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85.7% (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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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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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프별공략] 브실전용 빵테로 골드가자!

- 언월도빵테(2019-04-29, 조회수: 206288)

매번 시즌이 시작되고 브론즈나 실버에 배치를 받았을 때 탈출용으로 빵테를
사용함. 모스트 챔프에 꼽히긴 하지만 골드에 입성해선 꺼내지 않는 픽임.

왜냐, 파훼법이 너무 명확하거든.
기본조차 지키지 않는 브실에선 만능이기 때문에 님들도 참고하라고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음.

이거 두개만 기억하셈.

1. 잘컸다고 무리하면서 깝치지 말자.
2. 와드를 좆나게 잘하자.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19. 04. 29 수정

감전이 낫겠네요
마나순환팔찌랑 빵테랑 궁합이 정말 좋습니다 안그래도 마나가 부족한데..
주문작열 대신 취향껏 다른거 드셔도 무방합니다
끈질긴 사냥꾼을 로밍때문에 넣어 놨는데 본인 스타일에 따라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진리.
어차피 짤짤이, 맞다이로 6렙전에 어떻게든 쇼부볼건데 점화외엔 쓸모없음.
내가 좀 상대하기 껄끄럽다 싶으면 탈진도 좋은 선택이긴 함.
다만, 사이온같은 변태들은 킬을 따기가 힘드니
아싸리 텔들고 라인전 무난하게 가져가서 로밍다니는게 좋음.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5/110/145/180/21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60/100/140/180/220 (+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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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기본적으로 Q선마를 원칙으로 하되 상대가 히드라가지고 라인을 겁나게 밀거나

딜교나 짤짤이로 이득보기 힘들다고 판단될 때 E선마해주면 됨.



스킬 콤보

Q - W - E 를 베이스로 순서는 섞어서 응용 가능.

E - Q - W 혹은 W - Q- E 등등 상황나름임. 물론 중간중간에 평타는 섞어

주면 됨.



스킬 활용 팁

 Q와 W의 사거리가 같음. Q를 날림과 동시에 W로 들어가게 되면 창과 빵테가

동시에 적 챔프에 꽂히게 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너지 좋음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부패의 물약가주세요. 스킬의 기본딜이 좋아 끊임없이 싸워야하는 빵테에게 체력과 마나수급이 좋아 유용합니다.

선코어는 10에 9은 선 칠흑감.
방관, 체력, 공격력, 이속, 쿨감 빵테에게 좋은것들 다 붙어있음.
무조건 선 칠흑간다고 생각하되, 나서스나 스웨인, 문도같이 피흡이 좋은
챔프들을 상대할 경우 처형인을 우선적으로 가면 됨.

두번째 코어로 탑이면 스테락, 미드면 죽음의 무도 or 피바 같은 딜템 가면 됨.
예외로 상대에 무지 잘큰 챔프가 AP라면 주문포식자, AD라면 란두인 혹은 방어력템 먼저 올려주면 됨.

미드와 탑의 차이라면, 미드빵테일 땐 딜템을 한개 더가고 탑빵테일 땐 방템을 하나 더 간다고 생각하면 편함.

핵심이 무조건 극딜을 가진 않는다 임. 이건 후술하겠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피흡, 하드탱, 체력뻥튀기
빵테가 까다로울 수 있는 조건은 다있음.
점화들고 이새낄 죽인다는 생각으로 어떻게든 파밍 방해해야함.
3킬을 따고도 얼심나오면 역관광당할 상황들이 많이 나옴.

솔직히 라인전자체는 쉽지만 완전히 죽여놓지 못했을 때 한타기여도에서 넘사벽임.
올라프
6렙전에 킬따놔야함. 나서스와 마찬가지로 죽여놓지 않으면 한타기여도에서 떡발림.
무난하게 라인전 가져갔다면 6렙이후 털리는건 안봐도 비디오.
요릭
필밴하세요. 혹시나 밴 못했는데 요릭나오면 닷지하세요.
그냥 하라면 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드탱커뺴곤
빵테에겐
다쉽다
카운터라고 꼽은 챔들의 특징들이 하드 탱커임.

빵테가 라인전 강캐라 불리는 이유가 강력하고 쿨짧은 짤짤이와 확정스턴,
폭딜 등인데 하드탱커들은 이 장점을 카운터침.
물론 초반에야 다들 고만고만하니 킬은 낼 수 있지만 코어 한두개 올리는
타이밍부턴 빵테가 불리해짐.

