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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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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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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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9 미드 카사딘 사용법

- Lolinvenbot(2019-02-19, 조회수: 21571)

제가쓰는 공략이 정답은아니지만, 조금이라도

카사딘을 플레이하는데에 있어서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공략을 작성합니다.

공략 작성당시 티어는 D4입니다.

댓글이나 의견 환영합니다.

매우 긴글이므로 시간이없으신분들은

빨간줄만 읽어주셔도 됩니다.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이 룬을 고정으로 사용 합니다.

AD를 상대할경우 3번째줄 방어 란에 방어력 박아주세요.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기민한 발놀림)

카사딘의 라인유지력을 높여줍니다.

PresenceOfMind(침착)(침착)

카사딘과 매우 잘어울립니다. 무조건 들어주세요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강인함)

다른것을 든것과 한타 기여도차이가 나는편이라 듭니다.
(교체가능)


CoupDeGrace(최후의 일격)(최후의 일격)

다른것 들게없어서 들어줍니다. 


지배

TasteOfBlood(피의 맛)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

라인유지력 및 한타시 체력회복을 위해 들어줍니다.








 Teleport(순간이동)

텔레포트

무난한 AP상대로 들어줍니다.


 Cleanse(정화) 

정화
미드,정글이나 서포터 전체적으로 CC가많을때 들어줍니다.


(EX:Fiddlesticks(피들스틱)Zoe(조이)Lissandra(리산드라)Leona(레오나)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Elise(엘리스))

Ignite(점화)

점화

우리팀의 정글이 초반갱킹이 강력하거나 상대가 만만할경우 들어줍니다.

(EX:LeBlanc(르블랑)Orianna(오리아나))



10판중 6판은 Teleport(순간이동)쓰는것 같네요.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

기본적으로 Riftwalk(균열 이동)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Nether Blade(황천의 검) 순으로 마스터 합니다.

 Fizz(피즈)Sylas(사일러스) Zed(제드)같은 상대로는 Force Pulse(힘의 파동)3레벨 or 마스터 하셔도 무방합니다.




스킬 콤보

사실상 카사딘은 스킬 콤보랄게 별 것 없습니다.

(1)

Riftwalk(균열 이동)Nether Blade(황천의 검)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RWEQ)



Riftwalk(균열 이동)로 데미지를주며 Nether Blade(황천의 검)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를 꽂는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상황에따라 Riftwalk(균열 이동) 평타 Nether Blade(황천의 검) 로 평캔을하며 데미지를 더박을 수 있습니다.



(2)

Riftwalk(균열 이동)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REQ)

Riftwalk(균열 이동)을 사용한후 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 를 꽂는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Riftwalk(균열 이동)로 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끝자락 사거리정도로 이동 후, 일방적 포킹을 해야합니다.





(3)

Riftwalk(균열 이동)Flash(점멸)


되는거 잘모르시는분들이 있는데 Flash(점멸)Riftwalk(균열 이동) 보다 반응하기 매우 힘들며

이 콤보는 일직선상으로 밖에 활용이 불가능합니다.

추후 사용영상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킬 활용 


Void Stone(공허석)

공허석 (P)

마법데미지 감소 효과 미니언 사이를 통과가가능해 무빙에 유용합니다.




Null Sphere(무의 구체)

무의 구체 (Q)

마뎀을 흡수 하며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마뎀을 흡수해주는 베리어는 투사체가 맞는순간이 아닌, 스킬을 사용하는 즉시 적용되기 때문에

이것을 알고계신다면 일방적 딜교가 가능합니다.

정신 집중은 Teleport(순간이동)Requiem(진혼곡)Death Lotus(죽음의 연꽃) 같은 것들을 말합니다.

긴 채널링을 가진 스킬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Nether Blade(황천의 검)

황천의 검 (W)

이스킬과 Riftwalk(균열 이동)을 얼마나 잘 사용하는지가 카사딘의 실력차이라고 보이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Nether Blade(황천의 검)평타모션을 캔슬 할 수 있습니다.


