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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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밤) Top 모데카이저 노련함이 풍기는 공략
안녕하세요
시즌3부터 모데만해온 변태 몰밤입니다.
오랫동안 모데카이저를 해오다보니 경험은 쌓이고 쌓여
웬만한 챔프들 상대로는 노련하게 대처가
가능해지더라고요.
그 지식을 저만 가지고 있기엔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인벤에 글을 끄적여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작고 허접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channel/UCPrxoTEDx5O8_jFdXvXxNVQ
글로 적은 상대법을 잘 모르겠으면 찾아서 보세요.
편의를 위해 아래부터는 반말로 적겠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104) | 2413 | 마나 | 0 (+0) | 0 |
공격력 | 61 (+4) | 12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4 (+0.6) | 14.2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7 (+4.2) | 108.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제일 무난한 룬 선택이야.
:
(E)견제로 쿨 돌때마다 모기마냥 피를 쪽 빨수 있어서 자주 들어.
: 단순히 좋아. 이거 싫은 사람은
로 대체해도 무방해
:
요 친구들 상대로는 고정.
: 요새 핫하지
과 마찬가지야 근접챔들 뚜들겨 팰때 애용하는 룬이지
: 바텀으로 갈 때 들어 하지만 본공략은 탑이니 취급 안해
:한순간의 싸움으로 목숨이 지옥 문턱까지 가는 변태들일때 좋아
:별로 좋다고 생각한적 없어
:예전에는 1랩에
들고 라인전 솔킬 딴다음
로 갈아끼울수 있어서







:하지마 좀!
근접챔프가 자주오는 탑 특성상 매번
(E)견제마다
가


상대를 물어뜯으러 달려갈거야.
하위 특성
1티어:
이건 다른 선택의 여지도 없고,
놔두고
쓸 이유는 별



로 없을거 같아. 그리고
: 오우 반지좀 낄 줄 아는놈인가?

2티어: 나는 보통
를 들어.
를 자주드는 나로서는 꽤 괜찮거든


하지만 쿨감이 고픈 모데는
도 나쁘지 않고,
도 라인전에서 피회복이


가능한 모데에겐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많다는걸 높이 평가해.
각자 알아서 찍도록
3티어: 이 또한 고민좀 되는 조합인데, 일단 난
를 자주들어

그냥 룬 하나로 후반 보험을 들어서 기분이 좋다랄까?
라인전 견제를 빡시게 넣겠다는
, 용싸움에 힘을 주겠다는


보조룬


의외로 들었을때랑 안들었을때랑 갭이 크게 느껴지는 편이야.


그외


그 먼 옛날 몸이 기억하는 폭풍전사에 비해 너무나 허접해서 난 잘 안들어.
하지만 모데에겐 좋은 룬이니 들어도 좋아.
단 원거리 상대할때는 들지마. 머리아파


뚜벅이 원거리가 탑에 왔을때도
과의 연계로 들어도 좋아



대표적으로 

요런 사기챔들이 있지







애용했었는데 바뀌고 나선 초반을 강하게 못가져가서 나는 잘 안가
애.매.하.거.든 10분에
102언저리 스텍 쌓은
마냥.













살아갈 수 없는 몸이 되어버렸어
쿨 짧고 다재다능한 스펠, 미니언에 버벅거려서
못때리는 불상사를 없애주는

God 스펠

별 상관이 없지. 허나
요놈이 봇에 가서 뭘 하는게 아니라 상대 탑라이너


걍 타면 걸어나가기만 해도 되거든
하지만!
을 든다면 용 칠때마다 내려가서 꼽사리 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압박을 넣거나, 또는 물몸 원거리들을
와 연계해서 한방에 뚝배기를 날릴 때

