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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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280 (+50.0) | 113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3.3%)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4.2) | 103.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25 | 1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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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알아두셔야 할 점
3렙 때
Q를 하나 더 찍는다 vs W를 찍는다
우리 팀이 미드 봇 혹은 탑 미드 사이 바위게 쪽에서 싸움이 일어날 거 같으면 w찍으시고
아니다 딱히 소규모 한타 할 일도 없으면 3렙때 q 2개 찍어서 라인을 강하게 푸쉬하시면 됩니다.
기본
평평
(돌아오는거 맞았을 때)평 패시브 터뜨리고 Run
쓰고 평평
심화
평 평 - 재빠르게 쓰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삑사리 나요 (ㅠ.ㅠ)
쓰고 위에 스킬 활용 - 평 평 은 어느 정도 숙련좀 되고 나서 연습하셔도 무방 합니다 e q 평평이
처음엔 쓰기 어려울 거예요.
부쉬 , 넘을 수 있는 벽 , 정신 없는 한타
이 3가지 상황이 다 있을 때가 에코가 가장 크게 활약
할 수 있는 때 입니다.
물론 한타 기준에서요.
부쉬는 딜러들이 왠만해선 가려고 하지않을 거고
넘을 수 있는 벽 에서 w 쓰고 w 떨어지기 0.5초전에
e 평 q 평 혹은 숙련되신분들은 e q 평 평 쓰시면 왠만해서
최소 플빠지거나 킬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이 야스오처럼 파밍이 어렵냐 아닙니다!
다만 왕귀력 차이를 봤을 때 , 카사딘이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에 에코 입장에선
게임을 빨리 끝내야 한다는 부담감이 생기고 , 즉 , 그 말은 괜스레 어설프게 딜교했다가 카사딘한테 w 평 e q 를 다 맞고 딜교 손해만 보는 구도가 나오기 쉽상이라는 점입니다.
그나마 상대법은 6렙전에 라인 스플릿을 빡세게 해주세요. q 맞더라도 일단 계속 빡세게 라인밀고 로밍 가거나 정글러랑 같이 적 정글 터뜨려주거나 이런 식으로 해서 후반 넘어가기 전에 끝내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에코 하실거면 얘 가급적 밴 해주세요.
에코의 상위호환 사일러스 입니다.
에코 E = 짧은 도약(논타겟)+점멸 공격(타겟)
사일러스 E = 짧은 도약+에어본(둘 다 논타겟)
에코 패시브=3타 터뜨려야 함
사일러스 패시브=스킬 한 번 쓸 때 마다 사용 가능
네 딜교 성립이 안됩니다.
그렇다고 스플릿이 약한 편도 아닙니다
더군더나 w 스킬은 40%이하인 적에게 추가 피해 줍니다. 그러면서 AP 계수만큼 본인 피도 회복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고통 받습니다
사일 밴 안되면 에코하지 마시고 얘 하세요.
잘하는 야스오는 미니언에 e 타고 에코한테 q만 찌르고 다시 e로 빠집니다.
못하는 야스오는 에코한테 e타는데 이런 야스오 상대로는 q 평 e 평 Run 하시면 딜교 무난하게 이깁니다.
하지만 잘하는 야스오는 q로 막타먹는 것도 장막으로 막고 평타로 먹으러 가자니 e로 미니언타고 들어와서 평 평 q 찌르고 갑니다. 하.....
최대한 라인당겨서 파밍하세요. 벨트나오기 전까지는 갱불러서 따셔야 합니다.
한타 때 원딜보다 야스오부터 문다는 생각으로 하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x)트위치 , 애쉬 , 징크스 , 바루스 , 진 등
도주기 판정이 그렇게 좋지 않은 원딜들도 잡기 쉬운 편입니다.
ex)케이틀린
제라스가 거리를 주면 e q 평 평 하시면 됩니다. 제라스 구체 맞으셨어도 q맞아서 슬로우가 걸렸기 때문에 어찌어찌 마지막 평타 치고 빠지시면 딜교 이득봅니다.
제라스가 거리를 안주면 그냥 계속 라인 밀어주면서 제라스 q 컨트롤로 피하거나 e 로 피하시면 됩니다.
에코가 라인 푸쉬하고 여기저기 다른 라인 개입하면 제라스는 그저 파밍하면서 먼 산 바라볼 수 밖에 없고 한타 때 제라스가 궁 쓰려고 시즈했다면 제라스 위치에 w 깔고 e로 들어가셔서 콤보 넣어주시면 제라스 원콤 낼 수 있을 만큼 쉽습니다.
3-5렙은 제드가 약간 더 유리합니다
제드가 먼저 6렙이 찍혔으면 잠깐 사려주세요. 제드 입장에선 무조건 에코가 6렙 찍기 전 쇼부보려고 하기 때문에 초반만 뻐겨주시면 됩니다.
