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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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7% (2표)
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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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하이드입니다.

- 인하이드(2018-08-06, 조회수: 5138)


















★꾸준히 수정합니다. 휴가때 나가서 대폭 수정합니다.

안녕하세요 인하이드 입니다. 오랜만이예요
 
요즈음 군인신분이라 여러공략을 눈팅만하고 작성하는것은 엄청 오랜만인거같아요

제가 패시브가 바뀌기 이전부터 아이템연구라던가 운영에 대해 공부하는것을 멈추고

제 본연의 삶을 살고 있었는데 주변 지인들의 부탁을 받고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리메이크 아칼리는 이전의 아칼리와 스킬구성이 매우 다르지만 메커니즘은 같습니다.

다만 챔피언스킬에 따른 이전과 다른 템트리를 제시 할 것입니다.

저의 공략을 다시 상기시켜드리자면 저티어 아칼리유저들이 상위티어로 올라갈수 있게 

새로운 룬,아이템트리를 제시하는 공략입니다 

타공략에 나와있는 기본적인 아칼리유저가 알아야할 피지컬이나

상황판단능력(대처자세)는 템트리변동으로 인해 티어가 올라가서 

본인이 자연스럽게 습득하거나 공부를 반드시 하셔야하는 것입니다.

※주의 예전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방식으로 돌아갑니다.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9) 262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극 AP아칼리를 위한 룬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5/22/19/16/13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50/85/120/155/190 (+0.35AD)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동일한 양의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80/220/360 (+0.5 추가 AD)(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60/130/200 (+0.3 AP) ~ 180/390/60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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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아칼리 패시브

이전 아칼리 패시브는 공력력8/주문력 10 = 주문흡혈 8% 평타추뎀 8% 이였습니다.

★이전 공략에서 강조했던 패시브 설명에 생략되있는 평타시 마법추뎀의 %데미지는 현재공격력에서

비례해서 들어간다 까지 아신다면 이전 아칼리 패시브의 AD비중이 얼마나 큰지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칼리가 AD템을 가도 강했던 이유는 (Ex 트포 or 빌지워터) 공격력이 오를때마다 

주문흡혈량 증가와 현재공격력에 비례하는 %마법추뎀때문에 강해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예전 선트포트리를 제시했을 당시 광휘의검과 탐식의 망치를 선으로 가게됬을때 그 압도적인

라인전 파괴능력은 다들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예전 선트포의 하위템은 광휘의검은 주문력 25가

붙어있었고 탐식의 망치에는 공 15가 붙어 제가 예전 룬설명할때 강조했던 적절한 공격력과 주문력의 

조화가 되어야 아칼리는 강력해진다에 부합하는 딜로스없는 템트리 방식이였기때문에 선건블은 안정적인 

라인전 선트포는 파괴적인 라인전을 예시로 들어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선건블이 완성된다면 주문흡혈 33%와 

더불어 현재공격력에 비례한 마법추뎀으로 설령 상대방에게 솔로킬을 내주고 cs가 밀려도 딜교 >피흡의 반복

으로 라인전을 압도했던것을 기억하실 겁니다.현재의 아칼리 패시브와 다를게 없어보이고 실제로 뼈아픈

그리고 엄청난 너프라고 다들 생각하시겠지만 실상은 엄청난 버프였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고정관념과 잘못된 템트리로 인해서 말이예요 


 
현재 아칼리 패시브  
 
바뀐 패시브로 인해 6전에 버티기는 상당히 쉬워졌지만 딜이 떨어졌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지금 아칼리 패시브에 대해서 자세하게 보시고 과연 선건블이 의미있는 가에 대해서 생각해보신분이 계신가요 

주문흡혈은 15%밖에 안되는 마당에 건블 공격력으로 얻어지는 평타회복량은 겨우 24추가고 추뎀은 20뿐인걸요?

또한 바뀐패시브로 인해 빌지워터를 올리는 자체가 어마어마한 딜로스를 유발하고 있는데 

선건블을 고집하실건가요? 시즌3 아칼리와 마찬가지로 주문흡혈이란 들어간 딜에 비례해서

흡혈량이 올라가는 것이다라고 말씀드린적 있습니다. 저는 지금공략올린분들에게 매우화가 나있는 상태입니다.

