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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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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0) | 2330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8.5 (+0.5) | 17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4) | 107.8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 검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50%만큼 적용됩니다.

처음과 두 번째 사용 시: 전방을 베며 리븐과 부딪힌 모든 유닛에게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세 번째 사용 시: 공중으로 뛰어 오른 후 땅을 내려찍으며 45/75/105/135/165 (+0.65/0.7/0.75/0.8/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주는 동시에 떨어진 곳 주위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도약을 이용해 통과할 수 없는 지형을 가로지를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시 커서를 유닛 위에 올려두면 해당 유닛을 대상으로 삼습니다. 어떤 대상도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리븐이 보고 있는 방향을 향해 돌진합니다. (사정거리: 275, 범위: 225)



바람 가르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00/150/200 (+0.6 추가AD) - 300/450/600 (+1.8 추가AD) 사이의 물리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방출합니다. 적이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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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는 외우지 말고 실전에서 직접 다양하게 창작해서 써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리븐의 Q는 땅 클릭이나 티아맷
을 이용하여 모션을 끊을 수 있고 W
는 티아맷
으로 모션을 끊을 수 있고 E
는 Q
와 티아맷
, R
로 모션 무시가 가능하고 R
은 W
로 모션 무시가 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해서 다양한 콤보를 직접 만들어서 써보세요.
제가 만약 리븐 콤보들을 여기다 나열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콤보 종류가 너무 많아서 오히려 헷갈립니다. 쓰실 콤보들만 따로 연습해두세요. 리븐의 콤보들을 다 쓰지 않으셔도 리븐이라는 챔피언을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평캔을 하실 때는 땅 클릭을 하고 챔피언을 때린다는 걸 암기하시는 것보단 리븐의 Q스킬 모션을 끊기 위해 무빙 모션을 억지로 꾸겨 넣어서 끊는다고 이해하시는 게 더 잘 되십니다. (여기서 땅 클릭은 몇 번을 하든 상관없습니다.)
(빠른 재생 아닙니다.)
QW
평타
집어 넣을 때 허공에 무빙을 찍으면 훨씬 빠르게 나갑니다. 다리우스, 가렌 등 근접 캐릭터를 상대로 딜교할 때 상대가 스킬을 쓸 틈을 안 줄 수 있냐 없냐가 달립니다.
평타를 치고 나서도 스턴이 걸려있냐 없냐에 차이가 있죠 걸려있으면 E스킬을 바로 도망가는 방향으로 눌러서 이기적인 딜 교환이 가능하고 안 걸려 있으면 상대한테 맞습니다.
여기서 QW
할 때 움짤같이 길을 막는 게 없을 시엔 앞으로 가면서 Q
W
누르셔도 되는데 미니언이나 다른 챔피언이 길을 막고 있을 시엔 Q
방향이 엉뚱하게 나가므로 첫 Q
를 상대 챔피언에 커서를 올리고 눌러주시는 게 적 챔피언 방향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그리고 리븐은 EQ
로 넘을 수 있는 벽이 정말 많습니다. 근데 실전에서 쓰는 벽들은 대부분 딱 봐도 넘을 수 있게 생겨서 굳이 사진을 올릴 필요는 없지만, 실전에서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는데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벽 넘기를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튀어나온 돌덩이 두 개 사이의 살짝 아래를 무빙 찍고 부쉬 아래 방향을 향해서 EQ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솔방울탄 에어본 수은으로 끊고 리븐의 E와 Q스킬을 쓰는게 가능합니다.
응용) 도주 낚시
응용) 착지 모션 캔슬
이와 같은 경우 상대방 입장에선 리븐이 보이는 동시에 Q에어본이 박힙니다.
Q스킬로 이동할 대상에게 마우스를 올려두면 주변 방해물이 있던간에 그 대상을 향해서 무조건 돌진합니다.
응용으로는 E로 궁모션을 뒤로캔슬하고 앞으로 벽넘는게 있죠.
ex)
















리븐은 1레벨에 무슨 짓을 해도 가렌을 못 이깁니다. 그나마 E




2레벨









3레벨




















권장 아이템













cs를 무난하게 챙길 수 있습니다. 갱플랭크의 Q























































































































녹턴이 먼저 진입을 했을 때 딜교를 이길 수 있습니다. 먼저 딜교를 시도하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녹턴은 마나가 없어서 집을 가야 할 타이밍이 옵니다. 리븐이 먼저 가든 녹턴이 먼저 집을 가든 둘 다 텔로 복귀는 똑같으므로 리븐은 닌자의 신발





































서로 실수하는 쪽이 지는 구도인데 실수할 확률이 다리우스가 더 높고 선공권도 리븐한테 있어서 천상계에선 리븐이 우위를 점합니다. 그러나 실수가 잦은 하위티어에선 리븐이 딜교 잘하다가도 도끼날 한번 맞는 순간 다리우스가 압살합니다.
서로 스킬을 먼저 안 쓰면 반반 가능합니다. 여기서 먼저 스킬을 쓰는 쪽이 딜교를 지는데 리븐은 지는 정도가 아니고 복구가 불가능한 정도입니다. 체젠차이가 심해서요. 다리가 Q






ex)




























































































































































































































































































































































































































































































































































































































































































































































































































































































피오라와 라인전을 할 때는 리븐이 딱히 지는 레벨 구간이 없으므로 쫄지말고 플레이해야 합니다. 한 번이라도 쫄아서 딜교를 같이 안 해주거나 조금씩만 하게 된다면 유지력 차이 때문에 리븐이 밀릴 수밖에 없습니다. 저도 피오라를 처음 상대할 때는 매우 어려웠지만 하다 보니 피오라가 나오면 리븐으로 라인전을 거의 안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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