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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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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9) | 2508 | 마나 | 275 (+35.0) | 870 |
공격력 | 62 (+2.6) | 106.2 | 공격 속도 | 0.721 (+2.7%) | 1.052 |
5초당 체력회복 | 7 (+0.75) | 19.75 | 5초당 마나회복 | 7 (+0.45) | 14.65 |
방어력 | 38 (+4.7) | 117.9 | 마법 저항력 | 32.1 (+1.55) | 58.4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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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최고의 상황은 e을 상대한태 걸어둔 상태에서
q날리고 진입하면서 w로 스킬한방 막고 뚜들겨 패는게 최고지만
녹턴스킬들은 전부 독립적으로 이용가능함 그러면서도 연계에 하자가 있지않음
강박관념없이 유연하고 편하게 사용하면됨
q 파란강타 e 진입 평히드라 평평평평평 정도가 콤보
선궁 진입이면 날아가면서 qe(도착) 평히드라 평평평평평 거리 벌어지면 파란강타
패시브
광역딜 - 정글링 속도
피흡 - 피관리
평타칠때마다 쿨감소 (치속뻥, 정글링, 맞다이, 무난하고 안정적으로 강함)
- 정글돌땐 최대한 많은 정글몹을 맞추면되고 맞추는 만큼 피참
피지컬돼서 여유좀 되면 라인이나 정글에서 맞다이할때 평타 계속 치면서 쿨감시키고
광역히트로 피채우면서 싸우면 정말강함 치속때문에 쿨감도 잘되고, 그리고 질것같은 맞다이에서
끝까지 열심히 때리다보면 패시브가 가끔 목숨도 살려줌 s급 패시브같음
Q
추노 도주 - 이속뻥이 상당함 체감 엄청됨
맞다이 정글링 - 공격력과 이속뻥이 상당함 맞딜시 치속,핓빛 길까지 생각해본다면
공속 공격력 이속 흡혈 그냥 이론상 1:1을 질수가없음 치속까지 터졌다면 순간 마이라 생각하면됨
누킹 - 잘모르는게 있는데 깡딜도 높고 계수도 높아서 케인w급 누킹 가능함
- 챔피언을 맞추면 상대 챔프 이동경로에 길이 따라 생기며 Q경로 위에서 싸울시 이속과 공격력이오름
q하고 r때문에 방관셋팅가는 녹턴 많이 봤을거임 근데 그래도 쎄지만 녹턴의 진짜딜은 평타딜이며 능력치 하나하나가 정말
바릴게 없고 치속 핓빛 길 패시브와 시너지도 엄청남 녹턴의 진짜 강함의 이유는 모든 스킬과 룬탬 구성이 서로 시너지를 낸다는데에있음
W
공속증가 - 자체에 공속증가가 있어서 공속탬을 가지않아도 전혀 공속이 답답하지 않은게 w때문임
스팰쉴드 - 개사기인 이유. 평타 딜러의 공략법이 cc기인데 cc기를 방어해줌... 말이안되는 구성임
게다가 방어성공시 공속 버프2배 이어지는 치속 공포 뻥튀기 누킹을 cc막힌 상대는 감당 불가능함
계속 반복해서 말하지만 녹턴은 스킬 룬 템트리의 시너지가 완벽한챔프고 그게 강함의 이유임
E
CC - 말이필요없음 딜링은 마스터이,야스오 급인데 cc가 있다는것 역시나 강함의 이유이며
롤에서 cc의 갯수 = 역전당하지 않을 확률 = 역전할 확률임
이속뻥 - 피들이나 볼베 우르곳등 다른챔프가 공포를 걸어줘도 이속뻥이됨 평타딜러에게 이속의 중요성은 굳이 설명안해도 될거라 생각함
