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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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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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카직스를 사용하는방법(미완성)

- 시즌4카직스(2018-08-15, 조회수: 6470)

 

현재 카직스에 대해 제대로 된 공략은 하나도 없는거 같아서 하나 올립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카직스를 하기전에 왜 이 챔피언을 써야하는가? 에 의문을 가져야합니다

카직스란 챔피언은 한타중에 난전이나 교전에 매우 뛰어납니다.

그렇기 떄문에 상대방이 반피,혹은 고립이라는 특정 상황이 만들어져야만 쓸만 하고

그렇지 않으면 그냥 공격적인 운영만 가능한 그런 챔피언 이라고 봅니다.

따라서 상대방이 비비는 조합. 세주아니 스웨인 이런 탱커류들 챔피언을 할경우 카직스를 

픽할이유는 없습니다 . 




카직스에 대해 어떻게 쓸것인가?

부쉬은신이 사라져도 괜찮습니다. 부쉬은신이 사라진 지금 
카직스는 시즌6때로 롤백되었다고 봐도됩니다
시즌7 초기였나 그때는 드락사르의 황혼검<br />라는 템도 없었고 라는 챔피언도 있었지만

다이아상위~챌린저 구간 장인들은 승률 60을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럼 지금 카직스는 시즌6과 완전히 동일하니 시즌6공략들에서 힌트를 얻어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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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131#pos5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4189#pos5




                          위 주소는 시즌 7초기 엑셀 공략입니다.
                      
                       앞서말했듯이 시즌7초기시절은
                                 
                                               드락사르의 황혼검<br />라는 템자체가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br /> → 
칠흑의 양날 도끼<br />    




                        



                                      이라는 템을 통해  최대한 q쿨감을 줄이면서
                        빨강강타라는 데미지 감소와 블클의 체력 400으로 몸약한 카직스를 사용했습니다.
                                                
                                롤백된 지금이 그떄와 플레이방식을 동일시 해야한다고 봅니다.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룬에앞서 이공략은 정답이 아니고 정석도 아닙니다.

필자는 마법공학점멸을 들어 게임을 캐리한적도 있고 초시계나 무료 신발을 사서 이긴게임도 많습니다 .
여러분의 스타일에 맞춰쓰세요.


감전  이냐난입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답부터 말씀드리자면 상황에 따라 좋은게 다릅니다

 
  감전은 초반 갱에서 더 공격적으로 나올수있는 것뿐이고
  난입은 상대방이 딸피일때 빠르게 잡고 탈출할수 있다는 것뿐 
  어떤게 더 좋지는 않습니다.
   
   ì–´ë‘ ì˜ 수확 최근에 써보았는데 상당히 괜찮습니다.
            카직스 챔피언 자체가 6렙전까지 파밍위주로 
            플레이 해야되는점도 있어서 스택쌓기도 쉽고              특히 초반에 킬먹으면 스택이 너무 잘쌓입니다.
            체감은 감전딜이랑 거의 차이가 안나는데 
            후반가게되면 딜은 훨씬쎄더군요. 
            상대방이 탱커조합일떄 드는게 좋습니다.

 
  
 저는 점멸만이 진.리는 아니라고 봅니다.


 왜 점멸을 들어야 하는가?
 에 대해서 여러분은 의문을 제기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카직스란 챔피언이 점멸을 드는 이유는 한타 e도약후에
 
  상대방 을 잡지 못했을떄   를 써서 킬을 따고 
  다시 도약 e를 쓰기 위함이 큽니다. 근데 현재 카직스는 
  암살도 매우 어렵기 떄문에 플래쉬를 들어서 암살을 
  할수 있을까요?
  차라리 어차피 한타에 암살하기 힘든데
  바위게 교전등과 같이 초반교전에 유리한 
     등이 좋을수도 있습니다.
  는 제가 여러번 사용해봤지만 별로입니다.


  

    
    

   을 생각없이 막 드는분들이 많으신데
 우리미드가 플래쉬가 없을떄 의 음파를 플래쉬로   대신 맞아 준다던지 배치기를 예측해서 피하던지
 사용할 방법은 얼마든지 많습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80/105/130/155/18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진화순서 
     →        w or R 진화




      →      →  

 무조건 진화는 2가지 형식으로만 합니다.
 6레벨 Q 진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드락사르와 암살에 대해서

  카직스는 장인과 트롤은 종이 한장 보다 얇습니다.