Nether Blade(황천의 검)온힛 스킬이며 상대에게 활성화 후

적 챔피언에게 평타를 사용할 시 잃은마나의 20% ~ 40%(스킬 레벨 비례)

 까지 회복 가능합니다.

Riftwalk(균열 이동) 스택을 모은후 Riftwalk(균열 이동)Nether Blade(황천의 검) 로 잃은마나를 회복 한 후 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 마나를 버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Force Pulse(힘의 파동)

힘의 파동 (E)

Force Pulse(힘의 파동)스킬의 경우 , 일정 범위 내 모든 플레이어 스킬의 사용 횟수를 스택으로 사용 합니다.

Force Pulse(힘의 파동)스택이 6 이되면 사용이 가능해지고, 라인전 상황에서는 Kassadin(카사딘)과 상대 라이너 뿐 이기 때문에

Force Pulse(힘의 파동)를 사용해야하는 상황에 스택을 잘 보시고 Riftwalk(균열 이동)Nether Blade(황천의 검)Null Sphere(무의 구체) 나머지스킬들을 이용해 스택을 채우면서

진입을 하여 스킬 사용하는법을 익히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Force Pulse(힘의 파동)사용 불가능 상태여도, 자신이 진입할 시

상대방이 스킬로 맞대응 할것이라는 생각이들거나, 회피기 스킬을 사용할걸 예상해서 스택을 계산하시는 것 도

익숙해지시면 좋습니다.






Riftwalk(균열 이동)

균열 이동 (R)

Riftwalk(균열 이동)사용할수록 스택이 쌓이고, 그스택당 데미지가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카사딘의 존재이자 마나와 마나회복량이 중요해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스킬의 활용법은 

스플릿 푸쉬중 한타에 합류할때는 Riftwalk(균열 이동) 로 어느정도 스택을 쌓아두고 (400 정도)

합류하거나 저같은 경우에는

대치상황에서 Riftwalk(균열 이동)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 콤보를 사용하며 Riftwalk(균열 이동)스택을 채운뒤

이니시가 열리면 스택이 쌓인Riftwalk(균열 이동)을 이용하여 한타를 정리하는 편 입니다.

이상황에서 카사딘은 많은 마나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특성 침착과 Nether Blade(황천의 검) 스킬을 이용하여 잃은 마나를

빠르게 회복시켜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특성 침착을 들고 플레이하기때문에,Katarina(카타리나)같이 한번에 엄청난 폭딜을 넣으며 한타를

쓸어담는 구도도 자주나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영겁의 지팡이)

무조건 1 코어로 가줍니다.상대하기 힘든 AD챔피언이라면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구매후, 올려주셔도 무방합니다.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대천사의 지팡이)

거의 무조건 2코어로 가는 아이템입니다. 구매할 시 굳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먼저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를 먼저 올릴 수 있다면 먼저 올려주세요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타이밍 별로 차이도 안나고 딜로스 없애주어서


오히려 좋은 것 같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

굳이 3코어로 올리지 않아도되는 아이템입니다.

자신이 이니시를 열어야하거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카운터로 맞는 챔피언 이거나 상대가

AD비중이 높거나 강력한 CC기가 두려운데 Cleanse(정화)를 들지 않았거나 할때 올려줍니다.

아예 올리지 않는 게임도 많습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

상대가 Kassadin(카사딘)이 잘컸음을 인지하고 마방을 올리거나

우리팀 AP비중이 높아서 상대가 마저를갈때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이후 마저를 가는것을 보고 올려주시면 됩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와 겹치게 가는것은 별로 안좋은 것 같고 상대가 마저를 올리는 타이밍에 올려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죽음모자)

1.2코어는 고정이고 그이후에 상대에게 강력한 CC기가없거나 상황을 굳힐 수 있거나 AP딜링이

부족해 자신이 딜링을 담당해야할때 3코어 OR 4코어로 올려줍니다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모렐로노미콘)

이번에 너프먹고 그닥 좋은 아이템은 아닌데 아직 쓸만한 것 같습니다.

