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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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810 (+149) | 3343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35 (+3.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6%) | 0.897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 | 1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정복자가 너무 너프를 많이 먹어서 중반+후반에는 탱커의 역할을 해야함.
끝까지 딜 고집하면 해도 되는데 많이 어렵습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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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렙부터 들어가는게 포인트!
들어갔다가 나오면서 맞는데 이 때 스칼에서 안 떨어지게 주의해주세요.
보시면 영상 초반에 티아맷으로 미니언 먹는 부분이 있죠? 클레드 w는 액티브가 아닌 패시브 스킬이라 발동
안 되게 아껴둔 겁니다.
-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만약 먼저 q를 쓰고 상대가 플래시를 썼다면 Q로 당겨올 수 없었겠죠. 미리 플래시로
거리를 좁혀놓고 q를 맞춘후 상대가 플래시를 써도 따라가서 잡으면 됩니다~
e스킬이 처음 e는 벽을 못넘지만 두번째 E는 벽넘어서 챔프 따라가요~~
시작은 무조건 도란검. 퀸이나 티모같은 짤짤이 챔프 상대로 도란방패도 좋지 않냐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도란 방패를
가게되면 3렙이나 4렙 킬각이 나오질 않아요. 차라리 1~2렙 구간에 갈고리로 부쉬에서 cs몇개 주워먹고 스킬 세 개 다 배운 후부터 강하게 압박 하는 게 낫다고 생각한다.
아, 올라프는 도란방패도 괜찮음.
근데 도란검이 더좋음.
★아칼리는 도란방패★
이거 생각보다 꿀템이었다. 상대 ap챔프가 많을 때 스칼 다시 타기에 이만한 템이 없다.
흡혈+ 탱킹+ 역관광 다된다. 2 ap 이상이면 꼭가라 (물론 서폿제외하고 셈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 스택 항상 주시
상대가 라인 밀고올때 주변에서 어슬렁거리다가 도약맞고 평타 쳐맞지 마셈.
6렙전엔 이기기 쉬움. 6렙순간 5:5 이후 급격하게 밀리기 시작함.
닌자의신발+ 탐식의 망치
E로 들어가면서 q를 맞췄을때 당겨오는 타이밍에 피오라가 응수를 쓸거임.
그거 무빙으로 피하셔야됨. 그냥 q맞춰놓고 당겨올쯤 되면 그만때리고 옆무빙하세요
그리고 한번 뺐다가 다시 E돌아오는 타이밍에 바로 들어가세요. 응수 쿨 길어서 없어요.
응수 쿨만 잘 숙지하시면 라인전 단계는 어렵지 않지만 1코어 차이가 아닌 이상
시간 갈수록 피오라가 이겨요.
편합니다.
짤짤이 그만 맞고 한방싸움 한다는 마인드로 ㄱ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 다음이 중요한데 라인전 이긴 거 다른라인 궁으로 로밍다니면서
스노우볼 계속 굴려야한다. 30분만 넘어가면 사이온 탱킹 넘사벽.
시간은 사이온 편이지만 이기기가 너무쉽다.
와리가리 말고 정직하게 무빙하면된다.
아트록스의 W스킬인 당겨오는 스킬을 맞으면 아트록스를 향해 대쉬쓰면서 q써라
아트록스 스킬콤보 못넣는다.
시간 갈수록 클레드 유리.
깡 1렙때도 매우 쎔. 스킬 2개임
웬만하면 근접캐는 딜교 2렙부터 q평평평평 원거리캐는 3렙부터 eq평평평평
점화클레드는 압도적으로 무진장 셉니다. 그런데 q1렙과 q2렙의 딜차이는 크니까 3렙이 안 되면 4렙 때 다시 들어가도 돼요. 라인전 안 지겠다는 마인드로 하되 정글 갱킹 항상 생각하셔야 해요. 한 번 죽는 게 치명적입니다.
2:2도 무진장 세요. 스칼에서 내려왔다가 다시 타는 순간 2:2는 필승인 부분이고요. 시야에 상대 정글이 탑갱 오는 것 같으면 우리 정글 불러서 2:2 하세요. 스칼 타는 재미 쏠쏠할 겁니다. 물론 처음엔 당황 많이 하실거임. 익숙해질때까지 연습해야됨.
티아맷이 나온 이후부터는 라인을 밀어 넣고 미드 궁각이나 바텀 궁각 봐주시면 돼요. 궁각 안보이면 상대 정글 빼먹어도 되고 정글 먹고 있는 상대 정글을 잡아도 되고 바위게도 있고 소위 말하는 주도권을 이용하는 거죠.
