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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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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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5 0P~플3 0P 수직상승 정글 "이블린"

- 쭉빵언니콜(2018-08-30, 조회수: 6380)



안녕하세요
만년 골드에서 허우적대며 "내 티어는 골드이구나"
싶었던 제가 2달도 안되는 사이에 수직상승을 시켜준

정글 이블린 공략을 올리려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다른거는 절대 들지 않고 고정입니다.

예전같은 경우에는 보통 감전을 들고 궁쿨을 줄이기 위해 궁극의 사냥꾼을 들었던 적도 있지만
이블린은 유동성이 매우 중요한 챔프이고 감전의 너프로 인하여 현재 저는 100판중 100판을
이 룬으로 고정적으로 들고 있습니다

보조룬엔 기민함은 필수이며 2개의 선택지로 나누어지는데 1. 폭풍의 결집 / 2. 물위를 걷는자

이건 취향차이로 들고싶은거로 드시면 되겠습니다

필자는 물위를 걷는자를 많이 들었으나 유동성이 높은 이블린에 + 유동성을 달아주어봤자 티가 안나기에 
폭풍의결집 으로 고정되어 있는 편입니다.

다른 룬은 들어도 취향차이겠지만 가장 승률이 높고 체감상 이블린이 중후반 캐리를 하기에 이만한 룬은 없습니다.

간혹

Cheap Shot(비열한 한 방)를 드시는 분도 계시지만 Sudden Impact(돌발 일격)돌발일격은 은신 에서 풀려났을때도 추가데미지를 주기때문에 
돌발일격을 필수적으로 듭니다.
정글러라면 고정입니다

Hecarim(헤카림),Rammus(람머스) 가 아닌이상 Ghost(유체화)는 들지 않도록합니다


Smite(강타)Flash(점멸)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 순서는 Hate Spike(증오의 가시)-Ravage(채찍 유린)-Dark Frenzy(황홀한 저주) 입니다.



 하지만 "3랩"까지는 동일하게 Q-W-E 순서로 찍습니다. 

정말 간혹 3까지 Q-E-W로 찍으시는 분이계신데 2랩때 Dark Frenzy(황홀한 저주)를 찍어주셔야 합니다

W스킬에는 대상에게 쓰고 평타나 및 스킬을 쓸경우 W에 소비된 마나를 돌려주며 추가데미지 + 매혹을 주기때문에

더욱 빠른 정글링을 하실수 있습니다.


Q-W-E 1랩씩 찍은후에는 Q-E-W 순으로 마스터 하면되겠습니다.


스킬 콤보

 이블린의 스킬콤보는 매우 단순합니다.


1. 정글몹일 경우에는  Dark Frenzy(황홀한 저주)Hate Spike(증오의 가시)Ravage(채찍 유린) 을 쓰거나 Dark Frenzy(황홀한 저주)Ravage(채찍 유린)Hate Spike(증오의 가시) 무엇을 쓰던 상관이 없습니다


2. 갱킹을 갈경우에는 2가지로 나누어 지게되는데 이때부터 이블린의 실력차가 급격하게 나누어지며

이블린을 어디까지 이해하며 어느정도 숙련되어 있는지 판가름이 나는 스킬 콤보입니다


1- Dark Frenzy(황홀한 저주)Hate Spike(증오의 가시)Ravage(채찍 유린)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  순서인데 Ravage(채찍 유린) 채찍유린은 상대의 이동기 및 Flash(점멸) 까지 따라가는 사기적인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도주기나 점멸이 있을경우엔 최대한 Ravage(채찍 유린)을 아껴놓았다가 

상대방이 도주할때 쫓아가주시면 되겠습니다


2- Dark Frenzy(황홀한 저주)Ravage(채찍 유린)Hate Spike(증오의 가시)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 상대방이 도주기 및 점멸이 없으나 대신 순간적으로 내가 달라붙어야할때 

쓰는 스킬콤보입니다, Ravage(채찍 유린)이 활성화 될경우에는 현재체력에 %되는 데미지를 주기때문에 탱커에게 쓸때는 먼저

쓰면 더욱 도움이 되는 콤보입니다



가장 중요한점은 Dark Frenzy(황홀한 저주) 를 꽉 채우면 아리의 Charm(매혹)의 효과를 볼수있으나 꽉 채우지않고 바로 때려도 슬로우가

묻어나기 때문에 꼭 CC가 필요치 않은 상대이다 , 또는 상대방이 피가 적다 싶을때는 Dark Frenzy(황홀한 저주) 없이


은신으로 몰래 다가가서 Ravage(채찍 유린)Hate Spike(증오의 가시)로 마무리 정리 해주시면됩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물약을 고정적으로 가주시고 이블린의 숙련도가 높아지시면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Control Ward(제어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 으로 하셔도 무난합니다 , 이블린은 정글링이 빠르고 부적의 효과를 가장 보기좋은
챔프이기에 물약하나로도 체력 6~70% 이상으로 전캠프를 돌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또한 카정에 매우 취약한 챔프이기 때문에 제어와드를 통하여 카정 방지로도 굉장히 좋은 시작템입니다.


