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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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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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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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 Wpeoifns(2019-02-23, 조회수: 14737)

렉사이의 기본적인 정보들과 제 렉사이의 일부분을 소개합니다.


기본적으로 3레벨에 강해지는 챔피언이라 2렙갱이 힘들고 2렙 강싸움도 불리해요.

서로 템이 어중간하게 나왔을 때까지 강한 모습을 보이고 오히려 2코어 이상으로 시간이 갈 수록 약해져요.

늦은 게임에서는 광역 cc도 없고, 탱이 되지도 않고, 딜러를 물기도 힘들어요.



다만 그 만큼 강한 타이밍에 굉장히 강해서 궁이 있다면 육식 정글러는 물론 라이너들마저 잡아먹을 수 있고

땅굴의 벽넘기 판정이 좋아서 다른 챔피언들보다 편하게 갱을 다닐 수 있어요.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OFFENSE(공격)공속+FLEX(유연)AD는 고정이에요. 정글링을 할 때나 챔피언을 상대할 때나 이보다 나은 스탯은 없어요.
탱킹쪽 스탯에선 DEFENSE(방어)체력보단 DEFENSE(방어)방어력을 가져오는게 정글링을 할 때 피관리가 더 잘 돼요.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
콤보에 평타가 섞여있는 렉사이가 쉽게 발동시킬 수 있고

기본 발동딜과 발동 후 추가 피해까지 따진다면 핵심 룬들 중 기본 딜이 가장 센 편에 속해요.

렉사이에게 가장 무난하고 항상 좋은 룬이에요.



Conqueror(정복자)
콤보 히트 수가 많은 렉사이가 빠르게 스택을 쌓을 수 있고

렉사이의 딜에 큰 영향을 주는 추가AD를 적지 않게 주지만

당장 콤보를 넣을 때 대부분의 스킬을 쓴 뒤에 풀스택이 쌓이는건 아쉬워요.

짧은 시간 안에 큰 효과를 보지는 못하는 룬이에요.



Aftershock(여진)
싸움의 시작이 에어본인 렉사이가 쉽게 발동시킬 수 있고

혹시나 어그로가 끌렸을 때 조금 더 오래 끌어줄 수 있게 해줘요.

또한 승패가 애매한 챔피언을 상대로 확실하게 이길 수 있게 해줘요.

무난하기로는 집공만큼 무난해서 꾸준히 효과를 볼 수 있는 룬이에요.



HailOfBlades(칼날비)
스킬콤보가 끊어지거나 칼날비를 초기화하지 못 하는 상황에서는 힘을 전혀 쓸 수 없어요.

콤보 면에서도 분노가 전부 차자마자 e를 쓴다면 이후 나머지 평타가 늦게 들어가고

그렇다고 칼날비를 전부 소모한 뒤 e를 쓴다면 e를 쓰는 타이밍이 늦어요.



Dark Harvest(어둠의 수확)
콤보가 곧 반피인 렉사이가 쉽게 발동시킬 수 있지만 초반 기본딜이 상당히 낮고

상황이 좋지 않아 꾸준히 쌓지 못하면 후반딜이 장점인 룬임에도 후반마저 딜이 약할 수 있어요.

잭팟이 터져 킬을 휩쓸고 승승장구한다면 이보다 좋은 룬은 없겠지만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다른 핵심 룬들에 비해 한참 모자란 도박적인 룬이에요.





Triumph(승전보)
정밀을 이용한다면 승전보만은 1순위로 넣는게 좋아요.

죽을 상황에서 살려주는 일이 굉장히 잦고 미니언딜은 예사에 점화딜마저 무마시키는 일이 허다해요.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Celerity(기민함)
각각 지배, 마법에 있는 이동 속도 관련 룬이에요.

렉사이에게 좋은 다른 룬도 분명히 있지만 이동 속도 룬 하나쯤은 있어야해요.

저는 이 두 룬을 쓰려고 지배나 마법 중 하나는 꼭 이용하는 편이에요.



