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는 전형적인 실력빨 챔피언입니다.
주력기가 모두 논타겟(Q, E)으로 구성되어있고, 이 두 스킬의 적중률에 따라서 실력이 갈립니다.
또한, 3번의 이동기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에 대한 센스도 필요하며,
무조건 잡아내는 것이 아닌, 적당히 치고 빠질 줄 아는 기교 역시 부릴 줄 알아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쉬워보이지만 또 어떻게 보면 가장 어려울 수도 있는 챔피언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은 주로 미드에만 오는 챔피언들을 대상으로 작성합니다.
본인의 의지에 따라 그냥 미드가 가고 싶어서 간 챔피언들은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또한 이 부분을 정독해주시는 분들이 각 챔피언들의 스킬 구성은 어느정도 알고 계신다는 가정 하에 적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은 수시로 변경됩니다.
패치 후 적응시간까지 긴 시간에 걸쳐 양상이 변하기 때문입니다.
갈리오 Galio ★★
- 마법 저항력이 높은 딜탱형 AP 메이지
1. 스킬 견제보단 평타 견제 (미니언 공격 조심)
2. 좋은 갱 호응력 (시야 관리), 확실한 미아콜 (영웅출현 R을 통한 강한 로밍력)
녹턴 Nocturne ★★☆
- 폭딜력은 좋으나, 도박성이 짙고 이동기가 없는 AD 암살자
1. 스킬 견제보단 평타 견제 (어둠의 장막 W를 통한 스킬 무효화) 2. 높은 로밍력 (시야 관리 + 미아콜), 순간적인 접근 가능 (황혼의 인도자 Q, 피해망상 R)
니코 Neeko ★★☆
- 교란에 능숙, 자체적인 폭딜과 CC도 갖춘 복합형 AP 메이지
1. 빠른 투사체를 기반으로 하는 딜교환 주의 (칭칭올가미 E + 꽃망울 폭발 Q) 2. 분신을 볼 수 있는 집중력 필요 (태고의 마력 P, 형상 분리 W)
3. 무리한 딜교환은 피함 (전체적인 스킬의 데미지가 높은 편)
다이애나 Diana ★★☆
- 순간적 폭딜이 강한 근접 암살자형 AP 메이지
1. 지속적인 견제로 라인전 우위 선점 (근접 공격 + 높은 마나 소모량)
2. 왕귀와 로밍에 능통하기에 확실한 미아콜을 요함 (월광 쇄도 R + 달빛 낙하 E)
3. 폭딜계의 강자이기에 다이애나 앞에서 딸피컨은 절대 금지
라이즈 Ryze ★ ~ ★★★☆
- 자체적 탱킹력이 준수하고, 높은 폭딜력과 확정 CC를 보유한 AP 메이지
1. 1:1 교전보다는 정글러/서포터의 로밍을 요청 (룬 감옥 W을 통한 움직임 제한)
2. 후반으로 갈수로 강해지는 폭딜력 (전형적인 왕귀 캐릭터)
3. 순간적인 이동으로 로밍에도 출중한 편 (공간 왜곡 R을 통한 이동)
럭스 Lux ★☆
- 모든 스킬이 논타겟팅인 AP 메이지
1. 확실한 무빙 필요 (모든 스킬이 논타겟인 만큼 얼마든지 피할 수 있음)
2. 빠르게 접근하여 빠르게 따내는 스타일 요구 (도주기가 없으나, CC와 쉴드 보유)
3. 긴 사거리 (게임이 잘못 풀리면 접근 자체가 힘들 수 있음)
르블랑 LeBlanc ★★★★
- 압도적인 딜량의 AP 암살자, 다만 체력과 푸시력이 매우 약함
1. 평범한 딜교환은 금지 (치사한 딜교환 혹은 정글러/서포터의 로밍 필요)
2. 돌진형 이동기이기에 캔슬 가능 (왜곡 W을 매혹 E으로 캔슬할 수 있음)
3. 라인전보단 로밍에 집중 (푸시 압박으로 르블랑의 동선 제한)
4. 양피지와 점화석을 우선적으로 가서 안정성을 극대화 하도록 핢.
