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81.8% (9표)

0% (0표)

18.2% (2표)
현 티어 다4 원딜러의 공략 및 콤보 관련해서 글올려봐요, 조회수 10만 감사합니다.(11월 4일 업데이트 완료)
본캐와 부캐돌리면서 해본 루시안 꿀팁 및 공략을 알려드릴께요.
궁금하신 사항은 "딜양이" 이놈으로 친추거셔서 물어보세요
VIEW 100,000만 감사합니다~
+10월 7일 업데이트 완료
+10월 8일 업데이트 완료(챔피언 별 공략)
+11월 4일 업데이트 완료(영상 삭제로 인해 다시 업로드함)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1 (+100) | 2341 | 마나 | 320 (+43) | 1051 |
공격력 | 60 (+2.9) | 109.3 | 공격 속도 | 0.625 (+4%)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28 (+4.2) | 9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저는 거의 이 특성을 고정으로 쓰고 있습니다.
로 교체한다는 외에는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이놈은 루시안이 1티어에 유지할 수 있게 만드는 사기 특성입니다.
만약 바꾼다고 해도 달라지는 건 부특성의
을


왜냐하면 AP가 좀 쌘
나
에겐


원콤이 안나는게 정말 중요하거든요
그리고 누커의 공격으로 피가 없더라도
란 말도안되는 특성으로

다시 전장으로 합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승전보는 무조건 고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습니다.
혹시나
를 드시겠다면 상대를 잘보고 드십쇼 제발

이런 CC가 많은 챔프에 경우에는 상관없지만
을 강추드립니다.




왠만하면 힐드세요
힐들어서 팀원에게 도움되는게 훨씬 좋을겁니다.
다4까지 올리면서 정화를 써본적이 손에 꼽을정도로 없어서











빛의 사수 (Lightslinger)
루시안은 스킬을 사용한 후 기본 공격을 하면 총을 두 번 연속 발사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대상에 1/7/13레벨에서 0.5/0.55/0.6 공격력의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을 상대로는 피해가 공격력의 100%까지 증가합니다.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꿰뚫는 빛 (Piercing Light)
마나 소모: 48/56/64/72/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 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85/115/145/175/205 +(+0.6/0.75/0.9/1.05/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타는 불길 (Ardent Blaz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 사거리 끝에 도달하거나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폭발에 맞은 적은 75/110/145/180/215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끈질긴 추격 (Relentless Pursuit)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빛의 심판 (The Culling)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루시안이 3초 동안 한 방향으로 총을 22회 난사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각각 15/30/45 (+0.15 AP) (+0.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난사를 중단합니다.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꿰뚫는 빛
(Piercing Light)
- 마나 소모: 50/60/70/80/90
-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 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85/120/155/190/225 +(+0.6/0.75/0.9/1.05/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500.0
(+10.09)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절대로 절대로 상대방에게
를 쓰는 무빙하지마세요

미니언 뒤에서
를 써야합니다. 정확하게 각이 보일때만 쓰세요 루시안에 경우 마나 소비가 빠르기 때문에


스킬 콤보
초반에 강력한 루시안을 라인전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주로 6렙전에 딜교를 해서 강제로 킬을 만드는데
2렙 : 를 미니언을 통해서 상대방을 맞춘 후
를 아껴줍니다.
상대방이 견제할라고 무빙을 하면 +
을 사용해 다시
를 쓰고 무빙하면서 빠집니다
기본 공격 4방으로
을 터트림으로써 딜교 이득을 봅니다.

3렙이후 :
를 맞춘 후
+
을 사용
+
+
이런식으로 딜교 후 무빙으로 빠집니다.







이런식으로요
6렙이 되면 대부분이
가 나오게 되는데요

콤보는 똑같이 하면 됩니다. 달라지는 점이 있다면
원콤이 나고 추가로 더블킬이 나옵니다

상대가 몸이약한 조합일 경우 이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물론 혼자서 말이죠
서폿 견제에 따른 대처법(+11.04)

몸이 약한 서폿의 특징 ex)
,
,
,
,
,
등등







1.무조건 짤짤이를 하러옵니다.
2.다시 뒤에서 피 채우고 다시 짤짤이 하러옵니다.
이와 같은 경우 다시는 하지 못하게 위협을 줘야합니다.
제가 나미에게 풀딜을 넣으니까 CS만 먹으려는
가 저를 어쩡쩡하게 견제하기 위해 앞무빙합니다.