이 외의 룬에서도 렉사이에게 더 어울리고 덜 어울리는게 있지만

위에서 소개한 룬들에 비해 중요도가 적다고 봐요.

나머지 룬들은 여러분이 보기에, 혹은 써보기에 괜찮다 싶은 룬을 사용해주세요.
가장 기본적인 스펠 조합이에요. 렉사이에게 점멸보다 활용도가 높은 스펠은 없어요.

점멸의 위치를 D, F 중 어디에 설정할지는 여러분이 편한대로 해주세요.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3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30/55/80/105/13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렉사이는 스킬 중 하나로 땅 속에 들어갔다 나왔다 할 수 있어요

땅 밖이랑 땅 속 기준으로 스킬이 다르기때문에 구분해서 보셔야해요.





Fury of the Xer'Sai(제르사이의 분노)패시브인 제르사이의 분노에요.


땅 속에서만 발동되고 현재 쌓인 분노 수치에 상관 없이 총 세 번에 걸쳐 분노가 소모되며 체력이 회복돼요.

회복량도 적고 땅 속에 있을 땐 평타를 못 쳐서 정글링도 느려지므로 자주 돌리진 않아요.



분노는 렉사이의 스킬과 평타가 적에게 맞을 때마다 25씩, 즉 최대치의 1/4씩 차올라요.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땅 밖에서의 Q인 여왕의 진노에요.


평타를 3번까지 강화하고 평캔이 가능해요.

별다른 기능도 없고 스킬 데미지도 굉장히 낮지만 평캔이 되고 계수가 높아 나쁘지만은 않은 스킬이에요.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땅 속에서의 Q인 먹잇감 추적이에요.


투사체 하나를 쏴서 데미지를 주고 맞은 대상의 시야를 잠시동안 밝혀줘요.

툴팁에 적혀있듯 은신 상태인 적은 맞혀도 안 보여요.

어느정도 대상 근처까지 밝혀주는게 아니라 정직하게 대상 유닛만 밝혀주는 수준이에요.

사거리가 꽤 길고 q선마와 쿨감템을 병행하면 쿨이 상당히 짧아서 싸움이 끝나고 도망가는 적을 맞히기 좋아요.



적중시 무조건 분노가 차오르는 다른 스킬들과는 다르게 챔피언을 맞췄을 때만 분노가 차올라서

정글을 돌 때는 아무리 맞춰도 분노가 오르지 않아요.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땅 밖에서의 W인 매복이에요.


땅 속으로 들어가면서 몇 가지 효과가 적용돼요.



1.이속이 조금 빨라져요.



2.스킬이 땅 속 스킬로 바뀌어요.



3.시야가 많이 좁아져요.

다만 녹턴궁처럼 맵의 모든 시야가 차단되는게 아니라 렉사이 본인의 시야만 좁아지는지라

아군 유닛이나 아군의 와드가 있다면 그 주변은 문제없이 보여요.



4.시야가 없는 위치에 있는 적의 이동을 진동으로 감지해요.


은신한 적도 감지하기에 렌즈가 없어도 위치파악이 가능해요.

챔피언이 아닌 유닛은 작은 파동(위 바위게와 같은 시각 효과)으로 보이고

챔피언들은 전부 크기도 클 뿐더러 테두리가 훨씬 두꺼운, 훨씬 밝은 시각 효과를 보여요.

이건 유닛 크기에 상관이 없으니 작은 챔피언이나 큰 소환물을 두고 헷갈리지 말아요.



이동하는 적만이 파악 가능해요. 가만히 서있는다면 그 어떤 유닛이라도 파동이 일어나질 않아요.

이전 파동과 다음 파동 사이의 시간 간격이 고정되어있어 이속이 빠를수록 현재 위치 파악이 힘들어요.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땅 속에서의 W인 돌출이에요.


땅 속에서 나오면서 근처에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해요. 가장 가까운 적은 에어본, 나머지 적은 짧게 넉백시켜요.

한 번 에어본시킨 적은 정해진 시간이 지나야 다시 w로 공격할 수 있어요.
에어본만 안 되는게 아니라 넉백마저 안 되고, 쿨타임 적용은 우디르의 Bear Stance(곰 태세)를 생각하면 편해요.