짤짤이로 피 좀 빼놨나 싶으면 마나 없거나 피빠져서 집갔다 와야함.
라인유지력에서 차이가 크게 남. 미드는 크게 상황을 타진 않음.

그리고 흔히들 빵통기한이 왔다고 말하는데, 사람들이 잘못알고있는
부분이 있는것 같음.

빵통기한 = 빵테 관짝행 X
빵통기한 = 빵테의 장점이 상쇄되는 시점 O

말장난같지만 빵테가 쓸모없어지는게 아니라 장점이 상쇄되는 타이밍이
맞는말 같음.
강력한 짤짤이, 확정스턴과 패시브로 인한 강력한 딜교 & 다이브가
한타페이스로 가며 사라지는건 사실임.

그렇기 때문에 내가 좀 탄탄하게 가라고 말을 하는거임.

"아! 난 원딜이나 상대 딜러를 자를거야!"
라고 생각하지 말고

"아! 난 우리 딜러를 지키며 원콤은 오래 싸워야 겠다!"
이렇게 생각해야함.

빵테가 방템을 절반 둘러도 엥간한 딜러는 충분히 자를 딜이 나옴.
솔직히 극딜템올려서 상대딜러 순삭하고 죽느니 한번더 버틸 몸 만들어서
지속적으로 전투에 참여하는게 이득임.
이게 빵통기한을 늘릴 수 있는 방법임.



라인 / 정글 운영법
미드나 탑이나 결국 라인을 주구장창 미는건 같음.
궁찍은 후론 라인밀고 궁으로 로밍다녀야 함.
어차피 하드탱커의 경우 궁찍고 코어하나 갖출 때 쯤
딜교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그냥 타워에 계속 꽂아넣는게 좋음.

초반 운영법
일부 챔피언을 제외하곤 빵테 패시브가 워낙 좋기에 라인을 밀어서 타워에 박고 짤짤이하면서 킬각보일 때 다이브치면 됨. 물론 와드가 철저하다는 전제하임.
와드 필수임. 미친듯이 와드 잘하세요.

중반 운영법
이제 코어 두개 이상쯤 나올 시기인데, 이때부터 흔히말하는 빵통기한이
슬슬 다가옴.
스테락이나 얼망, 칠흑같은 체력과 공격력이 같이 붙은 템들로 가주셈.
아군이 이니시를 걸면 궁으로 들어가주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나 
잘 못큰 상황이라면 그냥 진입하는 딜러나 탱커 받아쳐주면 됨.

후반 운영법
초반 한타페이스 이후로 빵테는 먼저 들어가면 안됨.
아군챔이 이니시 걸고 따라 진입하거나 아예 우리 딜러라인 지켜주면 됨.
잘컸다고 풀발기해서 궁타고 날라가서 뚝배기 깨지지 말고 들어오는 탱커나 딜러 받아준다는 느낌으로 플레이해주면 됨.
팀파이트시 역할
암살자X
빵테가 가져가야할 느낌은 암살자가 아니라 딜탱임.
잘컸다고 풀발기 절대 ㄴㄴ

챔피언별 대응법
빨간색, 노랑색 , 초록색

Garen(가렌) 가렌 : 패시브 돌기 전에 계속 창날려 주셈. 침묵으로 들어오면 E나 Q로 
응수 해주고 빠질 시점에 W로 따라가주면 됨. 6렙이후 궁타이밍만 조심하면 무난함. 작정하고 사리면 킬은 못내니 라인계속밀어주셈.

Galio(갈리오) 갈리오 : 도발 떄문에 다이브치기 애매함. 계속 짤짤이나 딜교하다가 사린다싶으면 타워로 밀어넣어 주셈. 애초에 AP챔을 카운터치게 만들어진 챔이다보니 쉬움. 점멸 도발로하는 갱호응만 조심해주면 됨.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 총질이 패시브에 막힘. 갱플입장에선 할수있는게 술통까는것 밖엔 없음. 마찬가지로 타워에 밀어넣어 주셈. 

Gnar(나르) 나르 : 메가나르 일때만 피해준다면 정말 하고싶은거 뭐든 다해도 됨.