여기서 적이 느끼는 생각
1.
너무 공격적인데..?

2.견제하지말고
에게 버프만 줘야지...ㅠㅠ

3.애쉬님 뭐함?
4.룰루님은 뭐함?
뭐 요정도가 있겟네요
(영상들은 숙련도가 높고 맵리와 카이팅이 있기 때문 가능한 플레이입니다.)
(영상들은 숙련도가 높고 맵리와 카이팅이 있기 때문 가능한 플레이입니다.)
서폿 원콤(+11.04)


충분히 킬각이 보이시면 들어가셔도 무방합니다.
조건
1.상대방의 위치를 충분히 파악
2.원콤각이 충분히 나오는 챔프에 해당

딜교하셔도 무방합니다.
2대1 라인전(+10.07)








또한
이란 사기 특성으로 한턴 버티고 천천히 콤보 넣으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 상황은 제가 매우 잘컷다고 가정하지만 만약에 동등한 상황이였어도 충분히 치명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6렙 이후(
가 나온 상태)(+10.07)


이제 충분히 킬각이 보이시나요?
이때 들어간 이유는
상대방의
가 없다는걸 인지하고 들어간겁니다 그리고 질리언이 6렙이 아니여서
가 없기 때문에


충분히 킬각이 나옵니다.
라인전할때나 한타할때도 스펠 체크는 무조건 무조건적으로 중요합니다.
체크의 유무에 따라서 킬각과 데스가 동시에 보이기 때문입니다.
상대 스펠과 스킬을 체크로 인한 솔킬 만들기(+10.07)



또한
도 사용한 걸 인지했기 때문에




제가 잘큰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최고의 플레이는 이런거라는걸 인지시켜주기 위해 영상을 찍은 것 뿐입니다.
소규모 한타도 한번 봅시다

원딜의 기본은 카이팅이라서 상대방의 스킬을 피하는건 기본으로 깔고가겠습니다.



저는
+
+
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루시안의
와
을 정말 잘 활용해야 합니다.


안그러면 저렇게 바로 잡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한타 및 교전은 유동적으로 하는게 FM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플레이를 다르게 하면 당신이 다이아 상위티어가는건 시간 문제입니다.
스킬 활용 팁
루시안에게 있어 정말 중요한 메인특성입니다.
패시브 자체가 기본 공격을 2번하기때문에 루시안과 정말 잘맞는 특성입니다.
는 3번의 기본 공격을 입히면 추가타(40~180)와 동시에 적응형 피해(8%~12%)를 추가로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 나오면 본격적으로 몸이 약한 원딜, 미드, 정글, 서폿등을 원콤낼 수 있고
암살이 가능하게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저는 아이템의 변동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
OR
(적팀을 보고 상황에 따라 갑니다.) ->
OR 
->
OR
OR 
= 저는 어떤 원딜을 하던지 수은 장식띠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
를 쓴 후 공격속도 50%가 증가하고 기본 공격시 궁극기 제외하고 스킬 쿨타임이 20%감소합니다.
+
+
+
+
.................
= 죽더라도 다시 살아나는 씹사기탬입니다.









이런식으로 갑니다. 거의
를 추구합니다

왜냐하면 마지막 공격한 적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이 12%줄어들기 때문에
공격 속도도 올려주고 피해량도 감소? 거기에다가
OR
보다 100원 더 싸기 때문에


거의 고정으로 쓰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별거 아닌 CC(Crowd Control 군중 제어)때문에 죽으면 빡치기(?)때문이죠
그리고 워낙 많이 쓰다보니까 반응 속도도 좋아지고 나름 실력올리는데 꼭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만약 패시브가 스킬이 발동하면 매우 화려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뭐 이런식으로 루시안 패시브와
패시브로 스타일리쉬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것도 상황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적들이 암살에 특화된 챔프가 많다 ex)
,
,
,
,
등등





2. 원딜시에이팅(수호 천사 믿고 들어가는거 ㅇㅇ)또는 레디시에이팅과 몰왕시에이팅으로 상대방 먼저 잡고 한타를 시작하는 것
필자는 주로 2.를 많이 애용합니다. 이걸로 뒤집은 판들이 꽤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서폿이 피들스틱, 자이라, 소나이 나오면 라인전 애먹어요
진짜로 타워 허깅하고 갱부르거나
우리 서폿이 브라움, 탐 켄치, 레오나같이 지켜주면서
동시에 이니시 걸 수 있으면 한 합에 싸우고 이겨야 라인전 고통을 끝낼 수 있어요
진짜로 타워 허깅하고 갱부르거나
우리 서폿이 브라움, 탐 켄치, 레오나같이 지켜주면서
동시에 이니시 걸 수 있으면 한 합에 싸우고 이겨야 라인전 고통을 끝낼 수 있어요