리산드라 Lissandra ★★★
- 대량의 CC를 보유한 무력화 전문 AP 누커
1. 무작정 시작하는 딜교환은 절대 금지 (하드 CC로 역관광이 매우 쉬움)
2. 이동기의 긴 쿨타임을 이용 (이동기 쿨타임에 잡아내는 센스 필요)
3. 먼 거리도 빠르게 좁힐 수 있는 점을 유의해야함.
※ 수은 장식띠를 고려할 수 있음
말자하 Malzahar ★★★
- 압도적인 라인 푸시력을 가진 AP 메이지
1. 푸시력이 강하나, 이동기가 없음 (갱킹과 CC에 취약한 모습)
2. 6레벨 이후의 깡딜력에서 도망칠 수 없음 (단일 대상 타겟팅 제압)
3. 중후반부에는 말자하를 잡을 수 있는 능력이 없으므로 최대한 타겟팅을 피함
모르가나 Morgana ★★★☆
- 압도적인 푸시력과 깡딜, 한타에서의 존재감은 말잇못
1. 푸시력이 강한데, CC에도 강한 모습 (칠흑의 방패 E를 통한 CC 무력화) 2. 압도적인 CC기 보유 (어둠의 속박 Q, 영혼의 족쇄 R)
3. 속박은 곧 킬로 직결되는 만큼 무빙에서 가장 큰 승부를 봄으로 주의
베이가 Veigar ★★★
- 전형적으로 왕귀를 하는 AP 누커형 메이지
1. 극초반에 약함 / 6레벨 이후에는 껄끄러워짐
2. 넓은 범위의 CC기 보유 (사건의 지평선 E를 통한 넓은 범위 기절) 3. 압도적인 딜링이 아리에게 큰 부담 (태초의 폭발 R을 고려하는 플레이 요구 : 존야로 무시하거나)
※ 수은 장식띠를 고려할 수 있음
벨코즈 Vel'Koz ★☆
- 넓은 사거리를 가진 견제형 AP 메이지
1. 긴 사거리와 논타겟팅 (서로 킬각이 마냥 쉽진 않음)
2. 이동기가 없음 (순식간에 붙을 수 있는 플레이를 요함, 갱킹에 매우 취약한 벨코즈)
3. 시즈탱크형 (자리에서 큰 동선을 가지고 움직이지 않음)
브랜드 Brand ★★☆
- 지속 딜링을 통해 폭딜을 뽑아내는 복합 딜링 AP 메이지
1. 불씨를 옮긴다는 느낌에 주의 (아군과 붙으면 데미지를 옮겨 입을 수 있음)
2. 이동기가 없음 (불태우기 Q만 피해준다면 확실한 접근을 통해 킬 획득 가능) 3. 다수에게 강한 딜링기 보유 (불길 P, 화염 기둥 W, 발화 E, 파멸의 불덩이 R)
블라디미르 Vladimir ★★★
- 흡혈을 기반으로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AP 메이지
1. 강화 Q를 피하여 딜교환 (지속적인 딜교환 및 난투로 허덕이도록 만듬)
2. 무적기의 긴 쿨타임을 이용 (피의 웅덩이 W의 쿨타임에 잡아내는 센스 필요)
3. 솔로킬보단 갱과 로밍을 취하며 격차를 벌리도록 함
Tip. 블라디는 초반 난전에 굉장히 약합니다. 초중반에 휘어잡지 못하면 블라디의 성장을 막을 수 없습니다.
