격
케인의 q로 손쉽게 발동되어서 암살능력을 크게 높여줍니다.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시야수집
케인의 딜을 높여주는 룬인데 시야를 더 중요시하신다면 다른 룬을 드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룬을 드실거면 좀비와드를 추천드립니다. 드락사르를 가기 때문에 좀비와드로 이득보기 쉽습니다.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끈질긴 사냥꾼 VS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궁극의 사냥꾼
원래 마법에 있던 궁극기 쿨감이 지배로 넘어오면서 이 둘의 호불호 갈립니다.
케인은 궁극기가 중요하기때문에 궁극기의 쿨타임감소가 매우 좋습니다.
이속을 중요시한다면 끈질긴 사냥꾼을, 아니다 나는 궁극기 쿨감이 더 좋다!
하시면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주세요

보조룬 정밀
원래는 마법을 들었으나 궁극의 모자가 사라지면서 마법으로 크게 이득볼게 없다고 판단되어서 정밀로 바꾸었습니다.

Triumph(승전보)승전보
너프를 여러번 뚜드려 맞은 승전보지만 아직도 쓸만합니다.
추가 골드덕에 스노우볼 굴릴때 도움되고 변신후에는 한방에 적이 죽으니 상관없지만 변신전에는 치고 박고 싸우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 킬따고 죽을뻔 한걸 살려주기도 하며 나중에 한타때 적 원딜을 암살하고 도망칠때 피회복이 솔솔하게 느껴집니다.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최후의 일격
암살능력을 높여주는 최후의 일격을 선택했습니다. 같은 라인의 다른 룬은 암살자와는 전혀 맞지 않아서 룬은 무조건 이걸 들어주세요,


라아스트

핵심룬 정밀


Conqueror(정복자)정복자
다르킨은 오래동안 피흡을 뻐기며 딜과 cc기를 흩뿌리는 스타일의 플레이를 하는데 이때 정복자가 굉장히 좋습니다. 공격력을 늘려주어 피흡량과 피해량을 올려주고 고정딜을 추가시켜줘서 안그래도 강한 탱커처리 능력을 더 증가시켜줍니다.

Triumph(승전보)승전보
그림자 암살자 설명과 비슷합니다.
과다치유를 들어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한타때 괴랄하게 버티는 라아스트를 더 뻐길 수 있게 도와주기에 승전보를 선호합니다.

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 전설: 강인함
라아스트의 괴랄한 지속력과 탱킹능력은 모두 피흡에서 나오기때문에
스킬을 쓸수없는 상황에서는 심히 무력하게 녹아내립니다. 고로 cc기 시간을 줄여주는 강인함을 선택합니다. 그 이외에도 나머지 룬은 평타치는 챔이 아닌 케인에게 무쓸모여서 이것을 택하는 이유도 있습니다.

Last Stand(최후의 저항)최후의 저항
라아스트는 피흡으로 끈질기게 버티며 싸우는 타입이여서 최후의 저항과
아주 잘 어울립니다. 최후의 저항의 피해량 증폭효과로 피흡능력도 상승되고 딸피에서 무지막지한 피해를 뿜어내며 한타를 역전시키는 라아스트를 볼수있습니다.

보조룬 결의

 Bone Plating(뼈 방패)뼈방패
저는 탱킹에 도움이 되는 뼈방패를 선호합니다. 
보통 다른 분들은 Conditioning(사전 준비) 사전 준비를 선택을 많이 하시는 데  초반이 약한 케인에게 아무 도움도 되지않으며 저의 라아스트 템트리는 방템을 그다지 많이 두르지 않기에 뼈방패를 선택합니다.

Revitalize(소생)소생
피흡으로 버티는 라아스트에게 꿀같은 특성이며 더욱더 피흡으로 오래 버틸수있게 해줍니다.


Smite(강타)Flash(점멸) 굳이 설명이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Ghost(유체화)가끔 유체화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전 글쎄요.... 유체화보다 점멸이 더 이득볼 상황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점멸q로 거리를 순식간에 좁히거나 도망가는 적을 점멸 궁으로 쫒아갈수도 있는데 굳이 유체화를...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림자 암살자


기본적인 콤보

 Blade's Reach(몰아치는 낫) Reaping Slash(살상돌격) 평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 Blade's Reach(몰아치는 낫) Reaping Slash(살상돌격) 평


콤보는 상황에 따라 약간씩 변형해주세요


예를 들어


상대와 거리가 좀 있는 경우

Reaping Slash(살상돌격) Blade's Reach(몰아치는 낫)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 Blade's Reach(몰아치는 낫) Reaping Slash(살상돌격) 


또는 Smite(강타)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 Blade's Reach(몰아치는 낫) Reaping Slash(살상돌격) 평 등등


라아스트

라아스트는 딱히 스킬 콤보가 없습니다.

