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70 (+110) | 2540 | 마나 | 415 (+50) | 1265 |
공격력 | 62 (+2) | 96 | 공격 속도 | 0.667 (+2.5%) | 0.95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43 (+4.7) | 122.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150 | 1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파이크의 서브룬 스킬셋은 언제든 변화가 가능하다는것이다.
일반적으로는 지금처럼 비열한 한 방 + 끈질긴 사냥꾼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돌발 일격 + 궁극의 사냥꾼도 자주 채용되므로 취향껏 쓰면 된다, 둘다 써보고 취향으로 결정하도록 하자.
또한 파이크가 최대 체력을 모두 공격력으로 전환합니다. 전환 비율은 체력 14당 공격력 1입니다.
회색 체력 상한은 최대 체력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길게 누를 때: 파이크가 작살을 던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00/150/200/250/300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자신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정신 집중이 성공적으로 끝나지 않거나 스킬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소모한 마나의 75%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은신-위장: 파이크는 적 챔피언이 감지 가능한 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 한 시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이 해제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 챔피언이 X 구역 안에서 처치되면 20초 안에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챔피언을 파이크가 처치했다면 마지막으로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도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파이크가 아니라 아군이 처치했어도 파이크에게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사정거리: 7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게 맞나 모르겠다. 쉽게 설명하면 Q > E > W 선마 순이다.
어차피 W 는 아무리 찍어봤자 쿨이 10초라서 E선마 효율이 조금더 낫다.
(기초)
W E 평 Q(짧아도 되고 길어도 된다)
파이크는 별거 아닌것 같아도 중간중간 평타섞어주는게 궁으로 즉사시키는데 도움이 자주된다.
Q E
그냥 Q로 끌어서 E를 맞추는 콤보다,
서폿이던 탑이던 미드던 거의 대학 전공서적 뭔소린가 싶어도 읽듯이 기억해야한다.
이것 외엔 뭐 E 플 R 같은 고급콤보가 있는데 실전에선 100판하면 10판은 쓸지 의문이다.
진짜 고수면 써보려고 몇번 해보고 욕이나 실컷듵기 바란다.
스킬 활용 팁
알다시피 만렙찍기 전까지 얜 스킬 쿨타임이 또라이다, Q는 만렙되서야 8초고 W는 10초 E는 15초다.
파이크의 오버밸런스 스킬로 유명한 E가 함부로 쓰면 큰일난다는 이유는 바로 모든레벨 구간에서 같은 쿨타임때문이다. (그럼에도 2번째 선마를 하는 이유는 당연히 높은 퍼뎀과 긴 스턴때문이지만..)
Q는 특이한 기술이라 하기도 뭐하고 약간 쓰레쉬 Q와 얼추 비슷하다.
파이크의 Q 는 먼 대상을 대려오지만 가까운 대상은 아예 뒤로 넘겨버린다.
(가까우면 블츠 + 신지드 가 되는것이다!)
근접에서 이점이 많은 영웅이기에 파이크는 얼심과 효율이 좋다, 얼심은 얘한테 버릴것 하나 없는 개이득 아이템이다.
W는 다재다능한 스킬이다.
서폿일땐 먼저 이니쉬를 거는 역할이다.
(주의할 점은 가까이가면 파이크가 보이는데 이 거리를 주의하여 접근해야 한다.)
탑일땐 순간이동이 필요가 없을만큼 빠른 라인복귀를 보여주는 이유다.
미드일때 이 스킬이 정말 여러군데 쓸모가 많다.
딜교 이후에 패시브로 체력을 채울때, 딜교를 위해서 이니쉬를 걸때 이 두가지에 모두 사용될 수 있다.
(단점은 미드 파이크는 감전이라 W로 들어가면 형체가 보여도 어거지로 평타 한대를 때려야 한다, 꼭까진 아니지만 무지막지한 이득이 되므로 참고만 해두자.)
R은 다리우스 + 우르곳 이라고 많이들 생각한다, 물론 맞다.
적 처치시 쿨타임 초기화 (레벨구간 따라 다르다.)
일정체력 이하 적 R로 공격시 처형 발동. (레벨구간 따라 다르며 공격력에 영향을 받는다.)
+ 파이크가 이 스킬로 적을 처치시 처치에 관여한 모든 챔피언에게 동일한 현상금 지급
마지막 옵션이 바로 파이크가 킬딸을 해도 어느정도 이해해주는 이유이다.
(단, 기분이 나쁘긴 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솔직히 상대 원딜이 무리하게 딜교하면 개이득보는 챔이면 내가 이득을 본다.
앞으로 나온걸 끌면 되니까.
그런경우가 아니라면 궁이 뜨기 전까진 사려라, 정말 끔찍한 상황보기 싫으면 뒤에서 딜넣는 원딜이면 사리는게 상책이다.
점화는 딜교 시작이나 중간에 거는게 우리 원딜 먹이는데 이득본다, 원딜이 못잡을 각이 나오면 막타에 점화걸어도 된다.
2렙 빠르게 먹고 다이브치던가, 6렙까지 뻐기던가.
로밍이 제일 중요하다. 집을 안가도 기동신 + W 하면 7~800정도까지 이속이 나온다.
이걸로 여기저기 휘젓고 다니면 가볍게 승리할 수 있다.
적절한 타이밍과 궁의 세세한 컨트롤이 중요하다.
궁은 적 챔프에게 맞추면 그 자리로 이동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면 변수를 어마무시하게 만들어낼 수 있다.
처형을 위해서만 쓰는 궁이 아니다, 3렙시 데미지도 무지막지 하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해서 팀의 승리를 가져오자.
Q를 활용한 그랩이나 E로 이니쉬를 걸고 W로 빠진 뒤에 팀에 합류하여 전투하는것이 가장 보편적이고 탁월한 선택이다.
탑 : 뚜벅이면 후두려 까고 빠지던가 우리 탑이랑 농락하고 죽이자.
미드 : 끌어서 후두려 까면 된다.
정글 : 들어올 타이밍에 E만 넣어줘도 빙구되는 경우가 대다수다.
원딜 : 끌어라. 못끌면 우리 원딜이 죽는다.
서폿 : 얘가 버프형 서폿이면 끌어도 좋지만 맞파이크나 브라움 블츠같이 어느정도 생존력이 되는놈들은 웬만하면 끌지말고 놀게 둬라.
필자 일겜만 90%가 파이크라서 이게 정석적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이면서 나는 배드가 나오던 뭐가나오던 새로운거 나올때 마다 고칠거다.
사실상 템은 상대에 때라 변화할 수도 있다, 예를들면 CC기가 너무 많다 싶으면 맬모셔스 대신 헤르메스도 괜찮은 선택이다.
파이크는 말도 안되는 Q판정이 간혹 나오는 챔프니까 꾸준한 연습이 이 캐릭터를 OP챔으로 만들 수 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