Nasus(나서스) 나서스 : 궁타이밍 혹은 1코어 타이밍 이후로 무조건 짐. 그때까지 좆나게 후드러 까야함. 선템으로 처형인 가주면서 피흡방해하고 바로 라위 올려주셈.
나같은 경우 처형인 다음으로 여눈이나 빙하의장막가서 작정하고 짤짤이 함.
맞다이는 피해야 함. 선템으로 얼심을 가져온다면 라인밀고 로밍만 계속 다녀주셈.

Nidalee(니달리) 니달리 : 진짜 부담없이 다이브까지 쳐도 됨. 다만, 창맞고 들어와서 깨무는게 좀 아프긴 한데 그 타이밍맞춰 패시브만 돌려주면 ㄹㅇ 길고양이.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 어려워하는 분들이 있는것 같음. 핵심만 지키면 됨.
두세번째 귀환에 신발 올려서 이속을 바탕으로 견제만 잘해주면 됨.
Q 사거리조절, 그랩 사거리조절만 잘하면 됨. 그중에 하나만 스킬 빠져도 바로 맞다이 쳐도 문제 없음. 근데 궁나온 후 성장이 둘다 무난하게 됬다면 정말 긴장하고 조심해야 함. 최소 반피이상 빠졌을 때만 맞다이 ㄱㄱ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 6렙전까지 줘패놔야 함. 정글러 계속 콜하셈. 다예나 W에 쉴드도 많고 딜도 나오기 때문에 내가 체력적 우위를 점하지 않은 이상 W로 먼저 들어가진 마셈. 특히, 다예나 3타에 딜이 상당하니 3타 때릴 타이밍에 맞춰 W를 쓰거나 패시브 돌려주면 다예나 오줌쌈.

Ryze(라이즈) 라이즈 : 예전 빵테 카운터로 많이 언급되었는데 그때나 지금이나 카운터는 아님. 속박걸렸다면 창이나 E로 긁어주면 됨 같이. 어? 속박이네? ㅌㅌ
하는 순간 손해 발생함. W걸렸다면 무조건 같이 맞딜 해주셈.
물론 그전에 짤짤이 많이 맞아서 피 많이 빠졌다면 어쩔 수 없고ㅜㅜ
선 주포 추천함.

Rammus(람머스) 람머스 : 가끔 빵테 카운터 친다고 나오는데 그냥 라위 선템으로 올려주면 됨... 도발로 하는 갱호응이 치명적이긴 한데 라인클리어나 기타 라인전 성능이 워낙에 안좋아서... 다이브만 치지 말고 저새끼를 짜증나게 만들겠다는 마인드로 괴롭혀주는 방식으로 라인전 하면 됨.

Lux(럭스) 럭스 : 딜교성립 X. 제라스와는 다른 느낌인데 접근이 가능하다면 무조건 이기지만 접근 못하면 힘듬. 속박 빠진 타이밍엔 어찌 노려볼만한데 E 슬로우에 힘든 경우가 대다수임. 잘하는 럭스면 킬따기 힘들고 못하면 지옥 끝까지 관광 가능.

Rumble(럼블) 럼블 : 럼블에 대한 이해도가 딸린다면 닷지하셈. 거의 9할이상 탑에서 만날텐데 창날리면 쉴드로 받아치고 멀리서 E날라오고 화염방사기에 여러모로 스트레스 받음. 거기다 노코스트챔프라 라인 유지력에서도 딸림. 결국 손싸움.
6렙 이후론 맞딜 자제.

Renekton(레넥톤) 레넥톤 : 얘는 딱 하나. 레넥은 절대 못들어옴 먼저. 먼저 들어오는 레넥이라면 병신일테니 그냥 뚜까패주고 레넥 스턴만 패시브로 씹어주면 절대 질수가 없는 구조임. 다만 작정하고 타워끼고 Q로 피수급한다면 라인유지력에서 딸릴수도 있는데 어차피 그상황에 한타가봤자 빵테보다 영향력 적음.ㅇㅇ ㅅㄱ

Rengar(렝가) 렝가 : 공략없음. 해보세요. 골드가 와도 브론즈 빵테 못이김.

Lucian(루시안) 루시안 : 못하는 루시안은 짤짤이나 딜교 거리를 내줘서 압도가 가능한데 잘하는 루시안은 거리 절대 안줌. 그냥 라인밀고 로밍가고 무한반복.

Lulu(룰루) 룰루 : 병신이지 않은 이상 킬 못땀. 라인 주도권 자체는 빵테가 가져갈수는 있지만 킬따려고 무리하다 죽을수도 있음. 그냥 라인만 열심히 민다는 생각으로 라인전하면 됨.

