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06 26 첫공략 작성 시작.
2018 -08-17 조회수 25000
2018 -08-21 조회수 35000 많은관심 감사합니다.
2018 -08-24 조회수 40000
2018 -09-02 조회수 58000
2018 -09-05 조회수 65000 방송은 수능끝나고 제대로 할생각이고 공부 열중하되 공략은 계속써내려갈예정.
2018 -09-21 조회수 92000 항상 봐주시는 여러분덕에 덜 힘들고 덜 피곤합니다
2018 -09-30 조회수 11만 ㅠㅠ 여러분 친추 환영합니다 친추좀해주세요 엉엉 롤무무
2018 -10-07 조회수 12만
2018 -10-24 수능준비는 커녕.. 닉변하고 다3까지 올려버렸네요 하아
미드절대자 압도 에서 > Apdo is coming
https://www.twitch.tv/kdaehyeon1
이번에 글을쓰게된 인벤닉 뻥카들고트페, 롤닉네임 미드절대자 압도 입니다.
예전 시즌부터 트페를 저만의 깜짝 필승 카드로 써가면서 배운, 그리고 적지않은 판수를
직접 몸으로 느껴본 것들을 서술하겠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저의 많은 티어의 발전에 기여한 챔피언이자 실력과 티어 그리고 인성적으로 상승하는데
많은 도움을 끼쳤기때문에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
공략 시작합니다
참고로 스킨같은경우는 저는 언더월드 트페를 사용하는중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체감상 궁극기가 잘보이지않거나 와일드카드등이 잘보이지않는 꿀 스킨들이있는데
혹시나 스킨을 사시거나 하신다면 이중에서 사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1.하이눈 트위스티드 페이트
2.언더월드 트위스티드 페이트
3.펄스건 트위스티드 페이트
이것은 챔피언에 대한 공략이면서도 게임을 어떻게 풀어나가야 이기는지에 대한 소소한 팁들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4 (+108) | 2440 | 마나 | 333 (+19.0) | 656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5.51 (+0.6) | 15.7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35) | 94.9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저는 항상 게임을 할때 어떻게 해야 게임을 이기는지에 대해서 생각하면서 게임합니다.
그리고 룬마저도 수많은 데이터들을 갖고있는 사이트에서 가장높은 승률을 갖고있는 특성을 사용합니다.
예전엔 항상 내가 찍고싶은대로 찍고 '이게 쓸만할꺼야' 또는 '이게 나한테 더 적합한거같은데?' 라는 생각을갖고
룬을 써왔습니다. 물론 맞습니다. 이게 나한테 더 적합한것 같으면 그것을 쓰는게 맞는행동이지요
하지만 수많은판들을 플레이해가면서 나온 승률을 무시할순 없는노릇입니다.
자신이 찍고싶은대로 찍었던 특성과 통계로써 가장높은승률을 가진 특성을 두루 플레이하면서
맞는것을 찾아나가시는것이 룬으로써의 정답 이라고생각합니다.
저는 천재가 아니고 새로운것을 발견하는 장점또한 갖고있지않습니다.
그래서 저같은경우에는 통계표를 보고 가장높은승률을 갖고있는 룬을 찍습니다.
티어를 올리시는 편하고도 빠른방법은 나만의 스타일을 새로운것을 만들어나가려고 하지마시고
현재 나와있는 최대한의 정석 그리고 최고의 효율을 뽑을수있는 룬을 찾아서 몸에 받아들이시면됩니다.
매일 매일 룬은 확인후 승률이 높은것을 채용해서씁니다.
패치가일어난다면 그이후 바로 글 수정하도록하겠습니다.
착취의 손아귀 특성을찍을때. EX) 제드 / 피즈 / 아칼리 / 이렐리아 (착취들면 좋아죽음) 카사딘
상대로 들어줍니다.
부특성
부특성은 영감 고정이 되는이유가.
의 역활이 커서그런거같습니다
9레벨에 원거리미니언을 한방에 정리하기위한것도있지만
라인을 좀더 빨리밀거나 선뜻 앞에 나갈수없는 라인일때 cs를 안전히 먹기위함도 있습니다.
하지만 를 들지않을때도 있긴한데요
- 가 빨리나올수록 1데스씩 줄기때문에 상대가 제드 피즈일때 를 들곤합니다.
그리고 + 은 초중반 미친효율을 보여줍니다.
// 2018 - 11 - 08
현재 오피지지에서의 통게에 따르면 영감 의 변경이 좀 컸던것같습니다.
