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0
0
0
1/1
B ~ P 피즈 상대 라인전 운영법 +집공내셔피즈

- 호랑감자(2019-01-05, 조회수: 42065)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집중공격 피즈입니다.  만약 상대방이 

판테온,스킬계열무시 챔프,를 할경우 감전으로 바꿉니다 .

집중공격의 장점은 감전과 딜도 별로차이안나고 쿨타임도 차이안납니다

Q 평 W 로 3타를 터트리기도 쉽고 무엇보다 승전보 , 민첩함 , 을 가져감으로써 

내셔이빨 피즈를 갈경우 굉장한효과를 발휘합니다

돌발일격 + 최후의 일격으로 피즈는 상상치도 못한 딜을넣을수있고 
내셔이빨을 삿을경우 피즈의 단점인 지속딜이 부족한점을 매꿔주고 
동시에 쿨감 20퍼도 챙길수있습니다 .

집공은 3타를 터트리면 6초동안 8~12%의 추가대미지를 넣을수잇습니다 
감전이란 타이틀은 한번넣으면 끝이지만 집공을 잘이용하면
감전보다 효율적이게 딜을 넣으실수잇습니다 
점멸점화말고 들께잇나요 ??..............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5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는 대충 이런식으로 합니다 
 를 쓴후 평타를 때린뒤 로 Q 평 W 로 감전 or 집공을터트린후 상대가
스킬쓸껄 예측한후 를 씁니다 
상대가 만약 반피나 3칸이상 달았을경우  평   점화로 쉽게 킬각가능합니다

대신 상대가 마저템을 올릴경우는 와드를 잘해주면서 상대 정글을주의해주세요 

스킬은 기본적으로  ->  - > ->마스터 찍습니다

만약 자기가 재간둥이를 못마추거나 상대 챔프 특성상 잘피한다면  W 찍는것도 고려해보세요 
하지만 재간둥이를 안찍으면 엄청긴 쿨타임을 느껴보실수 있으실겁니다 ㅎ.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빌드를갈떄 저는 무조건 돈이생기면  암흑의 인장부터 삽니다 

처음귀환탈떄 암흑의 인장 신발 정도 살돈모아두시면 좋습니다.
 신발은 피즈의 생명이자 원거리 챔프를 잡느냐 마느냐를 크게 좌우합니다 
암흑의 인장은 부패물약과 시너지 효과를 작용하며 싸면서 저만큼 좋은게없습니다 

마법공학 벨트를 먼저가는이유는  쉬운 딜교입니다
아이템 효과부터가 딜교하기엔 적합하고 
벨트가 나온후부터는 라인클리어를 재간둥이말고도 대체할수있어서
상대정글이 안보이고 미드동선에 있을꺼같은경우 재간둥이대신 쓰면서 활용합니다. (뼈방패 빼기도좋음)

마법공학을 먼저가며 내셔 or 존야는 상황에 따라갑니다 우리팀이 지켜주는게많고
잘안죽는 다면 내셔 를 선호합니다. 

내셔는 다방면에서 피즈한태 너무좋습니다  "지속적인 딜교" Q W 스킬계통 
리치올리면 그딜을 버틸수없습니다.

피즈는 스킬이 다빠지면 할께없는게 단점인데 내셔이빨을 사면 그것을 보충해주므로 
좋은거같습니다

존야는 상황이 많이불리하거나  상대챔프에 cc기가 많을떄 갑니다 

너무 팀에 ap가 많다면 라바돈 대신  지팡이 추천드립니다. 관통지팡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라인전 상대하기 어려운챔프입니다. 피즈가 2킬정도 우위일 경우는 제외되지만
무난하게 라인전을 한다면 상대가 여진라이즈일 경우 카운터 입니다
Q -> W 평 콤보로 들어가다가 속박걸고 딜교걸면 손해보고 끝납니다
혹시해서 이길꺼같아서 재간둥이를 썻다간 그대로 갱당하기 쉽습니다
무난하게 했을경우는 라이즈가 라인밀고 로밍다니면
피즈는 CS도 챙기기 바쁩니다..

라이즈와 비슷한 카운터는 리산드라입니다.
판테온
걍답없음 판테온 패시브와 피즈 q w 평 을 막는거자체가
너무 답도없이사기임 주포올리면 피즈솔킬절때불가능 그전에
피즈가 q q q q q q q q q q q q q 쳐맞거나 피하느라
재간둥이 쓰다가 마나없어서 포탑앞에서 존버타게됨
프리징하면 답도없음 무난하게 상대시 갱을 이용하면
극복가능합니다.


( 초반 ★★★) 상대하기힘듬,.
모르가나
피즈의 특성과 단점을 역으로 잘만든 챔프인거 같습니다
피즈의 기본콤보는 R 로 들어가서 Q W평 재간둥이
하거나 R E재간 Q 평 W로 폭딜넣는식인데

모르가나 블랙쉴드가있으니 R로 무조건 못들어가고
QW로 들어가야하는데 QW쓰는순간 모르가나는 블쉴걸고 궁을시전합니다
궁걸린피즈는 도망가야하는데 재간거리로는 모르가나 궁거리를 못따라가고
만약 안튀고 딜교걸경우 속박 + Q속박 W 딜 점화에 피즈는
궁도못쓰고 딜교도못걸고 쓉털려버립니다
상대가 여진일 경우 더심합니다. 블(모르가나가 블쉴빠질타이밍에 딜교걸면 피즈가이김)
q만 피해도 딜교우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그냥 벌레챔프긴 한데 야스오가 e로 와리가리 타는타이밍에 평타쳐서
패시브 뺀다음에 딜교걸면 질수가없습니다 야스오 q타이밍에 재간둥이로
한번 피했을경우 질수가없음 하지만 야스오가 반대로
잘크고 주포까지올릴경우 들어가도 못이기고 안들어가도 못이기니
초반에 잘상대해주셔야합니다.