빅토르 Viktor ★★☆
- 복합적인 스킬로 폭딜을 뽑아내는 AP 누커형 메이지
1. 긴 사거리와 복잡한 스킬 세팅 (쉴드, 무력화, 침묵 등을 다양하게 보유함)
2. 이동기가 없음 (그 누구보다 CC에 매우 취약한 모습)
3. 논타겟팅 스킬만 피하면 딜량 반토막 (메인 딜링인 죽음의 광선 E만 피하면 유리한 싸움 가능)
사일러스 Sylas ★★★☆
- 복합적으로 출중한 스타일. 궁극기 강탈로 변칙적인 플레이를 구사하는 하이브리드형 메이지
1. 돌진, 후퇴, CC, 보호막, 흡혈 등 다방면의 이점 (상대하면 정신 상당히 없습니다)
2. 전반적인 스킬의 채널링이 긴 편 (시전 모션이 크고 오래 걸리는 편)
3. 궁극기 강탈 주의 (누구것을 뻇느냐에 따라 변칙적인 플레이를 예측하기 힘듬)
스웨인 Swain ★★☆
- 높은 체력과 흡혈 능력, 딜과 탱이 섞여있기에 그렇게 강하진 않은 딜탱형 AP 메이지
1. 높은 유지력 보유 (흡혈 및 마나 회복으로 라인전 진행)
2. 짧은 사거리와 편차가 심한 스킬 (매우 짧은 죽음의 손길 Q, 논타겟형 제국의 눈 W 등)
2. 후반으로 갈수록 강해지는 딜탱력 (초반 킬 및 갱킹으로 확실하게 말려놓는 플레이 요구)
신드라 Syndra ★★★★☆
- 자체적으로 우수한 데미지, 대량의 CC까지 보유한 최강의 누킹력을 가진 AP 메이지
1. 아리보다 긴 사거리 (신드라의 스킬 쿨타임에 데미지를 넣는 플레이 요구)
2. 괜한 싸움에 말려들지 않는 마인드 (신드라와의 맞딜 싸움에서는 우세할 수 없으므로 되도록 피하기를 추천)
3. CC에 취약, 지속적인 갱킹으로 킬각을 잡아내는 플레이 (점멸과 적군 와해 E를 빼야 함) 4.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요구함 (밴시의 장막)
아우렐리온 솔 Aurelion Sol ★★☆
- 강한 로밍력과 빠른 푸시력, 폭딜까지 보유한 다방면 AP 메이지
1. 유지력, 로밍력이 강하기에 지속적 견제 요구 (혜성 전설 E를 통한 기동력) 2. 초광역 CC기로 인해 한타 진형에 신경 써야함 (긴 사거리로 달려와 만드는 은하 해일 Q) 3. 궁극기 성운의 공명 R을 통한 진영 붕괴 주의
아지르 Azir ★★★
- 모래 병사를 이용하는 독특한 플레이를 하는 AP 메이지
1. 견제력을 기반으로 하는 체력 우위 (일어나라! W 와 사막의 맹습 Q )를 통한 장거리 교전 2. 모든 스킬로 붙어도 아리는 혼령 질주 R 하나로 도망칠 수 있음
3. 넉넉한 이동기가 있기에 맞딜 견제 후 솔킬각을 빠르게 잡아내는 것이 중요
아칼리 Akali ★★★
- 은신을 통한 혼선, 순간적인 폭딜이 매우 강한 AP 누커형 메이지
1. 근접 공격 기반 (스킬 사거리들 역시 짧은 편에 속하므로 저레벨 평타 견제가 필수)
2. 강한 폭딜을 뽑아내기에 거리 유지 필수 (표창곡예 E, 무결처형 R의 접근력) 3. 황혼의 장막 W이 쿨타임일 때, 소극적으로 변하고 잡아내기 쉬움으로 그 타이밍을 노리도록 함