적절하게 Reaping Slash(살상돌격)와 Blade's Reach(몰아치는 낫)에어본으로 싸우다가 위협적인 스킬이 날아오거나

피가 없을때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 으로 피를 쭉 빨면서 싸우시면 됩니다.




The Darkin Scythe(다르킨의 낫)패시브


케인은 롤에서 유일한 영구변신능력을 가지고 있는 챔입니다.

게다가 변신에 따라서 챔프의 역할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신중하게 변신해야합니다.

변신 방법은 케인이 적에게 피해를 입힐때마다 포인트를 얻는 데

원거리평타를 치는 캐릭에서는 푸른 포인트를, 근접평타를 치는 캐릭에서는 

붉은 포인트를 얻으며 포인트가 가득 찼을때 더 많이 모은 포인트에 따라서

푸른 포인트가 더 많으면 그림자 암살자, 붉은 포인트가 많으면 라아스트로 변신이 가능해지며 이때 다른 포지션은 4분을 기다리면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림자암살자

그림자 암살자는 말 그대로 암살자의 역할을 하는 변신입니다.

무지막지한 딜량으로 적 딜러를 도륙낼 수 있죠. 

적에게 물몸딜러가 많을 때 선택해주세요.


그림자 암살자로 변신시 패시브는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3초간 주는 피해의 일부를 추가적으로 마법피해를 입히는 패시브가 됩니다. 이 덕에 케인의 암살능력은 상상을 초월하며 매커니즘이 특이해서 패시브로 주는 피해가 다시 패시브의 영향을 받아서 18랩시 44%의 추가 피해라고 되어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80%에 가까운 피해를 입힙니다.

물론 피해량 계산시 마저에 의해 뭉텅이로 깍이기에 저정도의 피해까지 나오지는 않지만 툴팁보다 더 많은 딜이 박힌다는 것은 알아두세요.


라아스트

라아스트는 딜탱역할을 하는 변신으로 적진에 뛰어들어 괴랄한 피흡으로 버티면서 에어본을 꾸준히 넣으며 전장을 휘어잡는 캐릭입니다.

한타에서 공포스러운 존재감을 뿜어낼 수 있습니다.

적에게 탱커나 전사가 많을 시 선택해주세요.


라아스트로 변신시 패시브는 적에게 주는 스킬피해의 일부를 흡혈하는 걸로 바뀌게 됩니다. 다르킨의 피흡은 모두 이 괴랄할 흡혈에서는 나오는 것이지요.

참고로 주의하실 점은 스킬피해만 흡혈합니다. 평타는 흡혈하지 않아요.



변신팁

상대의 원거리챔이나 근거리챔의 개수나 상대 조합에 따라 변신하는 것도 좋지만 전 개인적으로 상대 조합보다는 아군의 조합에 맞추어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군에 적진 뛰어들어서 싸울 전사나 탱커가 부족하다면 라아스트를 가주시고 리팀에 탱커나 전사는 많지만 적 원딜을 자를 암살자가 하나도 없다면 암살자를 가주세. 아군을 조합을 보고 변신을 하는 것이 제 경험상 더 게임도 쉽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굳이 2개의 변신중에 더 좋은 걸 뽑으라고 하신다면 라아스트를 추천드립니다. 라아스트가 그림자 암살자보다 할 수 있는 것과 잠재력이 뛰어납니다.


스킬 활용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55/75/95/115/135 (+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 살상돌격이 미니언을 제외한 모든 적에게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 5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케인의 정글링과 딜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 덕에 정글링이 매우 빠릅니다. 참고로 돌진하고 낫을 휘두를 때
돌진과 낫을 휘두르는 것이 각각 따로 공격판정이 있기 때문에
돌진과 낫 휘두르는 걸 둘다 맞추어주어야 딜을 더 뽑을 수 있습니다.
정글링이나 전투시 유의하세요.

