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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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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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유체화+가고일 공략

- 람머스내핵(2019-01-05, 조회수: 8663)

시즌3 람머스 1000판 이상 다5마감
시즌4 람머스 다1 50포찍고 군입대 당시 마스터없었음
시즌7 람머스 승률82퍼로 다이아 진입


시즌8 람머스 승률74퍼로 다이아 진입(플4-다4-4일컷)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여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개인취향 다만 서브스펠은 저 상태로 하는게 좋음
특수한 경우 아니면 무조건 고정
필자도 시즌3부터 시즌8까지 꾸준히 점멸을 이용했으나 유체화로 바꿈
내가 이공략을 작성할까 생각한 이유도 유체화라고 보시면 됨
글이 길어질건데 아 유체화쓰는거보니 안봐도 심해다 싶으시면 나가시면 됨


머리말에서 얘기했다시피 작년에는 승률 82퍼로 진입했는데 이번에는 승률74퍼로 진입했음(처음부터 유체화 썻었으면 80퍼이상으로 진입했을듯)
이유는 작년에는 정복자,인피고뎀이없었고 람머스 자체가 여진으로 극버프 받은 상태라 점멸을 이용한 상태로도
높은 승률을 유지할수 있었음
허나 지금은 잘큰 람머스라도 예전만큼 1vs4 1vs5이런건 상상도 못하고
q자체가 너무 풀리기 쉽기때문에(베인e,카사딘q등등)점멸있을때를 제외하고는 갱각 보기가 극히 힘듬
그래서 생각해낸게 신속+유체화임
이 빌드로 가시면 q가 끊겨도 높은이속으로 갱성공가능

그리고 점멸과 유체화를 동일시 하면 안되는게 점멸은300초 유체화는 180초임
롤에서 2분은 정말 긴시간인데 점멸1번 써서 갱성공하는거랑 유체화2번써서 2번성공하는거랑은
차원이 틀림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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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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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e 2렙후 q선마 그후 e-w순으로 마스터

스킬 콤보

 나는 피지컬이 딸려서 람머스를 원챔으로 잡는사람인 만큼 단순함

q진입-r-e-w-평평


스킬 활용 팁

궁 배운기준으로 q진입 직전 r킴 그후q로 박은후 상대가 이동기,점멸이 없다면 도발을 바로쓰지않고 최대한 때려준후

도발 씀(이유:q슬로우,r슬로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유체화를 든 만큼 신발은 기동신이 아닌 신속임 이유는
q가 끊긴다는 전제하에 추격하면서 갱킹을 한다고 생각하면 기동신의 맞아서 생기는 이속감소는
유체화랑 어울리지않음
점멸을 들꺼면 기동신을 가야하고
유체화를 들꺼면 신속을 가야함

그리고 아이템 공략의 핵심은 가고일임
나도 람머스를 오래동안 한 유저로써 가시갑옷가면 원딜 원콤 미드 원콤 내던시절을 즐겼었음
그리고 그때는 가고일없어도 탱킹이 가능했으니까
허나 지금은 올ad가 아닌이상 3명이상의 공격에 버티기가 힘듬
예전 방식이 기동신+점멸로 적 원딜,미드 물어서 뚜드려 맞으면서 잡거나 빈사상태로 만들고
나도 빈사상태가 되거나 죽는경우가 다반수
허나 신속+유체화+가고일이면 잡을순 없어도 빈사상태로 만들고 나는 반피이상 남기면서 도망가능
이유는 유체화와 신속의 빠른 기동력+가고일의 탱킹때문임

그리고 핵심아이템에 거인의 허리띠를 넣은 이유는
가시갑옷후 바로 가고일을가면 어마어마한 탱리스크가 남
??가시갑옷이랑 가고일을 가는데 탱 리스크가 난다고? 생각하시는분이 있는데
가고일에는 체력이없음 가시갑옷에 있긴하지만 미약한 수준이고
잿불-가갑-가고일순으로 가면 방어는 어마무시하지만 체력이 1000대 수준이라서 금방 녹는 상황이 발생하게됨
그래서 가갑후 허리띠 하나를 둘러줌으로써 잿불의 추가체력15%+와 가고일의 강철화 효력을 극대화시킴

그후는 자유인데 적에 치명타또는 평타기반 챔이많으면 란두인을가고 ap챔이 많거나 스킬기반ad가 있으면 워모그를감
애초에 가고일로 적 궁극기,체력을 다 빼논 상태기때문에 워모그로 채우고 후진입해서 이긴 경우가 상당히 많음

