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57.1% (4표)
14.3% (1표)
28.6% (2표)
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0
0
0
4/7
수정중)브실골탈출 날먹 벨코즈원딜

- 무소류(2023-12-06, 조회수: 164039)

본 공략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 추천합니다

1. 상체가 전부 AD를 뽑아서 AP가 필요한 상황


2. 서폿을 도저히 못 믿겠어서(세나 승률 28% 등등) 라인전 혼자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 때


3. 색다른 원딜이 하고 싶을 때



게임 해 보면서 느낀건 벨코즈 원딜이 정말 괜찮고 이 약점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플레티넘 이상은 올라가야 상대가 대처를 한다는 느낌을 받아 제목을 브실골 탈출로 지었습니다.


11/29 

솔랭으로 승률 70퍼센트로 에메랄드2 왔습니다

70으로 다이아 찍고 오겠습니다






12/6 다이아 찍었습니다! 아직 할만하네요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룬은 거의 이렇게 갑니다

폭결이 후반엔 정말 말이 안되긴 하는데 주작을 드는게 역시 라인전에 조금이나마 더 도움이 되서 주작 추천 드립니다

원래 마순팔에 비스킷까지 박고 양피지까지 존버했는데 이제 양피지가 1100원이 되어서 그냥 침착에 체략차 극복을 듭니다

개물몸 유리대포 캐릭이라 어지간하면 체력차극복 효율은 나옵니다 불리할 때 효율 잘 나오기도 해서 권장합니다

상대가 정말 물몸이라서 체력차극복이 안 터지겠다 싶으면 영감에서 상황따라 골라서 듭니다

비스킷 외상 신발 초시계 정도에서 골라서 갑니다
상황보고 유체화나 힐 중에서 골라서 듭니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Q-E 순서로 마스터 합니다

다만 3렙까지는 Q-W-E순으로 찍으셔야 합니다.

스킬 콤보
QWE든 QEW든 QWER이든 패시브 3중첩 쌓으시고 궁 박으시면 됩니다. 

대체로 Q를 넣어서 슬로우를 넣으셔야 다음 스킬을 연계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1렙에 Q를 찍으시고 라인에 쓰기 보다는 가급적 상대에게 맞춰서 마순팔을 돌려주세요

마순팔을 계속 돌려주는게 중요합니다. 극초반을 넘기면 라인은 WE면 정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Q를 상대방에게 맞추려고 많은 노력을 해주세요

벨코즈는 서폿으로 몇번 돌려 보시면 챔프에 대한 감이 잡히실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황별 아이템
아이템 빌드
1코어는 리안드리 고정입니다

2코어는 보통은 지평선을 가는데 이게 맞은 적 시야 확보와 추가 데미지가 벨코즈에게 엄청 쏠쏠해서 권장드립니다

특히 시야가 애매한 곳에서 대치할 때 빛을 발합니다. 주문력에 쿨감까지 다 있는것도 호감.

정말 간혹 진짜 암살자가 뒤지게 많아서 살기 힘들겠다 + 나만 한턴 어그로 빼주면 이기겠다 싶으면 존야를 갑니다

3코어는 상황마다 다양하게 가는데 암살자 많으면 우추/쿨감과 이속이 필요하면 우추 나만 잘커서 내가 딜을 해야하면 라바돈을 거의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파이크
벨코즈는 물리지 않는 거리 조절이 포인트인데 파이크는 말도 안되는 억지 그랩각이 특기라서 좀 까다롭습니다. 우리 서폿이 마오카이/레오나 같은거 해서 역으로 물면 파/이크로 분해 가능 다만 세나라면... 묵념
헤카림
이동기 없는 탱커는 엄청 잘 녹이는데 이속이 빠르거나 이동기가 많은 브루저들은 잘 못잡습니다.
탈론
상대팀에 탈론,제드,카직스 이런거 있으면 많이 힘듭니다. 암살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벨코즈 픽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보통은 레오나/알리/쓰레쉬 같은게 여진 터트리면서 진입하면 딜이 엄청 안박혀야 정상이지만 벨코즈는 고정뎀이라 상대가 조금만 잘못 진입하면 그대로 반갈죽을 할 수 있습니다
벨코즈는 라인 푸쉬와 당기기가 원딜중에서 탑급이라 라인을 잘 관리하면서 겜 하시면 제법 할만합니다. 솔직히 완전 쉽다고는 못하지만 적어도 일반적인 원거리 딜러를 했을 때 보다는 훨씬 압박감이 덜 느껴지실 겁니다.
룰루
유틸 특-딜폿에 약함 근데 원딜이라 딜은 더 쌤
CC 한번만 잘못 맞으면 그대로 황천길 가능
제라스
이건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조합인데 진짜 ㄹㅇ 개꿀잼 꼭 추천드립니다 한번 해보세요
벨코즈원딜+제라스 서폿 하면 상대 정말 아무것도 못하고 맞기만 해야 합니다
벨코즈의 푸쉬+제라스의 짤딜 어쩌다가 제라스 스턴이라도 맞으면 무조건 목숨과 플 둘 중 하나는 내놓아야 합니다 럭스나 카르마같은 사거리가 길고 딜이 좋은 다른 서폿하고도 엄청 재밌습니다(좋다기보단 재밌음 물론 나쁜건 아님)