아트록스 Aatrox ★★☆
- 끊임없는 교전을 개시하는 AD 근접 암살자
1. 근접 공격 기반이며, 초반 부에는 취약한 모습 (아리의 견제력으로 충분히 막을 수 있음)
2. 뛰어난 흡혈을 가졌기에 신중한 싸움 요구 (파멸의 돌진 E의 패시브, 세계의 종결자 R) 3. 스킬 끝자락에 안 맞는 섬세한 플레이 요구 (다르킨의 검 Q의 에어본 주의)
애니 Annie ★★★☆
- 짧은 사거리를 가졌으나, 광역 확정 기절과 동시에 준수한 폭딜을 뽑는 AP 메이지
1. 평타를 제외하고는 사거리가 짧은 편 (딜교환을 할 때 스킬과 평타를 적절히 섞어줘야 함)
2. 갑작스러운 패시브 방화광 스택 쌓기로 인한 기절 주의
3. 매우 강한 폭딜과 한타 붕괴력을 가짐
※ 수은 장식띠를 고려할 수 있음
애니비아 Anivia ★★★☆
- 매우 빠른 라인 클리어와 데미지를 가졌으나, 다른 스탯이 지나치게 낮은 AP 메이지
1. 6레벨 이후 라인 클리어 매우 빠른 라인 클리어 (6레벨 이전에 편차를 둬야 함)
2. 스킬 자체 데미지가 높기에 냉기 폭발 Q을 가장 주의하도록 함 3. 패시브 환생의 부활을 고려한 딜교환 (정글러가 있으면 더욱 편함)
4. 후반으로 갈수록 단점은 약화되고, 장점이 강화되기에 극후반의 애니비아는 매우 위험함
야스오 Yasuo ★★★★☆
- 재빠른 기동력과 순간적 폭딜을 가진 AD 암살자
1. 미니언이 몰려있다는 가정 하에 높은 기동력을 가짐 (질풍검 E를 통한 교란 플레이) → 단시간에 거리를 좁혔다 넓힐 수 있기에 거리 유지에 가장 신경 써야하는 챔피언
2. 투사체 스킬을 모두 막을 수 있는 바람 장막 W 주의 (스킬을 천천히 한 개씩 넣는 플레이 요구)
3. 최대한 미니언이 적을 때 야스오와의 교전을 시도
4. 약한 체력과 로밍력, 한정적 도주기이기에 정글러와 서포터에게 취약한 편 (갱킹/로밍 요구)
에코 Ekko ★☆
- 밸런스가 적절하나 연계력이 약한 AP 메이지
1. 근접 기반이며 마나 소모가 큰 편이기에 견제가 자유로움
2. 궁극기인 시공간 붕괴 R의 공격 범위를 쉽게 볼 수 있음 (잔상으로 표시)
3. 출중한 폭딜 능력, 하지만 아리는 이 모든 걸 회피할 수 있음
오공 Wukong ★★★
- 근접 기반 깡딜이 쎈 편이며, 일시적 투명을 가진 AD 브루저
1. 근두운 급습 E과 파쇄격 Q 콤보로 치사한 딜교환을 걸기에 거리 유지 계산 2. 분신술 W를 통해 도망칠 수 있는 기회가 있기에 이동 패턴을 분석해야 함 3. 궁극기 회전격 R은 첫 타만 에어본이나, 누적 데미지가 꽤 높기에 반드시 범위 밖으로 피해야 함
오리아나 Orianna ★★★
- 구체를 이용하여 공격하며, 공/수의 밸런스가 적절히 섞인 AP 메이지
1. 구체와 본체를 동시에 보는 플레이를 필요 (둘 다 공격이 가능한 개체)
2. 높은 마나 소모와 도주기의 부재 (CC에 취약하고 약한 라인 유지력)