피들스틱
이놈은 특성 무효화 구체들고 방패로 하면 라인전은 버틸만 한데
진짜 스킬이 X같고 잘하면 진짜로 게임이 힘들어요,,
시야만 먹고 정글이나 서폿의 호응에 따라서 게임하면 반반갈 수 있어요
진짜 스킬이 X같고 잘하면 진짜로 게임이 힘들어요,,
시야만 먹고 정글이나 서폿의 호응에 따라서 게임하면 반반갈 수 있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이동기가 없다는게 커요
루시안이 콤보 다 넣으면 징스는 눈물 흘리면서 대포쏴야해서,,,ㅠㅠ
빌지워터 나오는 순간부터 혼자 있으면 살 수 없어요
루시안이 콤보 다 넣으면 징스는 눈물 흘리면서 대포쏴야해서,,,ㅠㅠ
빌지워터 나오는 순간부터 혼자 있으면 살 수 없어요

시비르
초반에 라인 열심히 밀고 Q로 견제하는게 전부인데
그냥 부드럽게 발라주세요,,,,
공격 스킬이 더많으니까 무조건 이겨요,,
그냥 부드럽게 발라주세요,,,,
공격 스킬이 더많으니까 무조건 이겨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무난하게 CS먹으면서 스킬 콤보넣으면서 하면되고
무엇보다 중요한건 바위게 싸움인데요
혹시나 하는마음에 말씀드리는데
바위게 싸움할라면
1.라인을 상대편으로 쭉 밀어둔 상태
2.우리 팀에게 CC기가 있는 상태
3.단기간 싸우면 이길 조합을 가진 상태
이정도는 참고하고 생각해서 싸우세요 제발
라인 우리 포탑에 박아놨는데 백업가준다고 하면 라인전은 지옥으로 빠져요,,
바위게 차지하면 미드 바텀쪽에 시야를 확보했기 때문에 정글러때문에 죽지는 않아요
하지만 차지하는 과정에서 유형사태가 일어날 시 생각하고 싸우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은 포지션이 생명이에요
물론 상황에 따라서 앞포지션 잡을 수 있는데
1.상대가 X밥이다 뭘 하든 이긴다
2.나에게
OR
등등이 있고 상대 스펠도 확인했다


3.나는 병X이다
두번째가 베스트입니다.
첫번째는 많이해봤는데 10판에 2~3판은 지더라고요 자신감 있는건 좋은데 무리하게 되면 팀원들에 사기만 떨굽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10.08)

좀 잘구르는 베인이면 골치아프긴 하지만
딜찍누(딜로 찍어누르기) 가능함
베인이 기본공격 +
+
이러고 빠지면



화나도 조금만 참고 평타 사거리 되면
+
+
+
+
후 무빙으로 빠져주면 됩니다.





베인 추격할 때 사거리를 잘 조절하면서
로 추격하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베인
에
가 막힐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략 들어갑니다.
1렙에 무조건 싸우지말고(사거리 +
(회복량 감소 때문에 힘들어요)

2렙,3,4렙에 딜교하십쇼







6렙되면
걸리더라도
로 되받아 치면됩니다.


딜로 찍어누르세요. 이깁니다.

(★★★☆☆)
수많은
유저를 만나면서 느낀점은

거리 조절 잘하는
는 후반봐야합니다.

왜냐면 라인전에서 찢을수 없습니다. 잘하는 애들은 라인전 대부분 반반으로 시작하고 후반봅니다.
상대방이 잘하는지 못하는지는
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앞으로
를 사용했을때 바로
를 뒤로 타고
+
로 딜교한다면 잘하는 이즈입니다.




제가 앞으로
를 사용했을때
+
로 딜교하고
를 늦게 쓰는 이즈는 숙련도가 없는 이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앞으로
써서 상대가 어떻게 대응하는지 보고 플레이를 하는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은
을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타겟팅 챔피언과 논타겟팅 챔피언의 특징입니다.
하지만 라인전을 사리면서 후반에 카이팅과 스킬샷이 좋은
은 빡겜하셔야 합니다.