좋은 스펠이야. 3레벨 3타


콤보와 6레벨
과의 조합은





상대의 영혼을 쏙 빼먹기 아주 좋지.
단
를 든 순간부터 상대 정글러가
매의 눈으로 주시한단걸 자각해야되




있어야 된다고??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0.7AP)(+0~45)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뭐, 모데카아저의 상징같은 패시브지.
단순하게, 입힌 마법피해량의 25%를 쉴드로
치환한다는 거야. 근데 이게 총검마냥
범위피해라고 쉴드량이 차감되지 않아!
물론 미니언에겐 1/2만 적용되지만 미니언이
어디 한두마리니? 덕분에 극초반만 아니면,
미니언 무리에 비비면서 스킬 갈겨주면
만사 OK!
- 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
- 체력 소모: 20/23/26/29/32
- 재사용 대기시간:10/8.5/7/5.5/4
- 시전 후 3회의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첫 번째, 두 번째 공격 마법 피해: 10/20/30/40/50(+0.5/0.6/0.7/0.8/0.9 AD) (+0.6 AP)
세 번째 공격 마법 피해: 20/40/60/80/100(+1.0/1.2/1.4/1.6/1.8 AD) (+1.2 AP)
단순하게 신짜오 3조격 마냥 널린 3타 강화
근데 우직하게 데미지만 넣었어.
툴팁만 보면 약해보이는데 핵심은 저게 그냥
AD계수에 평타 피해량이 계산 안된거야
즉 3레벨에 저거 다 때리면 40(5.0AD)(2.4AP)
Q스킬 하나만으로 들어간다는 거지
또한 올릴때마나 쿨감이 확 줄어서 2먼째 Master
- 슬픔을 거두는 자
(Creeping Death)
- 체력 소모: 25/35/45/55/65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사용 시: 모데카이저와 대상이 서로를 향해 움직일 때 75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서로 근접해 있으면 주위 적에게 4초에 걸쳐 140/180/220/26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지속 시간이 끝나거나 모데카이저가 스킬을 재활성화시키면, 주위의 모든 적에게 50/85/120/155/190(+0.3AP)의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와 아군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모데카이저나 대상 아군이 죽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 사정거리: 1000, 범위: 250
- 모데의 핵심 스킬, W스킬중 top5안에 들어갈
- 사기 스킬이기도 하지.
- 모데는 이 스킬로 파밍,푸쉬,쉴드 수급,딜교,
- 피회복, 견제, 아군 세이브, 갱승 등 모든걸 다
- 한다고 생각하면 되. 즉 W가 쿨일때는 사리란
- 말이야. 깡.통.이니깐
- 라인전이 너무 고달플 땐 레드팀일땐 바위게,
- 블루팀일땐 돌거북에 가서 W피흡 쭉해주고
- 좀 편안하게 버틸 수 있지.
- 파멸의 흡수
(Siphon of Destruction)
- 체력 소모: 24/36/48/60/72
-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 모데카이저가 정면의 원뿔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35/65/95/125/155(+0.6 AD)(+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적중시키면 최대 체력의 15/17.5/20/22.5/25%의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 사정거리: 675
- 모데의 견제를 담당하는 스킬이야. 거의
- 즉발이라서 가장 빠르게 쉴드를 수급할
- 수 있는 스킬이지. 또한 챔프당 추가 보호막
- 이 있어서 상대 스킬 하나랑 교환하면 상대
- 마나만 동나는 상황도 나와.
- 타워 다이브를 치고 나서 빠져나오는데
- 타워 투사체가 날라오고 있다! 그럴때 E로
- 쉴드 수급을 해서 살아남는등 좋은 스킬
- 무덤의 자식들
(Children of the Grave)
-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대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의 25/30/35 (+0.04 AP)%를 훔칩니다.(최초에 25%, 이후 10초에 걸쳐 나머지 75%를 훔치며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저주에 걸린 채 쓰러지면 영혼은 30초 동안 모데카이저의 노예가 됩니다. 또한 모데카이저가 추가 체력의 25%와 주문력의 30%를 얻습니다. 노예가 된 챔피언은 추가 공격력(+1.0 추가AD)과 추가 체력(+최대 체력의 15%)을 얻습니다.
모데카이저가 용에게 피해를 입히면 저주가 내립니다. 아군이 드래곤을 처치하면, 드래곤의 영혼이 노예가 되어 모데카이저를 따라다닙니다. 이때 노예가 된 다른 영혼은 사라집니다.
노예 챔피언은 Alt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조종할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850
- 모데의 상징이지. 무려 10초동안 도트뎀
- 을 주니까 라일+리안드리면 말그래로 불
- 타죽는 경우도 볼 수 있어. 1렙 R는 정말
- 눈물나게 약하긴 한테, 주문력이 나올수
- 록 눈물나게 아픈 스킬로 변모하지.
- 보통 원딜이 유령되는 경우는 잘 안나
- 오므로 너무 원딜에게 집착하지 않아도
- 좋아. 또한 피해량 전부를 회복하니까
- 급하면 탱커한테 궁걸어서 체력 회복
- 하는것도 나쁘지 않아.
- ------------------------------------------------------------
- 스킬 파트는 버그때문인지 모르지만,
- 글이 절반 이상 넘어가지질 않고,
- 아이콘도 크기 조절이 안되서
- 가독성이 떨어지게 쓸 수 밖에 없네..
- 쓰고 싶은게 많지만 뒤에 설명하도록 함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여기서 자신의 스타일과 상황에 따라 템을 바꿔도 좋아
+
콤보로 마관을 확보한 뒤 뼈져린 딜을 넣으면서 
완성 후
자리에
를 채워 넣어도 좋고,
+
를 빠르게 올려 카운터쳐도 나쁘지 않아.