이젠 영감 놓아주고 결의 이거 두개 들어줍시다. 사라진다고 했지만 그전까진 역시 꿀빨아야죠
그때가 된다면 다시 공략 수정하도록하겠습니다.
저는 항상 이용합니다.
너프가 되기전에는 자주 이용하였으나 너프가 된이후로는 거의 쓰지않습니다.
ㄴㄴ 진짜 좋은스펠.
점화를 들어도 못따는상대 혹은 빅토르일땐 필수스펠 점화들기 까다로운상대 무난한상대일때 쓰는스펠.
도 좋지만 도 진짜 좋은스펠
그리고 등 기타상대와 라인전 매치업을 서더라도 저는 를 들고나섭니다.
의 장점은
그리고 이어지는 에서 확실한 킬을 따내는것 그리고 생각보다 쌘 트페의 콤보
가 킬각으로 이어질수있기때문에 저는 점화를 매우 선호하는편입니다.
하지만 점화를 드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미드를 밀고나서 바위게를 먹는 우리팀 정글러의 백업을갔을때 2:2에서 이길확률이 올라가기때문입니다.
이 한번의 싸움이 정글러의 힘의균형을 무너뜨릴수있으며 정글로인한 전 라인에
엄청난 스노우볼링 효과를 만들어내기에 2대2싸움은 매우 중요하며 그에 영향을 미치는 점화를 듭니다.
번외로 도 저는 거의 들지않습니다. 하지만 를 들어야 할 상대를 꼽아야한다고한다면
정도? 라고생각합니다.
그리고 같은경우는 특정챔피언 상대로만 드는데 저는 한테만 들었던것같습니다.
차후 르블랑 상대법에 추가할내용이고 듭니다.
정화같은경우는 상대라이너의 CC가 강할때 혹은 상대정글러의 cc가 강할때 들었습니다.
ex)
은 상대가 일때만 들었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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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스킬콤보에는 별다른것이 없습니다.
를 생각해보시면 알수있습니다. 다른챔피언들에 비해 스킬들이 쉽고 간단하며
움직임과 플레이어 본인의 판단에 의해서 의 성능이, 게임의 승패가 나눠지는 챔피언이기때문이죠.
그럼에도 있다고 물으신다면야
3스택 후 4스택 모아서 골드카드 이후 라고 밖엔 설명드릴게 없습니다.
그리고 항상 평타를치고 바로 움직이는 습관을 기르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만 평타후 연타 이후에 나오는 카드를 바로뽑아서 날려
우월한 딜교환 혹은 막타피니시 가 될수있습니다.
각도를 살짝 비틀어서 미니언 전부 맞도록 하고 상대챔피언에게 향한 그런 가 라인전 BEST입니다.
카드를 보시면서 평타를치고 평타가 날아가는도중에 다시 움직이고 그 움직임으로 평타 후속 움직임을 캔슬하고
카드를 빠르게 움직이면서 평 하시는 것도 일종의 팁이라고 볼수있겠네요
그리고 상대로는 골드카드를 뽑고나서 날리시지 마시고 이용해서 낚아주는
센스적인플레이를 요합니다. 이 행동을해서 의을 1초 이상 기절상태로 넘긴다면
확실히 딜이 줄어드는게 느껴지기때문이죠
소규모나 대규모 교전때 스킬이 쿨타임일를 키고 을 터뜨려서 잡아주시는 센스 도 조금 겸용
하시면 좋겠습니다.
로밍 쓰실때엔 항상 아군위치를 봐가면서 상대의 퇴로를 차단할수있는 곳에 쓰는게 BEST입니다.
그리고 제가아는선에서 CC로 끊기는 예시 많이들어보겠습니다.
무무궁이나 스턴판정인 속박은 완전 끊기는데
럭스나 몰가q같은거
맞고나서 궁쓰면
트페 이동함
제가 몸으로 익힌 확실한거만 나열해보면
ㅡ
이거 끊겼던거같은데 ㅡ.ㅡ?
레오나 E로 끊기던가.. 하도 연계만당해서 잘모르겠는데 일단 이정도
돌출
커져라!
이...이끄!
하앗!
얼어붙어라!
기타등등 cc기에 궁극기가끊어짐.
선템으론 과 으로 시작합니다.
저는 항상 로 시작하였지만
최근에 트페를 사용하시는분들을 보면 이 특성을 상시 발동시키고
라인유지력의 엄청난 영향을끼치는 을 최근에 다들 가는 추세더라구요
그렇다고 절대로 도란링과 포션이 안좋은것이아닙니다.
