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0
0
0
1/1
벨코즈 간단 공략

- 잦큰(2018-08-31, 조회수: 13739)

일단 필자는 벨코즈를 좋아해서 많이 했을 뿐 장인은 아닙니다.

벨코즈 천판 가까이 하며 쌓인 노하우를 조금이나마 공유하려합니다.

이 공략은 미드와 서폿 둘 모두에게 유효합니다.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방어막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깨달음과 기민함 중 취향따라 갑니다. 

 보통은 깨달음을 추천드립니다. 워낙 물몸에 cc 걸리면 죽는 챔이기 때문에,
 
 모든 것은 내 스펠과 존야에만 의지하게 됩니다. 
 
 '난 스킬샷도, 무빙도 자신 있어' 하는 분들은 기민함도 나쁘진 않습니다.
 
 다만 게임 시간이 길어질수록 기민함의 존재가치는 점점 희미해진다는 것은 알고 계세요.

 서폿이라면 서폿템, 루덴, 존야로 이미 쿨감이 40%가 되기 때문에 기민함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전 5% 오버 되더라도 깨달음 갑니다. 싸움이 잦은 봇라인에서는 초반 쿨감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이죠.



 전에는 보조룬으로 지배 - 비열한 한방 - 궁극의 사냥꾼을 갔었지만,
 
 정밀룬이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침착 대신 승전보를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저의 경우 승전보는 근접 브루저들에게 더 어울리는 룬이라고 생각해, 침착을 쓰고 있습니다.



 영감룬의 초시계과 신발룬도 써봤는데,
 
 벨코즈는 마관신을 최대한 빠르게 올려야 하기 때문에 신발룬은 제외하는 게 좋습니다.

 초시계의 경우, 내가 미드라이너일때 제드 탈론 등 존야가 필수적인 상대가 나오거나

 내가 서폿일 때 적에 암살자가 두 명 이상이 있다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초시계가 필요할 때 미드는 비스킷을, 서폿은 외상을 추천드립니다.
 서폿템 업글과 마관신 업글은 하나 차이로도 엄청난 차이가 있으므로 외상이 굉장히 중요한 룬이 됩니다.


 미드는 배리어와 점멸을 서폿은 탈진과 점멸을 추천합니다.

 
 미드는 벨코즈를 상대하는 입장으로 보통 점화를 많이 들고 오기 때문에 힐보단 배리어가 좋으며,
 
 서폿의 경우 점화를 걸 만한 거리가 없을 뿐더러 점화를 걸만큼 킬각을 잡았다면 이미 상대는 죽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때문에, 소라카를 초반에 죽여놓겠다거나 양학용으로 난 자신있다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탈진 드세요.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2개는 거진 필수. 1렙 Q로는 포킹이 시원찮습니다.


 미드는 Q 2렙까지 올리고 W 선마 하시고,


 서폿은  Q 3렙이나 4렙까지 올리기도 합니다. 

 EW 콤보를 맞추기 힘든 이즈리얼이나, 소라카 나미 자이라 같은 물몸 서폿이 나오면 

 Q선마가 확실히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드는 2렙 킬각이 안나오기 때문에 Q1 W1 E1 순으로 찍지만,
 
 서폿은 2렙 킬각이 충분히 나올 수 있기 때문에 Q1 E1 W1 순으로 찍습니다. 
 서폿이라면 미니언을 치든 라이너를 치든 평타 계속 치세요. 킬각 정말 잘 나옵니다.

스킬 콤보

  콤보는 이미 다른 많은 공략들에서 다루고 있으니 생략합니다.


스킬 활용 팁

  Q 포킹은 상대가 바로 앞에 있는 게 아닌 이상 무조건 사선으로 날려서 각을 재는 플레이를 하세요.

  Q 투사체 속도가 언뜻보면 느려서 직선으로 날릴 경우 뒤로 빼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피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사선으로 Q각 재서 맞다보면 상대도 생각이란 걸 하기 때문에 Q가 날아오는 걸 보자마자

  미니언 뒤로 숨거나 빽무빙을 하게 되는데, 

  

  그점을 노려서 미니언 바로 뒤로 각을 재서 맞추는 연습 꼭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대가 미니언 무리 안에서 나오질 않는 다면 라인에 W를 긁어서 스택을 쌓고,

  2스택 안쌓이려고 나오는 상대에게 QEW든 EWQ든 우겨넣으시면 웬만해선 다 쳐맞습니다.


  


  그리고 확실한 킬각이 아니면, 그리고 우리팀 정글의 갱 개입이 없다면, 선 궁은 쓰는 게 아닙니다.


