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0
0
0
0/0
리워크 트포 발놀림 아칼리 (룬, 아이템, 스킬트리 격변)

- Parangp(2018-08-05, 조회수: 5964)

츄라이 츄라이
감전보다 딜하기 훨씬 편하다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119) 259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발놀림을 드는 이유
1. 패시브와 장막의 활용, 힛앤런에 극도로 강력
2. 평타에 얻어맞으면서 존버가능

전설:강인함을 드는 이유
장막이 바뀌고 나서는 죽을 일은 CC당해서 죽는것 외엔 없음
강인함과 헤르메스까지 있으면 진짜 안죽음

궁극의 사냥꾼을 들지 않는 이유
1. 궁극기 쿨다운이 길어진 것은 사실임. 특히 초반에.
2. 하지만 초반엔 궁극의 사냥꾼 효과를 받기가 어려움.
3. 후반엔 쿨감이 쌓이기 때문에 궁극의 사냥꾼 효율성이 떨어짐.
3-1. 궁극의 사냥꾼은 쿨감과 곱연산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쿨감 40%일 경우 15% 쿨감 추가가 아닌 9% 쿨감 추가에 불과함. 3레벨 궁으로 따지면 7초 정도밖에 되지 않음.

주문작열을 드는 이유
E의 돌진으로 예전보다 6레벨 전 압박이 훨씬 더 강해짐.
6레벨 전에도 충분히 킬을 내볼 수 있다.

기민함을 드는 이유
템빌드에서 자세히 나오겠지만 이속이 굉장히 빠름.
추가 AP가 아주 쏠쏠함.

보조룬으로 결의를 드는 경우
라인전에서 짤짤이가 극심한 경우. 뼈방패, 번데기 고르고 도란방패 시작한다.

전설:핏빛 길을 들지 않는 이유
패시브와 다른 스킬에 적용되지 않음. 오직 평타에만 적용됨.
아주 미미한 흡혈량.
절대 킬 못따는 라인이면 텔 든다.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5/22/19/16/13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50/85/120/155/190 (+0.35AD)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동일한 양의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80/220/360 (+0.5 추가 AD)(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60/130/200 (+0.3 AP) ~ 180/390/60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무조건 무조건 무조건!!!!!!
Q다음에 W 마스터 한다
딜딸친다고 E 두번째로 찍지 마라 좆쓰레기니까

1쿨감 40% 찍히고 W마스터면 무한연막인건 다들 알테고
기력 재생도 존나 커서 Q 한번 더 쓸 수 있는 차이가 난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꼭 패시브 원 밖으로 나가고
평타 무조건 섞어주고

궁극기는 잘써야함
생각보다는 두꺼운데 또 존나 두껍고 한것도 아님

E는 일단 맞추고 적이 돌진기를 사용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쫓아간다

보면 존나 막 날라다니면서 어려워보이는데
막상 하면 존나 쉬움
아무렇게나 해도 그냥 딜이 존나 잘나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왜 이런 해괴한 템트리를 쓰는가?
1. 궁극기 쿨타임 상승, 패시브의 변화로 한타에서 직접 발로 뛰어야야만 하는 거리가 늘어났다.
이속의 중요성 상승
2. 순간적 폭딜은 과거보다 줄어들었으나 질질 끌리는 개싸움에서 극도로 강해졌다.
쿨타임 감소와 체력, 체력 회복의 중요성 상승.

트포Trinity Force(삼위일체) 왜 가요?
이동속도, 쿨감, 데미지와 깨알같이 유용한 체력과 공격속도로 마나를 제외하면 모든 효과가 리워크 아칼리에게 완벽히 부합함.

총검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안가요?
리워크 전 아칼리가 총검을 가던 이유는 총 4가지.
1. AD+AP 모두 올라감
2. 단일타겟 딜링의 엄청난 흡혈량
3. 액티브 타겟팅 슬로우
4. 리볼버가 아칼리에게 아주 잘 어울림

리워크 이후 2번과 3번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음.
Q와 궁극기는 이제 광역기이므로 흡혈량이 1/3만 적용됨.
패시브의 변화로 적이 느린 것보다 아칼리가 빠른 것이 더 좋음.
똑같은 리볼버를 하위템으로 가지면서 더 싸고 쿨감까지 갖춘 마법공학 벨트를 안 갈 이유가 현재로선 없음.

선템 총검과 벨트+탐식의 비교
데미지 - 총검이 20AP, 25AD 더 높음.
가격 - 총검이 150골드 더 쌈.
체력 - 총검이 500 더 낮음.
쿨감 - 총검이 10% 더 낮음.
이속 - 격분효과+벨트돌진으로 총검보다 훨씬 빠름

블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안가요?
격분효과랑 쿨감 빼고 좋은게 하나도 없음. 트포 하위호환이나 마찬가지.
방관효과 받는 물리데미지는 평타(패시브제외), E, 궁극기 첫번째 돌진 뿐이다.
실질적인 데미지는 전부 마법데미지인데 블클을 간다는건 그냥 정신 나간것.

드락사르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폭풍갈퀴Stormrazor(폭풍갈퀴) 어때요?
W 은신과 잘어울려서 생각을 해 봤으나 별도의 방관 없이 패시브만 보고 드락사르를 올리는 것은 별로였음.
폭풍갈퀴 역시 마찬가지인데 트포와 겹치는 추가 공속이 과하기도 하고, 크리율이 0%에 AD 올리는 것도 아니라 별로였음.

아예 AP템 치우고 AD아칼리로 간다면 코어템으로 사용될 아이템. 
리워크 전에 비해 AD계수가 급증해서 연구할 가치가 높음.

신발은 무조건 헤르메스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전설:강인함과 헤르메스면 강인함이 51%
CC때문에 장막 못피고 죽는 일은 없음. 실제로 해보니 굉장히 유용함.

주문매듭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 왜 가요?
쿨타임 감소 40%를 찍는 템트리일 뿐더러, 가뜩이나 Q의 쿨다운이 짧아서 스택이 광속으로 쌓임.
이속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고.

스테락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왜 가요?
데미지와 탱킹력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아이템.
18레벨 기준 58AD를 얻음. 이젠 트포와 시너지가 발생하지는 않지만
그걸 떼놓고 봐도 막템으로 아주 유용함. 가엔 등으로 대체 가능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E에 돌진이 붙으면서 리워크 전과는 초반에 비교가 불가능할 만큼 강해짐.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시도해보자.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예전처럼 폭딜 넣고 뒤에서 손만 빠는 암살자가 아니라
장막 안에서 어그로핑퐁을 하면서 지속적으로 높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챔피언이 되었음
궁극기도 논타겟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위치선정에 더 유리해졌음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트포 발놀림 츄라이 츄라이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