, 심지어
같은 놈들에게 뭘하기도 전에 원콤이 나버릴
말고는 템효율이 떨어진다.(Q,E는 AP를 가든,AD를 가든 비슷하게 쎈데,
예를 들어 상대방의 조합이
가 필요 없다 싶으면,
대신
전에









상대방조합이 Top:
Jungle:
Mid:
같은 돼지 조합이다 하면





쉽게 템가는 규칙을 세우자면
1. 무조건 중간중간 체력템을 섞는다.
>
는 너무나 허약하기 때문에(봇라인에 벨런스가 맞춰짐) 체력템을 안가면





가능성이 농후하지.
2. 
는 3코어 내로 맞추는것이 좋다.


> 체력+주문력의 벨런스가 잘 맞춰져있고, 하나하나가 나올때마다 급격하게
강해지며 딜을 넣을 수 있는 순간이 길어지므로 빠르게 맞춘다.
3.AD템은 되도록 가지 않는다.
>
가 갈만한 AD템으로는 

정도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W와R의 데미지가 급격히 떨어진다. 한타의 핵심스킬인데. 좋은건 공속뿐)
물론 AD템도 상황에 따라(예를 들어 비원딜 조합에 난타전이 자주 일어남)
가도 좋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 AP보다 별로다.
Fact: 사실 AD
갈 바에
한다.


--1- --2-- -------3------ --4-- --------5--------
하여간 
+(
or
)+
+(
or방템) 이것이 정석 되겠다.






1,2,3끼리 순서 섞어도 되며, 4,5끼리 순서 섞기 가능(라바돈일 때)
5가 방템일 때는 1,2,5,3,4 순으로 가도 좋다.
주의: 필자는
도 가끔 갔었지만 최근 버그(W이펙트가 사라짐!)때문에

잘 안감. 왜냐
가서 엑티브 쓰면 버그 터지거든. 근데
이거 액티브


안쓰면 가는 이유가 있나??
또한
으로 가는 템트리는 안정성이 너무 떨어져서 별로 추천 안함


하지만 3번 자리에
가는건 나쁘진 않음. 아님 말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이런 애들은 라인 절반 넘어가서 맞다이 한번하면 진짜로 좀 긴장해야됨
모데한테는 목숨을 건 맞다이지만
요놈한테는 응수 쓰고 빠지면 되는 딜교환임
피오라: 꼬우면 너도 피오라하던가
모데한테는 목숨을 건 맞다이지만
요놈한테는 응수 쓰고 빠지면 되는 딜교환임
피오라: 꼬우면 너도 피오라하던가

잭스
모데는 요놈 크는걸 막을 수 없음.
잭스가 라인 프리징 하면서 싸우자 하면 죽을 맛.
잭스가 라인 프리징 하면서 싸우자 하면 죽을 맛.

제이스
지 때리고 싶을 때 때리고
다 때리면 끝하고 진짜 끝내버림.
모데: 나도 좀 때려보자...
다 때리면 끝하고 진짜 끝내버림.
모데: 나도 좀 때려보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1~2레벨이 정말 쎈 친구
하지만 사리고 3레벨부터는 패시브 빼놓으면 원콤납니다
하지만 사리고 3레벨부터는 패시브 빼놓으면 원콤납니다

리븐
딜교환이 압삽하고 짜증나지만 한번 걸리면 뚝배기 깨지는 친구
역시 3레벨 부터 싸우고 6렙 폭딜만 조심하면 별로 무서울건 없음.
단 주문포식자 사왔을땐 좀 힘들수도?
솔직히 카운터픽에 넣었지만 쉽다고는 생각안함
역시 3레벨 부터 싸우고 6렙 폭딜만 조심하면 별로 무서울건 없음.
단 주문포식자 사왔을땐 좀 힘들수도?
솔직히 카운터픽에 넣었지만 쉽다고는 생각안함

요릭
구울에 W피흡 100% 적용됨 개꿀
E맞고 가둬져서 W뺐는데 궁쓰면 구울 다시 생겨서
좀 곤란하니까 그것만 조심하자
E맞고 가둬져서 W뺐는데 궁쓰면 구울 다시 생겨서
좀 곤란하니까 그것만 조심하자
난이도는 퀸을 100점 기준으로 채점한다.