  3스택이 안된 궁은 데미지도 약할 뿐더러 궁을 사용하는 동안 무방비 상태, 콤보를 넣을 수도 없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원딜이나 자신이 포커싱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궁은 웬만하면 Q나 E를 맞춘 후 쓰는 게 좋으며 상대와의 거리가 궁 사정거리의 절반 정도가 되었을 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너무 가까우면 오히려 내 궁을 끊으러 들어오는 서폿에게 역관광 당하고, 너무 멀다면 당연히 전부 맞질 않겠죠.




 ///




  그리고 이건 알아두면 괜찮은 팁인데, Q로 미니언 처치시 마나 돌려받는 거 

  투사체와 갈라진 두개, 이거 3개 전부 다 적용됩니다.


  그러니까 3개 다 미니언을 처지하면 Q를 안쓴 것 보다 오히려 마나량이 더 늘어난다는 거죠.


  그래서 마나가 정말 고픈 상황일 때는 Q 한번으로 최대한 미니언을 많이 처치할 수 있게 

  평타로 작업해두는 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서폿은 서폿템 업글이 1순위, 두번째 똥신에 돈이 된다면 양피지, 애매하다면 사파이어수정에 마관신 먼저.

 미드는 양피지와 똥신이 1순위이며 둘을 올렸다면 바로 마관신과 루덴을 올립니다.
 
 상대가 제드라면 양피지와 똥신 후에 바로 존야 하위템을 갑니다. 보호대-초시계 순으로요.

 


 벨코즈에게는 좋은 아이템들이 너무나도 많고 그만큼 템트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다만 상황별로 말씀 드리자면,
 
 
 적팀에 하드 탱커가 둘 이상이라면  ->  리안드리와 공허의 지팡이 (고정뎀과 마관퍼 위주)

 물몸이 많고 탱커보단 암살자가 많다면  ->  모렐로와 라바돈 (고정마관과 깡딜 위주, Q포킹 존나 쎔)

 가렌 다리우스 문도같이 뚜벅이 탱커가 거슬린다면  ->  라일라이와 리안드리 세트 (시너지)

 
 유도리 있게 가시되, 루덴 라바돈 존야 공허처럼 체력이 아예 없는 템트리는 좋지 않습니다.
 스펠 존야 쓸 틈도 없이 죽어버려요.

 
 그리고 루덴은 미드 서폿 모두 쿨감과 마나를 위해서 거의 무조건 올리는 템이지만, 
 내가 서폿이고 너무 망했다 싶으면, 루덴보단 모렐로와 리안드리로 딜로스를 줄이시는 게 더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서로 같은 티어에
르블랑
같은 실력과 같은 팀운이라면
다이애나
이 셋은 절대 못이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순수 법사챔은
제라스
벨코즈에게
오리아나
개줫밥입니다.
보통 미드를 갈때는 야스오를 벤하거나 르블랑을 벤합니다.

이 밖에도 카타리나, 모르가나, 다이애나, 카사딘, 조이 등등 카운터가 많은데 위에 저 둘이 워낙 많이 출현하기 때문에..


서폿이라면 파이크 혹은 블리츠를 벤합니다. 답도 없어요.

잘하는 알리스타도 너무 힘듭니다만 원딜과 내가 서로 거리 잘재면서 포킹 잘하면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자이라, 브랜드 같은 딜서폿 중엔 벨코즈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벨코즈 평타가 굉장히 쎕니다. 즉발기 이기도 하구요.
  미드는 그렇다 쳐도 서폿일 때는 Q 평평 존나 아프니 1렙때 원딜이 미니언 먹을 때 꼭 섞어주세요.

후반 운영법
  사이드는 가지 마시고 팀의 백업이 가능한 미드라인에 계시는 게 좋습니다. 라인 쭉쭉 미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Q 포킹 할때만 앞으로 나가고 그게 아니면 탱커 뒤에 계세요. 벨코즈가 먼저 물리면 게임 힘듭니다.

  만약 존야와 풀스펠이 있다면 미끼로 서는 것도 좋은 판단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서폿일 때 특히 레오나랑 알리가 굉장히 힘든데, 

  이때는 원딜한테 포킹할 때 말고는 항상 알리 플쿵쾅각만 보고 계시면 됩니다.
  원딜들이 레오나 알리가 팀일 때 굉장히 서폿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리고 나나 원딜이 레오나 알리에게 물렸다면 서폿은 그냥 무시하고 상대 원딜한테 풀콤보 박으세요.
  위와 마찬가지로 자기 서폿이 한번 물면 자기는 딜하느라 무빙에 신경을 잘 못쓰더라고요.

마치며
  벨코즈는 빛의 벨코즈가 제일 조와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