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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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도 박사, 자운의 광인
Dr. Mundo, The Madman of Za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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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인수 문도

- 망했구만(2018-12-19, 조회수: 8380)

흥하거나 적팀 탱커가 많거나 해서

진짜 딱 딜템 하나정도 갈때 기존에는 유령무희나 마법사의 최후를 들었는데요

유령무희는 e스킬 시너지도 있고해서 

몸 약한 애들이랑 1:1할땐 엄청 쎈데

문도 특성상 자주 때리게되는 탱커들한테는 별로고

마법사의 최후는 가성비는 좋지만 초중반엔 그거들면 녹는데다가

후반엔 태불망 비슷하게 노딜이더라구요

이번에 구인수 바뀌면서 효과가 쌍관으로 바뀌었는데

문도 딜 특성상 쌍관이 효율이 좋고

후반에 들게될 특성상 %관통이라 앞라인 자주 때리게 되는 문도랑 궁합이 좋습니다

바뀌면서 AD/AP도 많이 없어져서 계수없는 문도랑 조금 잘 맞아졌구요

공속 제공치도 제일 높아서 E스킬이랑도 제일 잘 맞는거 같습니다

물론 잘컸을때 기준으로...
문도 박사, 자운의 광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3 (+103) 2364 마나 0 (+0.0) 0
공격력 61 (+3.5) 120.5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5) 15.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3.7) 98.9 마법 저항력 29 (+2.3) 68.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주요룬은 크게 착취랑 정복자인데

문도가 초반부터 평타를 많이 칠수있는 상대(다시말해 라인전 쉬운상대)

한테는 착취가 좋고요(쉔 마오카이 등 탱커류)

Q로 받아먹다 방템나오고 맞다이 걸어야 되는 상대한텐 정복자가 낫습니다.

콩콩이는 Q를 쿨마다 맞출수 있다면 정말 좋은룬이긴 한데

포텐셜이 너무 떨어지고 Q를 쿨마다 맞추면 그거 없어도 라인전 이기니 안들고요

그외 유성/수확 등등도 마찬가지입니다. 치속은 예능으로 E선마하고 하면 재밌어요


보조룬에서

결의 맨 밑줄 '소생'은 문도 궁이랑 패시브에는 적용이 안되니까 찍지마세요

정밀 세번째줄에서 '강인함'이랑 '민첩함'중에서 문도는 W 때문에 강인함이 붙어서

민첩함도 괜찮은데 30%로는 문도자체가 개뚜벅이라 약간 부족해서 보통은 강인함들고

헤르메스 대신 닌탑을 갑니다. 헤르메스 가는상황이면 민첩함이 더 나은거 같고요.

보조룬으로 마법을 들때는 '깨달음'이 룬이랑 정령의 형상 제외 갈만한 쿨감템이 없는 문도한테 좋습니다

'빛의망토'도 궁 켜졌을때 도주나 추노 양쪽에서 유용해서 좋고요

영감에선 신발룬이랑 우주적 통찰력/쾌속접근이 좋은데

쾌속접근 들고 원거리캐들한테 Q맞추면 킬각이 나서 개인적으론 쾌속접근이 나은거 가타요
요새 다시 점화 많이 드는데요

그래도 문도는 맞점화 드느니 받아먹다가

텔들고 다시 복귀하는게 이득인거 같습니다

보통 점화드는 상대들한텐 결국 버티면 문도가 이득이니까

잘하시면 됩니다
가고 싶은 데로 간다 (Goes Where He Pleases)
재사용 대기시간: 60~15초
문도 박사가 처음 적중하는 이동 불가 효과에 저항하며, 현재 체력의 4%를 잃고 7초 동안 근처에 화학 물질이 든 통을 떨어뜨립니다. 그 위로 이동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고 최대 체력의 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적 챔피언이 통위로 이동하면 통이 파괴됩니다.

문도 박사가 5초마다 최대 체력의 0.4~2.3%를 회복합니다.
오염된 뼈톱 (Infected Bonesaw)
체력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문도 박사가 뼈톱을 던져 처음 맞는 적에게 현재 체력의 20/22.5/25/27.5/3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 시킵니다.

뼈톱이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5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외에 대상에게 적중하면 2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소 80/135/190/245/3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350/400/450/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심장 전기 충격 (Heart Zapper)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8%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문도 박사가 제세동기를 충전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4초까지 초당 20/35/50/65/8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활성화 중 첫 0.75초는 80~95%, 이후 25%의 입는 피해를 회색 체력으로 저장하고 스킬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세동기가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20/35/50/65/80 (+추가 체력의 7%)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회색 체력의 100%를 회복합니다. 이외에는 회색 체력의 50%를 회복합니다.
둔기에 의한 외상 (Blunt Force Trauma)
체력 소모: 10/25/40/55/70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기본 지속 효과: 문도 박사가 최대 체력의 2/2.25/2.5/2.75/3%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문도 박사가 왕진 가방을 맹렬하게 휘둘러 다음 공격 시 5/15/25/35/45 (+추가 체력의 7%)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수치는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이때 처치된 적은 밀려나며 지나치는 모든 적에게 최소 피해를 입힙니다. 작은 몬스터는 즉시 밀려납니다.

몬스터를 상대로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투여량 (Maximum Dos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문도 박사가 화학 물질을 투여하여 잃은 체력의 15/20/25%만큼을 추가 체력으로 얻고 15/25/35%의 이동속도를 얻고 10초에 걸쳐 최대 체력의 20/40/6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3레벨이 되면 회복 효과가 근처 적 챔피언당 5%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착취를 들었을때는 착취온일때 1렙 평-E 견제가 꽤 아프긴 한데

그럴만한 상대일때는 1렙 E찍으시면 되구요(보통 탱커류)

티모 다리 잭스 블라디 등등 수많은 상대들한텐 Q찍으시면 됩니다

W는 누가 나와도 보통 선마하면 안됩니다 꽝붙는 맞다이는 E가 더 쎄고

받아먹고 견제하는데엔 Q가 더 나아서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다른거 없고 4~5탱템 이후 구인수인데

소개에서도 말했듯이 1딜템으로 무조건 가라 이런게 아니라

적팀 조합 살벌하고 망했거나 베인있거나 그러면 탱도배 하는게 맞고요

적조합 탱많고 타워도 빨리 깨고싶고 할때 가시면 됩니다

탱이랑 붙을땐 어떤 딜템보다 문도랑 잘 맞는거 가타요

적응형 투구는 라인 상대가 티모고 미드도 카시같은거면 가는데

그때도 처음 마저템은 정령의 형상이 낫습니다

태불망은 나왔을때는 좋은데 갈수록 딜텐셜/탱텐셜?이 다른템보다 떨어지니까

적탑이 탱커일때만 가세요 서로 오래 엉겨붙는 맞다이에선 방템중 제일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나서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니
이즈리얼
초반에는 문도가 이길만한 챔피언 없습니다

다리/레넥/티모 등은 말할것도 없고 힘든애들 많은데

문도는 Q/E 때문에 받아먹기가 원체 좋아서 사리면서 하면 됩니다

문제는 그렇게 잘 받아먹고 커서 한타구도 나왔을때

같이 잘큰 베인 있으면 문도가 정말 약해져요

비슷하게 같이 잘큰 나서스도 갈수록 문도보단 나아집니다

정리하면 코그모/베인 등 문도 잘잡는 원딜과

탑에서 문도보다 성장성 좋은 챔프들이 문도 카운터입니다

애니 이즈등은 그냥 맞고 Q맞춰주면 지들이 손해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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