추가적으로 이 스킬이 시전속도는 이동속도에 비례합니다.
이속이 빠르면 돌진해서 낫 휘두르는 속도가 빨라져요.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0/125/170/215/260 (+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6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사정거리: 600


케인이 잠시의 시전시간을 가진후 일직선으로 낫을 휘둘러칩니다.
피해량이 굉장히 높으며 케인의 유일한 cc기이기 때문에 무조건 맞추셔야합니다. 변신전 케인의 갱이 구린 이유 중 하나인데 시전시간이 꽤나 길며 사거리나 범위도 훌륭하지않으면서 하드cc기도 아닌 슬로우를 가지고 있어서 갱이 좋지 못하며 맞출때 적 위치에 쓰는 게 아니라 예상 이동경로에 써주셔야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증가하면서 시전시간이 사라지게 됩니다! 덕분에 맞추기도 더욱 쉬워지고 시전시간이 사라져서 도망치면서도 쓸수있고 여러모로 편리해집니다.

라아스트
슬로우가 초강력cc기인 에어본으로 변합니다! 롤에서 높게 쳐주는 강력cc기인 에어본을 일반광역스킬로 가지게 되어서 라아스트의 한타능력은 어마무시합니다. 후반에는 쿨이 약 4초 가까이 줄어들기때문에 적들이 시도때도 없이 날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라아스트는 모션이 낫을 위로 힘껏 올려치는 모습으로 바뀌는 데 이게 묘하게 타격감이 좋습니다.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100/115/130/145/160 (+0.4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5/6/7/8/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라아스트가 탐내는 스킬인 그림자의 길입니다.
이속이 증가하며 벽을 자유롭게 넘나들수 있고 피도 회복시켜줍니다.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스킬로 케인의 예상치 못한 루트로 오는 갱킹은 이 스킬덕이며 체력회복덕에 정글링시 피회복용으로 사용도 가능하며 벽에 들어가면 벽 너무 시야도 보여서 시야 체크용으로도 가능하고 도주시 적들이 쫒아오지 못 할정도로 거리를 크게 벌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전투 도중에는 벽을 넘어도 1.5초 동안만 지속되니 주의하고 1.5초라도 피흡과 얇은 벽 하나정도는  손쉽게 통과하므로 전투하다가 얇은 벽을 넘어서 도망칠수있습니다. 또한 이 스킬을 킨 상태에서 벽 밖에 1.5초 이상있으면 스킬이 끝나니 주의해주세요.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 암살자는 이동속도 증가량이 70%로 증가하고 둔화효과에 면역이 되어 기동력이 더 뛰어나게 됩니다. 둔화효과 저항옵션을 활용하여 나서스 쇠약같은 치명적인 슬로우를 씹고 도망갈 수 있습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피해를 입힌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적 챔피언 속으로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지배를 더 멀리서 시전할 수 있으며(+200), 케인이 챔피언으로부터 빠져나온 후 다르킨의 낫 효과로 받는 추가 마법 피해가 다시 적용됩니다.

다르킨 : 그림자의 지배가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며, 케인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대망의 궁극기입니다. 스승이 제드라고 아주 비슷한 궁극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이 최근 피해를 입힌 적 (표시가 뜹니다)의 몸에 파고 들어갔다가 다시 튀어나오면서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적을 추노하거나 위협적인 스킬들을 피하거나 타워다이브에도 유용하게 쓸수있는 만능 스킬입니다. 덕분에 케인은 생존력이 좋은 편이며 어그로 핑퐁에도 특화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다시 튀어나올때 바로 튀어나오는 게 아니라 1초 정도의 시전 시간이 있기 때문에 의식하고 써주셔야하고 제드와는 다르게 무적판정이 아닌 지정불가 판정이기에 점화나 독같은 도트딜이나 제드나 블라디의 궁극기 같은 피해는 막지 못하고 죽습니다. 꼭 알아두세요.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 암살자는 사거리가 늘어나며 사용후에는 패시브가 초기화 되기 때문에
적에게 상상도 못하는 피해를 내리 꼿을 수 있습니다.

