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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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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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8) 피즈 장인으로서의 시작 (업뎃 지속)

- 인hu(2018-08-19, 조회수: 14725)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스펠은 다른거 써봤으나  메인은 감전이

최고인거 같습니다.

 



돌발의 일격 피즈 q와 잘맞아서 더 좋은건 없어보이고요.


유령 포로도 많이 쓰지만 저는 시야 수집이 좋아보여요

여기는 개인 취향으로 드시면 될거같습니다.


굶주린 사냥꾼을 사용하는 통계자료를 보고 사용해보니 좋은거 같아서 쓰게되었습니다.

궁극의 사냥꾼을 쓰기도 합니다.


보조는 원래 민첩함을 이성진님 방송보고 들었지만

제 스타일에는 맞지 않는것 같아서 최후의 일격으로 변경

하였습니다.


보조는 상대에 따라 다르게 들어야 합니다.


강력한 ap상대로 무효화와 주문작열을 들기도하고요


강력한 ad상대로 번데기와 뼈방패를 들기도 합니다.


그건 상대법에 적어 놓도록 하겠습니다.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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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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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마스터리 방법


상대가 거리를 잘 주고 계속 q진입각을 준다면 w를 3개정도 찍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w에 1개만 투자하고 e를 먼저 마스터하고있습니다.


예전에 w를 2개정도 찍는 피즈를 보신적이 있으시다면 그건 마법사 미니언이 타워에 맞고 w가 1렙이면 w평타에 안 죽었기 때문에 2개 찍은 것이고 지금은 1개만 찍어도 죽습니다.


스킬 콤보

라인전에서는 q로 진입후 평 w평 e로 빠져나오시는게 좋습니다.


한타때는 w를킨 상태에서 wq로 진입 평타와 e를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궁은 맞추고 들어가는것이 베스트지만 각이 안 나오는경우 일단 들어가서 딜러진을 맞추는 경우도 있습니다.


피즈는 콤보가 딱히 없지만 피즈 유저라면 q r 콤보는 꼭 하실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은 무궁 무진하기 때문에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쪽이 빠를거로 판단 됩니다.

시작 아이템
1코어
다음
end


강한 압박이 예상 되는 챔이라면 사리면서 인장의 3포션도 나쁘지 않습니다.



현재 1코어로 갈만한 아이템


마법공학벨트 , 리치베인 , 존야의 모래시계 , 내셔의 이빨 4가지로 나누는거 같은데요 요즘엔 저 같은 경우에는


 인장은 무조껀 올린 후

 상대가 ad일경우 존야의 모래시계

 ap일경우 마법공학벨트를 가고있습니다

 리치베인은 상대방이 잘 못해서 솔킬을 계속 낼 수 있다하실때 가면 됩니다.


2 코어템  신발


그럼 이제 신발이 변경되는데요


 내셔나 벨트를 간 경우에는 마관신을 

 리치베인이나 존야를 올린경우 쿨감신을 올리고 있습니다.


정글이 ad 미드도 ad 압박도 심하고 짤짤이도 심하다면 닌탑을 가셔도 좋습니다. 반대로 ap일 경우 헤르메스를 가셔도 무방합니다. 신발을 상황에 맞게 올리시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3 코어템


신발을 2코어 생각했을 때 갈만한 3코어 템은


 벨트를 갔을 경우 로밍가서 다이브 각이 많이 잡힐거 같다면 존야의 모래시계

 벨트를 갔을 경우 일반적으로 리치베인 

 리치베인을 갔을 경우 존야의 모래시계

 내셔를 갔을 경우 존야의 모래시계입니다.

 잘 크셨다면 메자이를 올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으로 안 죽고 갈 수 있는 경우)


4 코어템


다음 코어 템으로는 모렐로를 많이가는 편이지만


 마저를 두른 적이 많다면 공허의 지팡이

 그저 그렇다면 모렐로 노미콘

 상대 ap가 잘컸다면 벤시의 장막

 ad가 잘 큰 경우른 그냥 모렐로를 갑니다.

 메자이는 3코어 때 올렸어야 하지만 올리지 않았다면 가셔야합니다.


5 코어 6 코어


 4코어 템을 올린 후

 상황을 보고 ap가 강해졌으면 벤시의 장막

 마저템이 많아졌다면 공허의 지팡이

 너무 잘컸다 라바돈의 죽음모자



 정말 잘 컸다면 5 코어에 갔겠지만 아니라면 6 코어에는 라바돈말고 ap가 바라는 최고의 템이있을까요?



 




템사는 팁에 대하여 알려드리자면 그냥 코어로 뽑으시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집에갔는데 1200원이 있다면 인장에 신발에 와드에 포션 보다는 그냥 팔목 보호대를 올리시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이걸 굉장히 혼돈하시는 분이 많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그냥 코어쪽에 가깝게 템을 올리는 편입니다.


요건 예외


상대 ad가 있어서 팔목보호대를 갔는대 ad가 성장이 멈췄다면 팔목보호대만 올리고 다음 코어 템을 가는 경우도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조이
조이

초반에 오지게 사려야함

조이의 수면 적중률이 높으면 높을 수록 피즈는 답이 없어짐 q로 들어가도 수면 맞고 수면 계속 아끼면서 플레이하면 답이 없는건 맞지만 초반만 버티고 갱 부르거나 6렙 이후에 딜로 씹어서 잡아버리면 그 후는 쉬워짐

위에 룬에서 말했듯이 조이 상대로는 주문작열 무효화 구체가는게 좋음
아칼리
아칼리

아칼리 상대로는 아칼리 뼈방패 때문에 초반에 딜도 잘 안들어가지만 안개로 숨어버리면 답이 없기도 합니다.

라인 당이고 q 평 w평으로 딜교하고 나오고 딜교하고 나오는 식으로 계속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갱에 취약하기 때문에 갱 부르는 것도 좋고
e로 들어가서 평 w평 하고 q타고 나오는 것도 좋습니다. cc가 없는 챔프지만 초반 부터 딜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보조에 뼈방패 번데기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아리
아리

아리 상대로는 보조에 영감에 비스킷이나 초시계 올리시고 물약 회복량 증가가시는게 좋은거 같아요 아리는 제가 들어가서 때려도 때리고 나오다가 많이 맞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우위에 서는게 중요하다고 느꼈거든요

초반에 사리시고 거리 주면 들어가서 평 q w평 하시되 들어갔다 빠지실 때 무조껀 e로 나오시지 마시고 아리가 매혹을 아끼면 보면서 쓰시던가 하셔야되요 안 그러시면 역관광 맞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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