아이템은 정말 4ap 이상이 아니라면 고정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확정cc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신속+유체화라도 진입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움
모르가나
블랙실드때문에 심리싸움을 해야하는데
바텀기준 원딜과 모르가나서폿이면 모르가나한테 가는척 하거나 원딜한테 가는척해서
블랙실드가 빠지면 안쓴쪽으로 들어가서 도발걸면됨
그게 가능한 이유는 마찬가지로 신속+유체화의 빠른 기동력
아트록스
걍 십사기챔 무조건밴
시즌3부터 하면서 어떤 ad가 사기일 시절에도 밴한적이 없는데
얘는 아님 평타기반도 아니고 흡혈까지 있어서 교전,한타 다 불리함
또 포커싱해서 잡자니 궁때문에 살아나기 까지함
어그로가 짜오,자크급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수은+피바 나오기전이면 뚜드려팸
마스터 이
마찬가지로 수은+피바 나오기전이면 뚜드려팸
리 신
적 정글이 리신상대면 거의 져본적이 없음
한타,갱킹 람머스가 압승


라인 / 정글 운영법

 무조건 선레드

선레드후 레이스 - 작골까지 먹으면 3렙찍음

그후 가까운 라인으로 갱킹을 가거나 바위게 싸움을 유도하면됨

람머스가 선레드 3렙이 얼마나 빠르냐면

바텀리시를 받는 선레드일경우 람머스가 3렙일때 바텀이  반반가는 상황이면 2렙전임 그만큼 빠르다는 이야기

초반 운영법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게 람머스는 후반챔이다 후반가면 이길수있다 이건데

람머스도 어마어마한 유통기한이있음

그리고 초반에 매우 강력함

3렙기준 역갱은 모든챔프 다 잡을수있고 동일갱이라도 리신 압살함



중반 운영법
빠르게 게임을 터트리고 싶으면 키워줄 라인의 챔프를 봐야함
우리팀 라인이 갱을 성공해서 킬을 먹으면 스노우볼을 굴릴수있나?없나?
생각을하고 있으면 가고 없으면 정말 확실할때 가거나 와드만 박는수준
그래서 나는 미드나 바텀에 80%이상 힘을 실어주는 편임
미드나 바텀에 힘을줘서 탑이 터지면 그건 복구할수 있지만
미드나 바텀이 터지면 게임이기기가 상당히 힘듬
애초에 탑은 텔포를 드는경우가 다반사기 때문에 라인전이 끝나도 복구할수가 있음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왔으면 솔직히 람머스는 유통기한 왔다고 보면됨
미카엘+솔라리등의 팀파이트템이 뜨고
적 딜러들이 수은을 들었다하면 녹이는건 고사하고 내가 안녹는거에만 집중을 해야함
그래서 더 버티기위해서 가고일이 필요한거고

팀파이트시 역할
만약 우리원딜이 잘컸고 적 원딜이 못컸다 이런상황이면
상식적으로는 우리원딜을 지키는게 맞음
그러나 우리 원딜을 지키면 가고일을 간 의미가없음
그래서 나는 한타시 항상 이니시를 먼저 여는편이고 가고일로 스킬 다빼고 도망치는편임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적긴 적었는데 아무 스샷도없고 동영상도 없어서 이해하기 어려울수가 있음
내 공략은 람머스를 많이 했지만 티어가 낮은 분들을 위한 공략임
람머스를 처음하시는분들은 이 공략말고 다른공략 보시는거 추천
그리고 혹시나 궁금해 할분들 때문에 적는데
내가 다5까지 찍고 안하는이유는
난 멘탈이 매우약함 미드 솔킬따이면 블루 그냥 먹고 욕하면 받아치고 겜 던지는게 다반사
누가 갱오라고 찡찡대면 절대 안가고 반말해도 안감
5연승하고 1패해도 멘탈터져서 겜 안하는 경우가 대부분임
애초에 즐겜유저라 그냥 다이아를 찍었다는거에 의미를 두는편
멘탈이 심각하게 약해도 람머스 이해력 하나만으로도 높은 승률 유지가능
이 공략을 제대로 이해하고 람머스를 오래하고 멘탈도 좋으신분이 있으시다면 다1~다4 할거없이 현지인이라면 다 씹어먹을수있음
질문환영 할거없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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