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75% (18표)
0% (0표)
25% (6표)
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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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24
▶前 M1◀ 밀렵왕 케인 [ 정글운영 업데이트 ]

- 버스있어요(2018-11-08, 조회수: 176294)


+ 8.16 스트리밍 시작했습니다


트위치



수확 너프 이후에도 여전히 수확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사에 앞서 거두절미하고 제가 쓴 글을 보러 와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 꾸벅 )

롤을 처음 입문하고 인벤에서 보고 배우기만 하던 제가

시즌8 원딜 아이템 격변과 함께 정글의 재미에 눈을 뜨면서 첫 글을 게시하기로

혹여나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열심히 제작했어요



제가 다이아 하위티어까지 케인으로 높은 승률을 유지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티어가 낮을수록 상대 정글러가

자신의 정글캠프 관리의 중요성을 잘 모르기 때문인데

이는 레벨차이로 연계

레벨차이는 곧 화력으로 연계

정글의 레벨차이 = 초반 게임의 주도권으로 이어집니다





  




Kakao_Talk_20180727_014510537 



-- 정글 스타트 --

닉네임 / Terranigma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원하시는 챔피언 상대법 또는 운영법 
부족한 사항들 댓글로 남겨주시면

빠르게 제작하여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케인에 관하여


케인이 어떤 챔프일까 ? 고민끝에 저는 이런 결론을 내렸습니다

Reaping Slash(살상돌격) 몬스터에게 추가데미지를 입히는 초반 압도적인 정글링 속도

+




 조건부 S급 이동기




아니 이건 Nunu(누누) 누누에게 조건부 S급 이동기를 넣어줌과 동시에





변신 이후 암살자 or 안티탱커로서 활약하도록 만든것 같은데?






But



니달리나 그레이브즈 카직스



이 친구들은 묵직하게 한방 쎄게 치고 빠지는 스타일의 카운터 정글링을 한다면



케인은 변신전에 묵직한 한방이 없어요


빠르게 먹고 빠르게 후퇴합니다 !











상대 정글러의 위치를 예측 및 파악하는 능력을 기르고



정글캠프에서 내가 얻는 이득을 최대화 시킴과 동시에



정글캠프에서 상대방이 얻는 이득을 최소화 시키는 방법을 이해하신다면



케인이 아닌 그 어떤 정글챔프로도 쉽게 게임의 주도권을 쥘 수 있습니다














정글 입문자 분들에게


저는 일단

그동안 미드 원딜로서 여러 시즌을 겪어왔으며

시작된 8시즌 정글로 포지셔닝을 전향했으며

정글 입문 당시에는 플레티넘 게임에서

50%가량의 저조한 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이후

저는 온갖 욕을 먹어가면서도

조금은 고집대로

자신의 페이스대로 게임을 끌어가고자 했습니다

그 결과

욕을 조금 덜 먹어가며

아군에게 끌려다니는 것 보다

개인적으로

순간적인 판단능력 향상에 엄청난 도움이 되었다고 느꼈습니다












-1


정글 입문하시는 분들 관전 피드백시갈팡질팡 하는 모습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다른 정글챔피언과는 다르게


빠른 성장력이 전부인 케인에게 초반 동선낭비는 치명적인 리스크로 돌아온다고 생각합니다


라이너들의 스펠 체크후 확실하게 잡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을때만 빠르고 신속하게 갱킹으로 연계합니다



※ 첫캠프 카정시에 아군 미드라이너의 주도권 확보가 중요했기 때문에

   초반 첫캠프의 경우 미드 2~3렙 타이밍에 점멸을 이용하여

    상대 미드라이너의 체력을 전부 빼놓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갱킹은 항상 동선에 맞춰 자연스럽고 유연하게 연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 참고영상 ]








ex ) 아군 늑대 - 아군 칼날부리 - 적군 칼날부리 - 적군 작골 -> 상대 캠프에서 바텀 갱킹 연계 or 탑 갱킹 연계





-2


상대 정글러가 시야에 잡혔을때


최대한 신속하게 상대 정글러가 위치한 반대쪽 캠프를 페이스오픈 해주세요



ex1 ) 적 신짜오가 봇갱 -> 아군 케인은 상대 늑대 or 두꺼비 카정 및 페이스오픈


ex2 ) 적 신짜오가 탑 바위게쪽에서 탑 갱을 준비중 -> 아랫캠프의 상대 칼날부리 or 작골 카정 및 페이스오픈



상대 정글과 같은 위치의 캠프에 있고 아군 라이너의 체력관리가 잘 되어

    역갱 2:2 교전시의 승리가 확실할 경우에는 역갱을 준비합니다

   