가렌
30점
그나마 좀 쉬운편에 속하는 가렌이다.
1~2렙이 강력크하므로 좀 조심하면서 3레벨을 찍으면
딱히 어려울 건 없는챔프. 단 갱승내든 뭘하든 악당찍었으면
깝치지 말자. 정석적인 가렌이면 보통 첫귀환 이후로 서로가 서로
솔킬 못내서 암묵적으로 합의하에 CS만 먹는 경우가 왕왕 있다.





용으로 한타 압살하자

갈리오
31점
서로가 서로를 못따는 매치업 2
이친구도 별로 위험할게 없음
CS먹기 힘들게 하기+로밍 못가게 하기+그냥 밀려서
3가지 이유로 라인만 팍팍 밀어넣고 강가로 가서 정글러 오는지 보면됨
갱호응과 로밍이 강력하므로
보다 1점 더줌


갱플랭크
75점
초반
은 최대한 안맞아주면서 맞아야하면
로 상쇄시키면


큰 문제는 없는데 문제는
뽑고 나서..

이때부터 슬슬 견제가
뚫고 들어오고,

잘하는 갱플이면 개뚜벅이
는 절대
못피함.GG


그렇다고 열받아서 때릴려하면 원래
보다 빠른놈이






처음에 당기다 2~4레벨 갱콜로 조지면
못뽑아서 정말 쉬워짐.

물론 못하는 갱플은
못맞추고
활용못해서 거리 잘줌.


적당히 각보다가
빼고
로 달려가서 뚝배기를 날려주자.



그라가스
65점
탑라인 양아치 그라가스다. 초반에는 
평이 너무나 아프고


중반에는
이 눈물나게 아프다. 견제 역시
로 통하지 않는다.


반대로 말하면 초반에 미니언 뒤에 숨어서 앞선 미니언에
걸고

라인 밀면 편하고, 견제가 안통하면
를 꼭 3대 안쳐도 되니 한대씩

툭툭치고
터뜨릴때 매번 그라가스 넣어서 터뜨리면 뚫린다.

이래뵈도 근접 AP라 타워 밑 CS못 주워먹는다.
만에하나 "훅!"소리가 났다면 궁을 쓴것이니 앞무빙을 치자.
운이 좋다면 피해지고, 맞아도 넉백거리가 줄어서 생존 가능성 up
3코어부터
가 압살하므로 여유롭게 하자.


나르
70점


뻔한 얘기지만
이거 자꾸 맞아주면 힘들어 질거다.

하지만 기회는 있는데 6렙전에
로 들어오면 후드려 패주자


매가나르여도 근접전은
가 더 우월하니까.




피작업 해놓고 각을 보거나, 갱을 부르자.

6렙후에 
로 피흡할 새도 없이 죽으면 안습이지만,


선템으로
이게 떳다면 들어왔을때 살아만 있으면 이길수 있다.

역시 거리조절 못하는 나르는 한방에 보낼수 있다.

나서스
30점~80점
파일럿에 따라 난이도가 다른 

반드시 특성은
고정이며 1랩
2랩
를 찍어서 초반을 조진다.



1레벨에
평평평으로 패면 반피가 까일건데 포션하나로

대충 75%로 회복된다. 그때 2랩
+
로 원콤을 내는게 핵심이다.



꼭 2랩이 아니더라도 6랩전에 기회는 계속있으니 계속 Try해라.
천귀환으로 사온템이
이면 난이도 80점,
이면 50점 이하이다.



물론 다이브는 모데가 치고
+
으로 빠져나오는것이 Best




노틸러스
32점
본지 좀 오래된
이다.

역시 템사오기전에는 정말 물몸이므로 원콤을 노릴수 있다.
이놈도 타워 밑 CS못 주워먹는건 제일가므로 열심히 밀어재껴주자.


다만 그래도 갱을 안당해주는게 Best.
한200판 정도만 해도 갱승각이 나오는지 안나오는지 보이므로
일부러 갱각을 줘도 상관없다.

누누
40점
가끔식 탑에 튀어나오는 나쁜놈이다.
탑
를 픽했다는건 탑
마냥 승리에는 관심없고 괴롭히기만 하겠다


그런 심보의 픽인데
이딴거
한텐 안통한다.


초반에는 누누와 미니언 같이 맞춘
에 다 막히지만,

레벨이 높아질수록 뚫리기 시작하므로
로 먼저
를 꽉 채워놓자.



