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다이아 4에 서식하고 있는 피즈 유저 입니다.
시즌 3때 브론즈부터 시작해서 다이아까지 거의 피즈로 올라왔습니다. (고3때 아이디를 삭제해서 시즌3부터 했던 것은 인증x)
다만, 개인적으로 저는 이론적으로 생각하고 머리굴려서 게임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그냥 손으로 무작정 플레이하는 스타일이기에 설명이 정갈하고 이쁘지 않습니다.
이점 유의하여 글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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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317.2 (+52) | 1201.2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3.1%) | 1.005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2.41 (+4.6) | 100.6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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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스킬 트리는 유동적으로 변합니다.
보통 피즈 유저들은 선 를 마스터하고 난 후 순으로 찍습니다.
그러나, 상대에 따라 와 중 하나를 선택해서 선 마스터 해야합니다.
카타리나, 제드, 야스오, 아트록스 와 같은 경우에는 w를 마스터 합니다. (특히 브루저들 상대할 때)
그러나, 르블랑, 오리아나, 리산드라 같은 경우에는 e를 마스터 합니다.
기본적으로 스킬을 사용할 때 를 사용합니다.
라인전에서 딜교할 때는 후 로 나오거나,
후 로 나옵니다.
만약, 굳이 스킬 하나를 소모하며 나오지 않고 당당히 걸어나오는 것이 가능하다면
든 든 좋습니다.
보통 6렙 전에 킬각을 낼 때는 위 콤보에 점화만 더하면 킬각이 잡힙니다.
특히, 상대가 죽을까봐 거리를 주지 않더라도로 킬을 자주 만들 수 있습니다.
6렙 이후에는 을 맞추고 위의 콤보를 시전
는 광역 슬로우 , 거리 좁히기/벌리기 , 스킬 회피 + 딜 스킬입니다.
로 중요 스킬 하나를 씹고 딜교를 하거나 로 슬로우를 묻히거나 두 가지로 경우로 나누어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판테온 w나 럭스 q처럼 cc기 를 로 피해야겠죠.
로 슬로우를 묻히는 경우 (상대방에게 쓰는 경우)
슬로우를 걸어 할때 사용합니다.
는 슬로우, 데미지 스킬 입니다.
는 자신이 스킬을 시전한 위치로부터 상대방까지의 거리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증가하며, 크기도 멀수록 커집니다. 가장 큰 상어를 소환해서 데미지를 넣는 것이 베스트지만, 굳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는 슬로우용으로 사용해서 갱킹 호응하거나 그냥 딜링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적어도 뻘궁쓰는 것 보다는 좋기 때문입니다.
어느정도 올라가다 보면, 멀리서 을 대놓고 쓰면 상대가 대놓고 피합니다. (은근 피하기가 쉬움)
그래서 라인전에서 갱킹호응이나 킬각을 잡을 때는 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확정적으로 궁을 넣기 위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굳이 라인전을 이기고 싶다면 감전대신에 집공을 들면 됩니다. 그러나 집공 피즈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카사딘은 파워가 강해지는데 피즈는 파워가 약해집니다... 그러니 집공 들었으면 30분전에 게임을 끝내야 합니다.
9시즌 초반에는 갈리오가 미드로 오면서 밴하기도 했습니다만, 9.3이후에는 미드로는 잘 안나오고 서폿으로 나오더군요. 따라서, 이 친구는 무서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일러스와 딜교는 압도적으로 사일러스가 우위에 있습니다. 어떤 방식의 딜교환으로도 이길 수 없어서 이 캐릭터와는 반반을 가져가는게 베스트입니다.
팁이라면 싸울 때 중간에 점화를 박아 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일러스가 w로 피흡하는데 잃은 체력 비례 피흡이기 때문에 사일러스가 w를 쓰겠다 싶은 타이밍에 점화로 피흡을 감소시켜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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