중반은 이제 바론이 나오기 전과 바론이 나온 후로 나뉩니다. 사실 상 지금 롤은 '바론게임'이라고 봐도 무방해요.
잠깐 즉석 QnA: 롤이 왜 바론게임인가.
A: 3분동안 말도 안 되는 공성 효과+ 적절한 스탯보조 버프
바론버프-> 바론버프로 공성 1억제기 부심 ( 이 순간부터 시야싸움은 반쯤 끝난 겁니다. )-> 억제기 부서진 쪽에서 의 슈퍼미니언 웨이브로 인한 수비인원부족-> 2억제기or 4:5한타 -> 장로 or 또다시 바론 -> 3억제기+ 바론버프 or 2억제기 + 바론버프 -> GG
바론을 먹었을 때 기본적으로 굴러가는 운영입니다. 물론 정상적인 게임에 한해서요.
자 그럼 바론을 먹지 않은 상황에서 한 팀이 유리할 때 굴러가는 운영을 보죠.
공성 -> 수비 측에서 오리아나 or 신드라 or 시비르 or 빅토르 or 직스 등의 챔프가 라인클리어 -> 공성 -> 라인클리 어 -> 공성 -> 라인클리어 -> 답답해서 다이브 -> 포탑1+ 5인+ 지형상의 이점+미니언 vs 5인 -> 비벼짐 -> 게임 3~40분 넘어감 18렙 풀템vs 18렙 풀템.
라인전을 박살냈지만 게임은 원점. 라인전은 잘하는데 티어가 오르지 않는 이유가 반은 여기있는 거죠.
차이를 아시겠나요? 바론버프의 핵심 포인트는 아무리 쳐도 잘 죽지 않는 버프 활성화 된 근거리 미니언이 포탑 공성 을 도와주고 승리로 이끌어준다는 점입니다.
바론 등장 전.
용과 전령을 위주로 운영이 돌지만 정글 위치, 팀원의 위치 성장정도에 따라 많이 갈림.
사실 점화 클레드는 다 필요없음 라인전 박살낸다는 마인드로 1:1에 집중하고 1:2도 노려볼만함.
(다리우스 운영과 상당히 비슷함)
바론 등장 후
점화를 들다보니 텔합류가 안됨. 하지만 궁이 있으니까 계속 본대와 거리 생각하면서 상대 이니쉬가 좋은지 나쁜지 살
펴보고 대충 라인은 밀고 본대랑 거리유지하면서 눈치싸움 하시면됨.
경우의 수 1
상대 탑 위치 확인 전까지 사이드 함부로 가지 마세요. 괜히 한타 열려서 합류 안되고 망함.
상대가 먼저 보이면 거기 따라가서 텔 못타게 계속 주시하셔야 해요.
경우의 수 2
정복자드세요
사이온-★☆☆☆☆ 정복자
이상하게 딜교하다 스칼에서 떨어져서 모든스킬 맞고 죽는 경우가 간혹 있지만
부채꼴 그리면서 에어본 시키는 스킬쓴다 싶으면 E로 사이온 등뒤로 넘어가주시면
딜교 질 수가 없다는 것.
쉔-★★☆☆☆ 정복자+텔
정말 귀찮습니다. 평타 무시하는 스킬 때문에 W딜로스. 체력%뎀으로 들어오는 Q평타.
클레드보다 뛰어난 로밍력. 그렇다고 클레드가 압살할 수 있는 라인전도 아님.
굳이 킬각을 잡으려면 스칼 한 번 떨어지고 다시 올라탄다는 생각으로 해야돼요.
혹은 쉔이 평타 무시하는 스킬을 뺐을 때 쿨타임이 기니까 그 사이에 진입하셔도 좋고요.
앞도발을 자주 긁는다면 정글러 부르세요. 도발 빠지면 뚜벅이입니다. 앞도발 막 쓰면
갱킹 부르세요. 잘죽어요 진짜.
첫궁 타이밍 핑 엄청 찍으세요 6레벨 R 엄청 찍으시고 쓴다면 쿨 재셔요. 2분30초정도로 생각합니다
스웨인-★★☆☆☆ 정복자
6렙전에 EQ평평평평 해서 따라가면 최소 점멸 빠지구요 갱에 취약합니다.
평타나 스웨인의 스킬을 맞지 말아주세요. E로 들어갔는데 CC 장판을 깐다 싶으면 없는 쪽으로
무빙하거나 E를 한 번 더 써주세요. 6렙 전에 따놔야 편합니다.