렉사이가 적에게 직접 닿기 전에 에어본시킬 수 있는 점을 이용해서 돌진기들을 끊을 수 있어요.
대표적으로 리신의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카밀의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자르반의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를 맞지 않고 끊을 수 있어요.
돌진기는 아니지만 람머스의 Powerball(대회전)도 닿기 전에 띄우면 끊을 수 있고요.

이 외에도 저지불가가 없는 스킬이라면 판정에서 지지 않는 이상 끊을 수 있으니 잘 기억하고 활용하는게 좋아요.



땅 속에서 w를 써도 되지만 적을 직접 클릭해도 돌출이 사용돼요.


클릭으로 사용하면 클릭한 적이 렉사이의 몸에 닿을 때까지 이동하기에 사거리는 조금 짧아지더라도

적이 많아서 복잡할 때 클릭한 유닛만 정확하게 에어본되니 이 점을 기억해두면 필요할 때 요긴하게 쓸 수 있어요.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땅 밖에서의 E인 성난 이빨이에요.


적을 하나 깨물어요. 분노가 꽉 찼을 때와 그렇지 않을 때의 데미지가 크게 달라요.

분노가 모자라면 약한 물리데미지를, 분노가 꽉 차있으면 강한 고정데미지를 주는데

약한 물리데미지는 평타보다도 데미지가 약하기때문에 반드시 분노를 다 채운 후 사용해야하는 스킬이에요.

아래는 분노가 꽉 찼을 때 스킬을 사용한 모습이에요.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땅 속에서의 E인 땅굴 파기에요.


땅굴을 파서 일정거리를 이동해요. 다른 이동기들에 비해 이동이 꽤나 느려요.

이동이 느린것도 그렇지만 이동 거리 조절이 안 되어서 돌진기로는 쓰기가 불편한 스킬이에요.

이동 거리가 길고 벽넘기 판정이 좋기때문에 돌진기보다는 벽을 넘는게 주 용도인 스킬이에요.



지나간 자리에는 땅굴이 남아 렉사이만 정해진 시간마다 한 번씩, 계속해서 재사용이 가능해요.

남아있는 땅굴은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적이 땅굴의 입구를 몇 초간 밟고있으면 부숴져요.

땅굴은 구조물이라서 양 쪽 입구 모두에 텔을 탈 수가 있어요.






Void Rush(공허의 돌진)궁극기인 공허의 돌진이에요. 궁극기는 땅 속과 땅 밖 구분없이 이 스킬 하나로 통일이에요.

먼저 렉사이가 궁을 배우면 평타, 스킬 상관 없이 적에게 데미지를 줄 때마다 표식을 새겨요.

표식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고, 표식이 남아있는 적에게만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어요.


허수아비의 왼 쪽 머리 위에 생긴게 표식이에요.

표식을 새긴 대상에게 궁을 사용하면 지정한 적에게 돌진하여 잃은 체력에 비례한 데미지를 줘요.


기본 데미지가 약하지만 계수가 아주 높아서 공격력에 따라 노딜과 극딜을 오가는 모습을 보여요.



돌진하기 직전에 땅으로 들어가서 지정 불가 상태가 돼서 요행으로 스킬 한두 개를 피할 수도 있어요.

다만 의도적으로 피하는건 쉽지 않으니 너무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어그로를 한 번 빼주는 용도로 쓰는게 가장 편해요.



궁이 끝나면 무조건 땅 밖으로 도착해요. 도착할 때는 적을 넘어가버리니 타워 범위에 조심해야해요.






여기서부턴 스킬 활용이에요. Q가 묻은 평타는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로 표기할게요



먼저 패시브를 활용하는 방법이에요.


보통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 썼을 때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평 후에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쿨타임이 다시 돌아와요.

땅 속에서 몹에게 맞지 않게 무빙하며 분노를 전부 소모한 뒤 다시 위 순서를 반복하면 돼요.



