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85.7% (6표)

0% (0표)

14.3% (1표)
[챔프별공략] 브실전용 빵테로 골드가자!
매번 시즌이 시작되고 브론즈나 실버에 배치를 받았을 때 탈출용으로 빵테를
사용함. 모스트 챔프에 꼽히긴 하지만 골드에 입성해선 꺼내지 않는 픽임.
왜냐, 파훼법이 너무 명확하거든.
기본조차 지키지 않는 브실에선 만능이기 때문에 님들도 참고하라고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음.
이거 두개만 기억하셈.
1. 잘컸다고 무리하면서 깝치지 말자.
2. 와드를 좆나게 잘하자.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9.16 (+101) | 2366.16 | 마나 | 317.12 (+31.0) | 844.12 |
공격력 | 64 (+2.9) | 113.3 | 공격 속도 | 0.658 (+2.95%) | 0.988 |
5초당 체력회복 | 6 (+0.65) | 17.05 | 5초당 마나회복 | 7.36 (+0.45) | 15.01 |
방어력 | 37 (+5.1) | 123.7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19. 04. 29 수정
감전이 낫겠네요
마나순환팔찌랑 빵테랑 궁합이 정말 좋습니다 안그래도 마나가 부족한데..
주문작열 대신 취향껏 다른거 드셔도 무방합니다
끈질긴 사냥꾼을 로밍때문에 넣어 놨는데 본인 스타일에 따라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진리.
어차피 짤짤이, 맞다이로 6렙전에 어떻게든 쇼부볼건데 점화외엔 쓸모없음.
내가 좀 상대하기 껄끄럽다 싶으면 탈진도 좋은 선택이긴 함.
다만, 사이온같은 변태들은 킬을 따기가 힘드니
아싸리 텔들고 라인전 무난하게 가져가서 로밍다니는게 좋음.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최대 체력의 6/6.5/7/7.5/8% (+추가 체력 250당 1%) (+주문력 100당 1.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기본적으로 Q선마를 원칙으로 하되 상대가 히드라가지고 라인을 겁나게 밀거나
딜교나 짤짤이로 이득보기 힘들다고 판단될 때 E선마해주면 됨.
스킬 콤보
Q - W - E 를 베이스로 순서는 섞어서 응용 가능.
E - Q - W 혹은 W - Q- E 등등 상황나름임. 물론 중간중간에 평타는 섞어
주면 됨.
스킬 활용 팁
Q와 W의 사거리가 같음. Q를 날림과 동시에 W로 들어가게 되면 창과 빵테가
동시에 적 챔프에 꽂히게 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너지 좋음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부패의 물약가주세요. 스킬의 기본딜이 좋아 끊임없이 싸워야하는 빵테에게 체력과 마나수급이 좋아 유용합니다.
방관, 체력, 공격력, 이속, 쿨감 빵테에게 좋은것들 다 붙어있음.
무조건 선 칠흑간다고 생각하되, 나서스나 스웨인, 문도같이 피흡이 좋은
챔프들을 상대할 경우 처형인을 우선적으로 가면 됨.
두번째 코어로 탑이면 스테락, 미드면 죽음의 무도 or 피바 같은 딜템 가면 됨.
예외로 상대에 무지 잘큰 챔프가 AP라면 주문포식자, AD라면 란두인 혹은 방어력템 먼저 올려주면 됨.
미드와 탑의 차이라면, 미드빵테일 땐 딜템을 한개 더가고 탑빵테일 땐 방템을 하나 더 간다고 생각하면 편함.
핵심이 무조건 극딜을 가진 않는다 임. 이건 후술하겠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피흡, 하드탱, 체력뻥튀기
빵테가 까다로울 수 있는 조건은 다있음.
점화들고 이새낄 죽인다는 생각으로 어떻게든 파밍 방해해야함.
3킬을 따고도 얼심나오면 역관광당할 상황들이 많이 나옴.
솔직히 라인전자체는 쉽지만 완전히 죽여놓지 못했을 때 한타기여도에서 넘사벽임.
빵테가 까다로울 수 있는 조건은 다있음.
점화들고 이새낄 죽인다는 생각으로 어떻게든 파밍 방해해야함.
3킬을 따고도 얼심나오면 역관광당할 상황들이 많이 나옴.
솔직히 라인전자체는 쉽지만 완전히 죽여놓지 못했을 때 한타기여도에서 넘사벽임.

올라프
6렙전에 킬따놔야함. 나서스와 마찬가지로 죽여놓지 않으면 한타기여도에서 떡발림.
무난하게 라인전 가져갔다면 6렙이후 털리는건 안봐도 비디오.
무난하게 라인전 가져갔다면 6렙이후 털리는건 안봐도 비디오.