LeBlanc(르블랑) 르블랑 : 사슬만 안맞으면 이김. 어차피 미니언사이에 있는 빵테 Q 터트리려면 사슬이나 W로 들어와야 하는데 들어오는 순간 뚝배기 깨짐. 계속 라인 밀어주며 타워로 밀어넣고 창날려주셈. 사슬만! 안걸리면! 문제없음!

Riven(리븐) 리븐 : 좀 까다로움. 창짤은 쉴드로 막아버림. 2렙까지는 깝치지 말고 짤짤이만 해주셈. 상황에 따라 2렙이나 3렙부턴 맞다이 가능. 단, 리븐이 스킬이 하나 이상 빠졌을 때만!! 6렙이후론 다리처럼 반피이상 빼고 진입 추천.

Master Yi(마스터 이) 마스터이 : 마이도 밥. 어차피 마이가 할수있는 딜교는 더블어택모아서 알파타고 E켜고 스슥인데 그거 하는 순간 뚝배기 터지고 오줌쌈. 
W로 피채우고 라인에서 계속 버티기는 가능한데 라인주도권을 빵테가 90:10으로 가져갈 수 있으니 타워에 밀어놓고 짤짤이하다 다이브치면 됨.

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 : 나서스랑 비슷한데 선 칠흑올려주면 됨.

Malzahar(말자하) 말자하 : 침묵이 좀 짜증남. 밤의 끝자락 추천. 패시브 못돌리게 계속 짤짤이 해주고 수은 필수로 가셈. 말자하 궁이 제압판정이라 정화에 안풀림.
밤의 끝자락 후에 수은이나 주포가주면 됨. 수은은 딜로스가 좀 있으니 상황에 따라 ㄱㄱ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 얘도 동일하게 패시브 계속 까주면 됨. 크게 스킬이나 특성자체가 빵테를 이길수 없는 구성이긴 하나 궁으로 갱호응만 조심해주면 됨.
딜로간다면 계속 줘팰수 있고 탱으로 간다면 나서스처럼 대응해주면 됨.

Mordekaiser(모데카이저) 모데카이저 : 절대 질일은 없음. 무난하게 같이 성장해도 내가 킬을 못따는것 뿐이지 지진 않음. 쉴드 못채우게 방해만 하셈. 쉴드 관리 잘하는 모데라면 킬포기하고 디나이만 해주셈.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 속박을 맞느냐 안맞느냐의 문제. 맞으면 질것이고 안맞으면 이길 것임. 궁나와도 속박 안맞으면 이김. 아마 장판켜고 라인 계속 밀텐데 같이 밀어주면 됨. 라인 안밀고 받아먹는다면 미니언 뒤에숨어서 창날려 주면 됨.
다이브는 지양하셈. 속박이 있다면 상, 없다면 하.

Dr. Mundo(문도 박사) 문도 : 작정하고 식칼파밍하면 킬따기 어려움. 문도가 어려운 이유는 라인전이 빡세서가 아니라 문도의 성장을 빵테가 막을 방법이 라인밀고 타워에 처박는거나 디나이하는 방법 외엔 없다는 거임. 물론 바보같이 같이 빵테랑 맞딜해준다면 너무 고맙겠지만 머리가 있는 문도라면 맞딜 안해줌.
맞딜 해준다면 영혼까지 털어주면 됨.
나서스처럼 선 처형인 후 라위 올려주셈. 한타가면 기여도에서 문도에 밀리기 때문에 아예 티아멧 선템으로 가고 라인만 주구장창 밀어줘도 됨. 로밍에 신경쓰면 됨.

Veigar(베이가) 베이가 : 선 주포 or 헤르메스. 같이 성장해도 한타기여도에서 발리기 때문에 선택지는 두가지. 타워에 처박거나 cs 신경안쓰고 미친듯이 짤짤이해서 집보내거나 킬따거나. E 스턴만 조심하면 되는데 무빙이나 피지컬 자신없다면 라인 밀고 짤짤이 하셈.

Volibear(볼리베어) 볼리베어 : 볼베를 만날 기회는 굉장히 적은데 결론적으론 하드탱커기 때문에 초반에 조져야 함. 패시브가 문도랑 비슷한데 피가 40인가 30프로 남으면 문도궁처럼 체력을 회복함. 솔킬각이 잘 안나옴. 볼베의 주딜이 물어뜯는건데 체력비례데미지라 그것만 패시브로 막아준다면 질 일은 없음. 하드탱커중 유일하게 방템둘러도 그나마 해볼만한 상대.

