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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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7% (2표)
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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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원딜

- CNOO(2018-08-16, 조회수: 10223)

판테온은 포지션이 다 좀 애매한데 원딜 포지션이 가장 적절한것 같다.

탑으로 가면 탱킹을 수행해줄 탱커가 애매하게 없고

미드가면 주요딜러로써 엄청난 활약을 하기도 애매하고

정글은 정글링이 느리고, 갱 실패하면 성장이 너무 구리다.

서폿도 애매한게 돈이 안벌려서 템이 안나오고 그러면 약하다. 



물론 어디로 가든 다 활용은 가능하나, 원딜로가면 크게 망할 일도 없고 빵통기한도 없다.


적 원딜과의 1:1은 게임 끝날때까지 계속 이긴다고 보면 되고,
본인이 원딜 카이팅이 정말 자유자제로 되는게 아니라면 못하는 원딜 말고 판테온 원딜 하는걸 추천한다.
무난히 성정 가능하고, 원할때 원하는 만큼의 딜을 넣는게 가능하고, 갱호응 또한 좋다.



판테온 원딜의 단점이라면 초반에 게임을 터트릴 확률이 높은데, 이대로 이겨야 하는데
팀원이 스코어 보고 안심해서 게임을 대충하면서 놀다가 스코어 비슷해지면 열심히 하려고한다.
이러다가 질판이 많아진다.


한방 딜이 쌘 챔프는 그게 먹히지 않을 만큼 적이 성장할때부터 어려움이 느껴진다.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Electrocute(감전)+Scorch(주문 작열) 으로 딜을 더 쌔게 간다.

판테온은 메인 룬은 지배만 보면 된다.

또 볼만한건

Predator(포식자)< 갱호응에 좋다. 누굴 죽이고 싶을때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다.      단점:아군이 갱을 안오면 감전보다 구리다. 감전보다 자주 쓸수가 없다.  궁으로 접근하기 때문에 궁과의 시너지를 생각하면 애매하다.

Dark Harvest(어둠의 수확)< 감전대신 들만한것이다. 그냥 라인에 서있기만해도 대포미니언 알아서 수확되면서 쌔진다. 어둠수확Dark Harvest(어둠의 수확)+Stormrazor(폭풍갈퀴)+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의 3신기 시너지 평타딜은 매우 쌘편이기에 후반 감전보다 풀콤보 딜이 더 썌질 수 있다.
허나 초반에 기선제압을 확실히 해야하기에 감전이 더 좋은거같다.

HailOfBlades(칼날비)<별로다. 스킬 콤보를 써야 해서 평타를 많이 치고 있을 시간이 없다. 치명타 트리로 몇번 가봤지만 그때도 평타 칠 시간이 없어서 비효율적이였다.
서폿이 점화를 들면 힐이나 텔을 들어도 된다. 2점화도 나쁘지 않다.

텔을 드는 이유는 cs 경험치를 최대한 챙겨서 레벨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다.

템차이가 조금 나더라도 레벨이 1이라도 더 높으면 딜이 쌔게 박히는걸 경험해 보셨을거다.


힐을 들때는 아군 서폿이 점화 제대로 센스 있게 잘 걸어주길 빌면서 2:2 파이트에서 더 쌔지기 위해 드는 것이다.
혹은 서폿이 이해만 해준다면 방어막이 좋다.
탑이나 미드에서 암살자 챔프가 성장했을때 적이 점화스펠이 없을때 나는 방어막을 들고 있다면 레벨 차이가 좀 나더라도 1:1을 맞장떠서 이길수도 있다.

이 점이 판테온 원딜을 하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닌가 싶다.

암살자가 별로 두렵지 않다.


무조건적으로 서폿의 보호가 필요하지 않다.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최대 체력의 6/6.5/7/7.5/8% (+추가 체력 250당 1%) (+주문력 100당 1.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very easy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Spear Shot(투창)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

 2. easy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Spear Shot(투창)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Spear Shot(투창)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





 3. normal Spear Shot(투창)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Spear Shot(투창) (정석 콤보)


 4. hardGrand Skyfall (대강하)  +  3번 콤보



점화 들었으면 알아서 쓰자




판테온의 딜넣는 방법은 간단하다.

스턴 박고, 그 사이에 q,e,평타한대를 박아넣는 것이다.


숙달되지 않았다면 평타한대는 빼고 q,e만 박아 넣어도 충분히 딜은 쌔다.



매우 쉽다.



롤 처음하는 친구에게 추천해줄 만한 챔프다.
쉽고 쌔다.





그리고 궁활용이 판테온을 안해봤으면 조금 헤깔리는데 그래서 조금 어렵다. 궁은 맞추기 이해서 쓴다기 보다는 적의 퇴로를 차단한다는 생각으로 써라. 적이 튀는 방향을 생각해서 써라.

맞출려고 쓰면 적이 튀고 없다.

궁을 쓰면 초록색 원이 2번 반짝이는데 첫번째로 반짝이는 원은 적의 눈에는 안보이고 2번째 반짝이는게 적의 눈에 보인다.



궁쓰는 위치 팁이다. 

궁이 한참 후에 떨어지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이 뒤에 써야 타이밍이 맞는다.

스킬 활용 팁

1. 궁은 레벨을 올리면 대미지가 오르고 쿨타임이 줄어든다.


대미지는 버린다고 생각해라. 


