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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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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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뉴메타 '람머스'

- 콩부대(2018-09-23, 조회수: 10612)

     
       
뉴  메타(?!)
요즘 시대에는 좀 더 앞서나가는 봇 조합이 필요하다.
그니깐  서폿람머스 해라..      
        

 (두 말할 필요 없으니 바로 본론으로 들어감)Rammus(람머스)Rammus(람머스)Rammus(람머스)Rammus(람머스)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메인룬
아무래도 여진이 조음. 탱, 딜 둘다 잘 나와서
Font of Life(생명의 샘)생명의 샘: 안정적 딜 교환 (뼈 방패도 나쁘진 않아요. 취향것)
Chrysalis(번데기)번데기: 딜 잘나옴. 아마도 (천상의 신체도 매우 좋음 취향것)
Overgrowth(과잉성장)과잉성장: 이건 걍 무졲건

☆보조룬
보조룬은 정밀 들어줘요. 어느정도 딜이 나옴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전설: 민첩함: 공속 잘 나옴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최후의 일격: 킬이 자주 나오기 위해서... 조아요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Triumph(승전보),Celerity(기민함)등... 그외에 보조룬은 자기 취향따라 찍으셔요
그냥 이게 답.
Ghost(유체화)Ignite(점화) 이나 Flash(점멸)Exhaust(탈진)정도.? 들들ㅅㅜ 있을 것 같다.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3.5/11/8.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순서
 저는 그냥 유동적으로 찍는 편
대게 E-Q-W 순으로 선마  


스킬 콤보
Powerball(대회전)로 진입 후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 평 평 평.. 으로 기본적으로 딜교함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로 원딜 대신 뚜까 맞고만 있으면 딜교 성공적.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 >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 > Tremors(지진) > 평 평.. > Powerball(대회전) > Ignite(점화) 킬. 성공적.
스킬 활용 팁
함부로 나대면 안돼지만 안 나대면 우리 쪽이 밀림
그러니 어느 정도 나대야 함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 쓸 각 나오면 쓰고 Powerball(대회전)아껴두고 도주기나 cc기로 쓰면 조흠. 무조건 윈딜 으선 공략함.
시작 아이템
신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 시작 아이템
   그냥 첫템은 고대유물 방패.
 2. 신발
   람머스는 특히 신발을 잘 가는게 중요하다. 그니깐 상황에 맞게 잘 가도록 하세염
 저는 헤르메스 보통 갑니다.
 3. 아이템
   아이템도 상황에 맞게 가는게 중요하다. 
   Thornmail(가시 갑옷)가시 갑옷은 주로 평타 기반 챔프인 원딜  
 씹어먹는데 매우 좋으니 거의 필수로 가도록 한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은 상대를 빠르게 제압하기 위해 
 매우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cc기 가 많아서 정말 빡쳐요. 예, 예 그 곶통
그래도 원딜이랑 들어가서 화끈하게 딜교하고 나오면 그래도 괜찮을 듯 하네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은 알리가 딴딴해요. 람머스는 탱커랑 딜교가 잘 안됩니다. 무족언 원딜이나 잡으세요.

람머스는 계속 뒤에서 뻐기면 찐따 되요
모르가나
속박 하는것 부터 그냥 빡침. 쉴드? 더빡침 그만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코그모와 같은 평타 의존도가 높은 챔프들, 공속 높은 애들은 대게 상대할 만합니다.
ap가는 애들은 거의 없으니까 마방 두를 일도 별로 없음,, (야스오 원딜 뚜까 팸)
 속박, 기절 등 만 조심하면 될 것 같아요.
왜냐하면 람머스 서폿은 '사기'거덩요. 서폿의 세계를 더 재미있게 즐겨보고 싶으시다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Wit's End(마법사의 최후)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Recurve Bow(곡궁)이나 가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그냥 막 들어가세요.는 아니고 눈치 잘 보면서 들어갈 땐 훅 들어 가고, 뺄 땐 훅 빼고(?)

 갱호응에 좋으니깐 갱 올때 기점으로 킬 딸수 있어요

 

초반 운영법

 들어가 

 

중반 운영법

 이니시 걸어. 높은 기동력으로 전장을 누비세요! 아참 가장 중요한건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 

 

후반 운영법

  맞으면서 버텨요. 인내 끝엔 승리가..

 

팀파이트시 역할

 Q! 궁! 맞고  맞고  맞고  맞고.. 

 

 

마치며

 진짜 약파는거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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