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66.7% (4표)
0% (0표)
33.3% (2표)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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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9] 머현이의 트페공략

- 호9(2019-03-27, 조회수: 70946)





안녕하세요

트페 공략입니다.

시즌 9 공략이 별로 없고 플래티넘 구간이지만 1위 찍어본 기념으로 공략을 씁니다.

저보다 트페 잘 하시는 분들 정말 많지만 나름 많이 플레이 했고 초보 분들께 제 팁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씁니다.

2월23일 기준 플 트페랭킹과 밑에는 예전 시즌 아이디 입니다.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만 간략하게 쓰고 나중에 부족한 부분 있다면 보충하겠습니다.

특히 밑에 적은 6레벨 전 라인 운영법은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트페는 라인클리어,로밍,골카를 통한 포커싱 및 원딜 보호, 운영이 장점인 챔피언입니다.

무빙, 맵리딩, 거리재기 세가지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 세가지는 고수 관전과 경험을 통해 늘리셔야 합니다.

그분의 유튜브 영상 보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직 저티어 기준 선픽으로도 무난한것 같습니다.

야스오는 벤 하시는거 추천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저는 거의 이렇게 듭니다. 

빡센 상대에겐 방어 룬에서DEFENSE(방어)orDEFENSE(방어)도 좋습니다.


빡센 상대로 착취도 좋다고들 하는데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D 점멸
F 점화

갱호응,부족한 딜 보충과 라인 깜짝 킬을 위해 점화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거의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피즈 르블랑 카사딘 상대로도 점화 드는게 오히려 라인전 지지 않고 가져 갈 수 있게 해줍니다.


+제드,야스오 상대 하는데 자신 없다 하시는 분은 탈진도 괜찮습니다.

+애니, 베이가,리산드라 상대로 정화도 괜찮습니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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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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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공격 스킬이 Q,W 2개 뿐이고 E 스택 강화 평타밖에 없습니다.


 콤보랄 것은 딱히 없고 상황에 맞게 쓰시면 됩니다. 아래에 팁 몇가지 적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 한타 대치 구도에서 Q로 포킹 해 주면 좋습니다. 



● 라인전 시, W를 머리에 띄워 놓고 돌려 주면서 갱이 온 것 처럼 심리전을 걸어 적의 CS손실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피오라 응수, 티모 실명, 블라디 웅덩이, 잭스 스턴 돌릴때,제드 궁,마이 등에게 그냥 골카 던지시면 안됩니다.

  이 때 훼이크를 주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1.Q를 먼저 날리고 스킬이 빠지면 스턴을 박는다. (시비르,몰가 실드 뺄 때 유용)
  2. 골카를 띄워놓고 박는척 걷다가 S 버튼으로 스탑해서 던지는 척 한 수 스킬이 빠지면 박는다. (대부분의 경우)

 2번째 방법이 은근 괜찮습니다. 다들 잘 낚입니다. 
    특히 로밍 갔을 때 대부분 당황 하기 때문에 훼이크에 잘 낚입니다.



● 무조건 골카 뽑기보다 WW 연타로 아무 카드나 던지는게 필요 할 때가 있습니다.

  어떤 카드나 나오는지는 운이지만 WW로 바로 뽑고 던지지 않으면 자기가 죽거나 적을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궁 쓸 때 적과 적의 도주경로 중간 위치 쯤으로 타는게 좋습니다.
 
 적한테 바로 붙어서 타면 적이 점멸,도주기로 도망가는 경우가 가끔 있어서 살짝 도주 경로 쪽으로 타주는게 좋습니다.
 궁 몇번 쓰시다 보면 감이 옵니다.


● 드문 경우지만 맞다이 뜰 경우 Q,W가 쿨인 경우 리치베인 효과를 위해 궁을 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궁으로 벤쉬 벗기기도 가능합니다. 


 궁극기를 사용하여 도주 해야하는 상황일때는 상대의 궁을 끊는 스킬이 빠지지 않은 상태에서 쓰면 안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

주로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갑니다.

특성에서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를 찍기 때문에 시너지가 좋습니다.