회복량도 적고 정글링도 늦어지니 보통은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의 에어본 쿨타임이 돌아왔을 때만 해줘요.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나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는 타이밍에 큰 영향이 없으니 아무 때나 섞어도 돼요.

아래는 허수아비 대상 예시에요.


예전 버전의 이미지이긴 하지만 현재 쓰는 방법과 다를건 없어요.




알아두면 자주 쓰이는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로 넘어갈 수 있는 벽들이에요.



탑과 봇 양 쪽 모두에서 쓸 수 있는 갱킹 애용 1위 땅굴이에요.

만약 옆에 있는 1차포탑이 적 포탑이더라도 포탑을 맞지 않고 적의 뒤로 갈 수 있어요.




미드 포탑 바로 앞으로 튀어나오는 땅굴이에요.

예상하기 힘든 곳에서 튀어나오기 때문에 적이 당황하는 경우가 많아요.




적이 라인 절반 이상을 넘어왔을 때 사용하는 땅굴이에요.

땅굴 시작 위치가 적이 직접 올라오지 않는 이상 시야에 잡히지 않는 곳이라 적의 허를 찌르기 좋아요.




이건 그냥...중요한 땅굴은 아닌데 이런 두꺼운 곳도 넘어갈 수 있다고 자랑하려고 찍었어요.

이렇게 갱이나 카정에 이용하는 것 말고도 아군 정글에서도 자주 사용해주면 이동시간이 크게 단축돼요.





아래로는 콤보 모음이에요
기본적으로 모든 콤보에서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는 쿨타임이 돌아올 때마다 써주면 돼요.





챔피언을 대상으로 한 기본 콤보에요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후 평타가 바로 나가지 않고 잠시 딜레이가 있으므로 타이밍을 익히는게 좋아요.
분노가 전혀 없을 때 기준으로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 +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 + 평타 두 번이면 분노가 꽉 차요.
만약 평캔을 실패해서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부터 시작했으면 두 번 이상 휘둘러야 강화된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가 사용되니 유의하세요.





Tiamat(티아맷)티아멧 액티브를 포함한 콤보에요.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Tiamat(티아맷)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 액티브를 포함한 콤보에요. 거드라가 묻은 평타는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로 표기할게요.
Conqueror(정복자)정복자를 사용한다면 평캔을 두 번이나 해서 빠르게 평타 세 번을 넣고
즉시 정복자 풀스택이 적용된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를 사용할 수 있어요.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칼날비를 활용한 콤보에요.
칼날비를 사용한다면 분노가 꽉 찼다고 바로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를 쓰는건 추천하지 않아요.
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의 모션이 길어서 뒤의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가 칼날비 효과를 제대로 못 받거든요.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Furious Bite / Tunnel(성난 이빨 / 땅굴 파기)






Q선마와 E선마에 대해


Q선마는 정글링이 좋아지고 콤보 딜이 세져요.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는 스킬 레벨당 증가하는 데미지가 굉장히 작지만
한두 번씩 쏴주는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의 데미지 증가량까지 함께 본다면 E선마보다 딜이 더 잘 나와요.



E선마는 기동력이 좋아져요. 딜 자체도 Q선마에 비해 완전히 모자라다 수준도 아니에요.
만약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가 자주 빗나간다면 딜마저 E선마가 더 잘 나와요. 위에서 말했듯 Queen's Wrath / Prey Seeker(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의 깡딜이 너무 약하거든요.
기동력이 좋아지는 이유는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쿨타임이에요.
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는 초기 쿨타임이 길고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줄어드는 쿨타임 수치가 크기때문에

E선마를 하냐 마냐에 따라서 쿨타임이 아주아주 길 수도 그럭저럭 쓸만할 수도 있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마체테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충전포션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옥수수로 고정이에요.
렉사이는 평타로 정글링하는 챔피언이고 마나도 없어서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부적이 잘 안 맞는 챔피언이에요.





패시브로 체력 관리가 조금은 가능하지만 솔직히 관리라고 부르기도 부끄러울 정도로 회복량이 작고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가 나오기 전까진 캠프를 몇 개 돌고나면 항상 체력이 조금씩 비어있기 때문에
정글링이 끝나고 갱이나 카정을 가기 전에 비는 체력을 꾸준히 채워주는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충전형 포션이 좋아요.