맞추기 힘들다. 


적이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서 갑자기 나타나는 용도라고 생각하면 쉽다.


그렇다면 쿨을 줄이기 위해 궁을  레벨 6,11,16에 꼬박 꼬박 배워야 할까? 그래도 상관은 없지만 주력 스킬인 q와 e를 더 쌔게 만들기 위해 궁은 1만 찍어 놓고 후반으로 밀어놔도 된다.




2. w는 스턴을 박는 용도다. 딜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러니 하나만 찍어 놓고 나중에 몰아 찍으면 된다.

우리는 q와 e를 강하게 만들어야 한다.




3. q와e는 적절이 섞는게 좋다. 너무 q만 몰빵하면 풀콤보 딜이 약하고,  e만 몰빵하면 견제가 너무 약해지고 스킬 삑사리 났을때 너무 약하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드락사르나 폭풍갈퀴 중 아무거나 땡기는거 먼저 맞춰주면 된다.


드락사르랑 폭풍갈퀴 두개 다 나왔으면 이제 딜은 충분하기 때문에 망자의 갑옷 가준다.
조금 더 딜을 챙기고 싶으면 칠흑의 양날 도끼를 간다음 망자의 갑옷 가준다.

망자의 갑옷이 판테온에게 좋은 이유는 판테온은 결국 풀콤보를 박기위해선 w를 써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적에게 접근을 해야하는데 그럴때 이동속도가 조금이라도 더 빠르면 좋기 때문이다.

또 좋은 이유가 있다. 망자의 갑옷은 탱킹 아이템이다. 체력과 방어력이 붙었기 때문에 적딜러가 판테온을 순삭시키지 못한다. 반면 판테온은 적에게 붙기만 하면 순삭시킬 수 있다. 1:1 딜 메커니즘이 성립이 안되는 것이다.

또 좋은 이유가 있다. 고유 지속 효과인 강력한 일격 때문인데, 망자의 갑옷을 입고 달리다 보면 빨간색 이펙트가 나타난다. 이게 이동속도 풀차징이된것인데 이때 평타를 때리면 펑 하면서 쌔게 딜이 박힌다. + 폭풍갈퀴의 치명타 160%딜이 함께 터지니 평타 한대의 딜이 q스킬보다도 쌔지는 것이다.

또 좋은 이유가 있다. 펑하고 평타를 터트린 후에 붙는 1초동안 이동속도 50%감소. 이 때문에 e를 다 맞추고 따라가서 q한대라도 더 쓸 수 있게 된다.




드락사르가 필수템인 이유는 풀콤보 딜이 더 쌔지기 떄문이다. 그리고 아이템 자체에 붙는 공격력, 재감, 물관 다 판테온에게 필요한 능력이다.


폭풍갈퀴는, 평타를 한대 쌔게 때리기 위해 간다. 공격력도 판테온에게 필요한 능력이고, 공속 25%도 의외로 판테온에게 아주 효율이 좋다.
예를들어 적 렝가나 탈론 제드같은 암살자챔프랑 1:1 맞짱을 뜰때
서로 스킬 다 써서 서로 hp가 평타 1,2대 남았을때 조금 더 빨리쳐서 마무리 싸움에서 이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딱히 카운터 챔이라기보단 1:1을 못이김
카밀
1:1을 못이김

근데 판테온은 1:1은 쉴드같은거 없는 딜러랑 원딜러들이랑만 뜨지 전사,탱커챔이랑은 1:1 잘안뜨니 괜찮음
스웨인
딴딴하고 피흡이 있어서, 초반에 발라놔도 아군 서폿이 허접일때는 2:1로도 죽일딜이 잘 안나온다.

블라디도 비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원딜입장에서 답없는 애들이랑 맞짱뜰수가 있따.

만만한건 절대 아니지만
탈론
원딜입장에서 답없는 애들이랑 맞짱뜰수가 있따.

만만한건 절대 아니지만
렝가
원딜입장에서 답없는 애들이랑 맞짱뜰수가 있따.

만만한건 절대 아니지만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에서의 마음가짐은 내가 저 원딜보다 쌔다! 무조건 이 마인드여야함. 걍 각나오면 다 재치고 죽이러 들어가는거다. 판테온은 패기다.

갱호응은 다른 원딜에 비할 수가 없음. 압도적으로 좋음. 갱오면 호응하자.


서폿이 판 만들어주면 쫄지말고 들어가서 싸운다. 


초반 운영법

 최대한 덜 맞으면서 q짤 견제 하다가 각나오면 들어간다.


중반 운영법

 내가 1:1 이길 수 있는 적이 누군지를 파악한다.

그 적의 동선을 따라다닌다. 한타때도 물론 그 적을 본다.


후반 운영법

 후반 갈수록 궁활용이 중요해진다. 적 물몸을 노려야한다. 똥배짱으로 적팀 후방열에 궁써준다. 물론 아군이 호응할 수 있을 정도의 거리여야하고, 혹시 아군을 못볼수 있으니까 궁떨어지기 전까지 간다 핑 ㅈㄴ 찍어야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 물몸을 노려 죽여야한다.


이건 당연한거고, 탱커같은 챔들도 다굴 맞으면 금방 죽기 때문에 너무 용감하게 적진에 단신으로 쳐들어오는 탱커 있으면 주저말고 스턴박고 스킬 다써서 다굴쳐서 빠르게 죽여준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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