(
아리
매혹피하면 그냥 샌드백 입니다 R을 쓰면 자신도 당현하듯 R을 쓰고
만약 피즈궁을 맞을시

뒤로 R쓰는 아리타이밍에 맞춰 재간 + QW 점화 맞추면 그대로 죽습니다.

다시 R이생기기 전에 잡습니다
이렐리아
제가볼때 피즈로 이렐만큼 상대하기 쉬운게 없는거같습니다

이렐이 Q로 cs 먹을떄 평타를 주기적으로 쳐주며

평w q로 딜교걸면 감전 or 집공이 터지며 이렐은 당황하면서 도망갑니다

반피이상달면 똑같은콤보로 q 평 w 을쓰며 이렐이 W 쓰는타이밍에
재간둥이로 킬각을잽니다.
( 주의★ ★ ★ 이렐 w 쓸때 모든스킬을 쳐박지말아주세요 이길꺼같으면서도 집니다)
딜개안들어감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의 피를 3칸 까는걸 목표로 딜교를하며 상대가 물몸일경우
Q 평 W 점화 로 킬각이 잘나옵니다. 상대가 플래쉬를쓸경우 맞플래쉬를써서 평타나 e를 써주세요  e는 상대갱을 대비해 충분히 아낀후 사용합시다. (상대가없을경우는 스킬피하고 딜교하는데 사용 )
피즈가 잘클경우 상대방 정글에다가 와드를박고  상대 정글이 물몸일떄 라인만 빠르게 밀어두고 상대정글을 돌아다니거나 로밍을다닙시다

초반 운영법 
피즈는 아시는분들은 다알지만 1~2렙 최약체입니다 상대가 이렐리아같은 평타계열일경우에는 서로 딜교하기가 쉽지만 원거리 챔프일경우1~2렙 동안 안맞고 먹을수있는것만 먹는게 중요하며 딜교를 절~떄로하지마십쇼  (갱올때제외) 피즈같은경우 라인미는게 처음에약한데 바위게싸움할떄 상대 2렙 자기 1렙일경우 그냥 빽핑찍고 밀린라인 드시는게좋습니다 만약 호응해주다가 둘다죽거나 레벨링이 극적으로 딸릴수있습니다 레벨링딸리면 압도적으로 집니다. 주의 ★★★ 잘컷을경우 봇 밑에 솔방울탄을 터트려서 밑동선으로 로밍다니시면 킬따기 게임터트리기 쉽습니다


중반 운영법
레벨링 위주로 플레이하십시오 레벨링이 부족할경우 봇과 스왑하여 레벨링을 충분히한후 한타해주세요 존야가없을시 섯불리 들어가지말고 원딜짜르는걸 목표로 하고 뺄수있으면 재간둥이로 빼고 뺄수없으면 그냥 딜넣다가 죽읍시다


후반 운영법
중반운영법과 원딜 짜르는걸 제일 급선무하고 우리팀원딜이 잘클시에는 상대 뚜벅이 챔프를 궁맞추고 상대원딜을 짜르는걸 목표로하고
우리팀 원딜이 못컷을경우 무조건 상대 원딜을 짜르는생각과 자신이 살아갈수있게 적당히 스킬빠지고 들어가거나 우리팀동선이 좋을떄 들어갑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주로 원딜이나 뚜벅이한태 궁넣는게 중요.  자신이 잘컷을때 상대방잘큰 뚜벅이 캐릭터가있고 한타가 일어날꺼같은경우 궁을 씁니다 그면그 상대방은 자신한태 딜교걸줄알고 궁슬로우에 앞라인 잡고있는 탱딜러를 원딜이 잘 짤라주고 q w e 를통해 원딜을 잡거나 물고 존야로 버티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r qwe 로 원딜을 잡거나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 어떻게 알려줘야할지 처음올리는거라 잘모르겠네요 
만약 댓글이 달릴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치며
제가 최종적으로 찍은건 D5 입니다 피즈를 시즌 4인가 3부터 해왔으며 1000판정도하고 재간둥이 스킬활용과 qwe 스킬 활용이 재밌어서 계속해왔습니다 피즈는 3렙떄부터 강력해지며 상대 원딜이 원콤이안날경우 너무나도 힘든챔프에 상대가 딜탱일경우 들어가기도 에매모 한챔프지만 쓰기편하며 쌘챔프입니다 티어가 낮은티어일떄
간단하지만 3칸 딸게해놓고 q 평 w 점화에 잘당하고  저티어 친구들이 조금 힘들어하는이유가 원거리챔프가 때리면 그거에 짜증나서 자신피도못보고 들어가다가 죽는경우가 많은데  피관리 잘하시고 
q 평 w  스킬피하면서 e 이것만 숙지 하시면 라인전은 무난히하기 쉽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