전 캠프를 다 돌고난 후에는 보통 1000~1200원 정도가 모이게 되는데 (카정및 바위게를 먹을경우)

첫귀환후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900 / 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250 원 을 사거나 또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350 을 사시면 되겠습니다,
간혹 카정을 당하거나 카정하러온 적에게 도망쳤을때는 1000원 미만의 돈을 가진채로 귀환을 하게되는데 이때는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950원 으로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경우는 취향차이라고 할수있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추적자의 검 "파란강타"를 드는편입니다

이블린은 순간적인 진입이 굉장히 중요한 챔프이기 때문에 파란강타로 슬로울 묻힌후에 암살을 하는편인지라
척후병의 사브르 "빨간강타"보다는 파란강타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 이후로는 고정인데요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까지 올렸다면 보통 Lich Bane(리치베인) 을 올립니다.
리치베인은 이속과 주문력 그리고 광휘의검 효과 까지 묻어있기 때문에 이블린 필수템이라고 할수있습니다.

간혹 다음템으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를 올리시는 분들도 계시고 저 또한 수십판을 벨트를 올려봤으나

이블린의 특성상 체력이 조금더 늘어나고 벨트효과로 조금더 상대방에게 진입한다고 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있어 이제는 가지않는 템입니다.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Lich Bane(리치베인) 을 올린 이후에는 탑탱커/정글 Sejuani(세주아니)Rammus(람머스)Nautilus(노틸러스)Volibear(볼리베어) 를 제외하고는 보통
다 원콤이 나는 딜이 나옵니다 .

이때부터는 이블린의 전성기 인데요, 어느라인을 가던 실수를 하징지않고 킬을 따낼경우 귀환할때 적게는 1500
많게는 2500~ 이상의 돈이 쌓이게됩니다

잘 큰 경우에는 인장을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로 업글시켜주셔도 되지만 이건 내가정말 죽지않겠다 라는 마인드와 숙련도가 
필요하기에 어느정도 연습을 하신후에 올리시는게 좋고, 보통은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 이나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을 올리시면 되겠습니다

그 이후로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막템으로 올리시거나 중반쯤에 상대방이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올렸다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을 올리시면됩니다.



간혹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는 어떠시냐고 묻는분들이 계신데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은 이블린에게 있어서 정말 피눈물 흘리는 템입니다,  지속딜이 강한 AP챔피언들에게는 좋겠지만
이블린은 순간폭딜을 넣고 빠지는 암살형 챔피언이기에 가시기엔 부적합한 아이템입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의 같은 경우에는 존야를 사용할경우 도망갈 스킬이나 피흡 및 몸이 된다 할때 사는 경우가 많은데
LeBlanc(르블랑)Morgana(모르가나)Vladimir(블라디미르) 같은경우...  이블린에게는 정말 아무쓸모 없습니다 
존야가 시전되는 동안에 이블린의 패시브인 은신이 활성화 되게 패치가 된다하여도 아무쓸모 없습니다
상대방이 올 AD라서 아프다 내가 한타임 존야로 어그로를 끌어보겠다 하시는 분들고 계시지만
이블린은 어그로를 1초만 끌어도 바로 죽어버리는 챔프이기 때문에 어그로 1초 끌동안
1초 딜을 넣을경우 상대방 미드 원딜을 죽이고 궁으로 빠질수 있기때문에 절대 가지않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벤시의 장막같은 경우에는 상대방의 AP가 매우 잘컸을경우 정말 갈까말까하는 템입니다
1회 스킬을 막아주기에 이블린의 카운터라고 봐도 될정도이지만, 이블린이 가기에는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블린은 원래 물몸이라 어떠한 탱템을 두른다고 하여도 티가나지 않는
대표적인 암살자 물몸 챔프이기 때문에 주문력과 마저를 조금 올리느니 주문력을 극대화 시키는게
이블린에게 더욱 도움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녹턴
녹턴의 W로 이블린의 WQ를 막아버린다면 바로 역관광 당하고 녹턴또한 암살자이기 때문에

피해망상에 노출이 된다면 궁극기를 쓰지않는이상 바로 죽는다고 보시면됩니다.

요즘은 너프를 많이 먹어서 뜸하지만 전 상대방이 이블린을 가져가면 녹턴을 픽합니다.
세주아니
예전엔 정글 OP로 군린하던 멧퇘지입니다.

지금은 나올일이 전혀 없지만 만약 나오게 된다면 이 친구는 ... 기를써도 이블린 혼자서
잡을수 없는 사기적인 카운터이기 때문에 만약 나온다면 절대 카정이나 1:1구도는 만즐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 람머스 볼리베어
알리스타
알리스타는 아직까지도 서폿계의 왕으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이블린이 W를 걸고 원딜에게 붙거나 W를 안쓰고 원딜에게 붙어도
높은 티어의 랭크 게임에서는 알리가 있는한 원딜을 죽이기는 불가능하다고 볼수있습니다

붙자마자 알리가 WQ 또는 Q만 써주어도 이블린은 바로... 검은화면이 보입니다.
그 외에 이블린이 쉽다!! 라고하는 카운터챔프는 없습니다.
어려운 챔프는 있지만 쉬운챔프는 없는게 이블린이지만 그만큼 쉬운건 없지만 
어려운거 빼고는 다 이길만한 챔피언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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