3코어로 상대에 치감이필요한상대 (EX:Vladimir(블라디미르)Soraka(소라카)) 가 있거나 상황을 굳힐 수 있을때

상대가 마저템을 하나 두개 정도밖에 두르지못하는 딜러군이 많을때 상대에게 CC기가 적을때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대신 올려줍니다. 4코어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같이올려도 무방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시의 장막)

상대방 AP가 무척 잘컸거나 한타 진입시 두렵거나 AP비중이 많은조합이거나

AP포킹을 주로하는 조합이라면 3,4 코어로 충분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쿨감과 마저 주문력 모두 챙겨주고 한타시 안정성도 보장되어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얼어붙은 심장)

얼심은 상대가 올AD 일경우 자주 가는 아이템입니다. 상대 CC기가 없다면 3코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대신 올리고

4코어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려도되고, 이 아이템을 가는 이유는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에 붙어있는 최대마나에 비례해 주문력을 올려주는

효과덕에 방어력공속감소 오오라 주문력 마나 모두챙길수있는 꿀템이기 때문입니다.

후반에 죽지않는 카사딘을 볼 수 있습니다.

올 AD일 경우 필수로 가는 아이템중 하나입니다 .


Abyssal Mask(심연의 가면)

(심연의 가면)

이 아이템은 올 AD와 반대로 상대에 AP가 매우 잘컸거나 4AP 같은 AP 비중이 높은 조합을 상대할 때

3코어로 가줍니다. 하지만 AP딜이 자신밖에없거나 딜이 많이모자란 상황에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추천 드립니다.


이후에 4코어로 가셔도 무방합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법사의 신발)

마관신 같은경우 대부분의 상황에 가줍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닌자의 신발)

상대가 올AD이거나 평타비중이 강한 AD가 주를 이룬다면 가줍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헤르메스의 발걸음)

절대 가지않습니다

 이미 특성에서 강인함을 가져오기때문.






최종 아이템 정리


4AP+ 상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Abyssal Mask(심연의 가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OR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올AD 상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Ninja Tabi(닌자의 신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OR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무난한 상황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잘컸을 시 (적팀 CC기가 적을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이정도가 되겠네요.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이 경우에는 상대 AP가 만만할경우에 사용합니다.

저는 보통의경우 이렇게 들고가는 편입니다.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상대가 힘든 상대일경우 들고갑니다.

저같은경우 Q로 라인파밍하는 상대 아니고서는 잘안들고갑니다.

상대 미드가 AD일 경우에는 항상 챙겨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AD가 상대로 나온다면 힘듭니다.

제이스
루시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AP 메이지나 암살자 모두 무난하게 상대가능 합니다.

벨코즈
트위스티드 페이트
AD 상대법







AD원거리


AD 원거리 챔피언 (EX:Varus(바루스)Lucian(루시안)) 을 상대하실때에는 
Teleport(순간이동)들고 버티기만 해주세요. 나중에 스플릿 푸쉬하면서 CS격차를 좁힌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6레벨전에 갱킹한번 당해서 죽기시작하면 끝도없이 죽기때문에 CS를 놓치더라도 딜교 최대한 안해주시면서

타워에박혀 Null Sphere(무의 구체)Nether Blade(황천의 검)파밍 해주시고 Force Pulse(힘의 파동)를 3레벨에찍어 딜교환 조금씩 해주셔도 됩니다.