제라스나 카시 등 무빙이 중요한 챔프 상대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도 좋습니다.

+유지력도 좋아서 거의 모든 챔프 상대로도 좋습니다





첫귀환 

1100원이 있는 경우 -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1100원이 없고 애매한 경우 -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or,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또는 둘 다

AD 상대 -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템트리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이어야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최종 아이템에 있는 순서대로 가시면 됩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하위템 살 돈이 딱딱 떨어지면 생략 가능합니다.

AD챔 상대로는 웬만하면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만 올리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가는편입니다. 이후 적당한 시점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만들면 됩니다.


하드 AP 상대로 로아 전에 헤르메스도 괜찮습니다.

리치베인 올릴 때 1050원이 되면 Sheen(광휘의 검) 사고 아니면 Aether Wisp(에테르 환영) 갑니다. 

잘 컸다 싶으면 리치베인 타이밍 쯤에 돈 봐서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도 괜찮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기본적인 템트리이며 상황에 맞게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발은 주로 가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대신 Ninja Tabi(닌자의 신발)or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or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도 상황에 따라 선택 가능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라인전도 강한 편이며 무난하게 컸을 때 후반 화력이 너무 좋습니다.

벤 추천합니다.

벤 못했을 시 상대법으로는 골카를 바로 던져서 장막에 막히게 하기보다는

움직여서 장막에 안 막히는 각을 만든 후 던져야 합니다.

대부분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정글과 함께 초반에 말려 놓는게 좋습니다.
제라스
Q 잘 맞추는 제라스는 솔킬 압박을 받을 수도 있고 라인 클리어가 정말 좋습니다.
피즈
트페 숙련도에 따라 쉬울수도 있는데 동실력이라는 가정 하에 피즈가 유리합니다.

W를 낭비 하지 않고 재간둥이,궁을 항상 염두 하셔야 합니다.

한번 따이면 라인전 힘들어집니다.

야스오와 마찬가지로 진입하는 습성을 이용해서 정글을 불러 따내면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초반 QW각 내주고 콤보 다 맞지 않는 이상 쉽습니다.

다만, 르블랑의 WE를 이용한 갱호응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W로 들어오면 침착하게 사슬 피하는 무빙 하면서 골카 박고 Q뿌리면 딜교도 할만합니다.

헤르메스 나온 이후에는 트페가 정말 유리합니다.

카사딘
정글과 함께 6전에 최대한 말려놓는게 좋습니다.

견제를 많이 해주되 갱 안당하게 조심하셔야합니다.

6이후에는 딜교를 피하고 라인 푸시에 집중 하는게 좋습니다.
아리
논타겟 스킬들이기 때문에 피하기 쉽고

여러 방면에서 트페가 더 좋습니다.


6레벨 전 라인 운영법
 1레벨 

 정글을 위해 보통 위쪽 바위게 부시에 1분 28초쯤 와드 박습니다.

 1레벨에 신경 써야 할 건 상대 라이너보다 우리팀,적 정글러입니다.

 우리 정글러가 2랩 갱을 온다면 당기는게 좋고 

 아니라면 살짝 미는 라인 만드는게 바위게 싸움 백업 가기에 좋습니다.
 적 정글이 Camille(카밀)Xin Zhao(신 짜오)Jarvan IV(자르반 4세)같은 경우 2랩갱을 염두해야합니다. 


 Tip) 밀지 말고 적 정글러 나올 방향 반대쪽에서 라인전 하기




 2레벨 

 정글러 위치를 확인하고 바위게 싸움이 날 것 같다 싶으면 바로 백업 가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Q를 배웠으므로 라인 밀기나 W와 함께 적 견제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아직 Q딜이 약하므로 미니언,적에게 남발

 하면 마나 관리가 어렵고 잘 밀리지도 않습니다. WQ를 적절히 이용해 딜교를 해주세요.


 Tip) 이 때 꼭 골카가 아니더라도 WW로 카드 바로뽑아서 적에게 던지고 빠지면 좋습니다.

 미리 뽑아놓고 던지러 가면 잘 안 맞아줍니다.