3. 후반으로 갈수록 존재감이 급상승하여 궁극기 명령: 충격파 R로 인한 한타 파괴력이 매우 높음
이렐리아 Irelia ★★★
- 치고 빠지기에 능숙한 복합형 AD 암살자(혹은 탱커/브루저)
1. 근접이 매우 빠르고 반확정적 기절까지 보유하였으며, 깡딜마저 출중함 (스킬의 밸런스가 매우 좋음)
2. 빠른 접근과 폭딜을 가졌기에 거리 유지에 있어 매우 중요함 (칼날 쇄도 Q와 선봉진격검 R)
3. 이렐리아를 상대하기보다는 로밍에 신경쓰는 편이 좋음
이즈리얼 Ezreal ★☆
- 긴 사거리와 높은 기동력을 가진 AD/AP 하이브리드 딜러
1. 정수의 흐름 W과 연계되는 스킬의 데미지는 매우 강함 (논타겟 스킬)
2. 전체적으로 짧은 쿨타임, 적은 마나 소모로 지속적인 교전이 가능 (교전을 피해주는 센스 필요)
3. 낮은 체력을 가졌고, 판정이 좋은 비전 이동 E의 위치를 계산하여 스킬을 넣는 플레이를 요구
자이라 Zyra ★★
- 우월한 폭딜을 가지고 식물로 인한 누적 데미지가 높은 AP 메이지
1. 식물을 이용해 부가 데미지를 넣기에 식물 제거가 필수 (골드도 주니까 개꿀)
2. 속박을 가진 휘감는 뿌리 E를 허용하면 연계되는 스킬의 데미지가 높은 편 3. 우월한 CC를 보유하였으나 도주기의 부재 (휘감는 뿌리 E의 속박, 올가미 덩굴 R의 에어본)
제드 Zed ★★★
- 암살과 견제에 특화된 AD 암살자
1. 기력 기반이며 우수한 견제력 (체력 관리를 소중하게 해야 함)
2. 복잡하고 우월한 기동력을 가짐 (살아있는 그림자 W와 죽음의 표식 R의 그림자들)
3. 궁극기 사용 직후 대상의 뒤로 도착하기에 예측 가능 (바로 다른 곳으로 빠질수도 있음)
4. 서로 체력이 없을 땐 제드가 우위에 서므로 바로 귀환
제라스 Xreath ★★★
- 매우 긴 사거리와 폭딜을 가진 AP 메이지
1. 벨코즈와 같은 시즈탱크형 폭딜 메이지
2. 긴 사거리와 높은 데미지 (무빙이 중요)
3. 접근하여도 충격 구체 E로 인해 막힐 수 있으므로 신중한 접근 요구
제이스 Jayce ★★☆
- 좋은 견제력과 출중한 딜 사이클을 가진 AD 브루저
1. 궁극기가 없는 대신 6개의 액티브를 가짐 (스킬 사이클이 매우 좋아서 교전에서 유리함)
2. 날쌘 견제력을 가지기에 미니언 뒤에 잘 숨는 플레이 (전격 폭발 Q와 가속 관문 E 콤보)
3. 다방면의 밸런스 챔피언이나, 도주기가 미약함
조이 Zoe ★★★
- 사거리가 길어질수록 강해지는 AP 메이지
1. 사거리가 길어질수록 강해지는 통통별 Q 2. 주문도둑 W를 통한 자유로운 스펠 구사 주의 (갑작스렁 점화나 점멸에도 당황하지 않아야 함) 3. 헤롱헤롱쿨쿨방울 E의 CC와의 연계는 매우 강함 (직후 추가 데미지가 있음) 4. 차원 넘기 R의 반복 범위를 예측하여 교전 (반드시 제자리로 돌아옴)
직스 Ziggs ★★
- 사거리가 길고 누적 데미지가 높은 AP 메이지
1. 전체적으로 긴 사거리 (견제에 능함)