    ex ) 아군 케넨 체력 100% 적군 다리우스 체력 50%

         아군 케인 체력 100% 적군 신짜오 체력 100%






-3


정글 주도권을 잡은 순간부터 정글캠프의 우선순위는


상대정글 >> 우리정글 순서입니다


우리 정글캠프는 상대 정글캠프를 비우고 난뒤 정리해주세요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지배 + 영감 고정입니다

하지만 제가 가장 알려드리고 싶은건 룬 or 아이템트리가 아닌 초반 동선 및 운영법이기 때문에


핵심룬의 Conqueror(정복자) 정복자 or Electrocute(감전) 감전을 선택하시고


일반적인 딜탱 다르킨 룬특성을 사용하여 플레이 하셔도 좋습니다 ^^





핵심특성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어둠의수

게임 초반 상대정글을 피해

2캠프 카정 동선을 타는 플레이 특성상 초반 정글싸움을 지향하지 않으므로 

더 이상은 감전 특성을 선택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상대정글 카정후 빠르게 갱킹으로 연계하기 때문에 20초 지속이 결코 짧은것이 아닙니다



#2


Sudden Impact(돌발 일격) 돌발일격

Q 쿨타임마다 돌발일격의 방어구관통력을 가져 올 수 있어요

피의 맛 특성도 고려해 보았으나 흡혈능력은 이미 충분하기에 돌발일격을 사용합니다



#3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 시야수집 or Zombie Ward(좀비 와드) 좀비와드

정글을 입문했을 초반에는 상대 정글러의 동선파악이 미숙하여 좀비와드를 고정으로 사용했으나

어느정도 정글이 숙달되고 상대 정글러의 동선 파악이 수월해짐으로서 더 이상 좀비와드를 선택하지 않습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의 고유지속 효과인 암전을 이용하여 시야수집을 채워나갈 수 있으므로 
성장치가 높은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시야수집을 고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8.14 패치이후 수야수집 풀 스택으로 얻을 수 있는 성장치보다

유령포로로 얻을 수 있는 성장치가 더 높아졌으므로

더 이상 시야수집은 선택하지 않습니다

시야장악에 조금 더 힘을 주겠다 = Zombie Ward(좀비 와드)좀비와드

약간의 시야 장악력 + 조건부 공격력 보너스를 챙기겠다 =Ghost Poro(유령 포로)유령포로

 Zombie Ward(좀비 와드)좀비와드 or Ghost Poro(유령 포로)유령포로 중 택1


#4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굶주린 사냥꾼 고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르킨의 패시브효과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이외에는 고려해볼만한 룬은 뚜벅이인 케인의 챔프 특성상 이동속도가 높을수록 스킬 적중률이 높아지기때문에

비 전투시 이동속도 상승효과를 주는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끈질긴 사냥꾼도 고려해볼만하지만 보조특성에서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 마법사의 신발을 챙겨오기 때문에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굶주린 사냥꾼으로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1

Future's Market(외상)외상 고정

엥..정글러가 외상?

의아해 하실 수 있겠지만 정글또한 하나의 라인전입니다

첫귀환 이후 핑크와드를 구매하여 시야를 잡는것이 전체적인 승률에 가장 큰 영향을 줬고

제가 지향하는 4캠프후 첫 귀환시에 밀렵꾼+제어와드를 구매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룬 입니다

이 이유 하나만으로도 선택 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2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마법의 신발 고정으로 사용 중입니다


4캠프 - 밀렵 동선을 연구하기 전까지는
마법 특성의 Celerity(기민함)기민함을 사용했지만 7.24 기민함 너프 이후

영감특성으로 확실하게 갈아탔습니다

강타 점멸 고정

다른 스펠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 TIP 1


그림자 다르킨은 그림자 암살자와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다르킨이 토대로 잡혀있으니


