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페는 몇 되지않는 타겟팅 스턴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넓은 범위를 자유로 이동할 수 있는 궁을 조합하면
최상위급 갱력을 보여주는데
이 점을 이용해 '정글을 돌아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고 몇 게임해본결과 꽤나
유용한 정글이라고 생각되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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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4 (+108) | 2440 | 마나 | 333 (+19.0) | 656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5.51 (+0.6) | 15.7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35) | 94.9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정글이고 확실한 갱력을 높히기 위해
포식자를 들어줍니다
비열한 한 방으로 살짝 부족한 딜링을 높혀주며
지배 맨 밑 룬중엔 궁극의 사냥꾼이나 끈질긴 사냥꾼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전 개인적으로 끈질긴 사냥꾼이 좋습니다
두번째 룬에서는 정밀의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들어줍니다
승전보도 좋지만 솔직히 크게 효과는 기대하지 못하고
침착을 통해 6레벨 이후 궁극기의 쿨타임을 줄여 좀더 많은 갱을 노려보고
최후의 일격으로 딜링을 보충시켜줍니다
보조룬은 마법의 깨달음과 존버의 결집 드셔도 괜챃습니다!
공속 10%와 E를 조합하면 정글링이 좀더 수월해지며
방어는 상황에 따라 마저로 바꾸셔도 좋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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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라 할 것도 없습니다
포식자를 키고 골카 준비해놓은 다음 맞추고 평타 Q하시면 끝입니다
리쉬 받을 때 체력관리를 위해 W 골카로 버프를 계속 맞춰주며
하드리쉬를 부탁합니다
2레벨 때는 Q가 아닌 E를 찍는데
E에는 4타마다 추가 마법피해와 공속이 증가하여
다음 버프나 두꺼비, 바위게를 먹을 때 훨씬 빠르고 유용합니다
정글을 돌 때는 Q선마가 아닌 W선마를 하는데
그 이유는 스턴시간 증가 + 빨카 데미지 상승(정글링 속도 증가) 때문에
무조건 W선마를 해주도록 합시다
Q선마를 하면 딜은 살짝 좀더 쎌 수 있지만 여러 유틸면에서 W가 훨씬 좋습니다
처음에 사냥꾼의 부적을 들어 몸이 약한 트페의 체력관리를 보충해줍시다
그 다음템으로 추적자를 올리는게 아닌 장화를 먼저 올리는데
바로 포식자를 쓸 수 있도록 해서 갱력을 높혀줍시다
이 후 템트리들은 트페의 갱력+유틸을 높히기 위해 쿨감위주로 템을 올려줍시다
메아리, 리치, 존야는 무조건 필수로 올려주며
상대 조합에 따라 메아리 - 존야 - 리치 순으로 템 순서를 유동적으로 바꿔줍시다
그 이후 템은 그저 상황에 따라 올려주시면 됩니다
쿨감 40%가 넘는다면 닌자, 헤르메스, 속도 장화로 바꿔주세요
벤시, 라바돈 등을 상황에 따라 올려도 상관없고
극후반 돈이 남는다면 메아리를 팔고 루덴으로 갈아껴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스턴을 맞춘다고 해도 도주기가 없는 트페는
짜오의 E나 W를 맞아버리면 1데스
심지어 6렙이후 짜오의 궁극기는
스턴을 맞춘다 하여도 무적때문에 킬을 따는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정글링 맞다이 한타 갱력 모든 면에서 극강의 카운터!!
꼭 밴해줍시다!!
패시브를 뺴기위해 평타를 쳐버리면
WQE콤보에 질질싸버립니다
무리해서 패시브를 뺐다쳐도 W에 또 패시브가 발동되어
또 다시 평타를 친 후 W를 맞춰야하는 미친 카운터;;
하지만 중반만 지나도 트페와 빵테의 영향력은
어마무시하게 차이가 나니 초반엔 무조건 맞다이는 피해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붕대를 맞아도 무조건 이기는 상대!
다만 상대의 백업만 주의합시다!
6렙이후엔 무무 궁이 너무 좋으니 왠만하면 Q가있을 때는 사리세용
E눈덩이 > 스턴
R > 스턴
Q > 스턴
모든 스킬을 연계로 이어가야하는 누누에게
확정스턴은 극강의 카운터입니다
후도려 패줍시다
2가지 경우가 있죠
레드 동선과 블루 동선
트페 정글은 4렙전까진 정말 매우 약하므로 왠만하면 상대 정글과 마주치는 상황은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레드일 경우
레드 - 블루 - 탑~미드바위게 - 상황봐서 2렙갱 - 두꺼비 - 늑대 - 집 - 오른쪽 동선
블루일 경우
블루 - 두꺼비 - 바위게 - 늑대 - 레드 - 탑~미드 3렙갱 - 집 - 왼쪽 동선
전 주로 이렇게 다닙니다
위의 루트를 따라 가다 집에 가게되면
신발과 마체테를 사줍니다
골드가 딱 될 것입니다
만약 추적자를 올릴 골드가 생겨도 꼭 신발과 마체테를 먼저 사줍시다!
정글링이 상대적으로 느린 트페는 갱력으로 승부해야합니다
추적자를 올린 후에는 메아리 하위템이 아닌 쿨감신을 먼저 올리는게 좋습니다
정글링과 갱력면에서 훨씬 더 좋습니다
6렙 이후엔 트페가 모든 라인을 언제든지 커버 갈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 라이너가 죽고 미니언이 많이 쌓였을 때,
라이너가 맞다리를 시전할 때,
아끼지말고 바로 R를 켜줍시다
우리팀이 맞다이가 지는 상황이라도 트페 궁극기가 켜지면 심리적으로 도망치게 됩니다
절대 궁을 아끼지말고 센스있게 사용해주세요
중반에는 여러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라인을 밀면서 궁으로 합류,
정글링을 하면서 궁으로 합류,
합류해 있다가 한타 승리 후 궁으로 라인 및 딸피 정리 등
이 중 저는 마지막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라인푸쉬, 정글링을 하다 궁각을 놓치는 경우도 많고
한타 스타트에서 트페의 2초 스턴은 생각보다 엄청난 비중을 차지하며
또 중반엔 쿨감이 30%정도로 맞춰져있을테니 대략 4초마다 2초스턴을 넣을 수 있습니다
어마무시한 유틸입니다
전 선합류 후 궁으로 딸피 추적, 라인정리로 활용합니다
중반과 동일합니다
트페는 이니시를 열 수 있는 상황은 딱 한 가지입니다
골카를 뽑아놓은 후 선궁으로 상대진영 한가운데 들어가서
골카 던지자 마자 초시계 or 존야로 버티기
이것도 어느정도 무리를 감안하고 시작해야하는 이니시입니다
추천하지 않습니다
보통은 서포터쪽의 비중을 두어 우리팀 미드,원딜 딜러에게 달라붙는
암살자, 탱커들에게 스턴을 넣어주는 역할을 중점으로 봐주어야 합니다
물론 중반이 넘어가게 되면 트페의 딜량도 어마무시하지만
정글 포지션 때문에 미드만큼의 성능은 기대하기 힘듭니다
한타 때는 자신이 서포터가 되겠단 마음으로 팀에게 달려드는
챔프위주로 스턴을 넣어주세요!
정말 정말 정말 정말 아~~~~주 큰 역할입니다
약팔이라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몇 판 해보고 나서 느끼는 점이 정말 트페는 정글포지션에 좋은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말 없이 정글포지션으로 트페를 잡게된다면
팀이 트롤픽을 하거나 닷지가 나는 경우가 꽤 많으니
꼭 소통을 잘 해주시길 바랍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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