Brand(브랜드) 브랜드 : 개인적으론 점화대신 정화듬. ㄹㅇ 손싸움이라 잘하는 브랜드면 어려울것이고 못하는 브랜드는 쉬울거임. 뻔한얘기지만 스킬 잘 피하면 됨ㅋㅋ
브랜드 스킬들은 논타겟이 많고 빵테 스킬은 거의다 타켓팅이기 때문에 스킬 잘피하고 거리조절 잘하면 됨. 그 외엔 정말 손싸움임.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 Q로 피빠는건 어쩔수 없지만 그때마다 창 날려주면 됨. E스킬만 사거리조절해서 잘 피하면 됨. 웅덩이로 생명을 잠깐 늘릴 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론 동률일 때 빵테가 유리함. 선처형인 개꿀.
팁이라면 블라디가 Q로 피흡을 하고 딜레이 후에 피가 차는데 풀피일 때 그 차이 고려해서 창날려 주면 손해 안봄.

Viktor(빅토르) 빅토르 : 손싸움. 장판을 빼느냐 못빼느냐로 갈림. 창날릴때마다 빅토르 Q도 같이 맞을 건데 선 W로 진입하지말고 장판빠진후에만 진입한다면 쉬움.

Poppy(뽀삐) 뽀삐 : 극혐. 개인적으로 컨디션상태에따라 닷지 하기도 함. 이론적으로라면 벽꿍만 안맞으면 이기는데 다른 탱커들처럼 선방템 두르기 시작하면 힘들어짐. 오히려 역관광각도 많이 보이는데 개인적으로도 힘들어하는 챔프.

Sion(사이온) 사이온 : 나서스 상위호환. 애미없는 쉴드에 CS먹으면 체력차는 효과때문에 킬각은 극초반 아니면 안나옴. 선 티아멧으로 라인 계속 박아주고 로밍다니셈.

Sylas(사일러스) 사일러스 : 궁복사로 로밍 따라올 수 있는 새끼라 굉장히 자증남. 라인전 자체는 어렵진 않은데 변수가 많아 거슬림. E 그랩만 안맞아 준다면 창에 살녹.

Sejuani(세주아니) 세주아니 : 4타에 얼고 맞으면 체력퍼뎀인데 진짜 조올라게 아픔. 또 몸도 단단해서 좆같음. 라인에서 볼일은 없지만 본다면 역시 선티아멧으로 라인 밀어주고 로밍다니셈. 갱호응이 상당하니 와드 더 신경써야 함.

Shen(쉔)  : 나서스처럼 여눈사서 작정하고 줘패기도 함. 궁탈 때 W로 궁 끊어주면 1인분.

Shyvana(쉬바나) 쉬바나 : 딜템가도 방템가도 좆같음. 딜템간다면 E만 안맞는다면 이론적으론 이길수 있지만 한대도 안맞을 수가 있어야지... 라인푸시도 좋아서 그냥 선티아멧으로 같이 라인 밀어주는거 외엔 뾰족한 수가 없음. 로밍에 집중하자.

Swain(스웨인) 스웨인 : 선 처형인에 주포가주면 됨. 진짜 ㄹㅇ 손싸움. 그래도 역시나 저렙 창짤엔 장사없으니 3렙까지 킬각 좆나게 노려주면 됨. 속박 조심.

Syndra(신드라) 신드라 : 딜교 어려움. 창짤 어려움. 조건부 스턴까지 있어 상당히 부담스러움. 선주포에 Q나 W한개만 빼도 W로 진입 가능하니 무빙 잘해주셈.
신드라같은 짤짤이챔프들은 창짤이 중요한게 아니라 뚝배기 꺠고 진입해서 싸워주는게 효과적이라 창짤하다 두대맞고 오지 말고 아예 붙어서 싸운다는 생각으로 무빙해주셈.

Singed(신지드) 신지드 : 궁나와도 이길수는 있는데 신지드 챔프 특성상 후반보고 하는 챔프라 킬을 아무리 따도 후반가면 좆같을 수밖에 없음. 2~3킬정도 땃다면 더이상 킬욕심부리지 말고 성장을 방해한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해주셈. 역시 로밍에 집중.