스킬을 한템포에 전부 구겨 넣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e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 사이사이에 평타를 섞어주세요







+TIP 2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 케인의 궁극기는 단지 지정불가 상태가 되는 것 뿐입니다


궁극기를 사용하기전에 이미 지정스킬을 적중당한 상태라면 데미지는 계속해서 들어와요


ex )





( 케인의 궁극기 그림자의 지배 시전중 일부 스펠을 제외한 모든 스펠 사용이 가능합니다 )



ex) 








+ TIP 3


다르킨의 경우 케인이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궁극기를 사용한 숙주가 궁극기를


다시 사용해 빠져나오기전에 사망시 대상에게 궁극기를 통해 


물리피해를 입히지 못했기 때문에 다르킨의 체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리산드라 초시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초시계 키트) or 타릭 or 바드



무적이 된 대상에게서는 데미지를 입히지 않아도 자신이 입혔을 피해만큼


체력회복이 됩니다







08/20 업데이트



상대방의 핵심딜러를 순식간에 제압해야 할 때 


가장 유용하게 사용중인 스킬 콤보 영상으로 제작했습니다



Flash(점멸) - 평타 - Q - R








++


상대방의 핵심딜러의 점멸이 없고 상대방의 cc가 위협적이지 않은경우


Flash(점멸) - 평타 [드락사르 둔화] - W - 평타 - Q


스킬 사이에 평타를 섞어주세요









++ 보너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선택 아이템

핵심 코어템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

변신 전 케인

네, 맞아요 약합니다 만만해요

하지만 상대방도 마찬가지로
 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파란강타를 쓰는 만만한 케인을 생각하기때문에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빨간강타를 사용하는 케인의 1:1 교전능력에 당황하게 됩니다

물론 약한건 맞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그렇게 약하지 않으니까

변신 전 케인을 만만하게 보는 친구들의 콧대를 눌러줍시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의 황혼검 

드락사르에서 케인이 주의깊게 봐야하는 부분은 밤의 추적자 효과의 기본 공격시 0.25초간 99% 둔화

그리고 암전 효과의 상대방의 와드에 발각되었을시 8초간 암전을 일으키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암전효과를 이용하여 상대방의 뒷 포지션을 잡으며 
 E스킬을 더 유연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상대의 시야 밖에서 갑작스럽게 나타난 케인에게 기본공격( 드락사르 둔화 + 폭풍갈퀴 + 어둠의수확 )을 맞게된다면

상대 딜러 입장에서는 재빠르게 이동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W에어본 확정타 연계에 암살당해버립니다

상대방이 재빠르게 반응하여 W에어본을 피했다고 하더라도 기본공격 한방만으로도 상대 딜러는

빈사상태가 되기때문에 중후반 교전시에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의 역활(케인의 포지셔닝)은 정말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기본적으로 Poacher's Dirk(밀렵꾼의 단검)밀렵꾼의 단검은
한게임 평균 2회 구매합니다
 핵심 코어템인 드락사르정도만 밀렵꾼으로 뽑아줘도 충분해요

하지만 엄청 유리하게 흘러가는 게임은 Serrated Dirk(톱날 단검)톱날단검을 만들고 판매한뒤

다시 밀렵꾼의 단검으로 톱날단검을 만들고 판매하고를 반복하기도 합니다




8.17 패치이후 Stormrazor(폭풍갈퀴)폭풍갈퀴의 공격력 감소 치명타피해량 감소로 인하여

3코어에 더 이상 폭풍갈퀴를 선택하지 않습니다


이제는 빠르게 3~4 코어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을 올려줌으로서 
상대방의 버스트에 대비하며

4코어 요우무 타이밍까지 무난하게 버틸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코어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을 올리는 경우

Poacher's Dirk(밀렵꾼의 단검)2번째 밀렵꾼의 단검이 완성되지 않았고 상대캠프에 들어가면 위험한 경우



4코어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을 올리는 경우

Poacher's Dirk(밀렵꾼의 단검)2번째 밀렵꾼이 완성되어 빠르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를 올릴 수 있는 경우





Fiddlesticks(피들스틱)Morgana(모르가나) 단일CC가 강력한 챔프가 있으면 =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적팀이 올 4AD 조합이여도 위협적인 CC가 있으면   헤르메스를 선택합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헤르메스의 장화를 선택해야 하는 상대 조합

ex )


ex)