가면갈수록 Kassadin(카사딘)이 유리해지는 구도가 나올 수 밖에없기때문에 조급해지실 필요

없습니다 첫 아이템은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AD 근거리



AD 근거리 챔피언 (EX:Talon(탈론)Zed(제드))을 상대하실때에는 CS를 반반 가져간다는 마인드

딜교환 을 최대한 피하되, 상대가 들어오면 Null Sphere(무의 구체)Nether Blade(황천의 검)Force Pulse(힘의 파동) 써가며 맞대응 해주세요

빠르게 콤보를 구겨넣으면 딜교환에서 그렇게 밀리지않고 암살자 챔피언들 상대로는 순식간에 녹는것만

조심하며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6레벨 이후Riftwalk(균열 이동)Force Pulse(힘의 파동)로인해 갱호응과 갱회피가 되는 순간부터 카사딘이 반반 또는 그이상으로 유리해집니다.

굳이Teleport(순간이동)를 고집하지 않으셔도 되고 Exhaust(탈진)또는Ignite(점화)드셔도 무방합니다.









AP 상대법









AP 원거리




AP 원거리 챔피언 (EX:Viktor(빅토르)Orianna(오리아나)Ryze(라이즈)) 를 상대하실 때에는 

평타견제를 맞지않는 선에서 상대가 CS 막타를 먹을때Null Sphere(무의 구체)를 계속 꼽아주세요.

3레벨에 Null Sphere(무의 구체)2레벨 되는타이밍부터 많이 꼽아주시면되고 그전에 상대방이

Null Sphere(무의 구체)를 안맞으려고 도망간다면 CS받아먹으면서 계속 반반만 가셔도됩니다.

가급적 오랫동안 딜교환을 하지마시고 자신이 Null Sphere(무의 구체)를이용해서 딜을 상쇄하며 일방적 딜교환

하는 방향으로 플레이해주시면됩니다. 상대보다 룬으로 인해 라인유지력이 부족하지 않은점을 이용해서

상대방의 체력을 Null Sphere(무의 구체)로 깎아주며 같이집가는 타이밍에 Teleport(순간이동)로 이점을 살리는 플레이가 가능하고

라인전을 반반만가져가도 카사딘이 유리하기때문에 소모전을 펼치시는걸 추천합니다.

대신 항상 6레벨전에 갱킹은 조심하셔야합니다.

6레벨이후 Riftwalk(균열 이동)Force Pulse(힘의 파동) 가 가능해지는 순간 Kassadin(카사딘)이 유리해집니다.





AP 근거리 상대




AP 근거리 챔피언 (EX:Katarina(카타리나)Sylas(사일러스)Ekko(에코)) 을 상대하실때에는 AP 원거리 챔피언들보다 쉽습니다.

상대방 스킬을 Null Sphere(무의 구체)로 상쇄하며 일방적 딜교환과 Riftwalk(균열 이동)을 배우는순간 카사딘이 매우 유리해집니다.

상대방이 들어올때만 조심하면되는데 한번에 폭딜로들어올때는 딜교환을 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방적으로 야비하게 Null Sphere(무의 구체)짤짤이만 넣다가 상대가 들어온다싶으면 그딜교환만 피해주신다면

어려울 것없고 시간이지나면 지날수록Kassadin(카사딘)이 유리해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카사딘은 라인전 상황에 그렇게 강력한 챔피언이 아닙니다. 숙련도가 조금생긴다면

 라인전 단계에서 킬각이 꽤많이 나오긴하지만 아무래도 6레벨 전에는 다른챔피언과 다를것 없고 상대방이

 들어왔을시 카운터 치는게 강한챔피언이라 라인주도권 이 있는 챔피언이아니고 수동적인 챔피언입니다.