Ahri(아리) 아리 : 신드라와 동일. 6렙이후 킬각이 잘 안나오긴 함. 신드라와는 다르게 그래도 창던질 기회가 많으니 6렙이후엔 반피이상 까고 W로 진입하자.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아우렐리온 솔 : 그냥패세요. 라인을 밀어도 좋습니다. 공략이 필요 없을 정도로 쉽습니다. 솔이 웅장해보여서 쫄수도 있는데 쫄면 집니다.
별거 없어요.

Azir(아지르) 아지르 : 손싸움. 손에따라 쉬움~어려움. 6렙이후 딸피에 들어가면 궁으로 쫓아냄. 6렙전엔 맘대로 팰수 있음. 3렙까지 간만보고 피지컬 좋다 싶으면 로밍에 집중하세요.

Akali(아칼리) 아칼리 : 좆.밥. 은신타면 E로 긁어주셈. 이게 공략의 전부. 

Aatrox(아트록스) 아트록스 : 시간내서 사용자설정게임으로 아트록스 한번 해보세요.
거리조절을 하느냐, 못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립니다.

Alistar(알리스타) 알리스타 : 나서스 하위호환. 단단해지기 시작하면 로밍에 집중하세여.

Annie(애니) 애니 : 평타사거리가 뒤지게 길어서 귀찮긴한데 패시브로 어느정도 상쇄됨. 6렙전까진 스턴 버틸만한데 6렙이후론 녹음. 
엥간한 애니들은 빵테가 들어올 떄 스턴으로 받아칠 텐데 상대챔프 클릭해서 스택상황 확인해줍시다. 어쩔수없이 애니가 cs먹을 때 스킬을 쓰긴 쓸건데 스턴스택이 빠졋을때 W들어가서 뚝배기 깨줍시다. 몸이 엄청나게 물몸이기 때문에 창몇방만 맞춰놨다면 원콤납니다.
6렙전까진 선 W로 딜교 가능. 이후 불가능. 6렙이후 로밍에 집중해줍시다.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 : 킬생각 ㄴㄴ. 궁전엔 라인클리어가 그렇게 좋진 않기 때문에 타워에 박아주고 창짤합시다. 6렙이후에 로밍에 집중하되, 라인클리어가 워낙 좋기에 정글러 콜해서 라인봐달라고 하던지 집가는 타이밍 잘 이용합시다.

Yasuo(야스오) 야스오 : 벌레. 야스오 Q가 온힛판정이라 빵테 패시브에 막힘. 그냥 상대, 우리 미니언 사이에서 디나이해줍시다. 어차피 무리가 기본으로 장착된 야스오기 때문에 슬금슬금기어올텐데 평타로 실드빼주고 뚝배기 깨줍시다. 

Ekko(에코) 에코 : 아시겠지만 평타기반 챔들은 빵테의 주요 고객들입니다.
W 속박 공간에서 버티며 딜하는 무리만 범하지 않으면 숨도 못쉼. 편하게 하셈.

Wukong(오공) 오공 : 얘도 평타기반. 렌즈들고 은신확인만 해주면 쉬움. 궁으로 하는 갱호응이 강력하긴 하나 그때쯤이면 2:1 가능한 상태일거임.

Ornn(오른) 오른 : 음... 이것도 손싸움. W 화염방사를 제대로 맞느냐 안맞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림. W는 최대한 아끼고 창으로 계속 피 까주셈. W는 반피이상 깠을때만! 방템두르면 역시 좆같으니 로밍에 집중ㄱㄱ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 : 얘도 신드라와 같음. 다만 스턴이 궁찍은 후에 생기기 때문에 신드라보단 더 과감하게.

Olaf(올라프) 올라프 : 라인의 중간이 넘어간 상황에서 도끼에 맞았다면 최소 점멸뺀다고 생각하셈. 얘는 특별히 라인 당겨먹으셈. 죽어도 사리고 당겨먹으셈.
궁나오면 더욱 답이 없으니 선 스테락 추천. 로밍에 집중.

Yorick(요릭) 요릭 : 갇히냐 안갇히냐에 갈림. 트포가 나오는 시전부턴 그냥 라인 당겨서 파밍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음. 타워푸시가 좋아서 그냥 타워끼고 미니언만 먹으셈. 그래서 필밴하라는거.

Urgot(우르곳) 우르곳 : 필밴 2위. 쉴드가 애미없음. 요릭과 같음. 본인 판단하에 누가 더 좆같을지 생각해보고 밴하면 됨.

