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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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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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아협 논문유출]한타의 오리아나, 스플릿의 탈론

- 향리미(2018-08-07, 조회수: 4538)



현재 아칼리는 암살없는 암살자라며 참피취급 받고있으나

리메이크 아트록스의 사기성을 꿰뚫어본 본좌가 감히 말하건대

현재 아칼리도 똑같이 저평가 당하는중임.

대체 뭘 근거로 이런말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9) 262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먼저 [스킬]로 가서 스킬 설명부터 읽고 오셈. 그래야 이해가 간다.


보고왔으면 이제 설명함


※ 왜 감전 거르고 정복자?

뒤에서 설명을 읽었으면 이해했을텐데 아칼리는 리메이크 전의 확실한 암살 능력을 잃은 대신에 전투지속능력과 지역장악능력이 엄청나게 강화됨.

따라서 단순히 암살보다는 지속딜 위주의 룬을 들어주는게 더 낫다고 생각하는데

잘못하다간 감전이 앞라인한테 터져서 암살능력이 급락할 수도 있음. 감전은 리스크가 좀 있단말.

게다가 아칼리는 정븍자에 200%어울리는 챔인 이유가

1. 일단 근접이고 2. 장막이나 E던져놓고 정복자 예열할 수 있기 때문에 현존하는 근접챔중 가장 리스크 없이 정복자를 쓸 수 있음.

게다가 라인전에서 Q로 정복자 터지면 상대는 매우 위축되서 아칼리 패시브 무시하고 cs챙기러 오기 힘들다는 효과도 있음.



핵심룬으로 정복자를 택한다면 정밀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이 룬을 저렇게 가야함. 고로 보조룬만 평가해보자.


추천 목록

마법ㅡ
깨달음 : wer쿨을 줄이고 싶을때

기민함 : 패시브 발동시키고 카마로 공격할때 적쪽으로 무빙하면서 치면 주문력을 상당히 많이 받음. 장막 안에선 금상첨화에 빛의 망토까지 더해지면...

영감ㅡ
초시계/신발

쾌속 접근 : 라일라이를 샀다면 굉장히 빠르게 이동 가능. 스스로 적에게 멀어지고 접근하길 반복하는 아칼리에게 잘맞음.



결의ㅡ
뼈방패번데기


지배ㅡ
돌발일격

시야수집

스킬흡혈주는거




비추천목록
논할 가치도 없는 룬은 안적음.

마법ㅡ
주문 작열 : 애초에 포킹/짤짤이 챔이나 드는 룬.


영감ㅡ
우주적 통찰력



지배ㅡ
궁극의 사냥꾼 : 존야, 리치베인, 밴시. 갈만한 쿨감템이 딱 3개임. 결국 40%는 못채운다는 말임. 궁사가 필요하다면 그냥 마법 ㅡ 깨달음 드셈.



결의ㅡ
불굴의 의지 : 이미 강인함은 충분



암살능력이 좀 후달려서 점화는 왠만하면 있어야함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5/22/19/16/13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50/85/120/155/190 (+0.35AD)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동일한 양의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80/220/360 (+0.5 추가 AD)(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60/130/200 (+0.3 AP) ~ 180/390/60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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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마스터보단 W마스터가 조금 나은듯.


W마스터는 존야 의존도가 줄어들고, 기력 회복이 넉넉하단 장점이 있음.

반면 E마스터는E의 딜이 쌔진다는 것과 6초 쿨감이 장점.

한타력은 W가 훨씬좋지만 EE가 패시브를 가장 수월하게 발동시킬 수 있는데다 기력 소모도 크지 않은 수단인걸 감안하면 E선마 역시 꿇릴게 없음.

한타에서 지역장악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면 W, 암살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된다면 E

당연 가장 먼저 선마는 Q고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음.


스킬 콤보

 콤보보다는 스킬 매커니즘 이해가 더 중요함. 기력상황에 따라 콤보는 ㅈㅅㄴ 걍 싸우는게 더 나을때도 있음


Q

기력을 오지게 잡아먹는다.

그러나 다른 스킬들의 쿨타임이 너무 길기에 패시브 발동은 거진 Q로 할 수 밖에 없다.

(가장 중요) 기력 180이상에서 적 공격시 크게 회복한다.

->계속 기력 180이상을 유지하여 Q를 써서 회복한다면 전사 못지않은 전투 지속력을 확보할 수 있음.

장막이 있을땐 기력을 보존하며 Q로 찔끔 찔끔 치며 회복하다 장막이 꺼지면 다 쏟아붓는게 기본.



W

기력 회복 담당 스킬. 사용시 기력을 소~대량 회복한다.