  도약 e 를 언제 사용하는것이 가장큰 문제입니다


  암살을 하기전에 반드시 이곳이 와드인가 와드가 아닌가? 이게 정말 중요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2코어로 반드시 
드락사르의 황혼검<br /> 라는 템이 상대방에게 발각되어

  
  대부분이 알고 있는 팁일텐데 지키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티어가 낮을수록 심하죠 


  만합니다. 
제어 와드<br />
는 1개만 사야되는것이 아닙니다 .2~3개 사면서 시야를 장악한다는 느낌이 아니라 핑와를 

  박으면서 앞으로 나간다는 느낌으로 게임을 해야합니다.

   
  
  

  카직스가 한타에서 암살을 하기위해서는 상대방에 눈에 반드시 띄지 않아야합니다. 만약 상대방이 부쉬근처에서 

  싸운다면 궁으로 진입할수있는 각이 나오지만 그런 좋은 상황이 매번 나오지 않습니다.

  피들스틱처럼 주변 부쉬 시야장악을 통해서 좋은 환경이 나오면 e을 사용할수 밖에 없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1,2코어
    2코어 드락사르까지 고정입니다.

 2코어에 드락사르를 올리는이유는 현재위치가 발각됬는지 발각되지 않았는     지 알수있기 떄문입니다
 
 만약 현재위치가 발각된 상태라면 상대방이 역갱. 역관광 플레이를 펼칠수 있   기 떄문에 드락사르는 고정입니다

 3코어
  
  
    상대방이 올AD거나 미드 1 ap 일경우 가면 좋습니다.

 카직스 18레벨 체력이 겨우 2천밖에 안됩니다.
 그전에는 훨씬 체력이 낮습니다.
 용사+드락+블클 3가지 옵션으로 쿨감 40%와 체력 400이 맞춰집니다.

 아직까지는 
    이 빌드가 카직스의 정석입니다.
 상대방이 탑,미드 혹은 원딜ap카이사등의
 2ap 딜러조합의 경우 

   템트리를 탑니다.

 
 4코어

   여기부터는 원딜이 암살이 쏠쏠하게 되는 시점입니다.
  다른 많은 템이 있지만 폭풍갈퀴가 효율이 가장 잘나옵니다.

 5코어
     or  
   
 4코어에 폭풍갈퀴를 뽑았으면 스태틱을 무조건
 다른 템을 갔다면 가엔을 뽑습니다.
 스태틱을 가는이유는 스태틱 페시브가 폭풍갈퀴랑 정말 잘맞습니다.
 
 게임은 후반으로 가고 우리팀에 사람이 없다면 무조건 스태틱 갑니다.
 
 


 그러나 현실은 4,5코어도 못뽑고 게임이 끝나죠











  폭풍갈퀴를 뽑고  스태틱을 뽑고난후에 딜



  스태틱을가면 이런딜이 가능하기 때문에 갑니다.
 위에 에코 케이틀린 둘다 평타한방에 피가 쫙 사라집니다
 심지어 에코한테 친 평타 저건 감전딜 들어가지도 
 않은거에요
 
 


 4:2 상황 쌍둥이와 넥서스만 남은상황입니다. 일반 방관 카직스를 갔으면 맨첫번쨰로 잡은 애쉬를 과연 잡을수 있었을까요? 절대못잡습니다.고립이라는 스킬이 있어야만 딜이 나오는데 고립이 없는 순간 방관이든 뭐
그냥 카직스라는 챔피언 자체가 쓰레기입니다. 막템을 스태틱+무대를 가니깐 부쉬도 없는 시야가 다뚫린 최악의 상황에서도
2명이나 잡습니다.
 









 ★아이템에 대한 이해 ★

 카직스가 q 1.3ad를 가지고있어서 많은분이 깡 ad를 올려야된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사실 깡 ad보다 추뎀이 있는템을 올려주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공격력 100정도 올려봤자 q딜 130 올려주는게 끝입니다.
 그런데 드락사르 같은 추가데미지 템트리를 가면 드락사르 페시브만 해도 
 평타에 130정도는 기본으로 박고 딜교 시작합니다.그러므로 폭풍갈퀴 
 스태틱 같은 추뎀있는 템이 공격력 붙은 템보다 효율이 잘나오게 됩니다.