Warwick(워윅) 워윅 : 워윅 생명이 Q인데 패시브에 막힘ㅋㅋㅋㅋㅋㅋ엌ㅋㅋㅋㅋㅋㅋㅋ
궁으로 갱호응만 주의하면 크게 짜증나는건 없음. 라인 유지력이 좋아서 잘 버티긴 하는데 역시 처형인 가주면 한결 가뿐함.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 스턴을 맞느냐 안맞느냐만 생각하셈. 그거 외엔 빵테를 괴롭힐 수 있는 건덕지가 1도 없음. 성장이 동률이라면 코어가 나온 이후 짐. 근데 보통은 그전에 걸레짝되기 때문에 문제 없음.

Illaoi(일라오이) 일라오이 : 영혼의 시험을 맞느냐 안맞느냐의 싸움. 6렙전에 그거 맞는다면 조심해주고 안맞을 자신있다면 무난하게 창짤로 피빼주고 딜교해서 잡아주면 됨. 근데 6렙이후론 일라 눈치보면서 파밍해야하니까 로밍에 집중해주셈.

Jax(잭스) 잭스 : 빵테의 창은 온힛판정이 아니기 때문에 잭스의 E에 막히지 않음. 디나이 시키면서 창짤해주면 편함. 얘는 라인 밀지말고 당겨먹으면서 디나이해주는게 제일임. 가끔 갱호응한다고 먼저 들어와서 E돌리고 스턴먹이는데 이미 당겨진 상황이기에 킬이 날 확률이 드뭄. 당겨먹는 이유는 괜히 1~2킬 주다보면 같은팀이 힘들어지기 때문에...

Zed(제드) 제드 : ㄹㅇ 손싸움. 빵테 피가 상대적으로 많이 빠져있지 않은 이상 먼저 들어오진 않을 텐데 혹시라도 들어온다면 그냥 뚝배기 깨고 콤보 넣어 주셈. 풀피인 상태로 맞다이 한다면 궁없을땐 이기고 궁있을 땐 반반임. 근소하게 유리하긴 함. 그래도 결국은 손가락이 젤 중요.

Xerath(제라스) 제라스 : 얘는 갠적으로 킬따기가 정말 어려움. Q로 멀리서 CS수급과 견제, E와 W로 근접하려는거 저지. 여러모로 까다롭고 좆같은 챔프임.
간보다가 견제를 너무 잘한다 싶으면 킬 포기하고 cs잘먹고 로밍다니는게 편함.

Jayce(제이스) 제이스 : 제라스 하위호환. 어떻게 W로 집입해도 E로 날려버려서 좀 짜증남. 그래도 어쩃던 Q아니면 제이스도 붙어서 딜해야하기 때문에 근접하거나 cs먹는 타이밍에 창날려 주셈. 제라스와 마찬가지로 각안나오면 포기하고 로밍에 집중.

Zoe(조이) 조이 : 애미 없음. 짤 자체도 워낙에 아프고 재우는것도 넘나 좆같음. 난 그냥 킬 포기하고 로밍에 올인함.

Ziggs(직스) 직스 : 제라스 동급. 얘는 저지하는것보단 회피가 좋아서 킬각이 안나옴.
로밍을 가도 궁으로 어시붙이는 놈이라 짜증남. 그래도 희망은 있음.
저렙엔 짤짤이가 그렇게 아프지 않으니 어차피 라인 주도권 빵테한테 있어서 라인 밀어주면 됨. 라인클리어가 좋아서 잘 밀어지진 않지만 그래도 미는데 집중.
이해도가 딸리면 창거리나 W각 주기때문에 물몸이라 쉽게 녹일 수는 있음.

Zilean(질리언) 질리언 : 근접이 아예 불가능. 로밍에 올인함.

Karma(카르마) 카르마 : 질리언 상위호환. 너무 아프고 속박도 있고 쉴드도 있음. 얘도 로밍에 올인.

Kassadin(카사딘) 카사딘 : 6렙전에 쇼부 봐야함. 당연히 카사딘은 안싸워주기 때문에 타워에 밀어넣고 지속적으로 큐짤해주다가 각보이면 다이브쳐야함. 정글러들이 보통 커버를 많이 와주기 때문에 와드에 더 신경써야 함. 6렙이후로 지지는 않지만 궁때문에 킬따기가 매우 어려워지니 로밍 많이 다니셈.