라아스트
라아스트는 최대체력에 비례한 피해로 바뀌고 그 만큼 흡혈하기 때문에 궁극기를 탱커같은 체력돼지들에게 써주어야 더 많은 피해와 더 많은 흡혈을 할 수 있습니다. 라아스트로 궁을 쓸때 주의 할점은 궁으로 나오기전에 자기가 들어가 있는 챔이 죽어버리면 피흡을 하지 못합니다. 궁으로 나오는 타이밍을 잘 못 잡으면 피흡 못하고 튀어나와서 그냥 죽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그림자 암살자
라아스트
시작아이템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부적
케인은 정글링할때 거의 모든 피해가 스킬로 들어갑니다.
고로 마체테보다는 사냥꾼의 부적이 정글링 속도도 빠르고 체력관리도 잘됩니다.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충포
체력관리를 더 편하게 하기 위해서 들어줍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 암살자는 이름 그대로 암살자템을 가주시면 됩니다.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추적자의 검: 용사
케인은 암살자이기에 공격력을 높여주는 용사를 택하며 반드시 파란강타를 
들어줍시다. 상대 추노나 도주에 도움이 될뿐만아니라 파란강타로 적을 때리면 그 적에게 궁극기를 사용할수있습니다! 빨간강타는 그게 안되요.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
공격력 방관 쿨감 시아 폭딜 모든 걸 챙겨주는 완소 아이템입니다.
게다가 케인은 궁극기로 들어가면 상대 시야에 안보이는 판정을 받아서
궁극기로 튀어나올때 드락사르 효과를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너무 좋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공격력 방관 쿨감을 챙겨주며 이속을 챙겨주는 꿀템입니다. 적 추노나 합류 도주에 모두 좋으며 케인의 q의 시전속도는 이속에 영향을 받기에 wq평을 더 빠르게 박아넣을 수 있습니다.

Stormrazor(폭풍갈퀴)폭풍갈퀴
신템인 폭풍갈퀴인데 준수한 공격력과 wq평을 칠때 평을 더 빠르게 박아줄수있는 공속, 그리고 첫타가 치명타로 박히기에 암살능력이 크게 올라갑니다. 게다가 드락사르처럼 궁으로 폭풍갈퀴의 쿨을 다시 돌린후에 튀어나와서 치명타평타를 우겨넣을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좋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
적당한 공격력을 주며 케인의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라아스트급의 효율은 나오지 않지만 죽었다 살아나면서 한번 더 폭딜 사이클을 박을 수 있는 장점이 나옵니다.

라아스트
라아스트는 딜탱이지만 피흡에 의존하기에 공격력 템 효율이 매우 높아서 공템을 많이 섞어줍니다.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라아스트는 공격력이 매우 중요하기에 용사를 가주며 빨간강타를 드는 이유는
1대1이 강한 라아스트의 1대1 능력을 올려주며 한타때 주요 딜러에게 박아주면 라아스트의 생존력이 크게 올라갑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도끼
한타에서 딜탱포지션인 라아스트에게 공격력과 체력 그리고 쿨감을 같이 챙겨주는 좋은 스텟을 가지고 있음과 동시에 이속증가와 방감효과를 지니고 있어서
한타에서 광역스킬을 흩뿌리며 싸우는 라아스트가 여러명에게 방감효과를 뿌릴 수 있어서 굉장히 좋습니다. 방감덕에 아군이 적에게 입히는 피해도 늘어나고 라아스트 자신의 피해량과 흡혈량도 늘어나기때문이죠.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
라아스트에게 수호천사는 그림자 암살자와는 차원이 다른 효율을 보여줍니다.
적당한 공격력과 방어도를 올려주며 피흡으로 뻐기다가 죽을 거 같을때 궁으로 피를 채워 2페이즈를 시작하고 그러고 또 죽으면 수호천사로 부활해서 다시 피흡으로 날뛰는 3페이지를 주기 때문에 생존력이 엄청나게 늘어나며 한타에서도 오래동안 활약이 가능하여 적입장에서는 레이드를 뛰는 기분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4코어 템부터는 상대 조합에 맞추어 가주셔야합니다.
밑에는 딜템겸 방템을 적었지만 상대가 누가 컸는 지에 따라 상황에 맞추어서 방템을 선택하시기도 해야합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맬모셔스 아귀
상대가 ap챔 비중이 높거나 ap딜이 부담스러울 때 가주면 생존력이 크게 증가합니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
상대의 ap딜이 부담스럽고 cc기가 너무 많아서 라아스트가 cc기의 늪에서 허우적거리다 죽는다 할때 가주시면 됩니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죽음의 무도
게임이 잘풀렸거나 상대 ap가 그다지 위협적이지 않아 비사지로 충분할거 같거나 올 ad이다(...) 할때 가주시면 높은 효율을 보여주어서 상대가 저놈은 뭔데 죽질않냐? 라는 말이 나올정도의 흡혈을 보여줍니다.

