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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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75 (+94) | 2273 | 마나 | 310.44 (+33.0) | 871.44 |
공격력 | 55 (+2.75) | 101.8 | 공격 속도 | 0.625 (+2.22%) | 0.861 |
5초당 체력회복 | 7.92 (+0.55) | 17.27 | 5초당 마나회복 | 7.84 (+0.5) | 16.34 |
방어력 | 40 (+5.5) | 13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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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회전(Q):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템트리, 정말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장 빡셉니다.
속박만 있으면 ㄱㅊ은데 블랙실드도 있어서 매우 골치아픈 존재.
기절 걸리면 도발쓸 타이밍이 없음.
그나마 대처법이면 구를때 그냥 박지말고 살짝 곡선그리면서 챔피언 주위로 돌아간다음
도주로 앞으로 가야함.
그러면 기절걸려도 도발 쓸 타이밍이 생김.
베스트는 적 스킬 빠지는거 보고 들어가는건데
잘하는 리븐이면은 갱각 나올거 같으면 스킬을 아낌.
하지만 대처법은 있음.
르블랑 체력40퍼 이하되기 직전에 도발걸어놓으면
분신이랑 본체 구분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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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근데 간혹 람머스픽하면 정화드는 야스오있는데 생각있는 애임.
수은이나 정화안들면 야스오가 잘 크지 않는이상 람머스한테 개밥이됨.
그리고 야스오는 주로 라인 푸쉬하는 챔피언이라 갱각도 잘나와서
나는 상대가 야스오 나오는거 좋아함.
딩거가 존나 크지 않는이상 그냥 딩거포탑에 안 부딪히게 굴러서
딩거 박고 w키면 w딜로 포탑 다 날라감.
원래 하이머딩거가 적 정글 갱승시키기 존나 좋은 챔피언인데 람머스한테는 존나 안통함.
바로 전챗으로 정글차이 지리네 이 소리 들을 수 있음.
우선 지금부터 알려주는 것은 람머스가 아니여도 정글러가 알아두면 개꿀인 정보들임.
우선 정글을 하면서 바위게 먹다가 죽은 경우가 많을거임.
그게 아마 적 정글 한명과의 싸움 때문이 아니라 상대 미드나 탑이 커버와서 죽은 거일 텐데
우리팀한테 욕은 먹을대로 먹고 적 라이너는 오는데 왜 우리 라이너는 안오지 이런 생각만 들고
기분만 더 나빠지면서 게임은 말릴거임.
이게 라인 주도권이랑 상당히 관련있는 개념인데 쉽게 풀어서 설명하면
만약에 우리팀 미드와 탑이 라인 주도권이 없어서 라인이 당겨져 있으면 탑 바위게는 절대로 손 댈 생각하면 안됨.
왜냐하면 상대 미드랑 탑이 라인을 밀고 있는 상황이라 탑 미드 중간에 있는 바위게를 먹다가
샌드위치를 당할 수가 있음. 그래서 정글을 할 때에는 라인 주도권 상황을 매우 잘 체크해야함.
봇 바위게도 마찬가지고.
우리팀이 라인주도권을 가지고 있을 때의 이점: 바위게 공짜임.
적 정글이 앞에서 와리가리 까고 있으면 도움핑 오지게 찍어서 라이너 불러서 적 정글 때리고 있으면
적 라이너는 뒤늦게 커버 올거임.
그러면 이미 상대 정글은 개피라 금방 잡고 적 라이너도 스펠 다빠지고 그대로 겜 터트릴 수 있음.
이게 브실골구간에서는 애들이 라인 주도권 생각 진짜 안해서
우리팀이 주도권있으면 바위게 먹으면서 2대2교전을 유도해내기가 엄청 쉬움.
또한 우리팀이 라인 주도권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이 적 정글을 마주쳤을때 이길 수 있다는 전제하에 카정 들어가야함.
안전하게 자신 정글만 먹고 있으면 게임 오래가고 역전각 줄 수 있음.
스노우 볼링 굴릴 수 있을 때 계속 굴려야함.
그렇다면 카정 들어가서 좋은점은 무엇이냐?
1. 우선 적 정글 먹고 경험치랑 돈을 범.
2. 그만큼 적 정글은 성장을 못함.
3. 적 정글 마주치면 적 정글 위치 파악가능해서 우리팀 라이너 게임 플레이하기 수월해짐.
4. 그냥 적 정글을 말려 죽일 수가 있음.
5. 상대팀 라이너가 커버 들어와도 우리팀라이너가 주도권이 있기때문에 커버가 결코 늦지 않음.
상대 미드라이너가 와드박는다고 "아 갱 못가겠네"가 아니라
비웃으면서 "응 돌아가면 안 보여~~"하면서 씨익 웃고 갱킹을 성공시키면 됩니다~
물론 이러한 질문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적이 어디 와딩했는지 모르면 못 쓰잖아요" 하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적 라이너가 어디 와드 박는지 보일 때가
굉장히 많으며 미니맵만을 봐도 적라이너가 와드 박으러 가는 움직임이 보이기 때문에 매우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주로 와드 박는 위치가 있기 때문에 와드 박는것을 못봐도 시도해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 영상에 나와있는 내용만 알아도 갱킹 성공률이 떡상할 것이며 님 티어도 떡상할 것입니다~~
이것은 정말 사소하지만 매우 큰 도움이 되는 핵꿀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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