수십판 해보면서 느끼지만 벨코즈보다 라인푸쉬가 빠른 원딜 없습니다

시비르?케틀? 원딜중에서 잘 미는거지 ap챔 벨코즈가 오면 라인 받아먹기 바쁩니다

라인 푸쉬가 빠르다는건 주도권이 있다는 뜻이고 그 만큼 라인전이 훨씬 더 할만합니다

라인 밀어놓고 패던 비겁한 세나/바루스/케틀/시비르 이런거 나오면 조합보고 각 나오면 전 벨코즈 합니다

비겁하게 q짤하던 바루스 벨코즈원딜하면 라인 받아먹으려고 라인에 스킬 쓰는데 속이 시원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스타트

평타로 근거리 미니언을 챙겨주면서 Q를 상대방에게 맞춰 마순팔을 돌려주도록 노력하세요
3렙전에는 물어도 딜링이 힘드니 서폿에게 미리 3렙전 교전 자제하라고 브리핑을 해줍시다
3렙부터는 이제 물면 좀 유의미한 딜이 박힙니다. 서폿이 CC를 박았을 때 상대 미니언이 없으면 QWE다 박고 미니언에 Q가 막히면 맞힐 수 있는 각까지 잠시 아껴주세요 Q를 못맞춰서 3스택을 못 터트릴 시 대체로 딜교 손해를 봅니다.
그리고 서폿한테 짧게 싸우라고 미리 브리핑 해주세요 스킬 빠지면 핵노딜인데 서폿들이 일반적인 킬각 생각하고 들어갔다가 손해를 보는 상황이 가끔 나옵니다

 

초반 운영법
첫 귀환은 굳이 킬을 내실 필요가 없고 가급적 마순팔 돌리면서 1300원 모으자~ 라는 마인드로 하시면 됩니다
물론 킬을 안 낼 뿐이지 견제는 마나를 낭비하지 않는 선에서 틈틈히 해주세여
첫 귀환 후 증폭의 고서 2권OR양피지를 사시면 W2렙-E1렙부터 W2타-E1방 해서 패시브까지 터트리면 원거리가 한방에 정리됩니다. 라인을 밀 때 원거리가 깔끔하게 정리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분들은 아실 겁니다.
양피지까지 뽑았다면 마나가 마를 일은 거의 없고 조합에 따라 라인을 잘 유지하면서 이득 볼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상대가 유틸같은거 뽑았다면 라인을 끝까지 밀어 타워에 박아놓고 계속 패도 괜찮고 한방이 좋다면 밀리지도 밀지도 않는 라인을 유지하면서 계속 견제로 야금야금 갉아 먹는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타워를 밀거나 밀려 라인전이 끝났다면 미드로 가서 하는 일은 똑같습니다

라인을 최대한 빨리 밀어서 타워를 압박하거나 빨리 라인을 박아 놓고 그 남는 시간에 시야 확보를 돕거나 오브젝트/교전 합류를 더 빨리 해 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간 적은 보통 없는데 교전 전에 끊임 없는 포킹으로 상대방의 체력을 미리 빼놓거나

혹은 이니시를 걸기 위해 진입하는 상대 챔프를 뼈/살로 분해하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57.1% (4표)
14.3% (1표)
28.6%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