5코어템은 왠만하면 방템을 하나 가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체력 마저 쿨감 회복증가로 라아스트에게 너무 잘 어울리는 템입니다.
정령의 형상이 나온 순간 라아스트는 완전체가 됩니다. 

왠만하면 정령의 형상을 추천드리지만
상대가 올 ad거나 ap가 너무 망해서 마저가 필요없는 
경우에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같은 템을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 짜오
초반이 약한 케인에게 초반이 강력한 챔은 매우 위험합니다.
세주아니
cc기가 많은 챔은 암살자든 라아스트든 모두 까다롭십니다.
카타리나
라아스트 한정으로 고통스러운 상처를 입히는 챔은 매우 위헙합니다.
피흡으로 버티는 다르킨의 생존력이 크게 감소하기 떄문이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그림자 암살자 한정

물몸에 뚜벅이인 챔프들 상대로 강력합니다.
게다가 그림자 암살자는 이동기가 훌륭한 챔이라도 추격이 가능합니다
말파이트
라아스트 한정

체력돼지들 상대로 강력합니다. 최대체력피해를 입히기에 탱커들을 잘게 잘라버리고
라아스트는 탱커에게 더 많은 피를 뽑아 마실 수 있습니다.
야스오
라아스트한정

야스오를 상대하기 쉬운 게 아니라 같이 있을 떄 엄청난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다르킨은 에어본을 자주 쓸 수 있기에 야스오가 궁을 쓰기 편합니다.
카운터 픽은 차차 추가하겠습니다. 변신을 하는 챔이라서 글 쓸게 많다보니 힘이 드네요 후...
궁금하신 카운터 픽이 있다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댓글에 올라온 챔프를 먼저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케인은 변신전과 변신후과 완전 다른 챔피언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케인은 막말로 아이번에게도 질 수 있을 만큼 약하기 때문에 무조건 사려주세요. 초반에는 갱 다녀도 포인트가 너무 적게 나오기에 초반에는 갱킹만 너무 가지 말고 정글링에 신경써주세요. 패치로 초반 포인트양이 늘어났다고 하지만 초반은 아직도 적어요. 그리고 케인은 변신전 갱킹능력은 형편없기 때문에 갱을 갈때 저놈을 죽이겠다는 생각으로 가지마시고 피를 깍겠다는 생각으로 가주세요. 킬따려고 하면 무리하다가 죽습니다. 특히 케인은 초반에 말리면 역스노우볼을 굴리는 챔이라 초반에 망하면 진짜 큰일납니다.


1랩 카정법
케인은 초반이 약하긴 하지만 파랑팀일 경우 1랩에 카정이 가능합니다.
파랑팀일때 상대 칼날부리쪽으로 가서 칼날부리를 빠르게 먹고 레드를 먹어준후 바위게까지 깔끔하게 먹어주는 루트입니다.
상대 칼날 부리 쪽으로 가서 상대 레드와 칼날 부리사이를 왔다 갔다하면서 적이 오는 지 안오는 지 체크하시고 만약 안온다면 칼날부리 오른쪽의 정글로 들어오는 부쉬에 와드를 박고 먹어 주세요. 그 곳에 와드를 박으면 상대 정글이 레드를 먹기 위해 반드시 지나치는 길이라서 상대 정글이 지금 어디있는 가를 알기 쉽습니다. 




중반 운영법
정글링과 갱을 반복하면서 킬과 포인트를 먹으며 변신을 하시면 됩니다.
변신후의 케인은 다른 챔피언들은 명함도 못 내밀정도로 강력하기 때문에
변신 후 에는 변신전과 다르게 후두려패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절대무적은 아니라서 상황보고 싸워주세요. 

그림자 암살자는 폭딜이 변신하자마자 엄청나게 높아지므로 높은 기동력을 이용해 맵을 누비면서 혼자 다니는 겁없는 물몸들을 한큐에 저승으로 보내버리면 됩니다. 또한 케인은 암살자지만 스킬이 광역스킬이라 광역암살도 가능하니까 스킬을 쓸때 주위의 다른 챔피언도 같이 맞춰주면 좋습니다.

