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식자의 시대는 갔습니다. 진지하게 궁서체로 갑니다.
따라만 하세요 현 티어에서 최소 1승격은 보장드립니다.
난입스카너의 길로 따라만 오세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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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0) | 2500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7.5 (+0.75) | 20.25 | 5초당 마나회복 | 7.2 (+0.75) | 19.95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50 | 1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간단하게 핵심만 갑니다.
를 드는건 궁셔틀이지만
을 드는건 상대를 직접 죽이기 위함입니다.
도 들어봤지만 6이후 궁과 시너지를 위해
을 들어줍니다.
는 현재 8.23 패치 후 모든 추가 이동 속도 8%로
스카너에겐 매우좋은 패치입니다.
말곤 들만한게 없네요.
이후 보조룬은 영감을 들어
로 인한 +10이속을 챙겨주시고,
로 쿨감을 가져가시면 됩니다.
선택 룬은 정글링를 위한 를 듭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75 추가AD) (+0.04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150/200/250/300/350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10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6%)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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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는 정글링 또는 카정을 하다가 상대 정글과 1:1 구도로 만났다는 가정하에 기본적으로 를 사용 후
적에게 사용, 평타를 치지 않은상태에서 을 바로 사용, 끌어오는 동안
바로 + 딜을 넣어 준 후 제압이 끝나자 마자 남아있는 를 평타로 터트려 기절을 걸어줍니다.
이후 평 + 평 + 로 쫒아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가 맞은 후 로 제압을 건 상태에서 바로 를 맞추시면 이 활성화가 되고 바로 로 인한
이 터지기 때문에 엄청난 이속으로 적을 아군 또는 원하는 위치로 순식간에 끌어올수 있습니다.
적 정글러와 동급성장시 수정안에서 저렇게만 콤보를 넣어주시면 1:1스카너를 이길수있는 챔프는 없으며,
빨간강타를 들어 더욱 1:1을 유리하게 가져가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이러한 카정구도에서도 보다이 좋은 이유는 혹시라도 적 라이너 백업이 빠르다 싶은상황에
상대 정글러에게 + 평 + 를 사용 빠르게 을 터트려 적이 기절당해있는 시간동안 빠른이속으로
도망갈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이런경우는 매 판 자주나오는 경우이며 이라는 룬을 이해하고만 있으면
생존에 있어서 보다 쉽게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템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에 가까워지면 가까워 질수록 & 스킬을 찍으면 찍을수록
+ + + + 평타 기절 콤보 사용후 바로 기절시간이 끝나기 전에 를 한번더
사용할수있는 상황이 나오기 때문에 45% 쿨감을 우선적으로 맞추는거에 중점을 두셔야합니다.
스킬은 기본적으로 선마를 기본으로 하고 2번째 선마는 이지만 상황에 따라 를 가기도 하나, 추노,
생존에 있어서 가 훨씬 유리하기 때문에 -> -> -> -> 순으로 마스터 합니다.
사용 팁 : 수정 활성화 시 1~2명 : 15원 / 3명 : 10원 / 4명 : 8원 이라 뜨지만 7원 / 5명 : 6원
이게 은근 미미할수 있지만 초반 15원은 복귀시 또는 를 살수있는 상황이 나옵니다.
사용 팁 :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유닛에게 적중시 다음번 Q 피해량증가 입니다.
스카너의 주력딜링 스킬이라고 할수있으며, 평타와 동시에 발동이 가능하므로 매우 좋은 판정입니다.
첫번째 적중시 물리피해를 입히며 5초안에 두번째 적중시 + 같은 양의 마법피해 + 0.2AP 입니다.
또한 유닛에게 기본공격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챔피언에게 기본공격시 1초가 줄어드므로
꼭 평타와 같이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현재 인벤에 나와있는 공속과 이속증가는 툴팁수정이 안된거라고 하네요.
현재는 공속과 이속이 증가하지않습니다.
사용 팁 : 스카너가 비주류 챔피언이라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동속도가 즉시증가가 아니라
3초후 최대증가입니다. W를 사용시 천천히 증가하다가 3초후에 최대이속, 그 후 3초동안 지속입니다.