저는 cs 잘못먹어서 도란링 2포션 출발이 좀 많습니다.
일단 가 지금 왜 강해졌냐? 라고 물으신다면 전 당연히 아이템 부분에서는 라고 대답할겁니다.
※여기서부턴 저의 기억이 좀 많이들어갔고 실제로 그랬는지 안그랬는지는 잘모르니 지적부탁드립니다.
예전트페는 물몸이였고 당연 폭딜챔에게 약했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이구요
하지만 를 올림으로써 얻게된 체력과 마나와 주문력으로 인해서 라인에서 서있는 능력이 훨씬올라갔습니다.
가 라인에서 서있는 능력이 올라갔다 가 무엇을 의미하는거냐면 6랩이후로 이어지는 에
자꾸 신경 쓰일수밖에없습니다.
체력과 + 주문력 이후 이어지는 완전체
그것이 의 강함을 더욱 부각시켜주는 요인 아닐까싶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요인은 역시 의 트레이드 아이템이라고 할수있는입니다.
와 가장 호흡이 잘맞는 아이템은 역시 라고 꼽을수있는데요
W 카드와 같이 데미지가 들어가는 은 후반으로 가면갈수록 주문력이 오르면 오를수록
를 폭딜챔으로 만들어줍니다.
후 이어지는 상대 원딜에게 넣고 부족한 2%를로 매꿔주는거구요
그리고 의 생존능력 어그로 핑퐁능력을 상승시켜주는 모든 AP 마법사들의 아이템
그리고 이건 말로 설명할 필요가 없을만큼 다들 잘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핵심아이템 소개를 마치고 이후 가는 아이템들을 설명해드리자면
같은경우는 내가 훨씬 유리하고 좀더 많은딜이 필요할때 먼저가시면되고
같은경우는 상대팀 등등
체력회복감소효과가 많이 필요하다면 나쁘지않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저는 항상 를 애용하는데요
이유는 일단 싸고 쿨타임감소가 붙어있기때문에
1코어 영겁이 나오기전에 말리거나 600원이 항상생기면 가장먼저 구입합니다
하지만 먼저 살때 팁을드리자면
궁극기와 스펠을 쓰기전에 사라 라는게 저만의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에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와 소환사 주문의 대사용 대기시간을 10%만큼 줄여주기에
전라인에 엄청난 영향력을 주는 그리고 확실하게 이후에 킬캐치를 할수있는의 혹은
쿨타임 감소효과를 받기위해서 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가 원래 트페들고 탈론에게 솔킬을 당해본적이없는데
일단 착취를 드는방법으로 받아치는방법도있지만
탈론의 스킬E 하나로인해서 라인전도 라인전이지만 아군정글을 조지는능력이
확실하게있고 그하나로 인해서 게임이 불리해집니다. 보이지않는곳에서 E쓰고
넘어와서 솔로킬도 당할수있고 여간위험한존재입니다. 그래서 카운터픽에넣었습니다.
상성 비는 4:6?
장막에 다막히고 그런것도 있지만
그런것을 제외하더라도 상성이 너무꾸져서
힘듭니다. 후반갈수록 괴물이 되가는형이니까 조심하셔야합니다.
상성비는 3:7? ㄴㄴ 이거마저도 과분함 2:8임
얘는 진짜 나오면 최악의 상대인듯
밴하긴 야스오가 더 껄끄러운데
진짜 할말이없는상대
진짜 트페가 찍소리도 못하고 짓밟히기 쉬워가지고.. 정글개입없이 얘가 진짜 카운터같아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를안해주면되요
점화들고 라인 팡팡밀면서
따른곳으로 자꾸 궁쓰고 출장다니면됩니다.
cs만 받아먹다가 겜지는 블라디 많이보입니다.
블라디가 저렙존때 푸쉬력이 많이 부족하니까 그걸 이용해서 후반을 안가면됩니다.
상성비는 8:2? 트페가 완전 압살 가능합니다.
유튜브에서 트페를 잘하시는 통칭 '그'분의 라인전강의를 수십 수백번 돌려본결과
이기는법을 스스로 터득한것같습니다. 요새는 솔직히 수준차이가 엄청나게 나지않는이상
제드로 트페 압살 절대못합니다.
이친구를 쉽게 이기는법은 역시 WEQ를 절대로!!!!! 절대로 !!!!!!! 맞아선 안되는건 당연하고
날아오는 WQ를 무빙으로 하나라도 피해야한다는 전제하에 상성비는 6:4 입니다.