 
 
 2018 . 08. 12 현재 
 
 카직스에게 효율 별로인 아이템
 
 
도미닉 경의 인사<br />
요우무의 유령검<br />
굶주린 히드라<br />
피바라기<br />
삼위일체<br />
정수 약탈자<br />
스테락의 도전<br />
헤르메스의 시미터<br />






 

라위 - 폭풍+스태틱 트리가 딜 훨씬 잘 나옵니다.

요우무 -
밤끝가서 체력 250에 진입전 밴시효과가 훨씬낫습니다
요우무의 기동성은 초반 합류나 정글 개입능력을 올려주는것이지 3코어 이상 일경우 이미 게임은 중반에 들어가게 되었고 기동성은 그다지 필요가없습니다.
게다가 3,4코어 시점에는 폭풍갈퀴, 블클이라는  더좋은템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2코어에 올리는건 드락사르보다 효율이 상당히 떨어지고 3,4코어에 올리는건 영향력이 떨어집니다. 템을 올릴때는 그템이 얼마나 판에 미칠수
있는가?라는것을 따져야됩니다. 중반 요우무의 기동성은 암살이나생존에
있어서 핵심역활 보다는 부가적인 능력인 기동성과 백업능력만을 올려줄뿐
이게 정말 좋은템인가? 따졌을때 전 개인적으로 별로네요.

히드라,피바- 앞서 말했듯이 깡 AD생각보다 별로입니다.

정수약탈자-왠지는 모르지만 Q쿨감 안줄어듭니다

스테락-진짜 별로입니다 이거갈바에 맬모갑니다






 카직스가 가.볼.만.한. 아이템
     (효율이 좋다는게 X)

 

  
얼어붙은 망치<br />

 블클과 가격은 100원차이로 비슷한데 
 블클보다 체력 300 더줍니다. 쿨감 20%가 필요없다면 블클대신에 
 가볼만 합니다.
 

 
거대한 히드라<br />


 적정글이 엘리스라서 티아멧 트리를 가게되면 4코어쯤에 올려줍니다
 히드라
 거드라 스킬 쓰고 e도약후에 드락사르 평타치면서 같이 거드라가 터지는데
 많이 아픈편입니다.

 
 
무한의 대검<br />

 극후반겜이 되어 스태틱 트리를 가게되면 가끔씩 올리는 템입니다 물론
 폭갈 스태틱 트리가 아니면 효율은 별로입니다.이때는 블클이나 사용한 가엔 
 을 팔고 사용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세주아니
절대 못이깁니다.
초반 공격적으로 운영으로 카정? 절대 불가능 합니다.
옜날과 달리 카직스도 수많은 너프를 먹었고 2렙 카정식으로 초반에 갔다가 오히려
말리는 수가 더 큽니다 ,



특히 잘하는 세주아니는 갱이 아닌 역갱식으로 보기떄문에 더 까다롭습니다.
많은 픽률을 기록하지않아 벤은 하지않지만 이놈이 나오면 닷지를 추천합니다.
쉬바나
6렙이전에 카직스가 이길수도 없고 6렙이후라고 이길수없습니다
한타도 쉬바나가 좋고 정글링또한 쉬바나가 좋고
오브젝트도 느린편이 아닙니다..

초반에 최대한 터트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레이브즈
카직스의 상위호환입니다.

그냥 씹사기;

원거리로 카직스가 가진 모든 딜을 가질뿐만아니라 그이상도 가진챔피언,.

 

 

라인 / 정글 운영법

 용과 전령등의 오브젝트 운영이 핵심입니다.

 초반 갱으로 터트리기보다는 빠르게 6렙을 찍어서 이득을 취해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10분에 용사+ 7레벨이면 충분히 전령 가능합니다

 10분초반에 보통 전령 견제하는거 다이아5까지는 안합니다

 캠프 2~3개 먹을시간에 이거하면 포탑 1개가 그냥 꽁짜로 날아가고 포블 돈 쏠쏠합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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