라아스트는 1대1이 매우 강력해지고 피흡이 괴랄하여 전투 지속력은 좋지만 생각보다 혼자서 압도적인 파괴력을 보여주진않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아군과 같이 다니면서 적들과 싸우시는 걸 추천합니다. 다르킨의 짧은 쿨의 광역 에어본과 무시 못할 공격력, 전투지속력덕에 어그로가 다르킨에게 끌리게 되고 그동안 아군이 같이 싸워준다면 왠만해서는 지기 힘들정도로 다르킨의 파워를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그림자 암살자는 후반에 힘이 빠지게 됩니다. 순간 누킹은 최상급이지만 들어갔다가 뒤로 빠지기 애매한 그림자 암살자는 원딜을 자르고 죽는 경우가 많은 데 원딜이 가엔을 갔다면 케인의 입장은 더 골치아파집니다. 그림자 암살자같은 경우는 절대로 선진입을 하지말고 아군이 이니쉬를 걸고 한타가 일어났을때 혼잡한 틈을 타서 후 진입으로 원딜과 딜러진을 썰어주세요. 그 이외에는 라인 푸쉬력이 매우 좋기 때문에 스플릿푸쉬를 해주면서 라인 관리를 해주세요.

라아스트는 한타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아군과 같이 다니면서 적진에 뛰어들어 cc기와 딜을 퍼부으면서 싸우시면 됩니다. 그림자 케인과는 다르게 혼자 다니면 다르킨은 힘을 못쓰고 쉽게 죽어버립니다. 반드시 아군과 같이 다니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그림자 암살자는 원딜이나 물몸챔, 상황에 따라서는 전사를 잘라주시면 됩니다.
보통 콤보는 위에 적혀있는 거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보통 wq평으로 원딜을 즉사시키고 스킬을 쓰면서 같이 맞은 다른 적에게 궁으로 파고 들어서 뻐기다가 스킬쿨이 돌았을 쯤에 나와서 도망치든지 아니면 같이 아군과 싸우던지 상황보고 택하시면 됩니다. 상대 원딜이 가엔이 있다면 wq평으로 죽이고 궁으로 버티다가 부활할때쯤 나와서 다시 썰어주셔도 됩니다.

라아스트는 한타가 무진장 좋습니다. 다르킨은 무려 최대체력뎀, 높은 흡혈, 광역 에어본, 어그로 핑퐁, 기동력이 모두 갖춰진 사기챔입니다. 다르킨은 아군의 탱이나 전사챔들과 같이 적진에 뛰어들어서 전장을 휘어잡으시면 됩니다. 특히나 라아스트는 탱커처리능력이 뛰어나니 탱커들에게 스킬을 맞추어 주시면 더 효율이 좋습니다. 특히 광역 에어본은 한타를 뒤엎는 높은 잠재력을 지닌 스킬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상대 딜러진을 긁거나 아군을 지키는 용도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

Xin Zhao(신 짜오)신짜오
중화반점 짜장면 배달부입니다. 요즘 바위개 변경후로 핫한 친구인데 초반이 무진장 쌔서 초반에 케인이 너무 힘듭니다. 변신후에는 썰어먹는데 얘가 초반에 우리 정글 돌아다니며 카정치고 역갱각보며 후려치면 답이 없어요. 신짜오 정글이면 신짜오 위치 잘 파악하며 다닙시다. 신짜오에게 한번이라도 따이면 스노우볼 엄청 굴러가요.

Lee Sin(리 신)리신
얘도 초반이 강해서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돌진이나 도주도 훌륭한 편이고 한타에서도 궁때문에 짜증납니다. 하지만 변신후에는 압살가능하고 다른 챔에 비해 초반에 만나도 케인이 잘 죽지않아서 비교적 순한 맛에 속합니다. 똑같이 맵리딩에 신경써주세요.

Udyr(우디르)우디르
얘는 신짜오보다 맞다이가 더 쌥니다. 뚜벅이지만 이속이 빠른 편이고 캐릭자체가 카정치면서 무식한 맞따이로 스노우볼 굴리는 친구니 조심합시다. 얘 상대할때는 역버프 추천드려요. 우디르가 벞벞바벞 루트를 타면 버프몹 하나는 무조건 내줘야하고 잘못하면 킬까지 내줘야합니다. 변신후에도 이기기 까다로운 상대니 혼자 상대할 생각은 왠만하면 하지마세요.