얘 상대로는 선템부터 딱 게임의 판도가 갈립니다.
자세한건 공략에 상세설명.
제가 직접 만나본 챔피언 위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트페라는챔이 특정 극상성챔피언을 제외하면 거의 무상성이기때문에
개인마다 트페를 얼마만큼 하였는지에 따라서 챔피언간의 쉽고 어려움이 결정됩니다.
※ 상대의 미드판테온 같은 쌩양아치 픽이 나오면 정글러를 부르는수밖에없습니다.
자력으로 풀수가없고 갱 호응하실때도 골카 냅다꽂으면안되여
레드카드 들고 팡테옆에있는 미니언한테 맞춰야 딜이랑 슬로우가 무난하게들어가고
드시고 정글러 무한호출하고 각좀 대주면 빵테가 냅따 꼴아박는데
바로 걸고 말한것처럼 레카나 골카 뽑고 봐가면서 뚜띠패줍니다.
항상 정글러와 팀운은 변수로 작용합니다
그리고 무난하다 의 기준은 카운터챔피언이 아니면 경험에 따라 상대하기 편한 정도를 말합니다.
3:7로 ( easy ) 트페유리 추천스펠 : or
갈리오는 로 인한 라인클리어와 인한 갱호응
궁극기를 통한 아군백업등 트페상대로 받아칠듯한 스킬구성이지만
전혀 생각대로 되지않습니다.
갈리오의 기본공격은 근접공격이기때문에 cs를 먹으러 올땟마다 견제가 가능하며
원거리인 트페 입장에선 매우 상대하기 쉬우며 주의할점이라곤
라인을 푸시하고나서 갱킹에 취약해질수있다는점?
가 떨어지기도전에 로 일사천리로 사건을 끝낼수있기때문에
갈리오가 할수있는게 아무것도없습니다.
항상 주도권은 트페에게있음.
5:5 4:6 ( normal ) 트페유리 (best)
미드트페의 텔포는 거의 사장됬다고 보면됩니다.
라이즈 상대론 트페가 라인을 팍팍 밀기도 살짝쿵 버거움
트페가 실수해서 라이즈가 트페를 솔로킬낼순있어도
트페로 라이즈를 솔로킬 따는건 라이즈가 실수를해도 힘듬
서로 후반가면 라이즈가 훨씬쌔지만
트페는 6이후 초중반에 다른라인 힘을 실어주기때문에 후반이 나올래야 나올수가없음
트페를 따라갈수없을뿐더러 라인클리어 하는데 마나소모를 거의 다하기때문에
트페를따라간들 딜안나오고 마나도딸려서 아무고토 모탐
그럼 라이즈는 미드에 묶여서 겜지는광경을 볼수밖에없음
그리고 를 들지않는이유는 로 솔킬은 라이즈상대로 아예 딸수없을뿐더러
는 가 나오면 소환사 주문을 무조건 이렇게 들고나오기때문에
를들어도 별로 어디에든 도움이안되고 차라리 정글백업을가주더라도 드는것이 현명.
라인전에서 당해서 압도적인 이동속도로 솔킬따이지않는것까지
고려해본결과 이보다 효율이 낮아서 상대할때는 항상 를 듭니다.
3:7 2:8 트페불리( hard ) or
예전부터 숙명이였던 매치업인데. 쉬운것같으면서도 제일 어려운 라인매치업.
일단 서로 노킬 스타트일때 템으로는 를 들고가며
기본적인 딜교환 베이스는 의 이후에 이어지는 또는
이런식의 딜교일텐데 이 딜교를 최소한으로 줄일수있는 방법이 있음.
그건 바로 싸울때 원거리 미니언과 함께 붙어있는것.
항상 르블랑 상대로는를 조심히쓰며 항상 카드 색깔 + 시간 계산해가면서
자신이 뽑을 카드 색을 가 끝나갈때쯤 써줘야 르블랑이 간만 보다 못들어오는상황이발생
혹은 들어오더라도 자신이 내려던 카드를 내고 뚜띠 패면됨
미니언 사이에 있기때문에 딜교환에있어서 손해도 안볼뿐더러 라인까지 밀리기때문에 훨씬 좋음.