스테락의 도전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8.12 패치 이전에는 기본공격력 증가 효과로

모든 스킬계수가 추가공격력 계수인 케인에게는 어울리지 않았으나

8.12패치 이후 기본공격력 증가 -> 추가공격력 증가 효과로 변경되어

극딜 템트리에 스테락 하나만 올려줘도

딜탱으로 활약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템입니다






NEW 2018 . 08 . 15


초반 3코어 이전 vs 메이지를 대비하여 Hexdrinker(주문포식자)주문포식자를 구매

이후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상위템으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

5코어 타이밍 Hexdrinker(주문포식자)주문포식자를 판매한 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으로 변경하는 트리를 선호하게 됬습니다




칠흑의 양날도끼


 체력 공격력 쿨타임감소 6중첩시 방어구파괴 타격시 이동속도 증가

어느것 하나 다르킨에게 안어울리는 옵션이 없는 완벽한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딜탱의 역활을 수행하는 다르킨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일뿐

어둠의수확을 기용하는 암살자형 그림자 다르킨에게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가끔 상대방이 올 AD에 탱커가 둘 이상 일경우에는 선택합니다







위 챔프들을 상대할때에는

핵심 3코어 사이에 처형인의 을 섞어주기도 합니다





칠흑의 양날도끼로 6회 타격하여 26%의 방어구 관통을 얻는것보다

 첫 타격부터 25%의 방어구 관통을 얻으며 치유감소 효과를 주는것

저는 후자를 선택하겠습니다


극딜을 가더라도 다르킨은 안티탱커의 역활은 충분히 수행 할 수 있습니다



Q. 탱커가 많으면 딜탱으로 가는게 더 좋지 않나요?

A.아니요 오히려 반대입니다 위협적인 딜러가 없고

적팀에 탱커가 많을경우 오히려 극딜 다르킨이 vs탱커전에 유리합니다



다르킨의 회복량은 입힌 물리피해에 비례합니다

물리관통 + 공격력 + 재사용대기시간 = 회복량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생존적인 측면에서 체력스텟을 공격력스텟과 비교했을때

vs 탱커전에서 공격력 스텟이 더욱 생존에 유리합니다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




++

상대 딜러진이 위협적이지 않은경우

상대방에 탱커가 셋 이상이거나

교전시에 상대방의 탱커를 빠르게 제압해야 하는경우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두 아이템 모두 올려줍니다


- 스킵해야 하는 아이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리야
저는 오히려 카밀이나 신짜오는 초반 2캠프 카정으로 성장차이를 벌린후

역갱을 치면서 게임의 주도권을 가져오는데

이 요망한 바위술사는 남기는 정글도 없이 싹싹 긁어먹으며

초반에 전 라인을 활개치고 다니는걸 지켜만 봐야하는게 너무 힘듭니다

심지어 탈리야가 카정까지 들어온다면 사거리차이에 압도당해요 0티어 정글 필밴 ..
아이번
아.. 이친구..

벤할 일 없고 만날 일 없지만 혹시나 협곡에서 마주친다면 머리가 아픕니다

저는 대응하기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언제 어떤 정글이랑 쎄쎄쎄 하고있을지 예측을 할 수가 없어서

케인특유의 먹고빠지는 카운터정글링이 몹시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그게 전부고 멘탈관리 정말 잘 하면 충분히 상대할만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케인
나머지 챔프들은 전혀 무섭지 않습니다

특히 초반에 칼날부리를 먹지 않는 정글러들은 전부 쉽게 상대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어떤 챔프던간에