- 보통 q또는 e를 먼저 맞추고 상대와 맞다이를 시작하면 공포타이밍이 치속타이밍임 동시에 터지며 그냥 터짐 수치상으로
거의 롤내 최강 딜이 나오니 상대가 플써서 허겁지겁 도망가지않고 맞다이를 떠줬다면 그냥 손놔도됨 무도건이김
R
시야차단 - 초반엔 전라인 상대챔프를 빠지게 만들며 중후반엔 한타시 상대 포커싱에 엄청난 방해를 주고 정글싸움시엔 하드cc급능력
확정진입+누킹 - 무조건 한명대상 (보통 미드나 원딜)에게 확정진입하며 날아가면서 qwe를 사용가능함 공포까지 들어간다면 무조건 잡았다고 생각해도 되며 R스킬도 계수가 미친듯이 높음 qr로 이미 진입하는순간 딜러의 경우 빈사상태라 보면됨
- 사기스킬 킬성공시 쿨감까지되며 초반엔 일분마다 후반엔 20초 정도 체감으로 사용가능함 녹턴할때 중요한게
r키고 qwe사용하며 들어갔으면 지지않는다고 보면됨 유일한단점이 있다면 도주가 불가피하나 시야차단으로 상대 백업이 느리기때문에
본인을 믿고 끝까지 딜하고 죽겠다는 마음으로 딜하면 올킬도 심심치않게 나옴
스킬설명에 이미 나와있는 내용을 굳이 풀어서 언급한 이유는 너희들의 챔프 이해도를 올려주기 위해서임
공략을 보러왔다는건 챔프이해도가 없다는거고 녹턴은 제드나 탈론처럼 때리고 빠졌다 때리고 빠졌다 하면
절대 강할수없는 챔프란걸 알려주기 위해서임
이렇게 장문으로 작성해서 전하고 싶은내용이 무엇이냐? 하면
qwer패시브 룬 탬까지 정말 단한가지도 빠지지않고 서로 완벽한 시너지를 내는 구성을 가진 챔프기 때문에
자신을 믿고 시원하게 딜링해야 녹턴을 제대로 사용할수있기 때문임 자세한건 몸으로 익혀보셈 백문이불여일견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비슷한류로 피들도 난감하지만 조리있게 진입하면 극복가능함

베인강은 경우는 공포타이밍에 은신후 시간끌기가 상당해서 순삭이힘듬
빠르게 잡지못하면 후속백업맞고 게임 골치아파짐
자야도 비슷한데 대신 자야는 궁사용후에 옆에서 커버를 제대로 못쳐주면
추격해서 이속뻥으로 삭제가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인원수 싸움과 스플릿구도로 게임을 풀어가는 입장에서 블라디는
챔프활용을 100퍼센트 하기힘듬
하지만 그냥 당당하게 정면 5:5한타해주면 블라디가 3명어그로 끄는동안
녹턴은 상대팀한태 다구리맞고 죽음

다이아 이하엔 잘하는 리신이없음
굳이 리신을 올려둔이유는 공포만 걸리면 짜오든 리신이든 마이든 다 이기기 때문에
쫄지말라고 올려둔거임

애쉬같은거 나와도 진입하면서 w키고가면 w끝나기전에 죽일수있으니
애쉬궁맞고 역관광 당할일없음
동선부분은 지금은 시간이 없고 나중에 올리겠음 중요한데
블루팀 기준
1. 풀캠 (4랩에 650원)
레드 - 작골 - 바위게 - 레이스 - 늑대 - 블루 - 두꺼비
2. 버프캠
레드 - 블루 - 바위게 - 갱킹 or 교전 or 백업 없으면
두꺼비부터 타고 내려가면서 풀캠
3. 교전캠
레드 - 바위게(싸움) - 미드 - 바위게 - 블루
두꺼비부터 타고 내려가면서 풀캠
퍼플팀 기준
1. 풀캠(4랩에 650원)
블루 - 두꺼비 - 바위게 - (미드한번 스윽보고) - 늑대 - 레드 - 칼날 - 작골
2. 버프캠
블루 - 레드 - 바위게 - 갱킹 or 교전 or 백업없으면
작골부터 타고내려가면서 풀캠
3. 교전캠
블루 - 두꺼비(포션사용) - 바위게(싸움) - 미드 - 바위게 - 레드
작골부터 타고 내려가며서 풀캠
이게 기본임
위에 동선대로 타고 귀환후 다시 처음돌았던 캠프부터 타고 돌면되는데
가는길에 싸움나면 갱이나 백업부터 가세요.