요약)
1.라인전 사리고 스킬샷 좋은
는 후반봐야함

2.
VS
시 무조건 루시안이 이기니까 교전시에는 싸우는걸 추천


3.딜찍누 가능



1.기본 공격 +
을 잘 쓰는 칼리

2.
+
(QE캔슬)을 잘 쓰는 칼리


3.
를 잘 사용하는 카이팅 좋은 칼리

위 사항 중에서 2가지라도 잘하면 골치 아픕니다.







상상하지 못한 킬각을 만들어 냅니다.


QE캔슬이란?




3렙이후 :
를 맞춘 후
+
을 사용
+
+
이런식으로 딜교 후 무빙으로 빠집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딜교 이후 빠지거나 아니면 서폿과 함께 킬을 만들거나 둘 중 하나의 무빙을 해야합니다.
애매하게 들어가면
중첩으로 인해 죽고 말겁니다.

1,2렙에 싸우지 마시고 3렙 이후부터 딜교하시고
미니언 뒤에서
맞추고 빠지는 식으로 딜교하시면 딜찍누 가능합니다.(
나오고부터)




여기서 공략법은 우리팀의 서폿이 CC(군중 제어)를 가지고 있는 챔프
,
,
,
등등





라면 포탑에서 받아먹으면서 각을 만드세요
사거리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을 잘 쓰셔야합니다.

왜냐 가까이 붙으면 사거리는 무의미 해지기 때문입니다.
CS버릴거는 버리고 경험치 받아먹으면서 이니시로 사거리 극복해서 딜교하면 무조건 이깁니다.

원래 롤은 팀게임입니다. 틈이 보이면 서폿과 들어가서 킬을 만들면 그 이후부터 여러분의 게임이 될겁니다.

굳이 공략을 안해도 이기는 챔피언이라...
2,3,4렙에 킬각 충분히 나옵니다.












(★★★★★)
여러모로 공략하고 싶었습니다.
요즘 제일 핫한 챔프이기때문에 빡시게 공략갑니다.
1렙 : 그냥 무난하게 파밍하면서 미니언 뒤에서
맞추면서 견제만 합니다.

2렙 :
의
를 피하는 용도로
을 사용하거나



기본공격 +
+
+
+
후 무빙 콤보로 사용하거나 상황에 따라서 둘중에 하나로 견제합니다.




3렙 :
를 맞춘 후
+
을 사용
+
+
이런식으로 딜교 후 무빙으로 빠집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의
를
을 이용해 어떤 플레이를 할지가 제일 중요한 점입니다.



6렙 이후 :
가 





누가 더 잘때리고 덜 맞았나에 따라서 승패는 달라지기 때문에
의
를
로 피하는게 최우선이고



또한 잘 때려야 합니다.


딜찍누는 안되더라도 후반에 손가락 싸움입니다.
요약)
1.
의
를
로 피하기



2.
으로 인한 방어막 +순간이동을 조심(아군 싹쓸이 가능)

3.포지션 잡기 편한
이기 때문에 한타보단 라인전에서 정글의 갱을 불러 미리 찍어누르는게 제일 베스트


요즘
을 들어
가 강력한 방어력관통 미포가 핫합니다.


한타는 
둘다 좋고 변수가 많아서 라인전 공략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렙 : 싸워서 좋을거 없음
2렙 :
+
을 안맞는게 포인트
를 이상하게 썻다면



기본 공격으 간을 보면서 기본 공격+
+
+
으로 딜교 후 무빙으로 빠집니다.



3렙:
이거 은근 짜증나는데 딜은 막상 별로 안나옵니다..



상대방을 무빙시키게 만들어
를 맞추려는 용도도 있습니다.


3렙이후 :
를 맞춘 후
+
을 사용
+
+
이런식으로 딜교 후






무빙으로 빠지거나 킬을 만드세요
6렙 :
가












요약)
1.
+
맞기 말기


2.6렙 이후
을 최대한 아끼는 걸 추천

3.딜찍누 가능
마치며
이 챔프를 소환사분들이 1티어에 맞게 쓰시길 바라며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딜양이' 이 아이디에 친추주세요 언제든지 답변해드릴께요
향후에 트위치와 아프리카 TV도 할 예정이니 배우고 싶은 분들 기다려주세요~
+10월 8일 업데이트
트위치 tv에서 "딜양이"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조용하게 솔랭방송하고 있으니까 시간나시면 들러주세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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