다만 40점인 이유는 3레벨 탑갱에 따이면 굉장히 힘들어지고
6랩 이후 
개억지무리수 갱호응에도 당해주는게
이므로






다리우스
50~85점
탑라인 공식 양아치
다.




하지만
+
를 든다면 오히려 3레벨 이후 줘패는건
다.



왜냐면
5대때리는거보다
3대 때리는게 더 빠르기 때문.


1킬 따놓으면 정말 쉽지만 못땄다면 플랜B로 가야한다.


견제를 해대면
가 빠질수도 있다. 이때 들어가면 무조건 이긴다.

물론 끌리면 5:5로
가 뒤지거나
가 뒤지거나 둘다 뒤지거나


하지만 보통 먼저 끌면
가 약간 불리하다. (싸우다 중간에
스턴으로



이 방법이 싫다면
들고 선템
+
+
이 순으로 가버리면









다이애나
40점
크게 어려울건 없는 상대
그냥 서로 붙으면 이긴다. 2가지만 주의하자
1.
에
건 미니언이 일찍 죽어 버리는 경우.


서로 피만 까여서 갱에 취약해짐
2. 선 6랩 찍혔는데 깝치다가
맞고 골로 가버리기.

다이애나는 1킬정도 따여도 역전 가능성 있으니 포기하진 마삼
사라지면 미아핑 빽핑 꼭 찍고

라이즈
45점
후반 왕귀 괴물 대장군님이시다.

솔직히 초반에는



써도 

에 다 막히고








혼자 마나없어서 허덕인다.


포탑에 박히는 cs보며 절규하는
를 볼 수 있다.

중반 다이브하기 좋다. 적극적으로 정글러와 다이브하자.


람머스
70점
초식의 탈을 쓴 육식정글러.
가끔식 탑에 나타나기도 하는데 좀 쎄다.
초반에 맞다이하면 진다. 단단해서. 초반에
람머10:0 모데 이렇게 설정하자.



3코어부터는 
힐빨로 이기기 시작한다.


근데 킬은 못땀.
도
(도발) 사거리가 짧에서 거리 안주면


딱히 할건 없으니 
로 cs 먹어주면서 딜교환걸리면 짧게짧게 하자.




럼블
40~80점
다른 의미로 열받는
이다.

솔직히 강화
가 뎀수치가 높다지만 4초에 나눠받는거라

쉴드수급 

로 불타면서 파밍하기엔 딱히 문제는 없음.



문제는
이거 다 맞아주면서
지져지면 쉴드 뚫린다.




뚝배기 날리는게 best

잘하는 장인은 거리 잘안주니 라인을 지옥까지 밀어붙이자.
타워에서 미니언 제일 못먹는 챔이
이니까.(사실 그거외에 답없다 ㅋ)


레넥톤
80점
우직함의
와 졸렬함의 


역시 1킬 따이는쪽은 지옥으로 떨어지는 매치업이다.
초반
는
체력의 1/4을 날려버리는 미친 뎀딜이니




당할일이 없으니 숙지해두고 2번째
까지 써서 들어왔다면


악어와는 서로 딸피로 쉬익쉬익대며 자존심 싸움하는 경우가 잦은데





렝가
75점


절대 부쉬에 가지말자. 들어가지 말라는게 아니라 근처에도 가지말라구.
1~2레벨에 

맞았다간 바로 우물행이다.



언제까지 사리느냐?
+
사올때까지.


시간은
의 편이니 cs놓치는 한이 있어도 따이지 말자.

6랩후에 미아핑 꼬박꼬박쳐야하고.

팁이 하나있는데 라인관리 잘하는 사람은
아군 타워 사거리 밖 바로 앞에 라인을 형성해두자.
부쉬
사거리가 안닿아서 걸어나와서 라인밀려 할텐데



리븐
65점
리븐이 어떤템을 가는지에 따라 갈린다.


딜템가면
or
하나 선택해서 가자.


스펠도
or
or
인데
안가면 6랩이후 항상 원콤의 위험이 있음.







나는
or
드는데
은 리븐의 졸렬콤보에서 어떻게는 3대만때리면



참교육을 해줄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자주들게 되더라.
1~2랩에는 싸워봤자 딱히
한테 좋을게 없고

3~5랩에 원콤각을 보자. 1번따고나서도 6랩 콤보는 위헙적이니 조심해야하고


3~5랩에는 7:3정도로 유리하므로 이때 1킬따놓으면
정말 쉽게 풀릴수도
다음에 매일매일 추가하겠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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