 그렇기에 초반에 정글싸움에서 매우 약한면모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점점 가면갈수록 강해지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라인전시에는 Null Sphere(무의 구체)로인한 일방적 딜교환Nether Blade(황천의 검)로인한 마나수급Force Pulse(힘의 파동)로인한 갱호응 이 이점을 살리며

 플레이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위에 라인전 상황을 설명해 놓았으니 길게는 쓰지않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카사딘은 초반에 강력한 챔피언이 절대 아닙니다. 상대방이 딜교환을 할때 받아치는게 준수할 뿐이지 자신에게

 주도권이 있는게 아니기때문에 초반에 Riftwalk(균열 이동)을 배우기전까지는 반반 그이하로 가도상관없으니 최대한 사려주시며

 야비하게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할때에만 해주시면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카사딘의 Riftwalk(균열 이동)로인한 기동성과 스택을 쌓았을시 1:1이 강한면모 를 이용해 스플릿 푸쉬를 하며

 레벨링을 최대한 중점에두어 성장해주시면됩니다. 전혀 조급해할필요없고 싸움이난다면 상황을 잘보고 자신이

 할수있는게 없다면 참여하지않으셔도 됩니다. 성장에 최대한 중점 두시고 한타가 발생할시 잘 판단하여

 참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카사딘의 후반 운영법은 스플릿 푸쉬로 라인을 밀어놓고 Riftwalk(균열 이동)로인한 빠른기동성으로 시야장악 이후 상대를 몰아

 세우는 느낌으로 플레이 해주시면됩니다.


 끈질긴 이동기가 있어 후반까지가서 잘성장하면 아무도 막을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절대 죽지

 않는선에서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1:1은 Riftwalk(균열 이동)스택만 잘이용하면 질사람이 없기때문에 이 점을 최대한 살려서

 후반에 강력한 Kassadin(카사딘)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Kassadin(카사딘)은 팀파이트 시 Riftwalk(균열 이동)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 포킹을 하며 Riftwalk(균열 이동)스택을 쌓았다가 우리팀 의 CC기와 함께

 스택이쌓인 Riftwalk(균열 이동)으로 모두 쓸어먹거나 우리팀 원거리딜러를 무는 상대방을 상대하다가 Riftwalk(균열 이동)Force Pulse(힘의 파동)Nether Blade(황천의 검)Null Sphere(무의 구체)

 로 급 상대팀 원딜을 녹인다던지 할 수 있는 플레이가 매우 다재다능합니다. Riftwalk(균열 이동)로인한 빠른기동성으로인해

 포커싱을 갑작스럽게 바꾸는것이 가능하고 우리팀의 CC기와 연계가가능하며 상대팀 원거리딜러나 미드라이너

 또는 서포터 등 물몸을 단칼에 녹일수있는 상황이보이면 Riftwalk(균열 이동)Force Pulse(힘의 파동)Nether Blade(황천의 검)Null Sphere(무의 구체) 이용해서 녹이고 그런 상황이

 안나온다면 Riftwalk(균열 이동)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 포킹을 하는식으로해서 어그로를 분산해주시면 됩니다. 상황에따라 다다르기때문에


 크게 이정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만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팀파이트 정리


(1)

Riftwalk(균열 이동)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 로 포킹 및 어그로 분산



(2)

우리팀의 CC기와  스택을 쌓은Riftwalk(균열 이동)로 빠르게 쓸어담기


(3)

우리팀 딜러를 지키는 포지션 을하다가 Riftwalk(균열 이동)Nether Blade(황천의 검)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로 포커싱 변경 및 암살


세세한 플레이
 
 상대가 스플릿 푸쉬를할 때에 가끔 사용하는 건데 킬각 잡기쉬워서 알려드립니다

상대가 사이드라인을 밀고있는 라인으로 Riftwalk(균열 이동)스택을 채우면서 가며 400~800 스택이 모였을때

Riftwalk(균열 이동)Flash(점멸)Nether Blade(황천의 검)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 꼽고 그뒤에 회복된 마나를 이용해 Riftwalk(균열 이동)로 추노해주시면

킬각잡기가 매우쉽습니다.

이것의 핵심은 라인을가면서Riftwalk(균열 이동)스택을 유지하는것 입니다.

Flash(점멸)없어도 충분히 응용 가능합니다.



마치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후에 세세한 플레이 영상 공략에 올릴 생각입니다.

 피드백이나 의견 언제나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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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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