Shaco(샤코)샤코
초반이 강한 친구는 아니지만 카정을 털어 케인 성장을 막기 좋은 상대입니다. 게다가 q라는 희대의 사기 이동기때문에 카정털고 도망치기도 매우 편하고 정글링 도중 기습당할 위험도 높습니다. 변신후에도 샤코가 숙련도가 높다면 공포상자때문에 농락당하고 한타에서도 공포에 질려 부들거리다가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 수 있어요.

그림자 암살자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잘 안나오는 친구지만 만나면 지옥을 경험할거에요. 애초에 암살자를 카운터치는 스킬셋을 지닌 놈이라 암살하려고 들가다가 궁맞고 빙수가 되어 죽어버릴수있고 리산드라의 속박때문에 진입해서 암살성공해도 빼기가 어렵습니다.

Malzahar(말자하)말자하
리산드라랑 비슷한 이유입니다. 들어갔다가 궁이나 침묵 맞으면 죽어요. 수은 장식띠 없이 들어갈 생각하지 맙시다.

Sejuani(세주아니)세주아니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Glacial Prison(빙하 감옥)Winter's Wrath(혹한의 서릿발)Permafrost(만년 서리)흐아! 케인 냉동인간 됩니다. cc기 지옥에서 얼어죽어요.

Poppy(뽀삐)뽀삐
성형요들입니다.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 이거에 q가 막혀 튕겨나옵니다. 뽀삐가 딜러진 지키고 있으면 암살이 까다로워져요.

Soraka(소라카)소라카
의외로 있으면 까다롭습니다. 케인 폭딜이 소라카 힐있다고 원딜이 버틸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즉발 침묵때문에 스킬의존도가 매우 높은 케인은 바보가 되어버립니다. 그 자리에서 다른 cc기와 다구리 맞고 죽어요.

Lulu(룰루)룰루
변해라! 커져라! 히히후히힣


다르킨

Ignite(점화)점화
점화 하나에 카운터 쳐집니다. 안습..... 다르킨은 점화 맞으면 전투지속력이 급격히 깍여나가요.

그림자 암살자와 비슷하게 cc기가 강력한 애들 상대로 힘듭니다. 딜을 넣어야 흡혈을 하고 흡혈을 해야 탱킹이 되니까요.

Yasuo(야스오)야스오
야스오가 까다로운 이유는 에어본과 궁의 조합으로 다르킨을 오래 묶어둘수있고 야스오는 캐리력이 매우 강력하면서 체력에 별로 투자하지 않는 챔이라 다르킨이 야스오의 딜을 못 버티고 순식간에 도륙납니다.

Kindred(킨드레드)킨드레드
다르킨이 애초에 원딜 포지션의 상대를 상대하기 까다로운 것도 있지만 킨드레드의 궁인 양의 안식처가 다르킨을 카운터 칩니다. 양의 안식처 안에서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진 챔피언은 체력이 고정되는데 이때문에 다르킨은 양의 안식처안의 체력이 고정된 적에게 딜을 못 넣어 흡혈이 불가능 하고 만약 다르킨이 양의 안식처 효과를 받는 다면 체력이 고정되는 효과라 다르킨이 흡혈을 못하게 됩니다. 게다가 다르킨이 가엔으로 부활할때 양의 안식처를 위에 쓰면 피가 1인 상태로 부활해서 다르킨의 2페이지를 손쉽게 부서버립니다.

아군에 있으면 시너지가 좋은 챔피언

Yasuo(야스오)야스오
라아스트일 경우에만 한정되는 이야기이지만 다르킨의 짧은 쿨의 에어본덕에 야스오는 궁을 사용하기 매우 편해집니다. 게다가 라아스트는 혼자서 적진에 파고들어 싸우기에는 무리가 있는 야스오 같은 전사챔이 있다면 들어가서 깽판치기 좋습니다. 야스오 특유의 캐리력도 한목하고요.

마치며
강력한 파괴력을 뿜어내며 전장을 지배하는 케인
모두 케인으로 게임을 승리로 이끌어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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