를 잘하고 못하고는 라인관리에 달려있음
어려운 상대일지라도 라인관리에 따라서 게임의 판도가 쉬워지는걸 명심하셈
음냐 상대로는 대신들어도좋습니다. 그리고 가고나서 얘 걸쳐줍니다
그럼 딱 적당하게 라인전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차후 나오고나서 만들어주는것도 좋습니다
전 가고나서 갑니다. 솔직히 비사지 안가도 될꺼같습니다. 그래도 쫄리시면 가시는게
나은데.. 안가도될거같아요 요새 르블랑 살짝 밴하는추세기도 하고
솔직히말해서 불리한 매치업이고 라인이 항상당겨져서 백업 혹은 로밍이 불가능합니다.
이점을 팀이 알아줘야하는데 그걸 몰라주면 트페만 욕먹고 미드차이네 뭐네 하면서 겜지는상황이 종종나오는데
어쩔수없습니다.
4:6 트페유리( normal ) (정답)
리산드라는 로 라인클리어 cc기등등 까다로운스킬구성인건맞지만
그렇게까지 불리한건아닙니다.
같은경우는 항상 앞에 미니언이 있을때 관통되서 사거리가 늘어나 뒤로날아오니까
미니언과 가까이붙지않음으로써 피할수있고 쌩판 후리의 사거리는 꽤나 짧은편입니다.
는 트페라면 쌩으로 맞을일이 없고 혹은 갱호응 연계가 올텐데
그땐 아낌없이 쓰고 도망가시면됩니다.
트페는 영겁을 먼저 가기때문에 원콤나지도않으니 침착하게 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이친구 상대할땐 하위템가실때 먼저 올리셔야합니다. 그럼 절대 솔로킬 나올 걱정이없습니다.
솔로킬이 안나온다는것은 서로 라인밀고 다른일을 한다는소린데.
탑이나 바텀 로밍가실때 와드하나씩 박아서 상대의동선을 먼저읽는쪽이
로밍의 선공권을 잡으니 와딩을 필히 해주시길바랍니다.
아무래도 서로 부쉬에서 1대1로 만나면 트페가 지기때문에
라인밀고 시야잡고 로밍가는게 리산드라의 상대법 이라고할수있습니다.
4:6 트페유리( normal )
상대로는 솔로킬각을 볼수없고 로밍으로 승부를 봐야합니다
이런 미드 지박령 챔피언들 상대로는 항상 의 강점인 이동속도와 라인푸쉬력으로
맞라인에서 계속 5:5 파밍하는것보다 정글백업 혹은 탑이나 바텀으로가서 킬을 내주도록합니다.
라인전같은경우는 를 등으로 쓱싹 해주시면됩니다.
상대로 TIP 이라면 항상 로밍가기전에의 위치를 알아야합니다.
안그러면 타는도중에 꼽히고 X되는수가있습니다.
항상 부쉬를 조심하고 상대정글러의 위치를 본인이 알아야 에게 라인전 허무하게 안당합니다.
만나와도 어지간하면 안죽습니다.
4:6 트페유리 ( easy )
상대로는 든든 둘다 괜찮습니다.
상대 정글러가 무슨챔피언인가에 따라서 혹은 들어줍니다.
는 상대정글러가 플래시를 쓰지않는 수준에서 갱킹이 안되는챔피언 일때만 들어줍니다
(ex: )
그 외의 상황에는 들어주시면됩니다.
랑 라인전은 어지간하면 서로 솔로킬이 나올수가 없습니다.
그 이유로는 일단 의 스킬구조셋 때문인데요.
로 피빨고 로 골카회피 및 갱회피 초반에 딜 약한 푸쉬기. 변수창출.
일단 6랩을 얼마나 가 안전하게 가느냐에 따라서 게임의 승패가 좌지우지 되기때문에
그전까지 잘 버티고 평범하다면 승리확률이 올라갑니다.
4:6 트페유리 ( normal ) 무조건 이거듭니다.
를 이기는법은.
일단 는 최대한 덜 맞도록 합니다.
vs 에서
얘는 마공학 핵 업그레이드 비용 는 모으는돈 전까진 서로 무난무난하게
파밍만 하기때문에 별로위협적 이지않습니다.
그리고 둘다 서로 킬을 따내기가 쉽지않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킬이 쉽게 나오는상황이 생기는데 그건 바로
얘가 가아니라를 들었을때.
가말고 다른 스펠을들었을때 빅토르가 트페를 잡기 쉬워집니다.
는 가없으면 를 피할수가없습니다.
을 맞게된다면 거의 죽는다고 봐도되니 깔리는거 보이면 쓰고 그대로 도주하면됩니다.