2. 휴대용 폭약 W과 마법공학 지뢰밭 E를 통한 행동 제약 (피해서 플레이) 3. 궁극기 지옥 화염 폭탄 R을 통한 광역 지원 가능 (투사체가 느리나 데미지가 좋음)
질리언 Zilean ★★★
- 스킬 하나만으로 딜을 하는 특수한 AP 메이지
1. 데미지 스킬이 시한 폭탄 Q 하나 (딜 사이클과 현자타임이 심하여 교전에 유리)
2. 대량의 CC 주의 (역갱과 역관광에 주의해야 함)
3. 궁극기 시간 역행 R을 통해 부활 가능, 표식이 남겨진 적에 대한 공격 중지
4. 상대가 어렵기보단 킬각을 만들기가 까다로운 챔피언
카르마 Karma ★★☆
- 딜보단 유틸성에 초점을 둔 서포터형 AP 메이지
1. 하나로만 딜링 (내면의 열정 Q로만 딜을 하는 본래 서포터) 2. 각종 CC 보유, 무리한 접근전은 피함 (내면의 열정 Q의 둔화, 굳은 결의 W의 속박) 3. 체력 회복+쉴드로 장기전에 유리함 (굳은 결의 W의 회복, 고무 E의 쉴드)
4. 지속적이고 많은 교전은 피함 (짧은 쿨타임)
카사딘 Kassadin ★★★☆
- AP들의 대항마 격으로 만들어진 반(反)마법형 AP 메이지
1. 지속적인 견제로 초반 구간을 압도해야 함 (1~4레벨 구간 최약체)
2. 성장형 메이지 (6레벨 이전 정글러/서포터의 지원 필요)
3. 치고 빠지는 플레이로 시간이 긴 근접전은 반드시 피해야함 (기민한 발놀림 + 황천의 검 W)
4. 상대가 어렵기보단 아리로 막기에는 벅찬 감이 있는 챔피언
카서스 Karthus ★★☆
- 파밍에 능하고, 적군 전체 공격이 있는 AP 메이지
1. 초반 교전을 적극적으로 유도 (약한 체력, 높은 마나 소모 수치를 가짐)
2. 근접 교전은 최대한 피함 (부패 E를 통한 장판 데미지 주의) 3. 무리한 교전으로 적은 체력을 보유하지 말 것 (진혼곡 R을 통한 상황 정리 → 카서스가 급성장 하는 계기)
카시오페아 Cassiopeia ★★★
- 폭딜과 지속딜이 강하고, 1:1 교전에 우월한 AP 메이지
1. 신발과 도주기가 없는 특수한 챔피언 (스킬을 상대적으로 맞추기 쉬움)
2. 지속적이고 잦은 딜교환 금지 (맹독 폭발 Q or 독기의 늪 W의 독 + 쌍독니 E) 3. 교전 중 석화의 응시 R를 피하는 센스 (뒤로 몸을 빼는 동작 + 가래 긁는 소리)
카타리나 Katarina ★★★
- 빠른 기동력과 로밍/난전에 능한 근접 AP 암살자
1. 우월한 기동력 (높은 이동속도, 순보 E를 통한 반복되는 이동 → 0109 패치로 더욱 재빨라짐) 2. 스킬 코스트가 없어 견제에 능함 (지속적인 단검 투척 Q)
3. 미니언과 단검을 오가는 정신 사나운 플레이 주의 (이동 경로를 신중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함)
4. 로밍에 특화되어 있어, 언제든 왕귀가 가능함 (탐욕 P을 통한 무한 스킬 사이클)
케일 Kayle ★★★
- 카사딘에 이은 약속의 챔피언. 하이브리드 데미지며 교란형 교전에 능숙함.