이길수도 질수도 있습니다

불리한 상황에서도 항상 기회를 보다 상대방의 실수를 잘 캐치하세요
케인
케인

챔피언 별 상대법


난이도 [하] 
대부분의 정글 초식챔프 = 케인이 상대 정글캠프에서 죽을 가능성이 희박함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 Enchantment: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Enchantment: Runic Echoes(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 두가지로 나뉩니다 잿불같은 경우 정글에서 마주쳤을때 
Q W R 전부 한번씩 사용하고 e로 빠져나오면서 게이지 채워줍시다 
하지만 룬의메아리 같은 경우 그라가스의 E 몸통박치기 스킬을 피해주셔야 그나마 딜교가 성립됩니다 
하지만 변신 후에는 스킬을 다 맞고 시작해도 다르킨이 압도적으로 유리하므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Rammus(람머스)람머스 - 케인의 숙련도가 어느정도 오르셨다면 람머스에게 케인이 밀릴 이유가 없습니다
초반에는 서로 못잡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건 케인에게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어짜피 죽지 않으니
아군에게 라인을 밀어달라고 부탁하고 대놓고 카정 들어갑니다 람머스 정글 다 먹어버리고
먹고있는 정글도 먹어버리고 상대 정글캠프 시야 꽉 잡아줍니다
람머스 입장에서는 정글은 다 뺏기고 렙은 케인에게 밀리고 시야까지 잡혀있으니 갱킹으로 연계할수도 없습니다

Nunu(누누)누누 - 제가 영감을 얻은 고마운 친구.. 정글로 잘하는 누누는 딱 한번 만나봤어요
누누도 케인과 같이 상대정글캠프를 좀비와드 + 제어와드를 이용해 시야를 장악하는데 누누에게 끌려다니지 마세요 

상대 캠프 = 내 캠프

내 캠프 = 상대캠프

그냥 반반 교환하더라도 다르킨이 챔프성능자체가 모든 방면에서 누누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고 케인이 이득을 볼 수 있는 이유는 Poacher's Dirk(밀렵꾼의 단검)밀렵꾼의단검 에 있습니다
누누가 케인을따라 Poacher's Dirk(밀렵꾼의 단검)밀렵꾼을 구매해 되팔기를 한다고 하더라도 케인이 600원의 이득을 볼때

누누는 270원의 이득밖에 볼 수 없습니다


Sejuani(세주아니)세주아니 - 가끔 케인의 체력이 60% 미만일때 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 - Winter's Wrath(혹한의 서릿발) - Permafrost(만년 서리) 세주의 Q W E 콤보
갑분싸 당하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만 세주의 Q스킬과 W스킬을 적당히 피해주면서 싸운다면 케인이 다른
육식정글러들에 비해서 세주아니를 겁낼 필요는 없습니다 혹여나 세주아니의 Q스킬을 맞았다고 하더라도
케인은 E스킬을 활용하여 도주하면 그만이니까요 싸움을 계속할지 도망갈지 선택권은 항상 케인에게 있습니다

Amumu(아무무)아무무 - 이 친구 Q스킬 빼면 아무것도 없습니다..
가끔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케인은 변신전에 아무무한테도 카정당한다던데
헛소문일 뿐입니다 아군라이너의 주도권 확인 후에 거침없이 카정 들어가줍시다

Zac(자크)자크 - 자크도 마찬가지로 케인을 확실하게 제압할 위협적인 스킬이 없습니다
자크 입장에서는 정글을 먹고있는데 갑자기 케인이 나타나서 Q+강타로 뺏어먹고 가버리면
분노의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로 화풀이를 할테지만 피하면 그만이고 맞더라도 케인은 e스킬을 활용해 도망가버리니
케인 입장에서는 이보다 만만한 챔프가 없습니다 성장치를 보더라도
한타에서의 역활마저 다르킨이 우세하기때문에 이 친구 입장에선 정글 하나하나 뺏길때마다 게임이 착잡해집니다






난이도 [중하]

Lee Sin(리 신)리신 - 10판중 8판정도는 상당히 쉬웠습니다 다이아 상위구간부터 리신플레이어 매섭게 잘합니다..
 변신 전에는 리신에게 죽을 수 있는 리스크가 어느정도 있기에
난이도[중하]로 분류했지만 변신후에는 오히려 난이도[하] 챔피언들보다 상대하기 쉬운 편입니다
일단 첫 귀환 전에 대부분 칼날부리를 먹지 않으므로 4캠프 밀렵동선 타주시면 초반부터 레벨차이 벌어집니다
리신이 케인 코앞에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리신의 음파를 케인의 Q로 쉽게 피할 수 있기때문에
그렇게 무서운 상대는 아닙니다 오히려 3렙리신 vs 4렙케인 교전시에 4렙케인이
모든 스킬을 다 맞아도 케인이 딜교에서 우위를 점합니다