저도 따로 연구할시간 상황이 여의치않아 공략은 고사하고 게임플레이도 간간히 하는것도 전부이고

공략에 나와있는 룬,템트리 방식을 그대로 인용해보고 그것이 잘못된 룬,템트리인것을 알았을때

크게 실망감이 느껴졌어요 사설은 이쯤 집어치우고 계속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의 아칼리는 

적절한 공격력과 주문력이 조화되야 강력한 챔피언이였다면 지금의 아칼리는 주문력을

극으로 끌어올려야 하는 챔피언이 되었습니다.정확하지는 않지만 제가 기억하기론 마법추뎀 %가

주문력이 700정도되야 100%에 가까워졌던걸로 기억합니다. 그것을 현재공격력비례데미지를 준다면 

건블을 간 현재 공격력 (약140에)마법추뎀으로 140이 들어갔는데 이것은 그의 절반인 주문력 350만가도 

마법추뎀의 차이는 약 70밖에 나지않았어요 하지만 지금은요? 평타추뎀이 무려 0.75AP입니다. 

주문력 700과 350의 차이는 마법추뎀이 260정도나 차이나요 그리고 지금의 아칼리 패시브는 

최소 4초에 한번씩 터지는 조건부기때문에 저 마법추뎀의 차이는 암살하는 입장에서 더 크게 느껴질겁니다.

또한 회복인면에서는 어쩔거냐 하시는분들이 있을겁니다. 0.45AP의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또한 굳이 건블을 고집하지않아도 주문력을 극으로 올린다면 건블에 상응하는,

아니 그 이상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이 패시브의 최대강점은 준데미지에 비례해서

피흡이되는 주문흡혈의 방식이 아닌 AP계수 ,AD계수 그리고 기본수치량을 합산해서 나온 그대로 회복이 됩니다.
 
18레벨 기준 주문력 600이라면 330의 회복이 4초마다평타를 칠때 회복한다는 얘기입니다.

또한 E의 계수가 증가한것에도 강점을 들수 있겠네요.  
 
패시브 리메이크 전에 아칼리 챔피언에 대한 정의를 초반AD가 강한 후반 Ap챔피언이다라고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완벽한 근접 AP챔피언으로 탈모하게된것입니다.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제가 지금 말씀드리는 템트리가 100%맞다고 할순없습니다 선트포때도 그랬고 선빌지워터때도 그랬으니깐요

하지만 90% 확실을 가지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만약 제템트리에 반문이 생긴다면 반드시 본인이

생각한대로 템트리를 가보시길바랍니다. 다만 공격력템은 더이상 가지 않는다에 대한 전제하예요

흡총>데켑>주문매듭>초시계>존야>건블>리치베인(보이드) 이템트리가 제가 생각한 이상적인 템트리입니다.  

그리고 친한사람에게도 알려주지않았던 제가 룬,템트리를 어떻게 짜는지에 대해 먼저 말씀드리고 공략이어가겠습니다.

첫번째 이 템트리를 갔을때 라인전에 대한 이점은 어떠한가

두번쨰 나머지 코어템과 연관성이나 시너지가 있는가 

세번째 스킬구성과 관련해서 최상의 아이템인가

네번째 중반이나 후반을 갔을때 딜로스가 있어 템을 되파는 경우가 있는가 

다섯번쨰 1,2,3,4번째를 다시 점건하고 그의 맞는 룬을 설정한다

이 5가지 원칙을 지키면서 템트리를 짜보시기 바랍니다. 

선트포와 선빌지워터도 저 5가지에 기반해서 나온템트리니깐요
 


 

 

마치며

 

아칼리 챔피언에 대해 애정이 있는분들에게 마지막으로 말씀드리면서 공략 마무리 하겠습니다.

아칼리 챔피언의 템트리나 운용방식이 달라지면서 챔피언이 바뀌는게 맞지만

은신,공격,재은신,추노기,패시브평타활용등 아칼리 자체의 메커니즘은 변하지 않습니다.

여태까지 쌓아온 아칼리의 숙련도는 반드시 리메이크된 아칼리 숙련도에 적지않은 영향을 미칠것 입니다.

다시 아칼리는 AD,AP가 조환된 하이브리드 챔피언이 됬습니다. 시즌3,4때 아칼리 

그리고 패시브 리메이크 아칼리와 지금 완전하게 바뀌는 아칼리의 차이점을 느끼고

그에따른 룬과 아이템트리를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챔피언의 대한 이해도는 티어를 상승시키는

중요한 지표입니다.손가락은 퇴물이 됬지만 제 머리속에는 아칼리에 대한 열정과 이해도가 

그대로 남아있다고 생각합니다. 군인이라 영상으로 찾아뵙지 못하는점은 죄송스럽지만

댓글로 궁금한점을 물어보시면 제가 인교장에서나 휴가나올때 공략수정을 계속하고 틈나느대로 

피드백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5월 전역이후에는 정말 본연의 삶에만 집중할 생각입니다

계속해서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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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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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7%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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