1. 리그오브레전드 내 최강의 왕귀 챔피언 (약속의 그 레벨)
2. 초반에는 근거리이며 마나 소모도 크고 쿨타임도 길어 딜교환이 유리함
3. 도주기는 없지만 회복과 무적을 통해 변수 생성 (궁극기 피니시 데미지로 인한 전세역전 주의)
코그모 Kog'Maw ★☆
- 논타겟형 스킬에 몰두된 평타기반형 AP 메이지(원딜형)
1. 체력 % 평타 데미지 스킬 보유 (장기적 교전에 매우 좋음)
2. 이케시아식 마무리 P를 통한 역관광이 가능하기에 교전 후에 항상 주의 3. 살아있는 곡사포 R를 통한 중장거리 견제 / 매우 높은 마나 소모량 (반복 교전에 약함)
4. 도주기가 없어 딜교환이 쉽고, 킬각을 잡아내기도 쉬운 편
코르키 Corki ★★☆
- 깡데미지가 높은 하이브리드 원거리 딜러
1. AD와 AP가 섞여있음 (방어템은 마법 저항력 쪽이 나은 편)
2. 자체적인 깡뎀이 높아 무리한 교전은 피함 (개틀링 건 E의 누적 데미지) 3. 미사일 폭격 R을 통한 자유로운 견제 (빈 라인에서의 싸움은 피함) 4. 마법공학 탄약 P의 순간적인 이동 (진입용보단 도주용)
키아나 Qiyana ★★☆
- 변칙적인 플레이와 로밍으로 성장하는 AD 암살자
1. 원소를 통한 변칙적 플레이 주의 (추가 딜, 속박, 은신 3가지를 모두 고려하며 싸움)
2. 대담무쌍 E에 맞으면 원소의 분노 Q는 확정타이므로 거리 조절 필수 3. 키아나에게 지형(벽, 수풀, 강)을 등지지 않고 평지에서 싸움 (여왕의 진가 R로 인한 광역 기절 주의)
탈론 Talon ★★★
- 은신이 있고 이동이 자유로운 AD 암살자
1. 순간적인 접근과 은신 (6레벨 전에 잦은 견제 필요)
2. 암살자의 길 E을 통한 자유로운 로밍 (미아콜과 시야 관리 필수) 3. 그림자 공격 R 후 역관광에 주의 (궁극기 범위 내로 들어가지 않도록 함)
탈리야 Taliyah ★★
- 강력한 CC와 이동기로 무장한 AP 메이지
1. 스킬 적중이 어려운 편이라 이기적인 딜교환 시도 (단, 지각 변동 W 는 반드시 주의)
2. 라인전보단 로밍에 능하기에 시야 관리와 미아콜이 필수적
트위스티드 페이트 Twisted Fate ★★
- 로밍에 특화된 특수한 AP 메이지
1. 라인전이 약한 편 (마나 수급과 확정 기절이 있으나 약한 편)
2. 운명 R을 통한 중장거리 이동이 가능하기에 시야 관리와 미아콜이 절대적 필수
3. 라인 클리어도 빠르기에 초반에 잦은 견제와 교전을 요구
판테온 Pantheon ★★★
- 강력한 베이스에 로밍력까지 가진 범용성 높은 AD 브루저
1. 강력하고 이기적인 딜교환 (방호의 도약 W 사거리 항상 주의) 2. 거대 유성 R로 빠른 로밍을 통한 전세 역전 (지속적 푸시 / 시야 관리 / 기본 콜)
3. 도주기가 없기에 타겟은 쉬우나 역관광에 항상 주의
피즈 Fizz ★★★
- 회피와 접근에 탁월하고, 자체적인 데미지가 압도적인 AP 암살자
1. 망해도 쌔다 (아무리 잡아내어도, 템이 나오면 1:1 교전에서 매우 강해짐)
2. 순간적인 무적기 / 다방면의 이동기 (모두 아는 그것)
3. 접근과 도주가 자유롭기에 늘 긴장해야 함 (미끼 뿌리기 R는 반드시 피해야 함)
4. 1~3레벨 구간에 많은 견제와 갱킹을 반드시 요함
하이머딩거 Heimerdinger ★★★
- 포탑을 통한 압도적인 라인 유지력을 가진 AP 메이지
1. 매우 강한 라인 유지력/푸시력 (H-28G 진화형 포탑 Q) 2. 스킬 강화를 통한 변수 생성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강화W 5연발 등)
3. 도주기가 없고 CC에 취약하기에 갱킹/로밍에도 약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