 또 원거리 미니언에 레드카드 던지면 은근 같이 잘 맞습니다.





 3레벨~4레벨 

 적 정글러 동선을 생각하며 갱을 조심하고 트페가 약하지 않은 레벨 구간이니 적 스킬을 최대한
 피하며 딜교를 해 줍니다. 딜교 할 때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를 먹으면서 때리면 좋습니다. +이속 증가 효과로 갱 회피 도움

 견제를 잘 했다면 4레벨에 Stacked Deck(속임수 덱)를 쌓은 후 적 피가 30퍼센트에 근접하다면 점멸+골카+Q+점화+평타로 깜짝 킬이 
 가능합니다. 저티어에서는 킬각이 은근 자주 나옵니다.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저는 보통 원거리 미니언에만 씁니다.
 




 5레벨

 피,마나가 슬슬 부족해서 집에 다녀와야 궁로밍 가기가 수월합니다.

 Q 2방에 원거리 미니언 정리가 됩니다. 따라서 빠르게 라인을 밀고 귀환 합니다.

 복귀 할 때 핑와 사옵니다.


6 이후 운영법
 적 정글러의 위치를 생각하며 상대 라이너와 딜교를 하기보다는 라인을 밀어줍니다.

 이 때 ㅣ자로 미니언이 올 때 Q를 뿌려서 다 맞게 하고 아직 원거리 미니언이 Q 한방에 안 죽으므로 
 
 피가 조금 남은 원거리 미니언에 빨카 던지면 좋습니다.

 라인을 밀었다면 미니맵과 화면을 통해 궁로밍 각을 항상 봅니다.

 궁으로 가서 킬을 따면 좋겠지만 궁 각이 안나오더라도 적 시야에서 사라져서 압박감을 줄 수 있습니다. 

 라인을 밀었으면 적 시야에서 사라져서 미아콜을 유도합니다. 무리하게 궁 안타셔도 됩니다.

 궁 탈 때 봇,탑쪽만 보다가 상대 라이너, 적 정글한테 두드려 맞고 죽거나 궁 끊기는 경우 은근 많습니다. 

 이러면 욕 오지게 먹고 겜 힘들어집니다 궁 쓸 때는 자기 위치도 확인 잘 해야합니다.

+ 틈 날 때 칼날부리 먹어주면 페시브때문에 돈 쏠쏠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중,후반 운영법
 라인푸시+궁로밍이 기본입니다.

 봇,탑 라인전이 끝나면 트페는 빈 라인 가서 스플릿 푸시 하는게 좋습니다. 이 때 미니맵 확인 정말 잘 하셔야 합니다.

 1:1은 피하는게 좋으며 길목에 미리 와드 해두면 좋습니다.

 푸시 해서 적을 불러 들인 후에 바론, 4:5한타 등을 유도 하면 좋습니다.

한타 역할
 원딜 지키면서 같이 차근 차근 적 잡는게 기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조금 더 숙련이 되었다면 앞라인에서 카드로 적 물어서 싸움 여는 방법과 딜러에게 스턴 박는것도

 가능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조금 위험 한 방법일 수 있으니 상황에 맞게 하셔야 합니다.

 


 또 가끔 있는 경우인데 강제로 열어야겠다 싶을때 궁극기와 존야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날아가서 골카를 박고 존야를 쓰는 방법과 궁으로 위치 지정 한 후 이펙트가 나올 때 존야를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적에게 스턴을 박기 때문에 강제로 열기 좋지만 매우 매우 위험한 방법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날아가는 척 하는거고 적의 중요 스킬을 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존야, 궁 낭비가 될 수 있습니다.

 두가지 다 그닥 추천 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덧글 주시면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마치며
 요약 하면 라인푸시+궁로밍을 통한 이득과 중후반 스플릿 운영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빙과 골카 거리재기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짧게 적으려고 했으나 필요한 부분 적다보니 조금 길어졌습니다. 빠진 부분이나 궁금한것 덧글로 남겨 주시면 참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략은 주관적인 글이며 항상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플레이 하는게 중요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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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3%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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