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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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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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착취 카르마 프리시즌

- 돼지색뀌(2018-12-27, 조회수: 32018)

안녕하세요. 탑카르마입니다. 저는 그냥 그저 플딱이구요 딱히 지금은 인증을 할만한 판수가 200백판뿐이고 아직 상대해보지않은 챔프들도 있어서 부족한점이 많을겁니다. 그래도 많이봐주세요.특히 하위티어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일반게임에서 숙련을 하고 하시길 권장합니다.랭겜에서 하시면 팀원에게 해가 될수 있습니다.. 제가 느낀점으론 뽕맛이 강하고 상대팀에게 욕설을 들을수 있구요 리폿하기좋구요 한타효율이 말이 아닙니다.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일단 요거.이게 탑카르마의 진리인데요.착취로 인한 딜과 체력보완입니다.카르마 특성상 
 요걸로 실드를 채울수 있죠.  요걸로 w를 써서 체력보완및 cc.그리고  요걸로 딜넣으면서 슬로우 걸어주죠  이점을 최대한 위력을 올려주는게 착취입니다.지금 이렇게 스킬 사이사이에 평타를 섞으면서 착취 스택을 쌓고 착취로인한 피통관리가 매우 쉬운편입니다. 콩콩이보단 이게 제일 좋습니다. 해보시면 뽕맛에 가버립니다 ㅎㅎㅎㅎ   그리고 요거 이게 진짜 방어력과 마저력을 올려주죠.그리고 실드를 채우면 추가딜과 함께 착취로 또떄리고 기가맥힙니다 이거.
이걸 가는이유는 탑은 보통 ad챔프들이 많이오고 스킬챔보단 평타근접챔이나 스킬들이 평타기반스킬이 있는 챔프들이 오기때문에 듭니다.
 소생은 카르마 e스킬 실드때문에 조금의 실드량이 더채워 지기떄문에 갑니다.

그리고 부룬에다가 초시계와 우주력통찰력으로 재사용을 씁니다. 아 근데 이거 아이콘 왜 안줄어드냐....

제가  요걸 추천드립니다. 요새 탑이 점화를 들고오는 추세에다가 텔이 지금 탓다가 다시 끊어지지가 않는 개너프를 먹엇습니다.탑에 로밍으로 텔을 탓는데 우리팀 갑자기 다죽엇는데 텔이 안끊긴다....이러한 상황이 엄청많더라구여..왜냐면 일부러 안빼요 상대팀이 텔이 안끊기니까 조금이라도 텔탄쪽에 더 있게함으로써 동선을 낭비시키기위해서.
그래서 저는요거 비추드리고.이건 진리스펠이 할말없네요.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넘쳐나는 힘은 주변 챔피언들에게도 + 45/81/117/153 (+0.405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2%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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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이게 중요할거같은데 탑카르마를 하기전에 일반게임에서 숙련을 좀하셔야됩니다. 콤보및 활용을 밑에 쓸게요

스킬 활용 팁

 일단 왜 숙련도를 올려야하냐.카르마가 스킬쿨이 짧고 R스킬로 강화시키는게 그때 그때 상황마다 달라서 그래요.

자 스킬콤보는 Q맞았으면-평타-W(강화)-E-평-Q 요게 제일 기본인데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Q스킬맞추면 슬로우에요.그리고 평타를 떄리고 W로 강화속박을 씁니다.여기서 강화W쓰는이유 썼을때 피뻥한번됩니다.그리고 터질때 피뻥이 한번더 됩니다.그리고 이떄 상대가 도망칠텐데 그때 E를 쓰면서 이동속도를 올려주면서 같이 따라가는겁니다.그럼 스턴이 걸리죠 그때 평타한방 그러면 착취발동 그리고 Q스킬로 마지막 한대 툭.캬 진짜 뽕맛가버립니다.이렇게 싸워도 웨이브가 좀있어도 상대피가 더달아있죠.

----평타-------평----- 요렇게가 탑카르마 기본 스킬 콤보입니다.