포탑의 투사체가 날라왔는데 흐렷해지면 투사체가 빗나감.

(가장중요)장막 안에서 기력을 최소한으로 소모하면서 Q로 계속 회복하는게 핵심.


->장막이 있는데 확실한 킬각이 아닌 한, 일부러 쫓아가 죽이려할 필요 없음. 적 물몸 딜러 근처에 장막을 폈는데 적 딜러가 도망갔고 그걸 대책없이 쫓아갔다? 바로 포커싱당하고 죽는 위험한 도박임.


흔히들 궁 안쓴 말파가 궁 써서 에어본시킨 말파보다 더 무섭다고 하듯이 아칼리도 똑같음. 굳이 적 딜러를 쫓아갈 필요 없이 적 딜러진과 앞라믈 찢어놓고, 장막 안에서 존버하며 물몸 딜러들이 장막 안으로 스스로 오게 유도하던가, 아니면 앞라인이 녹아가는걸 바라만 보게 하던가 하는 이지선다를 유도하는게 아칼리 지역장악 플레이의 핵심임.


이 두 스킬만 완전히 이해했다면 걍 아칼리에 대해 거의 모든걸 알았다 봐도 좋음.




E

EE면 바로 패시브가 발동됨->가장 안정적인 폭딜기술

벽넘기 가능

(응용) 장막에 E를 박고 돌진할 수 있음 -> 미리 장막에 E를 던져놓고 R평 R E로 암살 후 탈출할 수 있다.




R

첫번째 도약공격 사거리는 실제론 좀더 김.

패시브 원은 스킬을 맞은 적을 기준으로 하니 가까이 붙은 상황에선 중거리R로 바로 패시브를 발동시킬 수 있음.


이상적인 한타 전개양상
상대 옆구리나 후방에 아칼리가 E로 난입해서 장막

-> 상대 뒷라인은 아칼리가 안보이니까 저 멀리 떨어져서 장막에 스킬 허비하고 앞라인은 우리 뒷라인에게 오지게 퍼맞는중

->난 최소한의 Q로 회복하며 장막에서 계속 존버

->상대가 사거리를 내어준다면 R로 급습, 어떻게든 킬을 따고 장막 안으로 귀환

->장막 꺼지면 기력 전부 써서 극딜하고 존야. 이래도 지면 팀이 문제가 있으니 팀탓하고 서렌

하는짓이 극딜ap말파랑 비슷함. 다만 극딜ap말파는 한번 실패하면 바로 잉여되고 나가리 되지만 아칼리는 장막이라는 보험이 있음.
드락사르 간다고 ad빌드 타지마 좀 어휴 극혐이야

ad아칼리 좋다는놈들 특징이 적이 컴퓨터인줄 안다는 거라니까?

장막때문에 드락사르효과 계속 초기화되어서 쓸 수 있다 =적이 병신이다

그냥 이거라니까?

아니 아무리 브론즈라도 적도 생각이 있는 사람인데

얘네는 적이 컴퓨터인줄 아나봐

ad를 타도 ap를 타도 장막안의 아칼리는 누가와도 못이기는데 

그럼 생각이 있으면 장막에 들어가 싸워주겠어?

말이되는 소리를 해야지

차라리 르블랑으로 드락사르 가는게 더 낫겠다


장막 은신은 어디까지나 억제력 개념으로 이해해야지

은신효과를 극대화 하려고 드락사르 가는 짓은 멍청한 짓이다고밖에 할 수 없다 끝.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가렌
가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가렌
가렌
아트록스 때처럼 현재 최악의 승률을 달리고 있는 아칼리지만

리메이크 아트록스를 리메이크전 아트록스로 착각하고 플레이한 사람들이 다 말아먹은 것처럼

아칼리도 똑같다 볼 수 있음. 약간 오바하자면 한타에서 오리아나로 탈론같은 플레이를 시도하고 있단 거임.

짤짤이와 탱커를 오가는 나르처럼, 아칼리도 일대일에선 암살자, 한타에선 지역장악 챔피언 역할을 오가며 플레이 할 수 있다는게 리메이크 아칼리의 최대 장점이고, 그걸 끌어내는게 플레이어 역량인것임.

막말로 그냥 평범한 암살자로 굴릴거면 탑제드를 하지 아칼리 왜함?

그런거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장막 쓴 후 일자무빙으로 다가가지 말고 방향 꺾으며 움직이자


특히 고리모양을 따라 무빙 잘쳐주는게 중요. 이게 안된다면 그냥 대충 예상하고 날린 논타겟에 다쳐맞음.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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