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0
0
0
0/0
리메이크 아칼리다 못 써서 미안하다

- 오사리안(2018-07-19, 조회수: 5580)

여러분들 드디어(고인챔,암살자 중 쓰레기)가 드디어 리메이크가 됩니다

이 공략은 리메이크 아칼리를 얘기하는 것입니다. 보시고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9) 262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일단은 룬입니다. 룬으로는 난입, 감전, 등으로 들으시면 될것같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감전이 좋을것 같습니다. 테스트 섭에서 둘다 해봤는데 난입은 그다지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저 감전이 좋을것 같네요 하지만 난입도 괜찮습니다.

일단점화입니다.점화가 고정은 아닙니다. 텔이나 탈진 정도도 들어도 되는데 전 암살을 좋아해서 점화를 사용해서 라인전을 이길려고 갑니다. 텔은 라인 관리에 좋아서 상대가 이기기 힘들거나 파밍만 하시겠다하면 텔도 좋을 듯 합니다.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5/22/19/16/13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50/85/120/155/190 (+0.35AD)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동일한 양의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80/220/360 (+0.5 추가 AD)(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60/130/200 (+0.3 AP) ~ 180/390/60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아직 리메이크가 안되서 스킬이 바뀌지는 않았지만 그냥 이해만 해주세요

그림자 춤
(Shadow Dance)
그림자 정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아칼리가 그림자 사이로 빠르게 움직이며 적을 타격하여 50/100/150 (+0.35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칼리가 킬 혹은 어시스트를 올리면 그림자 정수를 얻으며, 30/22.5/15초마다 한 개의 그림자 정수를 얻습니다. 그림자 정수는 3개까지 모을 수 있습니다.

암살자의 표식을 남긴 대상의 경우 아칼리가 통과해 지나가는 거리가 50%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일단 궁극기 인데 궁극기를 사용하면 첫번쨰는 기절이고 두번쨰는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e스킬은 표창을 날리며 뒤로 밀리며 (그브 궁처럼 밀리는거랑 비슷) 표식이 남긴 적에게 e스킬을 한번 더 쓰면 표식으로 달려갑니다. w스킬은 도넛 모양으로 연기가 나면서 은신이 됩니다. 이 은신은 절대 시야에도 안보이니 필요가 있을듯 합니다.아마도 w스킬은 고수들과 초보에 따라서 갈리겠네요 q스킬은 아트록스의 q와 비슷합니다. q의 끝부분에 맞으면 슬로우에 걸리고 끝에 맞지않으면 피해만 줍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총검은 무조건 가야될것같습니다...총검은 피흡에 ad,ap모두 있다보니 좋고 총검 스킬도 딜도 나오고 그래서 원콤보기 좋더라구요. 그래서 총검확정이고 존야는 가실분들은 가셔도 됩니다. 상대에 렝가,아리,제드,탈론,피즈 뭐 등등 원콤내는 암살자들이 짜증나잖아요? 그때 존야 한번 써주면 상대는 스킬 다 쓰고 빅 엿을 먹게 됩니다^^ 그리고 한타에서도 존야로 생존을 한다는것도 중요하니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번쨰부터는 갈립니다 저는 잘크면 메자이 딜이 부족하다 생각하면 데켑, 리치베인 을 가는데 데켑이 아무래도 좋기는 한것 같네요. 그다음부터는 올린것처럼 차례차례 하면 되고, 마지막에 있는 방어 템트리는 상대가 딜이 쎄거나 탱을 조금은 올려도 될떄 가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
저는 개인적으로 아칼리로 탑을자주갑니다. 탑 렝가가 나오면은 부쉬에 들어가서 계속 뛰어드는데 어떻게 할수가 없습니다. 그냥 쳐 맞아야되요 궁 나올떄까지 쳐맞고 궁나오면 잘될줄 아는데 안됩니다. 그냥 안되요 걍 벤하든가 닷지 치든가 렝가는 피하세요 만약 만난다면 부쉬 근처에 가지말고 렝가가 미니언을 먹으려고 뛰어들면 그때 짤짤이 딜을 넣으시든가 e를 맞춰서 달려가서 부쉬안에서 싸우든가 하세요 렝가는 부쉬에서 뛰어드는게 딜이 나오기 떄문이죠
다리우스
다리우스는 대체로 딜과 탱이 둘다 되서 곤란하죠...심지어 아칼리가 암살자라서 딜도 잘 안박힙니다...ㅠ 하지만 다리우스는 그나마 쉽습니다. 다리가 q를 돌릴떄 자루말고 도끼 에 맞을것같으면 e를 쓰면서 다리우스를 맞추세요 (반동으로 나와집니다.) 다리우스를 맞추고 원안에서 나가고 e로 돌진해서 싸우세요
이제 없는듯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가렌은 진짜 이기기 쉽습니다. 가렌이 q빼면서 달려오면 e맞추거나 q맞춰서 패시브 나오면 터트려서 뚜까 패새요 그리고 다리우스가 궁극기 쓸것같으면 은신하세요 씹힙니다.

끝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