나머지를 쓰지 않는이유는 저기위에 말한것처럼 숙력이 필요하고 이런 라인전 기본스킬콤보를 제외하곤 상황마다 써야되는 스킬이 항상 다르기때문에 언제는 RE를 써야하고 어쩔때는 RQ를 써야되고 상황마다 너무다르기때문에 기본만 설명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자 이해가 안되실거에요. 이걸 왜가나 하실겁니다.탑라인에서 이걸 선탬으로 가면 어떤 현상이 일어나냐면 만약 우르곳같은 뚜벅이 챔이왔어요. 평타로 착취쌓고 얼건으로 슬로우걸고 스킬 남발해주고 e스킬쓰면서 빠지면 진짜 뽕맛과 함께 상대 라인챔한테 욕을 오지게먹거나 심하면 부모패드립나옵니다.진짜 수도없이 봤어요 뚜벅챔들이 욕하는거  진짜 ㅋㅋㅋ.이템은 생존과함께 라인에서 버틸수 있게해줍니다. 방어력과 마나와 재상용대기감소 라인에서 버틸수있는 모든걸 갖춘 템입니다. 광휘의 검도 들어가있어서 스킬딜이 좀더 쌔지기떄문에 딜도 어느정도 더쌔집니다.
투코어로 요거 이건 카르마라면 가주는게 제일좋습니다. 주문력 재사용 마나재생 회복및 보호막효과 이속 
RE쓰면 아군전체가 가까이 있으면 아군전체가 공속이 다올라갑니다. 카르마에게 너무너무 좋은템입니다.


요건 체력도 올리고 주문력 마관을 올리려고 삽니다.


요건 주문력 올리고 방어력도 올리고 재사용감소까지 그냥 딜과 방어와 생존기로 삽니다.



 다들 의아 하실거에요 이걸왜가요?이러면서 상대가 슈퍼 하드CC들이 득실거리는거아니면 대체로 요걸가는데 어차피 위에 템들을 보면 재사용대기시간 전부합치면 40퍼입니다.굳이 아이오니아를 갈필요도 없을뿐더러 카르마라는 챔피언을 잘살펴보면 이속증가 스킬이 있고 이 신속신에 이속증가와 둔화저항이 있기때문에 매우 무난합니다.


 이걸올리는 이유는 위에 신속신에서 언급했듯이 재사용 꽉찻기때문에 다른 아이템을 사면 대체로 재사용이 붙어있어서 효율이 좋지않습니다.슈렐까지 가야 40%가됩니다.그리고 슈렐리아 이것또한 카르마한테 매우 좋은아이텝입니다. 주문력 체력 마나재생 그리고 카르마스킬에 RE를 쓰면서 슈렐리아의 몽상 사용효과로 아군 이동속도 40퍼 증가인데 도주와 추노에 매우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얘는 진짜 만나기전에 닷지하세요 라인전자체가 고통입니다.계속 죽을수밖에없어요 e스킬이 너무사기라 답이 안나와요
레넥톤
애는 라인전이 그렇게 어렵진않는데 순간순간 폭딜이나 분노채우고 플쓰고 들어오거나 갱을 부르면 좀 짜증납니다.카운터급에 놓은 이유는 하위티어 분들 시야잘안하고 제어와드 잘안사니까 올려놧습니다.
빅토르
이놈은 요새 너프먹고 잘안나와서 좋긴한데 라인전자체는 고통은 아닙니다.근데 싸울라하면 w스킬 중력장때문에 딜교성립이 힘들어요..q스킬때리고 e스킬로 막고 하는 라인전 재미없는 라인전을 해야되고 숙련이 부족한분들은 얘랑싸울떄 은근한 압박감을가지고 라인전을 시작할거에요 이유는 갱부르면 답없거든요 라인을 많이 떙기지말고 중간에서 조금 위로만 땡겨놓고 라인유지하면서 해야되는데 하위티어분들은 이런 연습이 잘안되있기때문에 카운터픽에 놓았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이런 뚜벅이들은 그냥 껌이에요 근데 다리우스는 유체화를 들고와버리면 가끔 따이는경우가 있는데 유체화키는 소리가 들리면 바로빼세요 갱이왔거나 쇼부를 볼라고 하는건데 맞받아쳐줄필요가없는 챔이고 받아치다가 역관광이 가능한 챔이니까 그점만 조심하면서 하면 매우쉽습니다.
가렌
이놈은 그냥 맞다이 까도 이겨요 고기방패
갈리오
갈리오가 요새 op인데 탑에선 거의 안나오는데 탑에서 나오면 얘도 고기방패 단 갱호응이 매우 좋은 챔이니까 와드 제어와드 잘깔고 라인전하세요 안그러면 고통이상을 받을수 있습니다. 카르마도 갱호응 좋은 챔입니다!!!
제가 나머지는 안올리는이유는 별거없고 대체로 요새 탑은 뚜벅이가 나오기때문에 큰차이없고 한방이 강한 챔(폭딜챔)과 갱호응 좋은 챔만 상대법을 생각하면서 하면되요.큰차이가 없어요 뭐 몇개해드리자면

