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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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크, 핏빛 항구의 학살자
Pyke, the Bloodharbor Rip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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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권이나 하위권이나 꾸준히 보이는 서폿파이크 공략

- Div3(2018-10-17, 조회수: 7662)


파이크, 핏빛 항구의 학살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0 (+110) 2540 마나 415 (+50) 1265
공격력 62 (+2) 96 공격 속도 0.667 (+2.5%) 0.95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150 150

여기서 주의할 점은 파이크의 서브룬 스킬셋은 언제든 변화가 가능하다는것이다.

일반적으로는 지금처럼 비열한 한 방 + 끈질긴 사냥꾼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돌발 일격 + 궁극의 사냥꾼도 자주 채용되므로 취향껏 쓰면 된다, 둘다 써보고 취향으로 결정하도록 하자.


얘는 정말 다른 스펠에 대해서 서술할 이유조차 없다.


미드를 가던 탑을가던 서폿을가던 어딜가던 이거다,

유체화는 덕에 쓸모가 없고

회복은 원딜이 쓰기도 하고  덕에 얘도 쓸모가 그다지 없으며

총명은 여러분의 스킬낭비만 준다면 얘는 얼심덕에 마나 모자를일도 없다.

방어막은 얘한테 제일 쓸모없다

이건 장식이 아니다.


탈진은 간혹 들려고 하는경우가 있을텐데 얘 CC기만   /   2개나 된다.


순간이동은   /   얘네 둘이 커버쳐준다.


정화는 여러분 손가락을 믿고  이걸 쓰자.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Gift of the Drowned Ones)
파이크는 적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의 9 (+0.2 방어구 관통력)%, 주변에 적이 둘 이상 있을 때는 최대 40 (+0.4 방어구 관통력)%만큼을 체력으로 비축합니다. 최대 80 (+8.0 추가AD)까지 비축되며 적에게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되면 비축한 만큼 체력을 빠르게 회복합니다.

또한 파이크가 최대 체력을 모두 공격력으로 전환합니다. 전환 비율은 체력 14당 공격력 1입니다.

회색 체력 상한은 최대 체력의 55%
뼈 작살 (Bone Skewe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짧게 누를 때: 파이크가 지정 방향을 공격해 가장 가까운 적에게 100/150/200/250/30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우선)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길게 누를 때: 파이크가 작살을 던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00/150/200/250/300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자신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정신 집중이 성공적으로 끝나지 않거나 스킬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소모한 마나의 75%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400)
유령 잠수 (Ghostwater Div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파이크가 위장 상태에 돌입합니다. 이때 이동 속도가 45% (+물리 관통력 1당 2%)증가했다가 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은신-위장: 파이크는 적 챔피언이 감지 가능한 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 한 시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이 해제됩니다.
망자의 물살 (Phantom Underto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파이크가 돌진하며, 돌진을 시작했던 지점에 유령이 생성됩니다. 잠시후 유령은 파이크에게 돌아오면서 맞닥뜨리는 적 챔피언을 공격하며 100/150/200/250/3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물리 관통력 10당 0.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50)
깊은 바다의 처형 (Death from Bel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파이크가 X 모양의 영역 내에 있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며, 체력이 250~550 (+0.8 AD)(+방어구 관통력 150%) 미만인 적에게 순간이동하여 처형합니다. 체력이 기준 이상인 챔피언과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해당 수치의 5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X 구역 안에서 처치되면 20초 안에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챔피언을 파이크가 처치했다면 마지막으로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도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파이크가 아니라 아군이 처치했어도 파이크에게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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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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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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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이게 맞나 모르겠다. 쉽게 설명하면 Q > E > W 선마 순이다.

어차피 W 는 아무리 찍어봤자 쿨이 10초라서 E선마 효율이 조금더 낫다.

스킬 콤보

(기초)

W E 평 Q(짧아도 되고 길어도 된다)


      평  


파이크는 별거 아닌것 같아도 중간중간 평타섞어주는게 궁으로 즉사시키는데 도움이 자주된다.



Q E


   


그냥 Q로 끌어서 E를 맞추는 콤보다,

서폿이던 탑이던 미드던 거의 대학 전공서적 뭔소린가 싶어도 읽듯이 기억해야한다.


이것 외엔 뭐 E 플 R 같은 고급콤보가 있는데 실전에선 100판하면 10판은 쓸지 의문이다.

진짜 고수면 써보려고 몇번 해보고 욕이나 실컷듵기 바란다.

스킬 활용 팁



 

알다시피 만렙찍기 전까지 얜 스킬 쿨타임이 또라이다, Q는 만렙되서야 8초고 W는 10초 E는 15초다.


파이크의 오버밸런스 스킬로 유명한 E가 함부로 쓰면 큰일난다는 이유는 바로 모든레벨 구간에서 같은 쿨타임때문이다. (그럼에도 2번째 선마를 하는 이유는 당연히 높은 퍼뎀과 긴 스턴때문이지만..)


Q는 특이한 기술이라 하기도 뭐하고 약간 쓰레쉬 Q와 얼추 비슷하다.


파이크의 Q 는 먼 대상을 대려오지만 가까운 대상은 아예 뒤로 넘겨버린다.