Karthus(카서스) 카서스 : W각이 많이 보이긴 한데 킬도 따고 나도 죽는 상황이 비교적 많이 발생해서 무리는 하지 않는게 좋음. 내가 더 킬을 많이 먹어도 카서스라는 챔프 특성상 죽더라도 먹기만 하면 이득보는 챔프라 안죽는게 중요함.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 : W에 침묵이 생긴 이후로 개 좆같아 졌음. 선 신발로 최대한 Q 피해주면서 창날려야 함. 6렙전에 2킬정도 땃따면 궁나와도 이길 수 있음. 선 주포 추천.

Katarina(카타리나) 카타리나 : 너무 쉬워서 졸림. 칼 위에 서있지만 않으면 무조건 이김.
6렙 이후로 W아꼇다가 궁쓸때 끊어주면 카타는 할게 없음.

Kennen(케넨) 케넨 : ㄹㅇ 손싸움. 서로 Q 맞느냐 맞지 않느냐에 따라 생사가 갈림.
궁찍은 후엔 불리해지니 라인전 압도한게 아니라면 6렙이후에 로밍에 집중해주면 됨.

Quinn(퀸)  : W를 공중제비에 씹히지만 않는다면 퀸은 그냥 참새.

Kled(클레드) 클레드 : 무난 그 자체. Q를 맞아도 빵테 스킬사거리 안에 들어오기 때문에 풀발기해서 무리만 안하면 쉽게 관광 가능. 다만 클레드 타조에서 내릴 때 잠깐 타겟팅이 안되니 다이브할 때 참고.

Talon(탈론) 탈론 : Q 혹은 3타를 패시브로 막는다면 이김. 두개 못막으면 탈탈 털림.
패시브 계수가 2.0이고 Q가 1.5인데 패시브를 막는게 좋긴 한데 짧은 시간내에 파악이 힘드니 Q만 막아도 됨. Q 떄리러 들어가면 W로 맞 응수해서 서로 같이 피가 빠지는데 피 50프로 이하로 까고 W진입해서 먼저 녹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음.

Tahm Kench(탐 켄치) 탐켄치 : 응 킬 못따~ 로밍 올인해~

Trundle(트런들) 트런들 : 두가지 방법임. 극 딜로 조지거나 로밍에 올인하거나.
트런들 특성상 상대 방어력이랑 체력 훔치고 Q 스킬로 상대 공격력 깎고 내 공격력 올려버리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조져놓을 거면 극딜로 완전 압도해버려야 함. 그거 아니라면 로밍에 집중하는게 좋음.

Tryndamere(트린다미어) 트린다미어 : 라인 당기고 디나이시키셈. 어차피 궁나오기 전까지 트린 숨도 못쉼. 궁나와도 라인당겨서 먹으면 할수있는거 1도 없음.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페이트 : 어떻게 해도 이김. 골카맞아도 이기고 빨카 맞아도 이김. 그렇다고 주구장창 골카 맞아도 된다는건 아니고...ㅋㅋ 어차피 트페가 위협할수 있는건 골카밖에 없기 때문에 카드뽑기 쿨동안은 후퇴할수밖에 없음.
타워에 박고 창만 날려도 충분함.

Teemo(티모) 티모 : 티모를 어려워하는 사람이 있는데... 공식으로 생각하셈.
티모가 때린다 -> 창 날린다 끝. 1렙부터 계속 맞아가며 창날려주면 2렙 찍자마자 W로 들어가고 점화걸면 알아서 죽음. 시작부터 끝까지 빵테가 질 타이밍이 없음. 이것만 기억하셈. 피하지않고 계속 맞대응한다.

Fiora(피오라) 피오라 : 조련하면됨. 빵테 W에 캐스팅타임이 없어서 응수로 막는건 페이커 조상이 와도 힘듬. 라인 당기고 디나이하면서 접근하면 창날려주면 됨. 

Fizz(피즈) 피즈 : 공식 카운터. 지면 그냥 브론즈가 내 집인가보다 하면 됨.




마치며
내가 말했던 빵테의 공통점은 라인전이 강하고 로밍이 좋아 라인전 + 다른 라인의 성장까지 가져갈 수 있는 챔프이지만 한타로 넘어가서 포지션이 애매하며 성장을 못했을 때의 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에 기본기에 충실하지 않은 저티어에서 쓰기 좋은 챔프임.

이거 두개만 기억하셈.

1. 무리하지 않는다.

2. 와드를 좆나게 잘한다.

이제 님도 골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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