비활성화시 적을만나면 즉시키셔서 추격하시면 됩니다. 궁을 사용하기전에도 W 3초를 채워서 사용하시면 베스트.
사용 팁 :
사용 팁 :
스킬 사용 팁은 차근차근 수정을 통해 알려드릴 계획이며, 간단하게 위에있는 것들만 따라하셔도 캐리가 가능합니다.
템트리는 쿨감45%가 우선목적입니다.
빌드는 별다른 상황 없을시 망자의 갑옷까지는 고정입니다.
그 이후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가시면됩니다.
템트리 설명은 차후 수정을 거치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현재 동급성장 기준 스카너가 활성화 된 수정안에 있을시
카운터는 없으며,아군 라이너가 합류를 빨리하나 상대 라
이너가 합류를 빨리하나 싸움일 뿐이지 수정이 활성화가
되어있고 그 안에 있기만 하다면 아직까지 1:1구도에서
카운터 라고 까지 생각이 든 챔피언은 없습니다.
앞으로 플레이를 하다 카운터라고 느껴지는 챔피언이
생긴다면 수정 하겠습니다.
정글 루트는 레드팀 블루팀 무조건 블루스타트 -> 두꺼비 -> 늑대 -> 칼날부리 -> 레드 -> 돌거북 -> 귀환
무조건 고정입니다. 이렇게 풀캠프를 다 먹고 요즘메타와는 다르게 1렙바위게를 먹지않습니다.
블루를 리쉬를받아 먹고 두꺼비에 강타를 사용해 수정안으로 끌어들인 후 먹고 늑대를 먹고난 후 2포션을 사용,
(단, 레드팀일 경우 아군 탑이 리쉬를 하기때문에 피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두꺼비를 먹으면서 1포션,
늑대를 먹으면서 남은 1포션을 마저 사용합니다.)
그 후 칼날부리를 먹고 레드를 먹은다음 돌거북에 강타를 사용합니다.
강타는 무조건 수정이 없는곳에 사용합니다. 이게 핵심입니다.(빠른풀캠)
풀캠이후 4렙이 되었다면 귀환을 타신 후 첫 귀환템으로 와 돈이 된다면 조금 부족하다면 를 구입
후 다시 두꺼비 쪽으로 동선을 잡아줍니다. 바로 달려가면 시간이 조금 남으므로 그 동선에 있는 바위게를 확인해 주시
고 있다면 수정을 활성화 시킨 후 먹어준 후 다시 풀캠을 도시면 됩니다.
6렙 이전엔 정말 확실한거 아니면 갱을가지않습니다.
정글풀캠을 통한 성장으로 자신이 캐리한다는 생각으로 게임을 해야합니다.
6이후 풀캠을 돌고나면 리젠시간까지 시간이 조금 남는데 이 시간에 갱, 카정, 바위게 순으로 선택하여
리젠시간전에 3가지 중 해주시면됩니다.
상대가 카정을 들어온다고 쳐도 우리정글엔 수정이 켜저있기때문에 1:1구도에서 질수가 없으며,
상대가 수정때문에 왠만하면 들어올려고 생각도 잘 하지않습니다.
이렇게 계속 성장해 나가면 점점 차이가 벌어지며 스카너혼자 캐리하는 그림이 나옵니다.
추후 수정예정
추후 수정예정
추후 수정예정
이 공략은 그냥 좋아보이겠다 싶어서 쓴 공략이 아니며 실제로 포식자보다 효율이 좋고 빙결강화보다 생존에
유리한걸 플레이하며 느낀걸 바탕으로 쓴 공략입니다.
약빨고썻네 이런느낌이 아니라 진짜 지금 바위게 메타에 바위게를 버리고 나혼자 정글몹을 통한 성장으로
게임을 캐리하겠다는 느낌으로 직접 많은 플레이를 해보고 나온 결과이기 때문에 계속 플레이를 해보고
부족한점들을 지속적인 글수정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댓글로 의견이나 이런점은 좀 아닌거같다 싶으신분은 태클주시면 감사히 여기고
반영하여 적극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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