Rengar(렝가)렝가 - 종종 정글에서 보이는데 정말 아무것도 없습니다 첫캠프에 칼날부리를 먹지 않기때문에
4캠프 카정루트 들어가시면 됩니다 주의하셔야할건 블루팀 스타트( 아랫팀 스타트 )일경우
섣불리 상대 윗캠프 들어가셔선 안됩니다 들어가시더라도 와드 꼼꼼히 해주시고 분명 첫캠프에
칼날부리를 안먹긴 하지만 칼날부리 옆 부쉬에서 레드먹으러가는 렝가가 패시브로 튀어나오면 상당히 골치아파요

Master Yi(마스터 이)마스터이 - > 6렙후 변신전 타이밍 <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난이도 중하에 넣은 이유는 이것 하나때문
저 타이밍만 조심하시면 정말 쉬워요 
유일하게 난이도 [중하] 챔피언들 중에 대놓고 카정들어가도 살아서 나올 수 있고 한타기여도나
암살,스플릿 모든구도에서 마이를 압도합니다

Vi(바이)바이 -랭크게임에서 자주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상대로 만났을때 꾀나 고전했던 기억이 있어요
아무래도 칼날부리 , 늑대 모든 캠프를 쓸어담기 때문에 초반에 레벨차이를 벌리지 못해
정글 주도권을 가져오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리해서 카정하다가 죽으시면 안되고 
꾸역꾸역 버티다 변신하시면 정글 주도권 잡으실 수 있습니다




난이도 [중]

Camille(카밀)카밀  Kindred(킨드레드)킨드레드 Xin Zhao(신 짜오)신짜오 Udyr(우디르)우디르 - 위 챔프들은 정말 모 아니면 도 입니다

4챔프의 공통점이라면 초반 깡패인것과 첫캠프에 칼날부리를 먹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아군이 와드 철저히하고 초반 2~3렙 타이밍에 당해주지 않는다면 칼날 , 작골 밀렵하며 레벨차이 쭉쭉내면서

순식간에 정글 주도권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카밀인경우 아랫팀에서 시작할때 아군에게 아랫쪽 무빙 유도후 레드 - 칼날 - 미드역갱 동선을 타기도 합니다

Evelynn(이블린)이블린 - 6렙전에 레벨차이를 내는대에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의 차이입니다

칼날부리를 먹는 경우도 많고 역버프 동선을 타기도 합니다

6렙전에는 상대캠프 카정치고 수확들고 반피케인 vs 풀피이블린 교전시에도 E만 활용하면 딜교에서

우위를 점하고 이블린에게 쉽게 죽지 않습니다 , 

카정 들어가기전에 플래쉬로 미드 갱 - 아군 미드라이너에게 주도권을 쥐어준 후에 

대놓고 카정들어가주면서 레벨차이 벌려줍니다




난이도 [상]

Taliyah(탈리야)탈리야 - 사거리차이 하나만으로 케인을 압도해버립니다 갱킹 선공권 또한 탈리야가 쥐고 있구요
킬을 하나 두개 주워먹다가 1코어가 뜬 시점부터 압도적인 정글링 속도로 카정또한 불가능해집니다
기회를 볼 타이밍은 딱 초반 뿐입니다 초반에는 탈리야가 작은 정글몹들을 먹지 않기때문에
탈리야 캠프의 칼날부리 , 작골 전부 카정쳐주시고 레벨차이가 나 있는 상황에서
탈리야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은 부쉬에서 매복 후 선공을 쳐주셔야 합니다
++첫귀환 후 빠르게 상대 정글캠프의 시야 잡아주시고 아군에게 탈리야의 위치를 계속해서 찍어줍니다


Nidalee(니달리)니달리 정글 이해도가 높은 니달리 한정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정글 이해도가 높은 그레이브즈 한정


