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나는꼬꼬의 착취 아칼리 룬 설명 ]
[ 착취 ]
전투 중 4초마다 챔피언에 대한 공격시,
자신의 최대 체력의 4%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최대 체력의 2%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하고
자신의 체력을 영구적으로 5 증가.
착취 아칼리 장점과 단점,
그리고 이유에 대해서 설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착취 아칼리 장점 ]
1. 라인전에서 힘든 카운터가 없고 대부분 이길 수 있다.
2. 1코어 이거 하나면 딜은 충분하다. 3. 팀에 탱이 없을 시 탱 역할이 가능하다.
4. 한타에서의 존재감이 진짜 엄청나다.
5. 초중후반 힘이 빠지지 않고 후반 갈수록 더 좋아진다.
[ 착취 아칼리 단점 ]
1. 감전이 아닌 착취라서 딜이 약하다라는걸 느낄 수 있다.
2. 라인 푸쉬력은 괜찮으나, 스플릿 운영이 매우 애매하다.
3. 한방 암살을 좋아하는 사람에겐 매우 적합하지 않은 룬이다.
[ 철거 ]
포탑으로부터 600 범위 안에 있을 경우,
3초에 걸쳐 포탑에 강력한 공격을 충전합니다.
충전된 공격은 100 (+최대 체력의 3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힘.
포탑에 방패 스택이 생기면서
철거로 얻는 돈 수급이 좋아졌습니다.
착취 아칼리는,
라인전 유지력이 좋아서 귀환 타이밍을 늦게 잡아도 되고,
오히려 상대방을 잡는 상황이 대다수라서
솔킬을 선취했을 경우 포탑에 철거 룬을 터뜨려 주시면
160원 골드도 추가로 수급이 됩니다.
* 중요한 건
아칼리한테 이거보다 그냥 가 좋음.
[ 재생의 바람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0초 동안
잃은 체력의 4% + 6만큼 회복.
이걸 안쓰고 재생의 바람을 쓰는 이유는, 한타에서 재생의 바람 존재감이 더 좋아서 쓰고 있습니다.
초반 라인전에서는 뼈 방패가 효율이 좋긴 한데,
중후반 한타에서 부터는 재생의 바람이 효율성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워모그를 가기 때문에 체력 회복이 엄청납니다.
[ 소생 ]
자신이 사용하거나 받는 회복과 보호막의 효과가 5% 강화
체력이 40% 이하인 대상에게는 이 효과가 10% 증가
이 3가지의 효과가 흡혈을 잘 올려주더군요.
그리고 과잉성장 말고, 소생을 쓰고 있습니다.
한타에서 피가 한 끝 차이로
살아남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 맛나는꼬꼬의 아칼리 보조 룬 설명 ]
[ 돌발 일격 ]
돌진스킬이나 혹은, 은신스킬을 활용해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동안 7의 물리관통력과 6의 마법관통력을 얻습니다.
아칼리 스킬목록에
( 은신 스킬 ) ( 돌진기 )
( 돌진기 )
총 3가지의 스킬로 " 돌발 일격 " 룬을
활용할수가 있습니다.
아칼리 전용룬이라고 불립니다.
피의 맛도 체력 잘 차서 좋음.
[ 굶주린 사냥꾼 ]
스킬로 입힌 피해량의 일부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량 : 1.5% + 현상금 사냥꾼 중첩 1회당 2.5%
각 적 챔피언을 처치하는 데 처음으로 관여할 때마다
현상금 사냥꾼 중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광역 스킬의 경우 치유 효과가 1/3로 감소합니다.
이번 프리시즌에 포탑이 새롭게 바뀌어서
방패 스텍을 깍으면 깍을수록 돈을 주더군요.
라인전 유지력을
높이기 위해서 굶주린 사냥꾼을 들었습니다.
상대방이 집을 갔을 시,
포탑 방패 스택을 깍으면서 돈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궁극의 사냥꾼은 라인전 유지력보다는
킬 혹은 로밍 위주로 플레이 하는데 유용합니다.
이것 또한,
상황에 맞게 룬을 들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후반가면 갈수록 체력이 높아서
생존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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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맛나는꼬꼬의 아칼리 코딱지 룬 설명 ]
1. 공격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10%
2. 유연 - 적응형 능력치 +10
3. 방어 - 체력+15 ~ 90
들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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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맛나는꼬꼬의 그 외 아칼리 룬 설명 ]
[ 감전 ]
아칼리의 기본 정석 룬입니다.
암살자들에겐 감전이 최고라고 불립니다.
라인전에서 3초 동안 같은 챔피언에게
개별 공격 또는 스킬을 3회 적중시키면 감전이 터집니다.
아칼리에겐 장막이 있어서
일방적인 딜교를 하는 데 있어서 안성맞춤입니다.
초중반 그리고 후반까지도,
유용하게 암살을 할 수 있습니다.
[ 어둠의 수확 ]
프리시즌 패치 이후
감전룬과 어둠의 수확룬을 비교를 해봤는데,
둘 다 좋은 거 같습니다.
상대방 체력을 50%이하로 만들 시
어둠의 수확 데미지가 정말 쌔더군요.
그리고 영혼을 쌓으면 쌓을수록 영혼 피해량이 올라가더군요
후반 감전 아칼리는 힘이 빠지는데
어둠의 수확 아칼리는 후반 갈수록 쌔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초중반에 감전에 비해 효율성이 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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