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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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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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ap이블린

- Dockeh(2019-01-09, 조회수: 13495)

지금 메타가 아닌 아주 예전에도 많이 나왔었던 ap미드 이블린. 
아직까지도 상당히 쓸만하다고 느껴서 적는 공략글입니다.
이블린에 대해서 숙련도가 없는 사람은 정글 이블린을 연습하고서 하는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이블린 룬은 보통 위에 룬을 드는 편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말이죠.
이블인의 패시브인 Shadow Walk(악의 장막)악의 장막의 효과로 6렙 이후부터 피가 차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그것을 이용하여, 극딜을 위한 절대집중Absolute Focus(절대 집중)과 존버의 결집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을 드는 편입니다. 6렙 이후부터는 은신도 있기에 Sudden Impact(돌발 일격)돌발 일격또한 좋기에 가는편입니다. 한가지 문제인 것은 궁쿨이 길다는것?
그 덕에 미드에서 솔킬을 따기 위해서 킬각을 잘봐야한다는 느낌이 잔뜩 드는 편입니다.



하지만, 침착Presence of Mind(침착)을 드는 것과 궁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과 시너지가 잘맞는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을 드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궁쿨이 상당히 빨리 돌아오기 때문이죠. 하지만, Absolute Focus(절대 집중)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으로 인한 딜 높임이 없으니 솔킬은 상당히 애매할수 도 있습니다.
서머너 스킬은 당연히 솔킬을 위한 Ignite(점화)Flash(점멸)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을 드는 것도 있지만, 어차피 6렙 이후가 되면 은신이 되는 것만으로도 이블린의 행적이 두려워지기에 굳이 Teleport(순간이동)는 필요없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만약Galio(갈리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같은 챔프라면은 상당히 말은 달라지겠지만 말이죠.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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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Shadow Walk(악의 장막)은신 상태일때 Dark Frenzy(황홀한 저주)가 가득찼을 때Hate Spike(증오의 가시)로 인한 매혹과Ravage(채찍 유린)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Hate Spike(증오의 가시)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입니다.

내가 엄청 강하다고 생각하고, 실제로도 그렇다면 Dark Frenzy(황홀한 저주)이 굳이 매혹을 걸지 않고, 느려짐만 걸어도 충분히 솔킬이 가능합니다.

스킬 활용 팁

 이블린을 하는 사람들은 잘 알다싶이 이블린은 자신의 아이템이 엄청 나오지않는다면, Dark Frenzy(황홀한 저주)의 의존성이 가득한 친구입니다. Dark Frenzy(황홀한 저주)이 없으면 가차없이 빼주는 모습도 보여줘야한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이블린의 Shadow Walk(악의 장막)패시브 특성상 6렙부터 은신이 발동되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초반에는 사립시다. 이블린이 Dark Frenzy(황홀한 저주)이 생기는 순간 3렙때 킬각을 노릴수도 있기는 하지만, 그것은 보통 잘 나오지는 않는 편이니 쉽게 다가가거나 그러지는 맙시다.

이블린 특성상 Dark Frenzy(황홀한 저주)을 쓰면 앞에서 오는 건줄 알고 착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뒤로 빠지는 경우가 다분하니 항상 뒤를 차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은 마무리용 최고 스킬이며 때로는 도주기용 스킬입니다. 마스터이의 Alpha Strike(일격 필살)같이 쓰는 동안 점화나 도트딜을 제외하고는 무적상태이니, 만약 Fizz(피즈)Zed(제드)같이 암살자가 킬각을 노려도 노련히 잘벗어나는 모습을 보여줄수 있습니다. 무조건 딜링 스킬이라고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Doran's Ring(도란의 반지)는 효율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미드에서 마나를 막쓰는 것도 아니고, 어차피 사리면서 막타만 먹을 운명이니 우리는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나 사서 물약 회복을 높여줍시다. 그리고 그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로 진화 할겁니다. 그렇게 미드에서 사리다가 보면 Sheen(광휘의 검)이 나오고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이 나오는데 이 정도만 나와도 상대 미드라이너를 잡을 수 있는 킬각이 완성되는 편입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는 킬각을 위한 템이라고 생각하시고, 어차피 크면 팔 아이템입니다.
보통이면 Lich Bane(리치베인)이 나오고 나면 바로 전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를 올리는 편인데, 은근히 스택쌓기도 편하면서, 잘 죽지도 않습니다. 게다가 딜은 딜대로 나오는 편이라 바로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올리는 편이기도하죠.

마지막 템인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는 솔직하게 그리 추천하는 템은 아닙니다. 쿨감을 뒤늦게 가는 것도 별로이기도 하고, 갈거면 초반에 가야하는데 초반에 리치베인보다 딜링이 잘나오는 것도 아닙니다. 궁쿨이 부족하기에 마지막에 부랴부랴 가는 편인거지..
궁쿨에 대해서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 다면, 바로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를 초반부터 올려주기 시작합시다. 갠적으로는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Sheen(광휘의 검)Oblivion Orb(망각의 구)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서 잡상인 모드로도 들어가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은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6렙 이후로 도주기 많아서 잡기 힘듬
에코
6렙 이후로 궁으로 인한 피흡으로 잡기 힘듬
아리
6렙 도주기 사기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코
궁이 뒤늦게 발동되는 편이라 잡기는 쉬움.
야스오
매혹을 걸고 e로 먼저 매혹을 터트리면 이기는 챔프. q는 장막에 막혀서 좀 문제인것이 있다. 투사체를 몇번만 막아줍니다로 바꿔주면 좋겠다.
피즈
재간 둥이로 인하며 킬각 잡기는 어렵지만, 이블린의 궁으로 피즈 궁을 씹을 수있기에, 그렇게까지 어렵지는 않음.


라인 / 정글 운영법

 6렙 이후에 싸울것.

킬각은 3렙때도 나오는 편이지만, 자신감이 넘친 플레이는 때로는 해가 될수 있으니 안전하게 6렙때까지 q로 미니언 먹으면서 버티는 것이 낫다.


초반 운영법

 q로 미니언을 먹으며 버티면서, 6렙때 확정 킬각을 노리는 것이 좋다. 

미드는 그 전까지는 주도권이 없는 편. 만약에 정글러를 도와주려면 2렙 Dark Frenzy(황홀한 저주)을 찍어서 싸우는 것도 나쁘지 않음


중반 운영법

 암살자인 미드 이블린으로 항상 미드에 있을 것이 아닌 계속 다른곳으로 이동하면서 로밍을 시도 하는 것이 좋다. 이블린의 패시브인 Shadow Walk(악의 장막)의 효과로 딜교를 건후 은신상태에서 피회복을 하며 킬각을 노리는 것도 ok 마치 파이크 미드같은 느낌이 든다.


후반 운영법

 Control Ward(제어 와드)를 조심하면서 암살 시도를 하자, 한타를 할꺼면 항상 뒤를 잡는 것이 좋다. 보통 Dark Frenzy(황홀한 저주)을 걸면 뒤로 빼는 편이니, 은신이 걸리지 않게 뒤로 같이 빼면서 Dark Frenzy(황홀한 저주)이 다찼을 때 급습하자.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과 미드라이너를 암살하는 역활이지만, 솔직히 딜량이 말이 안되서 그냥 아무거나 암살하면 되는 편..


마치며
미드 이블린도 흥할수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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