이 챔프를 잘 다루시는 분들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아군의 라인에 개입하여 킬을내는것이 위협적이라기보다
제 동선이 쉽게 노출당한다는 것,상대 정글캠프의 시야를 꽉 잡아버리고 자신의 정글캠프로 들어오지 못하게
항상 케인과 같은 캠프동선을 타며 ( ex . 케인 우리편 윗캠프 - 니달리 그브 상대 윗캠프 ) 케인이 본인의 정글로
들어왔을때 상당히 위험해지도록 정글을 관리합니다 , 카정으로 성장차이를 벌리지 못한 변신 전 케인 입장에선
함부로 라인에 개입했다가 역갱을 맞아버린다면 한순간에 정글 주도권마저 뺏겨버리니 갱킹 선공권또한
저 두 챔프에게 있고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정글이해도가 높으신 분들에 한하여 어렵다고 느꼈을 뿐
생각보다 그렇게 잘 다루시는 분들은 못봤습니다
+그레이브즈 같은경우 3버프 당할시 케인의 동선이 엄청 꼬이므로 항상 우리 버프 체크해달라고 부탁드려야 합니다




초반 정글 운영법

지배 + 영감 (외상)

제가 보조특성에 영감을 포기 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첫귀환에 첫귀환에 밀렵꾼의단검 + 제어와드를 구매하는것이

정말 중요했습니다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건 케인 자체의 숙련도보다

상대 정글러의 동선을 파악하는 능력을 기르는것

물론 케인 자체의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대놓고 상대 정글에 들어가서 상대 정글 다 빼먹고 살아서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연습하실때 중요한건 상대 정글을 피해서

아군 라인이 당겨져있는 상황은 피해서

카정을 가는것이 핵심이기때문에

케인의 숙련도가 아직 낮으신 분들은 대놓고 상대 캠프에 들어간 뒤 살아 나오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시야가 노출된 상황에서 상대캠프에 들어가는 불나방같은 플레이가 습관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요약 팁


1.  제가 생각하는 정글동선이란 
상대는 알 수 없는 나만의 그림을 그리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아군 늑대 - 아군 칼날부리 - 적군 칼날부리 - 적군 작골 순서로 정글몹을 잡았다면

2분 30초후에 똑같은 순서로 정글캠프가 리젠됩니다

상대 정글은 알 수 없는 나만의 그림을 그리세요


2. 그림 그리는것에 실패 할 수 있습니다

억지로 정해둔 그림을 그리려다 죽지마세요

상황에따라 새로운 그림을 그리세요



09.17 NEW

상대 정글 리젠시간 어떻게 그렇게 딱 맞춰요?















협곡의전령 타이밍
저는 억제기를 확실하게 푸쉬할 각이 나올떄까지

전령을 아끼고 아낍니다

정말 각이 안나올땐 전령이 사라지기 전에 급하게 사용해서

손해보는 경우도 많으니 영상은 참고만 해주시고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운영해보세요










후반 운영법 


뇌 절 금 지

때로는 게임을 이끌어 보세요



지금 당장 내가 취할 수 있는 최선의 이득 찾아내고

상대방이 지속적으로 손해를 볼 수 있게끔 게임을 유도해야 합니다











09.17 NEW 스플릿푸쉬

적팀의 인원배치가 많은쪽은 빠지고

아군의 인원배치가 많은쪽은 압박하기





영상에서는 제가 물려버리는 바보같은 짓을 했네요

스플릿푸쉬의 기본은

잘큰 아군 라이너를 사이드에 배치하여

아군 라이너에게 많은 인원배치가 되었을때

적게 인원배치가 되어있는곳을 푸쉬

반대로

많은 인원배치가 되어있는 라인은 대치

적게 배치되어있는 아군 스플릿라인 푸쉬의 반복입니다

굳이 교전 할 필요 없이 운영만으로 골드차이를 낼 수 있습니다









★ ★ 극딜 다르킨 포지셔닝 ★ ★
교전시에 베스트 포지션은 상황에따라 달라집니다

상대방의 시야 밖에서 E를 활용해 상대의 딜러 하나를 확실하게 암살 할 수 있다면 암살자처럼

성장이 늦어 충분한 데미지가 나오지 않는다면 최대한 많은 적에게 W를 맞춰주세요






극딜 다르킨의 경우 후진입을 베이스로 암살자 포지셔닝

[ 드락사르의 암전 효과를 최대한 이용 ]

->

상대방이 케인을 대비하기위해 뭉치기 시작함
(W 에어본 각이 나오기 시작)

->

전방또는 측면에서 이니시에이터 포지셔닝

->

다시 적군이 흩어지기 시작함

후진입을 베이스로 암살자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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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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