Tiamat(티아맷)티아멧은 취향에 따라 사용해도, 사용하지 않아도 좋아요.

액티브 아이템에 거부감이 들지 않는다면 사용하는 쪽이 더 편하다고 생각해요.

패시브 효과가 칼날부리와 돌거북을 쉽게 먹을 수 있게 해주고 콤보에 액티브를 섞으면 딜이 더 세져요.



하지만 어느정도 AD가 맞춰지면 티아맷이 없더라도 칼날부리와 돌거북도 먹기 어렵지 않은게 렉사이고

티아맷 액티브가 없더라도 데미지는 이미 챔피언 하나를 잡아먹기 충분한 렉사이라 티아멧이 필수는 아니에요.





Tiamat(티아맷)티아멧을 빨리 올리겠다고 시작 아이템으로 포션 대신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완두콩을 사는건 추천하지 않아요.

갱킹을 전혀 못 갈 상황이라 모든 캠프를 다 돌고 집을 가야할 정도로 극단적인 상황에서나 생각해볼만해요.





정글템은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Enchantment: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용사가 제일 좋아요. 정글템이 맞춰질만한 이른 타이밍에 잿불같은 탱템을 사버리면

렉사이의 힘이 너무 빠져요. 최소한의 AD는 있어야 스킬들이 죄다 추가AD계수인 렉사이가 힘을 쓰거든요.

강타 종류는 여러분이 편한걸 골라서 쓰면 돼요. 둘 다 렉사이한테 잘 맞는 효과에요.





용사 이후로도 2~3코어까진 AD가 붙은 아이템 위주로 사주세요.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거드라처럼 체력이 붙은 템으로 몸을 챙겨도 좋고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굶드라처럼 그냥 깡딜을 가도 좋아요.



이른 타이밍에 방마저가 급하게 필요하더라도 너무 빠르게 녹지 않을 정도로 조금씩만 맞춰주세요

렉사이는 탱템을 가더라도 그 전에 충분히 AD를 확보해둬야 딜이 정상적으로 나와요.

스킬 깡딜들이 하나같이 낮고 전부 추가AD계수에 의존하는 스킬들이라 그래요.



만약 일찍부터 탱템을 가버린다면 딜은 답답하게 안 나오면서

그렇다고 탱템을 일찍 간 것에 비해 다른 탱커 챔피언만큼 탱이 잘 되지도 않아요.





렉사이는 마나가 있는 아이템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탱템과 잘 맞는 편이라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탱템을 골라가는게 좋아요.
무난한 게임에선 방템으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마저템으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와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를 자주 사용해요.
후반에 가서는 상황에 따라 깡 탱템보다도 Guardian Angel(수호 천사)나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같은 아이템이 나을 때도 있어요.





이런저런 아이템이 골고루 어울리는 렉사이니

AD를 먼저 맞춘다, 마나템을 사지 않는다 등의 큰 틀만 벗어나지 않으면

취향과 상황에 따라 아이템을 다양하게 맞춰가는게 가능해요.





Control Ward(제어 와드)제어와드는 꼬박 사주세요. 제어와드 없이 장신구만 갖고 게임하려면 많이 힘들어요.
특히나 정글러라 장신구를 빠르게 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렌즈로 바꾸기때문에 제어와드가 없으면 시야를 밝힐 방법이 없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베인을 대표로 카이팅이 가능한 모든 원딜들이 카운터에요.

한 번 붙었을 때 자력으로 떨어지기 쉬운 원딜은 물론이고

그렇지 않은 원딜이라도 서포터 케어라도 받는다면 전부 힘들어요.
잭스
탑으로 나오면 갱을 가기 아주 힘들고

정글로 나오면 찍어누르기가 아주 힘들어요.

잭스가 큰 이득을 보지 않더라도 손해를 보지 않으며 시간만 보내면

결국 렉사이는 약해지고 잭스는 강해지면서 게임이 크게 힘들어져요.