(가까우면 블츠 + 신지드 가 되는것이다!)


근접에서 이점이 많은 영웅이기에 파이크는 얼심과 효율이 좋다, 얼심은 얘한테 버릴것 하나 없는 개이득 아이템이다.


W는 다재다능한 스킬이다.


서폿일땐 먼저 이니쉬를 거는 역할이다.

(주의할 점은 가까이가면 파이크가 보이는데 이 거리를 주의하여 접근해야 한다.)


탑일땐 순간이동이 필요가 없을만큼 빠른 라인복귀를 보여주는 이유다.


미드일때 이 스킬이 정말 여러군데 쓸모가 많다.

딜교 이후에 패시브로 체력을 채울때, 딜교를 위해서 이니쉬를 걸때 이 두가지에 모두 사용될 수 있다.

(단점은 미드 파이크는 감전이라 W로 들어가면 형체가 보여도 어거지로 평타 한대를 때려야 한다, 꼭까진 아니지만 무지막지한 이득이 되므로 참고만 해두자.)


R은 다리우스 + 우르곳 이라고 많이들 생각한다, 물론 맞다.


적 처치시 쿨타임 초기화 (레벨구간 따라 다르다.)

일정체력 이하 적 R로 공격시 처형 발동. (레벨구간 따라 다르며 공격력에 영향을 받는다.)

+ 파이크가 이 스킬로 적을 처치시 처치에 관여한 모든 챔피언에게 동일한 현상금 지급


마지막 옵션이 바로 파이크가 킬딸을 해도 어느정도 이해해주는 이유이다.

(단, 기분이 나쁘긴 하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지막에 보면 블클옆에 가갑이 있는데 이유는 우리팀이 탱커가 없어도 너무없다 할땐 본인이 맞아줄 수 있게 가갑을 가주는 선택도 팀에 도움이 정말 많이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장막에 Q E 가 막혀서 어리버리한다.
가렌
침묵때문에 열받쳐 죽는경우 가끔 나온다.
이외에도 속박등의 멈추게 하는 스킬은 W 상태의 파이크를 발각시키고 체력이 올라가지 않는 파이크를 호구로 만드니까 주의하도록 하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미
얘 스킬 피하기 진짜 쉬움.
누누와 윌럼프
주딜기 W가 E에 막혀서 상대편 갈고리파티함.
마스터 이
와서 때려야 하는데 끌어서 포탑에 박히면서 E로 스턴까지 먹이면 금상첨화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솔직히 상대 원딜이 무리하게 딜교하면 개이득보는 챔이면 내가 이득을 본다.

앞으로 나온걸 끌면 되니까.

 그런경우가 아니라면 궁이 뜨기 전까진 사려라, 정말 끔찍한 상황보기 싫으면 뒤에서 딜넣는 원딜이면 사리는게 상책이다.


 점화는 딜교 시작이나 중간에 거는게 우리 원딜 먹이는데 이득본다, 원딜이 못잡을 각이 나오면 막타에 점화걸어도 된다.

 

초반 운영법

 2렙 빠르게 먹고 다이브치던가, 6렙까지 뻐기던가.

 

중반 운영법

 로밍이 제일 중요하다. 집을 안가도 기동신 + W 하면 7~800정도까지 이속이 나온다.

이걸로 여기저기 휘젓고 다니면 가볍게 승리할 수 있다.

 

후반 운영법

 적절한 타이밍과 궁의 세세한 컨트롤이 중요하다.

궁은 적 챔프에게 맞추면 그 자리로 이동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면 변수를 어마무시하게 만들어낼 수 있다.

처형을 위해서만 쓰는 궁이 아니다, 3렙시 데미지도 무지막지 하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해서 팀의 승리를 가져오자.

 

팀파이트시 역할

 Q를 활용한 그랩이나 E로 이니쉬를 걸고 W로 빠진 뒤에 팀에 합류하여 전투하는것이 가장 보편적이고 탁월한 선택이다.

 

챔피언별 대응법

 탑 : 뚜벅이면 후두려 까고 빠지던가 우리 탑이랑 농락하고 죽이자.
 미드 : 끌어서 후두려 까면 된다.

 정글 : 들어올 타이밍에 E만 넣어줘도 빙구되는 경우가 대다수다.

 원딜 : 끌어라. 못끌면 우리 원딜이 죽는다.

 서폿 : 얘가 버프형 서폿이면 끌어도 좋지만 맞파이크나 브라움 블츠같이 어느정도 생존력이 되는놈들은 웬만하면 끌지말고 놀게 둬라.

 

마치며

 필자 일겜만 90%가 파이크라서 이게 정석적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이면서 나는 배드가 나오던 뭐가나오던 새로운거 나올때 마다 고칠거다.

 사실상 템은 상대에 때라 변화할 수도 있다, 예를들면 CC기가 너무 많다 싶으면 맬모셔스 대신 헤르메스도 괜찮은 선택이다.


 파이크는 말도 안되는 Q판정이 간혹 나오는 챔프니까 꾸준한 연습이 이 캐릭터를 OP챔으로 만들 수 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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