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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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븐, 화려한 처형자
Draven, The Glorious Executio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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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더 강하고 조금더 딴.딴.한 착취꾼 홍철이!

- 갱꼬딩(2019-01-01, 조회수: 5368)

그렇다... 드레이븐은 사실 착취를 들어야 되는 챔이었던 것이다!
드레이븐, 화려한 처형자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104) 2443 마나 360.56 (+39.0) 1023.56
공격력 62 (+3.61) 123.4 공격 속도 0.679 (+2.6%) 0.979
5초당 체력회복 3.75 (+0.7) 15.65 5초당 마나회복 8.04 (+0.65) 19.09
방어력 29 (+4.5) 105.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먼저 착취의 손아귀 활용법에 대해 생각해보자.
탑에서 Garen(가렌)Dr. Mundo(문도 박사) 같은 탱돼지들이 cs먹다가 착취쿨 돌 때마다, 상대가 cs 먹을 때 한대 툭.


그렇다면 Draven(드레이븐)홍철이의 라인전에서 견제 방식을 생각해보자.
도끼 돌리면서 cs먹다가, 상대 머가리에 도끼를 한대 툭.

방금 던진 도끼는 간단해보이지만, 자그마치 3개의 복합딜이 합쳐진 컴비네이션! Spinning Axe(회전 도끼)+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Shield Bash(보호막 강타)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로 견제를 넣을 때마다 피가 회복된다.
Overheal(과다치유)의 효과로 풀피일 때 피흡을 할시, 쉴드가 생성된다.
Shield Bash(보호막 강타)쉴드가 있으므로 평타에 추가딜이 들어간다. (여기에 추가 방마저는 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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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FFENSE(공격)OFFENSE(공격) ad+20으로 초반부터 묵직한Spinning Axe(회전 도끼) 한방을 만들어주자.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 부족한 공속을 메꾼다.

Overgrowth(과잉성장)Revitalize(소생) 요놈은 취향껏... Overgrowth(과잉성장)는 한타 때 피통 100 정도 많고, Revitalize(소생)는 피흡을 소소하게 올려준다.
상황에 따라

Heal(회복)barrier(방어막)Cleanse(정화) 골라서 쓰자.
드레이븐의 리그 (League of Draven)
드레이븐이 회전 도끼를 잡거나 미니언 또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포탑을 철거할 때마다 팬들의 환호 중첩이 쌓입니다.

미니언 6마리를 도끼를 떨어뜨리지 않고 연속으로 처치하면 환호 중첩이 2만큼 추가로 쌓입니다.

드레이븐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40골드를 추가로 획득하고 팬들의 환호 중첩을 소모하여 중첩 하나당 2.5골드를 더 얻습니다.

드레이븐이 사망하면 팬들의 환호 중첩의 75%가 사라집니다.
회전 도끼 (Spinning Ax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드레이븐의 다음 공격이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피해량 45/50/55/60/65, 추가 피해량은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와 동일합니다.

드레이븐의 도끼가 대상에게 맞고 튕겨 나가 공중으로 높이 뜹니다. 공중에 뜬 도끼를 드레이븐이 잡으면 자동으로 회전 도끼를 다시 사용합니다.

드레이븐은 한 번에 두 개의 도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기의 피 (Blood Rush)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드레이븐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50/55/60/65/70% 증가하며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20/25/30/35/40% 증가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 증가분은 시간이 지날수록 급격하게 감소합니다.

드레이븐이 공중에 뜬 회전 도끼를 잡으면 광기의 피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비켜서라 (Stand Asid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드레이븐이 도끼를 던져 75/110/145/180/215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도끼에 맞은 적들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타격을 받은 대상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25/30/35/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50)
죽음의 소용돌이 (Whirling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드레이븐이 175/275/375 (+1.1/1.3/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는 대형 도끼 2개를 투척합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하거나 재사용하면 도끼가 드레이븐에게 돌아옵니다. 적에게 명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8%(최소: 40%)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이 죽음의 소용돌이에 피해를 입어 체력이 드레이븐의 현재 드레이븐의 리그 중첩의 100% 이하가 되면 드레이븐이 해당 챔피언을 처치합니다.

도끼가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가 초기화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R-Q-W-E 순으로 선마. 여기에 이견은 존재할 수 없음.

 

스킬 콤보

 Spinning Axe(회전 도끼)를 줍는다. Blood Rush(광기의 피)를 쓴다.


Stand Aside(비켜서라)는 적지적소에 쓴다. (생존용, 킬각용)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 한타 이니시, 글로벌 저격, 딸피 마무리, cs 정리 등으로 쓴다.


스킬 활용 팁

 특히 한타때 생존용 Stand Aside(비켜서라)를 잘 쓰자. 사실상 궁극기인 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보다 Stand Aside(비켜서라)가 더 중요하다.


Spinning Axe(회전 도끼)Blood Rush(광기의 피)에 대한 얘기는 다른 공략글이 많으므로 생략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빠르게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확보하는 것이 템트리의 핵심이다.
이번 착취꾼 홍철이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Draven(드레이븐)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와 Shield Bash(보호막 강타) 시너지가 좋다는 걸 명심하자!




