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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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 그림자 사신
Kayn, the Shadow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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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초보자가 보기좋은 정글케인의 기초 (미완성)

- 암살자류(2018-09-22, 조회수: 9693)

안녕하세요%%%%%%%  현재 솔랭플레 자랭 다이아 서식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제 티어가 그닥 높은 티어는 아니지만 케인이라는 챔프를 많이 플레이해봤고, 가장 애정하는 챔프이며 또 그만큼 챔피언에 관한 이해력만큼은 다른 고티어 케인유저들에 비해 크게 밀리지 않을것 같아서(밀릴수도..) 공략을 처음 써보게 되었습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이라 다른 공략에 비해 읽기가 많이 불편하거나 내용이 미약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제 공략은 플레티넘 이하 유저들이 보기를 추천합니다. 다이아 이상릐 유저들이 보기에는 답답할수 있을꺼에요..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천상계가 아니기 때문에 운영법 보다는 챔피언 자체의 공략 위주로 쓰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에 자랭에서 유튜버 '똥그랩'님과 '후니선생님'을 만났어요



아이러브 케인


 저는 자유랭도 2인큐 이하로만 플레이합니다

케인, 그림자 사신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410 (+36) 1022
공격력 68 (+3.3) 124.1 공격 속도 0.669 (+2.7%) 0.976
5초당 체력회복 8 (+0.75) 20.75 5초당 마나회복 12 (+0.95) 28.15
방어력 38 (+4.5) 114.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 175

위에 있는 룬은 어떤걸로 변신할지 애매할때 드는 룬인데 저는 쓰지 않습니다.


 렝크에서는 게임 시작전 상대방의 픽이 다 보이기 때문에 그때그때 상대방의 조합을 보고 상황에 알맞는 룬을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지금부터 아래에 소개되는 룬이 중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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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그림자 암살자 케인' 룬입니다. 그림자 암살자로 변신해야하는 판일때 사용합니다.


 그림자 암살자는 상대팀에 딜러가 많고 cc기가 별로없으며 우리팀에 탱커가 1명 이상 있을때 가주는게 좋습니다. 룬특성은 하나하나 비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메인]



(감전)Electrocute(감전)- 암살자 케인에에는 설명할 필요도 없이 잘 맞는 특성입니다 그암케인의 패시브가 감전의 딜까지 올려주고 파랑강타를 이용해서도 감전을 터트릴 수 있으며 초반의 갱킹 성공력 또한 올려줍니다.



(돌발일격)Sudden Impact(돌발 일격)- 점멸, 케인의 Q,R 에 발동이 되며 순간물관이 올라가기에 케인과 잘 맞습니다.



(시야 수집)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 중첩당 추가공격력을 올려주는 특성인데 모든 스킬에 추가공격력 계수가 붙어있는 케인에게는 정말좋다고 볼수 있겠죠.



(끈질긴 사냥꾼)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 기동성이 중요한 그암케인의 기동력이 증가하고 '기민함' 특성과도 잘 어울립니다.








[보조]




(기민함)Celerity(기민함)- 케인의 E 이속증가로 인해서 공격력이 순간 증가하여 암살에 도움을 주는 특성입니다. 또힌 기본 이속도 소폭 증가합니다.



(폭풍의 결집)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 특정시간마다 공격력이 추가상승하는 특성인데 후반에 힘이 빠지는 그암케인의 단점을 매꿔주는 특성입니다. 체감이 꽤 잇어요,,,





 최근에 감전이 딜너프, 쿨버프를 받아서 정글그암케인에게는 너프된 페치인데요, 그래서 '어둠의 수확'Dark Harvest(어둠의 수확) 들어봤는데 좋더라구요.. 저는 요즘은 감전에서 어둠의 수확으로 바꿨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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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르킨이 사용하는 룬 정복자 다르킨 룬입니다.





[매인]


@@ (정복자) @@Conqueror(정복자)- 변신 전 케인에게는 발동시키기도 어려운 있으나 마나 한 특성이지만... 변신후 시간이 흐를수록 한타를 하다보면 점점 이 룬을 발동시키기가 쉬워지며 한번 켜지면 물리체력뎀을 딜링으로 하는 다르킨이 추가공격력고정피해까지 붙으면서 엄청난 위력을 보여줍니다.


 동일성장시 거의 모든 탱커, 딜탱은 이긴다고 보면 되고 혼자서 잘하면 1대 3까지도 상대를 할 수 있게 됩니다.

40분 이상 게임에서 정복자 딜량이 잘한 판에서는 7000 이상도 나와본 적이 있습니다


정복자 정말 좋아요... 하지만 발동 조건을 잘 맞추지 못하면 그냥 없는 특성이 되니 조심하세요 ㅎㅎ,,



(승전보)Triumph(승전보)- 갓전보라 불리우는 특성이죠 나머지 같은 라인 특성은 케인과 어울리지 않으니 승전보 들어줍시다. 



(강인함)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 스킬딜이 위주인 다르킨에게는 생명력 흡수나 공속이 크게 필요하지 않고 적진영 한복판에서 비벼야 하기에 강인함을 올려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최후의 일격)-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딸피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며 킬관여시 추가 공격력이 잠시 상승함으로써 다르킨과 잘 맞는 특성이라 봅니다.






[보조]




(굶주린 사냥꾼)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 다르킨의 패시브 효과와 아주 잘 맞으며 정글링도 주문흡혈로 인해 조금 편해져요.



(시야 수집)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 그암케인이 시야수집을 드는 이유와 동일합니다.




정글케인은 무조건 강타점멸입니다.