는 랑 비슷한성격입니다. 서로 파밍하다가 다른라인 터트리면 됩니다.
아무것도못하고 무능력하게 지기좋은챔피언들.
싸워줄 필요가없습니다.
안싸워줘도 게임은 이기거든요.
5:5 역량차이 ( normal ) or or (비추)
일단 같은경우는 선템으로 무조건 입니다 이건 필수에요.
이유는 일단 아리의 모든스킬은 논타겟으로 분류하도록 합시다. (얘는 머... 상관안쓰잖아요)
일단 이렇게 전부다 논타겟인데.
제가 상대법을 먼저쓰고 를 만지게되서 순서가 좀 뒤죽박죽이긴한데
상대법에 보시면 이동속도의 중요성을 설명해뒀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라인전에 임할때는 라인전을 오래하는방법에도 여러가지가있으나.
흔히 '존버' 라는말을쓰잖아요?
그 '존버'의 방법중에 타워에 쳐박혀서 파밍파밍 이런 성의없는게 아니라
상대방의 딜교를 피하면서 cs를 안전하게 수급할수있는 그런걸 말합니다.
말했다싶이 이친구의 스킬은 전부 논타겟으로 구성되어있고
이동속도가 높으면 밑에 설명한거와 같이 논타겟스킬을 피할 확률이 올라가며
스킬을 피하면 체력손실을 최소화 시킬수있습니다.
그리고 체력손실이 일어나더라도 포션4개정도면 충분히 첫귀환전까지 만들수있습니다.
같은 친구들 상대로는 1데스가 자칫 잘못하면 라인전이 진짜 패망할수있습니다.
논타겟팅에 라인전 쌘친구들이 나오면 무조건입니다 무조건.
상대를 보고 아이템선택을 잘못할경우 라인전이 답도 안보입니다.
그만큼 아이템선택할때 상대를 보고 신중히 사셨으면좋겠습니다.
or or or (취향에맞는거드심됨)
이형님 요새 들어가셨습니다..
얘는... 밴이 답인데 댓글에 있는 답을 사용해서 말해보자면
'심리전' 을 이용한다 인데.
일단 시작선템으로 그리고 특성인 를 이용하고
를 골드카드 를 통해서 를 치는척 근처 미니언에게 골카를던져서
장막낭비 그걸 반복을통해서 야스오에게 '나는 골카를뽑으면
너에게 던지는척 미니언에게 던질것이다' 라는 심리전을걸고
를 맞추면서 이득을 본다.
기본적으로 통한 체력회복과 마나회복 그리고 로 추가 마나회복.
로 인한 라인전 인데. 이건 나중에 한번 야스오가나왔을때 한번 실험해보겠습니다.
밴하시는게 젤 편해요..
4:6 5:5 normal 트페유리
와의 장단점을 서로 껴맞춰보면됩니다.
의 장점이라하믄 대부분의 챔피언과의 라인전이 무난하며 인한
한타 승리 혹은 뒤집어진게임을 엎을수있는 능력을갖고있음.
단점으로는 역시 뚜벅이 고질적인 문제. +상대로 무조건적으로 를 들어야하는점부터 시작.
를 들면 안그래도 갱킹에약한 오리아나가 라인을 밀면서 갱킹에 계속 취약해짐.
그점을 아군정글이 빨리 캐치하는게 승리플랜. ex)
이런애들이 미드근처 올땟마다 도움핑찍고 레드 골드 활용해주면 뿅감ㅋㅋ
TIP) 오리아나 상대로 들어야하는 이유를 이제 말씀드리겠음.
위에서 말했다 싶이 얘는 를 '무조건'적으로 들어야하기때문에
오리아나는 혹은를 고려할수가없음. 그렇다는것은 상대는 로 인해서 수비적일수 밖에없고
는 수비적인를 로 따는건 말도안되고 로 가 풀림
그 점을 파고들어서는 로 이득을남길수없으니까 드는게 최선이고 베스트임.
그리고 이걸 들게되면 오리아나가 풀콤보 때려도
스킬 다 맞으면서 키고 도망가면 는 트페 이속 못따라가서 추가타 못넣고 는
죽지도않음
하지만가 를 들게되면 풀콤보 맞게되면 이속도 느려지고
멍청하게 맞딜하다가 죽는상황이 발생함
이렇게 되면 게임이 암울해짐. 그렇기때문에 듬
키면 상대스킬 진짜 7할정도 다피하면서 골드 레드 골라가면서 쿨마다 계속 먹이는게 가능하기에
가 오리아나전의 핵심이라고 보면될듯.