캠프 젠되는거 바로바로 못먹는다고 집착하지마셈
정글 기본은 교전 개입이고 싸움끝난뒤에 정글돌면서 레벨링하면됨
쉽게 설명하면
게임에 기여 (당긴라인 바로 갱가기 싸움나면 바로 가서 인원수채우기 상대정글 백업등)
하고난뒤 싸움끝나면 못먹은 정글 쭈루룩 먹으면서 레벨링하고 집가서 탬사면됨
갱 = 게임기여
정글링 = 레벨링
조절하셈
6랩 첫궁을 잘써야함
일단 녹턴이 정글속도가 빨라서 두바퀴면 6랩이됨
내가 레벨링 앞선다 싶으면 엥 저게 벌써 궁이? 하는생각들게 바로 박으면 기분은 신나지만
굳이 안그래도됨
6랩첫궁은 쿨이 길고 킬을 못내면 침착 쿨감이 안되기때문에 확실한 킬각아니면 아껴두심됨
일단 녹턴궁이 있다는 것 자체가 라이너들한탠 갱압박이기 때문에 플레이가 소심해짐
그거 자체라 라인에 이득이고 에라모르겠다 ~ 하고 걍 튀어 나오면 궁타고 죽이면됨
암튼 꼭 싸워야할곳이있으면 녹턴개쎄니까 가서 싸우고 난뒤에 정글들어가세여
궁툴도 개짧고 말해준대로만 했으면 시너지 효과때문에 딜은 암살자인데 맞딜은 딜탱일거임
팀에 갈리오 말파같은게 있으면 같이 맞춰서 이니시 열어줘도되고
정면이 불리하면 시야장악하고 스플릿하면서 오브젝트, 타워, 라인이득 챙기면서 조이다가
실수해서 노출된 딜러 순삭하고 게임 그대로 밀어버리면됨
초시계 사고 한타 하는거면 딜러 물고 죽인직후나 어그로 심해서 컷이안되면 바로 초시계박고
점멸 강타 qew등 이용해서 개판싸움에서 딜러 부터 차례로 썰면됨
가엔 사용법도 같음 그냥 끝까지 딜하고 죽은다음에 팀한태 기도하면됨
내가 딜러를 끊었다면 이길것이고 못끊었따면 버스를 빌면됩니다^^
스플릿 + 오브젝트 컨트롤 하면서 궁으로 변수 창출
기회는 무조건 녹턴이 먼저 잡음
한타시 진입 누킹
- 딜러를 끊었다 = 그대로 올킬
- 딜러를 못끊었다or 캐리가 아직 하나 더있다 = 초시계,가엔후 그친구 한태 올인
차차 올리겠는데
일단 싸움을 피할필요가 없으며 인원수만 맞다면 필승임
주요스킬을 w로 씹으면 무조건 승리고
폰으로 적는거라 답답해서 나머진 나중에 업뎃 할게여
이 공략 장점은 일단 기본적으로 정글실력늘리는데 도움됨 정글공통 운영법임
안정적임 갱을 성공하던말던 팀이 이기던 지던 기복이없음
게임을 내가 주도함 해보면 알겠지만 무조건 우리팀 캐리는 나고 이겨도 나때문에 이기고 져도 내실수로 짐
말그대로 본인 실력을 게임에 최대한 반영할수 있음
카직스 이블린같은것도 이렇게 운영해도됨
사실상 정글 기본공략이고 나발이고
녹턴의 사기성빨아재끼는 글인것같지만 윗동네에선 다 이렇게 하고 있어서
고티어 유저가 보기엔 그냥 별거없는 공략인데 게임이해도나 숙련도가 조금 부족한 분들
보시라구 적어둠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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