요릭
필밴하세요. 혹시나 밴 못했는데 요릭나오면 닷지하세요.
그냥 하라면 하세요.
그냥 하라면 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드탱커뺴곤

빵테에겐

다쉽다
카운터라고 꼽은 챔들의 특징들이 하드 탱커임.
빵테가 라인전 강캐라 불리는 이유가 강력하고 쿨짧은 짤짤이와 확정스턴,
폭딜 등인데 하드탱커들은 이 장점을 카운터침.
물론 초반에야 다들 고만고만하니 킬은 낼 수 있지만 코어 한두개 올리는
타이밍부턴 빵테가 불리해짐.
짤짤이로 피 좀 빼놨나 싶으면 마나 없거나 피빠져서 집갔다 와야함.
라인유지력에서 차이가 크게 남. 미드는 크게 상황을 타진 않음.
그리고 흔히들 빵통기한이 왔다고 말하는데, 사람들이 잘못알고있는
부분이 있는것 같음.
빵통기한 = 빵테 관짝행 X
빵통기한 = 빵테의 장점이 상쇄되는 시점 O
말장난같지만 빵테가 쓸모없어지는게 아니라 장점이 상쇄되는 타이밍이
맞는말 같음.
강력한 짤짤이, 확정스턴과 패시브로 인한 강력한 딜교 & 다이브가
한타페이스로 가며 사라지는건 사실임.
그렇기 때문에 내가 좀 탄탄하게 가라고 말을 하는거임.
"아! 난 원딜이나 상대 딜러를 자를거야!"
라고 생각하지 말고
"아! 난 우리 딜러를 지키며 원콤은 오래 싸워야 겠다!"
이렇게 생각해야함.
빵테가 방템을 절반 둘러도 엥간한 딜러는 충분히 자를 딜이 나옴.
솔직히 극딜템올려서 상대딜러 순삭하고 죽느니 한번더 버틸 몸 만들어서
지속적으로 전투에 참여하는게 이득임.
이게 빵통기한을 늘릴 수 있는 방법임.
라인 / 정글 운영법
미드나 탑이나 결국 라인을 주구장창 미는건 같음.
궁찍은 후론 라인밀고 궁으로 로밍다녀야 함.
어차피 하드탱커의 경우 궁찍고 코어하나 갖출 때 쯤
딜교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그냥 타워에 계속 꽂아넣는게 좋음.
초반 운영법
일부 챔피언을 제외하곤 빵테 패시브가 워낙 좋기에 라인을 밀어서 타워에 박고 짤짤이하면서 킬각보일 때 다이브치면 됨. 물론 와드가 철저하다는 전제하임.
와드 필수임. 미친듯이 와드 잘하세요.
중반 운영법
이제 코어 두개 이상쯤 나올 시기인데, 이때부터 흔히말하는 빵통기한이
슬슬 다가옴.
스테락이나 얼망, 칠흑같은 체력과 공격력이 같이 붙은 템들로 가주셈.
아군이 이니시를 걸면 궁으로 들어가주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나
잘 못큰 상황이라면 그냥 진입하는 딜러나 탱커 받아쳐주면 됨.
후반 운영법
초반 한타페이스 이후로 빵테는 먼저 들어가면 안됨.
아군챔이 이니시 걸고 따라 진입하거나 아예 우리 딜러라인 지켜주면 됨.
잘컸다고 풀발기해서 궁타고 날라가서 뚝배기 깨지지 말고 들어오는 탱커나 딜러 받아준다는 느낌으로 플레이해주면 됨.
팀파이트시 역할
암살자X
빵테가 가져가야할 느낌은 암살자가 아니라 딜탱임.
잘컸다고 풀발기 절대 ㄴㄴ
챔피언별 대응법
빨간색 상, 노랑색 중, 초록색 하

응수 해주고 빠질 시점에 W로 따라가주면 됨. 6렙이후 궁타이밍만 조심하면 무난함. 작정하고 사리면 킬은 못내니 라인계속밀어주셈.




나같은 경우 처형인 다음으로 여눈이나 빙하의장막가서 작정하고 짤짤이 함.
맞다이는 피해야 함. 선템으로 얼심을 가져온다면 라인밀고 로밍만 계속 다녀주셈.


두세번째 귀환에 신발 올려서 이속을 바탕으로 견제만 잘해주면 됨.
Q 사거리조절, 그랩 사거리조절만 잘하면 됨. 그중에 하나만 스킬 빠져도 바로 맞다이 쳐도 문제 없음. 근데 궁나온 후 성장이 둘다 무난하게 됬다면 정말 긴장하고 조심해야 함. 최소 반피이상 빠졌을 때만 맞다이 ㄱㄱ


하는 순간 손해 발생함. W걸렸다면 무조건 같이 맞딜 해주셈.
물론 그전에 짤짤이 많이 맞아서 피 많이 빠졌다면 어쩔 수 없고ㅜㅜ
선 주포 추천함.



6렙 이후론 맞딜 자제.