그리고 이런식으로 반반가는 챔피언들 상대로는 얘가 최고이며 나오면 바로
혹은 사시는거 강추
논타게팅 스킬을 피하는법은 보고피하건 감으로 피하던 플레이어 자유이며 상관없지만
이동속도가 매우 중요함
이동속도가 높으면 그냥 빽무빙 없이 단순하게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직선 무빙해도 다피해짐
이동속도가 높으면 논타겟팅을 피하기 쉽다는소리니까 이동속도를 올려야함
특히 이동속도가 중요한 챔피언들이 몇개있는데 알려드리겠음. )
이런애들상대로는 이속이 진짜 높아야 데미지 안받고 쉽게쉽게 라인전이 가능
5:5
5:5
4:6 트페불리 ( normal ) or
(칼질이후 한번도 안나옴 = 고인 = 안 만나지니까 걱정마세요!)
or
or
지금 이형님 X사기입니다 벤하십시오 멘탈이 위험합니다.
or
or or
or
가장 쓰고싶었던 부분인데요 여기서는 도 지만
게임을 어떻게 해야 이기는가에 대해서 중점으로 이야기하도록하겠습니다
는 간단하면서도 어려운 문제를 갖고있는챔피언입니다. 이것을 숙지해주셨으면좋겠습니다.
그리고 빨간색으로 표시한것은 만 해당되는것이아니라 다른 모든챔피언 그리고
롤에대해서도 중요한 이야기니까 잘 읽어주셨으면좋겠습니다.
이건 저의대한 생각 그리고 제가직접 써내려간 공략이기때문에 제 위주로 서술하였는데요.
혹시 자신과 다른생각을갖고있다고해서
바로 내리거나 하지마시고 그냥 이런생각을 하는사람도 있구나 라는생각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게임내에서 미드는 가장 영향력이 큰라인이기때문에 데스를 최소한으로 해야합니다.
트페는 더더욱 섬세한 플레이를 요하거든요.
다른라인도 마찬가지지만 한번 말리고 두번말리다보면 이리꼬이고 저리꼬여서 결국 지게됩니다.
이런상황이 오지않도록 저는 항상 정글러가 개입하기전
나와 상대간의 미드라인의 싸움을 5:5 만들어 서로가 서로를 끌지도
끌려가지도않는 대치상태로 만듭니다. 그리고 항상 마음속으로 반반을 간다면 결국은 내가이겨.
라는 마인드로 게임에 임하기때문에 절대로 기죽지않습니다.
유리한상황이오면 그 상황을 또 유지시킵니다.
그리고 절!!!!!대!!!!!!!로!!!!!!!!! 무언가를 해내려고 멀쩡한 5대5상황을 4:6 3:7로 조져버리는 플레이는 하지않습니다.
조그만한 이득을 위해서 쏘아올린 공이 우박이되어서 자신의 뚝배기를 강타하는일이 없도록합니다.
아군정글러의 개입이올땐 확실하게 따내서 유리해질수있도록 상황을 계속해서 만들어나가는것이
저의 승리의 기본적인 PLAN입니다.
초반운영법은 역시 2랩을 찍고나서 아군정글러의 위치를 보고 상대의 두번째 버프몹쪽에 와딩해주고
아군이 바위게를 편하게 먹을수있도록 라인을 밀면서 간을보다가 상대정글이보이면 무조건 먹던cs 내비두고
정글쌈에 힘기울여주는게 초반운영법중 BEST입니다
역으로 라인이 당겨지는상황이온다면 아군정글에게 백핑을 난사해주시는 센스도 필요합니다.
중반은 간단히 6랩 찍고나서 설명하도록하겠습니다.
일단 특수한상황이아닌 평범한상황이라면 평범하게 대치하고 평범하게 딜교를한상황이라면
집에 갔다온후 아이템을사고 마나가 관리되는상황에서 궁각을 잡는게 BEST입니다.
그리고 로밍가기전엔 항상 라인을 밀고 궁타는습관을 기르시길바랍니다.
자 여기서부턴 트페가 템이나오고 원거리미니언이 한방에 죽기시작할 때인데요.
트페의 라인푸시력은 상위권에 속하기때문에 스플릿 푸쉬에 유리한 이점을갖고있습니다
이를 살려서 게임을 진행해야합니다.