처형인의 대검은 그렇게 크게 효율을 보지 못하더라구요. 그다지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에코- ★☆☆☆☆ 정복자
클레드가 가지고 놉니다. 그냥 Q만 맞추세요 뭔 짓을 해도 클레드가 이겨요.
오공- ★☆☆☆☆ 정복자
오공 은신쓰기 전에 E를 맞춰놓으면 은신을 써도 보입니다. 누가 선공을 하느냐에 따라 딜교가 조금씩
달라지는데 미니언 반반일 경우 클레드는 EQ 마음껏 질러도 걱정이 없는 반면 오공은 스킬 다쓰고
들어와도 갈고리 맞으면 빼기가 무척 난해해집니다.얘도 일방적이에요. 뚜들겨 패세요.
오른 ★★☆☆☆ - 정복자
불뿜는거 다 맞지만 않으시면 됩니다. 불뿜을때 대쉬로 상대 등뒤로 넘어가면 평타 강화 안됨 개꿀
주저하지말고 eq 지르세요 물론 상대 정글 보일때만 지르세요.
올라프-★★★☆☆ 정복자
E가 챔프를 넘어가는 판정입니다. 도끼 던질 타이밍에 한 번 뒤로 넘어가서 피해주시면서
딜교해야 해요. 딜교보단 아마 죽음의 맞다이가 될 것 입니다. 쫄지 마세요. 올라프
못지 않게 클레드도 셉니다. 스칼에서 내렸을 땐 망설이지 말고 집 가세요. 텔+점화 쇼진의 창 추천.
반반가면 클레드가 더좋음
상당히 빡세요. 염려해야 할 건 무덤 개수랑, 그 던지는 스킬 두가지예요.
1렙 무조건 이기니까 무조건 압박하시고 피관리 잘해야하는데 바닥에 뭔가 막 생기는 스킬 항상
생각하면서 피해야합니다.. 1렙 딜교 좀 해놓으면 3레벨에 라인 크게 몰아서 다이브 가능합니다
대쉬스킬에 구울 다죽어요~ 염두하고 플레이하세요
우르곳-★★★☆☆
점화 무조건 들어서 라인전 압살하는 게 좋은듯 합니다.
서브룬에 절대집중+폭풍의결집 들고 점화 들고가니까 리워크 전이랑 똑같이 개팰수 있더군요.
상대법은 이전과 똑같은데 변한 게 있다면 폭약 놓는걸 피해야하는 부담감이 줄은 대신에
닌자신발 타이밍을 조금 더 빨리 잡아야 겠네요. 6렙전에 맞다이 필승.
선템 무조건 2도란+ 탐식의망치+닌자의신발 굳이 팁이 있다면 어떻게든 잭스가 몽둥이 돌리는 스킬을
뺐을 때 딜교를 거세요. 그리고 잭스가 생각보다 딜교를 걸으려고 할 때 갱에 취약해지니 갱콜 많이하시고
궁으로 다른 라인 놀러가세요. 스칼 떨어지면 집갑시다. 다시 타기 어려워요. 정복자 생긴 이래로 그나마
할만해졌네요 몽둥이 돌리면서 평타씹는 스킬 쿨 생각보다 기니까 그것만 생각하세요.
Q스킬 적중률에 따라 라인전이 많이 갈릴 것 같네요. Q피하려는 무빙이 있는 잭스는 잘한다고 보시면 될듯
제이스-★★★☆☆ 집중공격
아 얘 좀 생각보다 빡세요. 갱을 부르면 쉽게 풀리긴 하는데 EQ한번 못맞추면 손해 엄청 보니까 신중히 쓰세요
E를 맞추면서 (무조건)진입했을때 제이스가 밀어내면 다시 재빠르게 E한번더 누르면 갈고리 안풀리고 붙을 수 있어요
평타짤 조심하면서 피관리 이후 진입
*아니 이거 오피지지에 카운터가 클레드라고 되어있는데 전혀 그런생각이 안드는데? 답이없던데? 피관리도 안되던데?
초가스 ★★☆☆☆ 정복자
원형 에어본 스킬 최대한 피해주시고 한 차례 EQ딜교 이후에 최대한 시간 주지 마세요. 워낙
라인 유지력이 좋아서 cs 서로 먹다보면 다시 풀피예요. 에어본만 피하면 정말 쉽습니다. 점화 잘 이용하고
궁스킬 조심하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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