제드가 안보이면 무조건 봇에 빽핑 찍어주세요. 제드가 2킬 먹고와도 라인전엔 지장 없지만 ,
스노우볼이 심하게 굴러갈 수 있기 때문에 먼저 로밍가서 이득 보면 좋지만 그럴 상황이 아니면 빽핑 꼭 찍어주세요.
스플릿은 제드보다 에코가 더 좋습니다. 에코는 텔드는 반면 제드의 경우 점화드는게 대다수기 때문에 합류나 스플릿 둘 다 에코가 더 좋고
한타 존재감도 에코가 훨씬 좋습니다.
후반까지만 바라보셔도 우리팀이 대놓고 물려주는게 아닌 이상 에코 쪽으로 승기가 기운다고 보시면 됩니다.
갈리오 난이도 - Normal
이렇게 라인밀기 쉬운 상대 또 없음
갈리오는 나한테 q를 쓸 것이냐 , 라인미는데 q를 쓸 것이냐 고민해야 하는데
나한테 q쓰면 내가 피하든 , 못피하든 얘는 무조건 라인손해 볼 수 밖에 없음
얘가 E쓰면 나는 e로 피하면되고
얘가 q 2타 맞으면 e 평하면 w바로 쓰거나 e를 써야하는데 w 바로쓰면 지속시간 짧아서
갈리오는 딜교 손해봄
결론은 이 친구는 로밍이 매우 좋으니까 우리 봇보고 라인 당겨달라고 하자
니코 난이도 - 추후 추가 (상대 해본 적 없음)
다이애나 난이도 - Normal
상대법은 엄연히 동실력 기준임. 1렙 때 W 찍을텐데 맘편히 평타로 cs먹을 수 있음 다이애나 상대론 q 찍은 다이애나 상대로는 q를 나한테 쓸 거 같다. 알아서 무빙 잘해주면서 라인만 계속 밀면 됨
6렙 전 주도권은 에코한테 있음 q 1타 맞췄으면 q 돌아오는 쪽으로 e를 써서 평 3타 이런 식으로 힛앤런 하면 됨
다이애나는 피즈나 녹턴 처럼 스킬을 씹는 스킬이 없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맞아줄 수 밖에 없음.
단 , E로 갱호응 할 수도 있으니 그 점 주의
6렙 이후엔 q를 가급적 안맞아주는게 중요 이건 다이애나 상대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거라 봄.
라이즈 난이도 - Very Hard
이 친구 무조건 갱부르셔야 됨. 왕귀를 막을 방법이 없음 1:1도 강한 편이고 에코가 선진입하면 오히려 역으로 쳐맞고 나옴. 더군더나 이 친구 라인 스플릿 나쁜 것도 아님. 라인전은 무조건 q 스킬로 막타먹거나 밀어야됨. 당겨져도 괜찮음. 왜냐하면 당겨지면 라이즈가 어떻게든 에코를 압박하려 할텐데(=가장 좋은 갱각)이라는거임.
1. 라이즈가 나를 압박한다 = 좋은 갱각이다.
이런 경우 에코한테 주도권이 넘어옴. 2킬 정도 땄다고 주도권이 바로 넘어오진 않지만 라인 밀기는 매우 수월해짐
2. 라이즈가 라인만 밀고 로밍 다닌다. = 가장 답답한 구도
우리 봇이나 탑이 사리거나 아니면 적 봇이나 탑을 터뜨려주길 바래야됨.
적 라이너가 라이즈다? 가급적 극후반 가기전에 끝내세요.
럭스 난이도 - Easy
이 친구도 갈리오랑 비슷하지만 라인 푸쉬력은 갈리오보다 더 약함.
E를 견제에 쓸텐데 1렙 땐 E를 덜 맞으면서 라인밀면 되고
2렙부턴 E를 최대한 E로 피하면서 라인밀면됨. 라인 손해 이 친구가 일방적으로 볼 수 밖에 없음.
한타에서 혼자 뒤에서 프리딜 넣으려 하면 안 보이는데서 W 쓰고 E로 들어가서 평 q 평 벨트 하면 원콤임
애니급 물몸임.
루시안 난이도 - Hard
미드 오는 원거리 딜러 중에 가장 빡셈 근데 갱부르거나 한타가면 우리가 훨씬 유리함.
초반엔 최대한 q로만 파밍해주삼 굳이 평타로 cs 먹으려다가 콤보 맞아줄 필요 없음
루시안은 어떻게든 에코한테 q 평 w 평 딜을 넣으려 할텐데 대놓고 거리 주지 않는 한 맞아줄 일
없음. 루시안 키우지 않으면 똑같이 컸을 떄 우리 쪽이 더 유리함. 에코의 변수 창출력은 최상에 속하기 때문에
중반이나 후반에 루시안만 죽어라 물면 루시안 암것도 못하고 원콤 날 수 밖에 없음.
그렇다고 루시안만 대놓고 보라는건 아니고 다 물 수 있으면 우선순위를 루시안으로 두라 이 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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