초반 1.
Doran's Blade(도란의 검)-B. F. Sword(B.F. 대검)-B. F. Sword(B.F. 대검)-Vampiric Scepter(흡혈의 낫)-The Bloodthirster(피바라기)-Zeal(열정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초반에 흥하거나 반반 갔을 때 가는 템트리. 빠르게 BF를 2개 올려 하나는 피바라기, 하나는 무대를 올려준다.



초반 2.
Doran's Blade(도란의 검)-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초반에 말려서 당장 BF를 살 돈을 마련할 수 없을 때 가는 가성비갑 3도류 템트리.

이후에는 어떻게든 BF를 2개 살 돈을 마련해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를 구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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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은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 중에 상황에 맞게 간다.

개인적으로는 대부분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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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Bloodthirster(피바라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3코어가 마련되면, 다음에 가는 4코어는 다름아닌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다.

여기서 띠용~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지만,

사실상,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이 나온 시점에서 드레이븐이 딜은 넘치면 넘쳤지 부족하지 않다.
이 시점에서 한타 때 딜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그것은 공격력이 부족한게 아니라, 탱킹의 부재로 생존이 안되서 그런 것이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4코어로 확보한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Draven(드레이븐)는, 약 130 정도의 방어력+2300 에 달하는 피통+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쉴드+피흡으로,

딜은 오지게 쎈데, 물어도 뒤지질 않는, DPS와 탱킹을 모두 확보한 Enemy's Worst Nightmare가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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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Bloodthirster(피바라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기본으로 이후 선택할 수 있는 템트리는,


1. 안티 AP : 상대가 AP가 너무 강력한 경우, 중간에 Hexdrinker(주문포식자)주포를 섞어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가면 된다.

2. 수호천사: 잘 죽지도 않지만, 죽어도 살아남.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

3. 방관트리: 상대방 방어력이 뚫리지가 않을 때,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4. 사실상 딜탱: 원딜을 포기하고 딜탱이 되고 싶을 때,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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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 후반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팔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or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면 됨.
신발이 없어도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의 고유 효과로 비전투 중에도 충분한 이속을 얻을 수 있고,
한타때에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orTrinity Force(삼위일체)의 고유효과 + Draven(드레이븐)의 Blood Rush(광기의 피)로 인해, 신발을 팔아도 아쉬울게 없음.

상대 조합에 방어력 게이들이 많으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가고, 그렇지 않으면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면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레오나가 6 찍고나면, 레오나 궁 쓸때마다 최소 플래시 빼거나 뒤져야됨...

ㄹㅇ 이거 개노답.

아이템이나 피지컬로 극복할 수 있는게 아님.
브라움
상대 브라움이 드레이븐에 붙으면 떼어낼 방법이 없음.

브라움 자체가 딴딴해서 녹이지도 못 하는데다가

그렇다고 상대 원딜 먼저 녹이려고 해도 쉴드 때문에 타게팅이 안 됨.
케이틀린
사거리 곶통.

특히 사거리 차이로 인해 이번 공략의 핵심인 "착취의 손아귀"를 이용한 딜교가 성립이 안됨.

각잡고 들러붙어서 싸우려고 해도, 케이틀린 e 맞으면 딜교 손해 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머가리=킬

벽꿍만 조심.
이즈리얼
머가리=킬

단 후반가면 존재감 미쳐버리기 때문에, 초반에 아주 조져버려야 됨.
시비르
머가리=킬

얜 진짜 쉬움.

 

 

라인 / 정글 운영법

 cs 먹으면서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쿨 돌 때마다 눈치껏 상대 원딜 머리에 도끼를 찍어주자.

 

초반 운영법

 첫 BFB. F. Sword(B.F. 대검)가 무난히 나온 시점부터 홍철이Draven(드레이븐)는 당신의 생각 이상으로 강하다.


미니언 팍팍 밀면서, 상대 포탑에 라인을 꼴아박아주자.



단, 상대 정글의 동선 파악은 필수이다.


상대 정글이 어딨는지도 모르면서 라인 미는건 자살 행위.



설령 상대 정글이 봇갱을 오더라도, 성장차이가 어지간히 나지 않은 이상,

첫 BFB. F. Sword(B.F. 대검) 타이밍의 홍철이Draven(드레이븐)는 아군 서포터와 합을 맞춰, 적 정글러를 깊숙히 끌어들여 먼저 잡는다는 생각으로 싸우면, 2:3도 무난히 이긴다.


적 정글이 미드or탑에 있는게 확인되면, 라인을 상대 포탑에 박은 뒤,

포탑과 cs경쟁 벌이고 있는 상대 머리에 도끼 한대씩 던져주면서 피를 깎아놓고 다이브각을 노리자.


 

중반 운영법

 강력함을 바탕으로 상대방의 머리통들을 부숴주자.

 

후반 운영법

 이제 좀 원딜로서 자각을 가지고 생존에 신경쓰며 포지셔닝을 뒤로 잡자.

특히, 도끼 2개 유지하겠다고 앞에 있다가 먼저 물려 뒤지고 한타 시작하면 게임 터진다.


도끼 1개로 싸우더라도 일단은 안 물리고 풀피인 상태로 한타 시작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브루져에게 계속 물려서 한타 이상해진다면 베인/마스터이 마냥 "후진입"을 해보자.

 

팀파이트시 역할

 앞 라인부터 녹인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후 추가하겠음.

 

마치며

 이번 시즌 홍철이도 강력하다. -이상-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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