(그 외의 스펠)




Ghost(유체화): 유체화보단  Flash(점멸)이 거의 모든 상황에서 케인에게 좋아요. 이미 케인은 좋은 기동력 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Shadow Step(그림자의 길))



Teleport(순간이동): 탑 케인을 할때 들어주세요.



Ignite(점화): 이것도 정글말고 라인 설때만 들어주기 ㅎㅎ



Mark(표식): 칼바람일때 사용하기.



나머지 스펠은 노노노..

다르킨의 낫 (The Darkin Scythe)
케인이 고대의 무기를 휘두르며 그 안에 내재된 다르킨 라아스트와 서로를 통제하기 위해 싸웁니다. 매 게임마다 케인과 라아스트 중 하나가 다른 하나를 흡수합니다. 케인은 원거리 공격형 적을 사냥함으로써 그림자 스킬을 연마할 수 있고, 라아스트는 근거리 적과 정면 대결을 통해 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케인이 싸움에서 승리하면 그림자 암살자로 거듭나게 됩니다. 라아스트가 승리하면 주인을 흡수하며 통제권을 차지합니다.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75/95/115/135/15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5/130/175/220/265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9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90/100/110/120/130 (+0.45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적 챔피언에게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살상돌격
(Reaping Slas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케인이 앞으로 돌진해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55/75/95/115/135 (+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르킨 : 살상돌격이 미니언을 제외한 모든 적에게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 5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몰아치는 낫
(Blade's Reach)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케인이 직선상의 적에게 80/125/170/215/260 (+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6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림자 암살자 :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 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사정거리: 600
그림자의 길
(Shadow Step)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케인이 1.5초 동안 지형을 통과할 수 있게 되고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처음으로 지형을 통과하면 체력을 100/115/130/145/160 (+0.4 추가AD)만큼 회복하고 효과의 지속시간이 7/7.5/8/8.5/9초까지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그림자의 지배


(Umbral Trespa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케인이 피해를 입힌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적 챔피언 속으로 파고들어 2.5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해당 효과가 일찍 종료됩니다.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150/250/350 (+1.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 그림자의 지배를 더 멀리서 시전할 수 있으며(+200), 케인이 챔피언으로부터 빠져나온 후 다르킨의 낫 효과로 받는 추가 마법 피해가 다시 적용됩니다.

다르킨 : 그림자의 지배가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히며, 케인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모바일로 봤을때는 스킬설명이 겹칠수가 있어요 ㅠㅠ




 QReaping Slash(살상돌격)를 3개 만 찍고 WBlade's Reach(몰아치는 낫)선마를 하더라도 정글링 하는데 어려움이 없고 한타 페이지로 넘어갔을때도 더 좋아요. 한타시에는 Q보단 W를 얼마나 잘 적중시키느냐가 중요하고 메인 딜링스킬이기 때문이죠.





[스킬 콤보]



-갱킹 시-


 1. 첫번째로 Shadow Step(그림자의 길)E 로 벽을 타고 적에게 진입


 2. 진입 후, *적이 도주기가 있다면 Reaping Slash(살상돌격)Q평 혹은 평 Reaping Slash(살상돌격)Q 이후 적이 도주기를 쓰면 Blade's Reach(몰아치는 낫)W 를 써서 슬로우를 뭍힌 후 추노.  *도주기가 없다면 Blade's Reach(몰아치는 낫)W를 쓴후 평 Reaping Slash(살상돌격)Q



3.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R 궁극기는 적이 도주기를 써서 거리가 벌어질 틈에 사용하여 도주기를 무력화 시키거나 적의 주요 CC기 스킬을 회피하는 용도로 콤보 중간에 사용하면 되요.







[스킬 팁]



1. The Darkin Scythe(다르킨의 낫)P '다르킨의 낫' 의 변신 게이지는 근거리, 원거리가 분리되어있어요.


2. The Darkin Scythe(다르킨의 낫) 의 변신게이지 충전량은 시간이 지날수록 대폭 증가하며, 때린 횟수가 아닌 피해량에 비례해 게이지기 차요.


3. Reaping Slash(살상돌격)Q '살상돌격' 은 몬스터에게 55의 추가 물리피해를 입히는데 이 55 피해량은 스킬 래벨에 상관없이 동일해요.


4. Shadow Step(그림자의 길)E '그림자의 길' 사용 중, 벽 바깥으로 나오게 됬을때 점멸을 사용해서 거리가 먼 벽으로 들어가 스킬을 오래 유지시킬 수 있어요.


5. Shadow Step(그림자의 길)는 벽 바깥에서도 잠깐 사용할수 있고 그동안  이속이 증가하기 때문에 적에게 다가갈때, 혹은 도망칠때 최후의 방법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요.


6.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R '그림자 지배' 를 쓰는 도중에도 Smite(강타) 같은 일부 스킬들을 사용할 수 있어요.


7.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 를 쓰는 도중에는 적의 공격을 받지 않지만, Ignite(점화),Noxious Blast(맹독 폭발),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Children of the Grave(무덤의 자식들),Poison Trail(맹독의 자취),Hemorrhage(과다출혈) 등과 같은 도트딜 스킬 들을 맞은 상태였다면, 궁을 쓰더라도 계속 피해를 입게 되요.


8. 다르킨 변신일 때 Umbral Trespass(그림자의 지배) 으로 적에게 파고들어도 다르킨케인이 빠져나오기 전에 파고들었던 적이 사망하면 체력을 회복하지 못해요. 




시작 아이템
그림자 암살자
다르킨 라이스트
신발

[시작아이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리 신
카직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아이번
자크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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