이 시간대 부터는 항상 TAP을 눌러서 오브젝트상황을 잘 봐주셔야합니다
바론시간이 가깝다 싶으시면 미드 혹은 바텀을미시다가 천천히올라와서 합류하시면되고
용시간에 가깝다 싶으시면 탑 혹은 미드를 미시다가 천천히 내려와서 합류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스플릿을 하시기전에 항상 와드와 장신구등을 통해서 상대가 올만한 위치에 박아주시는게 꿀팁입니다.
절대 아끼지않으셨으면 합니다. 상대가 여럿이 뛰어오는게 보이면 빠르게 쓰고 빠져나가는것도
일종의 어그로 라고 할수있으니까요
싸움이 터지면 역시 트페가 해야할일를 다수에게 맞추는것과 주요 딜러한테(골드)를 쿨타임마다
박아주는게를 주요딜러뿐이아니라 아군에게 달라붙는 상대팀에게 쓰셔도 충분하며 포지션을잘잡고
한타 내에서 얼마나 많은적에게를 맞추느냐 와 를 이용해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히느냐 가
의 팀파이트시 핵심 입니다.
그리고 상대가 등등 여러가지 은신챔피언이 섞여있을경우 싸움이 시작되고도 안보인다 싶으시면
거침없이 써주시는게 팀파이트 베스트입니다.
예전부터 저는 입이 좀 거칠고 험했고 자존심이 좀많이 쌔서 단기간에 더빨리 더많은 티어를 효율적으로
올릴수있음에도 불구하고 쓰잘대기없이 판수만 늘려내는 악효과를 냈습니다.
오죽하면 친구들도 모스트 챔피언 전부다 승률이 55%가 넘는데 티어가 안오르냐고 물어보기도했으니까요.
물론 지금도 성격은 변하지않았지만
게임을 어떻게해야 이기는지에 대해서 알기 때문에 더이상 무의미한 싸움은하지않습니다.
여기서 무의미한 싸움이라함은 역시 인게임내에서 잘풀리지않는다고 화를 채팅으로 풀어서 팀에게
피해를끼치거나 하는 행동을 뜻합니다.
게임을 이겨야하는 방법에대해선 밑에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뒀기때문에 다들 읽고 건승하시길바랍니다.
다른사람들이 늘 말하듯 저도 똑같이 말하는거같습니다. 하지만 따라하지않으시는분이 60%가 넘을겁니다
마치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유튜브로 다이어트 자극영상만 보는사람들처럼말이죠.
그래도 발전하고 변화하는 사람들은 먼저 움직이며 자신의 굳은 의지로 해냅니다
그것이 힘들더라도 말이죠. 저는 이 공략을통해서 제 경험을 알려주는 사람밖에안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은 저의 경험을 보고 굳은 의지를 가지고 마음먹고 제대로한다면
저보다 훨씬 더 많은 발전을 이뤄낼것입니다. 게임이라고 간단히 여기지마시고 색다른 기쁨을 맛보시길바랍니다.
이기는팁은
1.팀원과의 호흡을 맞추고 의사소통하면서 들을것은 듣고 듣지말아야할것은 듣지않습니다.
2.차단은 좋은기능입니다. 하지만 1번에서 말하듯 듣지말아야할것은 과감하게 무시하는습관을
기르는게좋습니다.
하지만 듣기 거북하거나 기분을 나쁘게하는사람이있다면 무조건 차단하시는게 좋은효과를냅니다.
3. 닷지는 정~말로 중요한 카드입니다. 팀원을 멀티써치 해보신후 이건 정 아니다싶으시면
닷지하고 무난무난한승률을 가졌는데 뭣같은조합이다 싶을땐 봐가면서 과감히 닷지해주는게 BEST입니다.
4. 게임의 판도가 1:9 2:8로 불리한 상황이아니라면 15gg 같은 단어를 치지않고 서렌창을띄우지않습니다.
서렌창을띄우는건 패배로향하는 지름길입니다.
나중에 글을 추가적으로 보강할때 댓글 반영해가면서 찬찬히 읽어보고 답글 달수있도록 최대한
노력하도록하겠습니다.
이상 트페에 관한글이자 게임에 대해 소소한팁을 드린 미드절대자 압도 가 아닌
Apdo is coming 이였습니다.
롤공략으로는 처음 써보는공략인데 잘부탁드립니다. 문제점이 있으면 지적해주시면 바로 피드백하겠습니다
10/26
방송 하고싶은데 도움주실분들 따로 친추해주셔서 말씀부탁드려요!
그리고 그림 잘그리시는분도 부탁드립니다 ! 영상관련하시는분들도 연락주쎄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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