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0
0
0
미입력
미입력
2/2
라인전도, 한타도 승리한다. ap포식자 나서스

- 뚜벅이의고통(2019-03-13, 조회수: 5485)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3.5) 126.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자 여려분

APNasus(나서스)의 핵심은 뭐라 생각하십니까?

Spirit Fire(영혼의 불길) 인한 강한 견제, 라인클리어 그로 인한 굴러가는 스노우 볼링 Biggest Snowball Ever!(데굴데굴 눈덩이!)이죠

즉 Spirit Fire(영혼의 불길)견제란 APNasus(나서스)의 꽃입니다.
그래서 당연하게도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을 드는 분의기 였죠

물론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을 든 나서스의 Nasus(나서스) 의 Spirit Fire(영혼의 불길)는 강력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강해도 왜 왜? 즐겜용 픽 밖에는 되지않는 걸까요?

그 이유는 장점이자 단점일 수도 있는 Spirit Fire(영혼의 불길)에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죠









나서스 Spirit Fire(영혼의 불길)사거립니다 좀 짧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보이는 저게 최대 사거리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저렇게 Spirit Fire(영혼의 불길)쓴다면







잘 보이진않지만.. 조금 이동하고 씁니다. 즉 실제 사거리는 저렇게 보이는 사거리와 짧습니다.





실제 사거리는 조금 더 짧습니다.

사거리가 짧으면 쓰려다가 앞무빙을 하거나, 스킬 쓰다가 맞을 수가 있죠?

즉,


 라인전 견제는 쉬우나 한타 떄 짧은 사거리로 인해서 포커싱 되기 쉬워서 잘 안 쓰인다는 말이됩니다.

이걸 커버하기 위해선? 스킬을 버틸 수 있는 탱킹?
딜 약해지면 apNasus(나서스)는 쓰레기입니다. 맞고 떄릴꺼면 Sylas(사일러스)합니다
흡혈? Spirit Fire(영혼의 불길)는 장판이라 흡혈 감소되고 할꺼면 Vladimir(블라디미르)합니다.

그러면 뭐가 필요할까?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이속 입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처럼, Malzahar(말자하)처럼 말이죠.

이 둘의 장점은 주력 스킬 사거리가 별로 길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Ghost(유체화)을 들어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12/18/24%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40/60/80/100/120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5/95/135/175/215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25/30/35/40/45%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1/19/27/35/43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