킨드레드보다 잭스의 픽률이 높으면 그 때 밴해주세요.
킨드레드
정글도는 원딜이에요.

자력으로 렉사이를 떨쳐내고 카이팅을 할 수도 있으며

콤보로 한 번에 잡아내고 힘이 쭉 빠지는 렉사이의 콤보를 궁으로 막아버려서

정말 아무것도 할 수가 없게 만들어요.

잭스보다 킨드레드의 픽률이 높으면 그 때 밴해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스킬 구조상 렉사이가 리신의 주력기를 무력화시킬 수도 있기도 하고

정글링, 갱킹 등 어느 곳에서나 렉사이가 리신에게 크게 밀리는 점이 없어요.



게다가 시간이 갈 수록 할 수 있는 일이 없어지는게 걱정인 렉사이임에도

같은 게임 안에 렉사이와 리신이 함께 있다면

리신 역시 렉사이만큼 갈 수록 할 수 있는 일이 없어지기 때문에

어느 챔피언보다도 상대하기가 편한 챔피언이에요.

첫 바퀴는 게임이 이상하게 시작되지 않는 이상 대부분 같은 루트를 이용해요.



블루(아래)팀 스타트시 적이 윗강 바위게를 늦게 건드리거나 안 건드리겠다 싶으면

1.레드

2.윗강 바위게

3.블루

4.작은 늑대



적이 윗강 바위게를 일찍 노리겠다 싶으면

1.레드

2.작은 늑대

3.블루

4.두꺼비

두 루트 전부 다 먹고나면 3레벨이 돼요.





작은 늑대라는건 늑대 캠프에서 큰 늑대는 두고 작은 늑대 두 마리만 잡는건데 한 콤보로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해요.


예전 버전의 이미지이긴 하지만 현재 쓰는 방법과 다를건 없어요.


처음에 Prey Seeker / Queen's Wrath(먹잇감 추적 / 여왕의 진노)를 쓸 때 작은몹 두 마리를 반드시 전부 맞춰야만 깔끔하게 정리가 돼요.

룬 추가 스탯에서 공속+AD 기준으로 가능하니 AD+AD로도 가능할거에요.



첫 에어본을 큰 늑대가 아닌 작은 늑대에게 맞춰야하는데

다음 캠프로 이동할 때 큰 늑대를 한 번 더 띄워주고 가야 늑대에게 한 대를 덜 맞을 수 있어서 그래요.

작은 늑대에게 에어본을 맞출 땐 작은 늑대쪽으로 무빙을 해도 좋고 작은 늑대를 직접 클릭해도 좋아요.

이렇게 가는 중에 잠깐 뒤돌아서 띄우고 가주세요.


이것 또한 예전 버전의 이미지이긴 하지만 현재 쓰는 방법과 다를건 없어요.




레드팀 스타트시엔 대부분의 상황에서

1.블루

2.두꺼비

3.작은 늑대

4.레드

이 루트 역시 전부 먹으면 3레벨이 돼요.





3렙 후론 상황따라 움직여주세요. 보통은 탑이나 미드로 갱을 가지만 카정을 가기도 해요.

3렙 전에는 꼭 가야한다 싶은 일이 아니라면 정글링을 그대로 해요. 2레벨 렉사이는 굉장히 약한걸 기억하세요.





슬슬 렉사이의 힘이 빠지고 들어가도 이득을 못 보고 죽을 것 같으면

그 때부턴 렉사이가 직접 들어가는 것 보단 적이 들어오는걸 받아치는 방식으로 플레이해주세요.



특히 렉사이의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로 은신한 적의 위치를 알아내는 능력이나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로 돌진기를 끊어내는 능력은

아군 원딜을 노리는 브루저와 암살자들을 막아내기 더할 나위 없이 좋으니

이전까지의 공격한다는 느낌의 플레이는 접어두고 지킨다는 느낌의 플레이를 해야돼요.



물론 그런 상황이 오기 전에 게임을 유리하게 만들어놓는게 렉사이의 첫 번째 목표에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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