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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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19) | 2623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2.4 (+3.3) | 118.5 | 공격 속도 | 0.625 (+3.2%)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23 (+4.7) | 102.9 | 마법 저항력 | 37 (+2.05) | 71.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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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마스터보단 W마스터가 조금 나은듯.
W마스터는 존야 의존도가 줄어들고, 기력 회복이 넉넉하단 장점이 있음.
반면 E마스터는E의 딜이 쌔진다는 것과 6초 쿨감이 장점.
한타력은 W가 훨씬좋지만 EE가 패시브를 가장 수월하게 발동시킬 수 있는데다 기력 소모도 크지 않은 수단인걸 감안하면 E선마 역시 꿇릴게 없음.
한타에서 지역장악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면 W, 암살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된다면 E
당연 가장 먼저 선마는 Q고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음.
콤보보다는 스킬 매커니즘 이해가 더 중요함. 기력상황에 따라 콤보는 ㅈㅅㄴ 걍 싸우는게 더 나을때도 있음
Q
기력을 오지게 잡아먹는다.
그러나 다른 스킬들의 쿨타임이 너무 길기에 패시브 발동은 거진 Q로 할 수 밖에 없다.
(가장 중요) 기력 180이상에서 적 공격시 크게 회복한다.
->계속 기력 180이상을 유지하여 Q를 써서 회복한다면 전사 못지않은 전투 지속력을 확보할 수 있음.
장막이 있을땐 기력을 보존하며 Q로 찔끔 찔끔 치며 회복하다 장막이 꺼지면 다 쏟아붓는게 기본.
W
기력 회복 담당 스킬. 사용시 기력을 소~대량 회복한다.
포탑의 투사체가 날라왔는데 흐렷해지면 투사체가 빗나감.
(가장중요)장막 안에서 기력을 최소한으로 소모하면서 Q로 계속 회복하는게 핵심.
->장막이 있는데 확실한 킬각이 아닌 한, 일부러 쫓아가 죽이려할 필요 없음. 적 물몸 딜러 근처에 장막을 폈는데 적 딜러가 도망갔고 그걸 대책없이 쫓아갔다? 바로 포커싱당하고 죽는 위험한 도박임.
흔히들 궁 안쓴 말파가 궁 써서 에어본시킨 말파보다 더 무섭다고 하듯이 아칼리도 똑같음. 굳이 적 딜러를 쫓아갈 필요 없이 적 딜러진과 앞라믈 찢어놓고, 장막 안에서 존버하며 물몸 딜러들이 장막 안으로 스스로 오게 유도하던가, 아니면 앞라인이 녹아가는걸 바라만 보게 하던가 하는 이지선다를 유도하는게 아칼리 지역장악 플레이의 핵심임.
이 두 스킬만 완전히 이해했다면 걍 아칼리에 대해 거의 모든걸 알았다 봐도 좋음.
E
EE면 바로 패시브가 발동됨->가장 안정적인 폭딜기술
벽넘기 가능
(응용) 장막에 E를 박고 돌진할 수 있음 -> 미리 장막에 E를 던져놓고 R평 R E로 암살 후 탈출할 수 있다.
R
첫번째 도약공격 사거리는 실제론 좀더 김.
패시브 원은 스킬을 맞은 적을 기준으로 하니 가까이 붙은 상황에선 중거리R로 바로 패시브를 발동시킬 수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장막 쓴 후 일자무빙으로 다가가지 말고 방향 꺾으며 움직이자
특히 고리모양을 따라 무빙 잘쳐주는게 중요. 이게 안된다면 그냥 대충 예상하고 날린 논타겟에 다쳐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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