 애는 폭딜보단 지속딜인데 폭딜은 후반이고 암튼 상대법 약점안주면서 평타갈기면서 착취쌓고 카르마 w를 쓸때는 꼭 위아래 무빙을치셔야 응수로 스턴 안먹습니다.요정도?
애는 라인전이 은근히 쌘편인데 그냥 멀리서 평짤하면서 도망치면서 때리면 쉬워요.그리고 끌리는거 맞았을땐 그땐 바로  e스킬 써서 끊어줍시다 그러면 딜교자체는 이깁니다.

이렇게 누구나 알법한 챔피언 상대법이에요.이걸 카르마에게 맞게끔쓰시면되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을 중간에서 포탑사이로 만들어서 와드하고 라인전하기.

그리고 초반엔 라인밀기 1~3랩에는 무조건 밀어주기 이유!우리팀정글 바위개 싸움을 위해서 그 이후엔 상황에 맞게 밀고 당기고 해주시면되요

팀파이트시 역할
보통 라인전에선 제가 말햇듯이 강화W이게 띱뽕맛이라 자주쓰는편인데 한타할떈 전혀달라요.우리아군에게 붙는 암살자나 물린 아군에게 RE를 쓰시고 바로 W걸어주셔야됩니다.이러면 상대팀이 진짜 힘빠져요 카르마도 실드량이 장난이 아니기때문이죠 그리고 서폿이 시야먹으러 갈때 항상 같이 다녀주세요.이유 와드를 하다가 물리는 경우가 상당히많아서 와드를 박을때마다 E스킬을 써줍니다.그러면 서폿이 ㄳ 이럴겁니다.

챔피언별 호흡
탑카르마와 호응이 아주좋은 챔프는 서포터인데 진짜 특히 알리 쓰레쉬 브라움 진짜 호흡이 잘맞아요 해보시면 이래서 좋구나 알리한테E스킬걸어주면 알리가 알아서 이니쉬에이팅이 가능하고 쓰레쉬한테E스킬써주면 도망가는거 Q로 잘끌어주는구나 생각이됩니다.

마치며
아 벌써마지막이네 이게 진짜 플딱이의 공략인데...솔직한얘기로 숙련도가 없으면 안하시는게 좋구요..팀에 해가됩니다.. 그리고 제가 하위티어 하위티어 햇지만 무시하는말이 아니긴하지만 무시하는것도 어느정도는 맞습니다. 왜냐면 와드를 어느방향에 박느냐 이타이밍에 어디에 박느냐부터 티어차이 확실하게 나고 라인관리만봐도 확실히 알수가 있기때문이죠. 너무 제가 하위티어무시한다 생각하지 마시고 일반게임에서 숙련을 좀해보시고 랭겜으로 가져가시길 바라구요.챔피언 대응법 원하시는분들이 많다면 제가 다시 전부다 올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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