W로 피채우고 라인에서 계속 버티기는 가능한데 라인주도권을 빵테가 90:10으로 가져갈 수 있으니 타워에 밀어놓고 짤짤이하다 다이브치면 됨.


밤의 끝자락 후에 수은이나 주포가주면 됨. 수은은 딜로스가 좀 있으니 상황에 따라 ㄱㄱ

딜로간다면 계속 줘팰수 있고 탱으로 간다면 나서스처럼 대응해주면 됨.


다이브는 지양하셈. 속박이 있다면 상, 없다면 하.

맞딜 해준다면 영혼까지 털어주면 됨.
나서스처럼 선 처형인 후 라위 올려주셈. 한타가면 기여도에서 문도에 밀리기 때문에 아예 티아멧 선템으로 가고 라인만 주구장창 밀어줘도 됨. 로밍에 신경쓰면 됨.



브랜드 스킬들은 논타겟이 많고 빵테 스킬은 거의다 타켓팅이기 때문에 스킬 잘피하고 거리조절 잘하면 됨. 그 외엔 정말 손싸움임.

팁이라면 블라디가 Q로 피흡을 하고 딜레이 후에 피가 차는데 풀피일 때 그 차이 고려해서 창날려 주면 손해 안봄.









신드라같은 짤짤이챔프들은 창짤이 중요한게 아니라 뚝배기 꺠고 진입해서 싸워주는게 효과적이라 창짤하다 두대맞고 오지 말고 아예 붙어서 싸운다는 생각으로 무빙해주셈.



별거 없어요.



거리조절을 하느냐, 못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립니다.


엥간한 애니들은 빵테가 들어올 떄 스턴으로 받아칠 텐데 상대챔프 클릭해서 스택상황 확인해줍시다. 어쩔수없이 애니가 cs먹을 때 스킬을 쓰긴 쓸건데 스턴스택이 빠졋을때 W들어가서 뚝배기 깨줍시다. 몸이 엄청나게 물몸이기 때문에 창몇방만 맞춰놨다면 원콤납니다.
6렙전까진 선 W로 딜교 가능. 이후 불가능. 6렙이후 로밍에 집중해줍시다.



W 속박 공간에서 버티며 딜하는 무리만 범하지 않으면 숨도 못쉼. 편하게 하셈.




궁나오면 더욱 답이 없으니 선 스테락 추천. 로밍에 집중.



궁으로 갱호응만 주의하면 크게 짜증나는건 없음. 라인 유지력이 좋아서 잘 버티긴 하는데 역시 처형인 가주면 한결 가뿐함.





간보다가 견제를 너무 잘한다 싶으면 킬 포기하고 cs잘먹고 로밍다니는게 편함.



로밍을 가도 궁으로 어시붙이는 놈이라 짜증남. 그래도 희망은 있음.
저렙엔 짤짤이가 그렇게 아프지 않으니 어차피 라인 주도권 빵테한테 있어서 라인 밀어주면 됨. 라인클리어가 좋아서 잘 밀어지진 않지만 그래도 미는데 집중.
이해도가 딸리면 창거리나 W각 주기때문에 물몸이라 쉽게 녹일 수는 있음.






6렙 이후로 W아꼇다가 궁쓸때 끊어주면 카타는 할게 없음.

궁찍은 후엔 불리해지니 라인전 압도한게 아니라면 6렙이후에 로밍에 집중해주면 됨.



패시브 계수가 2.0이고 Q가 1.5인데 패시브를 막는게 좋긴 한데 짧은 시간내에 파악이 힘드니 Q만 막아도 됨. Q 떄리러 들어가면 W로 맞 응수해서 서로 같이 피가 빠지는데 피 50프로 이하로 까고 W진입해서 먼저 녹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음.


트런들 특성상 상대 방어력이랑 체력 훔치고 Q 스킬로 상대 공격력 깎고 내 공격력 올려버리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조져놓을 거면 극딜로 완전 압도해버려야 함. 그거 아니라면 로밍에 집중하는게 좋음.


타워에 박고 창만 날려도 충분함.

티모가 때린다 -> 창 날린다 끝. 1렙부터 계속 맞아가며 창날려주면 2렙 찍자마자 W로 들어가고 점화걸면 알아서 죽음. 시작부터 끝까지 빵테가 질 타이밍이 없음. 이것만 기억하셈. 피하지않고 계속 맞대응한다.


마치며
내가 말했던 빵테의 공통점은 라인전이 강하고 로밍이 좋아 라인전 + 다른 라인의 성장까지 가져갈 수 있는 챔프이지만 한타로 넘어가서 포지션이 애매하며 성장을 못했을 때의 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에 기본기에 충실하지 않은 저티어에서 쓰기 좋은 챔프임.
이거 두개만 기억하셈.
1. 무리하지 않는다.
2. 와드를 좆나게 잘한다.
이제 님도 골드임.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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