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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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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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의 판테온은 잊어라! 판테온 장인 랭킹 1위의 미드 텔 e선마 쿨감 빵테 공략법!

- 전장의류환(2019-03-14, 조회수: 26071)

  안녕하세요. 저로 말쓸드리자면 현 다1에 서식하는 판테온 유저인 '포블내면꼬라박음'입니다. 현 op.gg 기준으로 판테온 장인 랭킹 1위(판수)이고 판테온만 거의 4~5천판 했습니다.


공략글이 처음이라 미흡해서 마음에 안드셨다면 죄송합니다.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3번째 보조 능력치는 상대방이 ad면 방어력 드시면 됩니다.

만약 상대 라이너가 빡쎄다 싶으면 여진 (철거 뼈방패 불굴의 의지) 지배 (돌발 일격 궁극의 사냥꾼)가시면 됩니다

상대 라이너가 야스오 이렐같은 애거나 지속딜을 원하시면 정복자 (침착 전설:강인함 최후의 일격) 지배 (돌발일격 궁극의 사냥꾼) 드셔도 됩니다.



보시다시피 제가 쓰는 룬(물론 저만 쓰는 건 아니겠지만...)이 룬 추천에 올라와있습니다.
만약 상대 라이너를 완전히 압살하실 생각이시라면 점화도 나쁘지 않습니다.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최대 체력의 6/6.5/7/7.5/8% (+추가 체력 250당 1%) (+주문력 100당 1.5%)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거리가 가까우면 q - w - 평 - e 멀면 w - 평 - q - e
별거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무조건 쿨감 40퍼입니다.

우리의 목적은 쿨감 40퍼 + 궁극의 사냥꾼 + 침착(만약 드셨다면)을 통해 무한 궁로밍을 다녀 상대방에게 '어? 궁이 왤케 빨리 돌아 ㅁㅊ' 소리가 나올 정도로 로밍을 다니셔야 합니다.

또한, 초반에 와드 대신에 렌즈를 사는 이유는 정글 양옆 부쉬에 있는 와드를 지우고 편하게 로밍을 가기 위해 가줍니다.




물론 초반 아이템 시작(부패물약 + 렌즈) 역시 시작 아이템 순위에 올라와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벨코즈
답 없습니다. 라인 편히 못 밀게 만들고 만약 w로 선진입해서 킬을 따지 못했다면 벨코즈 궁
에 죽습니다. 픽률이 높지는 않아 밴은 추천드리지는 않지만, 만약 상대 미드가 벨코즈라면
라인전 내내 고통받고 1차 포탑 밀리면서 미드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래도 이동 관련 스킬
전무한 뚜벅이라 정글을 계속 부르면 딸만 합니다.
답은 닷지나 무한 갱콜입니다!

빅토르
그나마 셋중에서는 가장 편하지만, 카운터인 이유는 피하기 힘든 레이저와 그놈의 중력장 때
문입니다. 레이저로 견제랑 라인 푸쉬가 좋고 스턴 박으러가면 중력장때문에 역관광당합니
다. 한타때도 빅토르가 판테온 궁 중앙에 중력장 깔면 플 써서 빠져나가야 합니다. 벨코즈와 마찬가지로 뚜벅이라 갱에 잘 죽긴 합니다.

신드라
그놈의 밀쳐내기(e) 때문에 스턴 박기가 참 어렵습니다. 스턴이 씹히지만 않았어도 할만한데 그놈의 스턴을 밀쳐낸것만으로도 하드 카운터입니다. 6렙전에도 힘든데 6렙이후에는 그놈의 궁극기 폭딜 콤보 때문에 더 고통입니다. 절대 상대해주지 마시고 로밍으로 게임을 풀어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방어력 너프 먹기 전에도 털었는데 너프 먹은 이후로는 밥입니다. 라인 클리어도 초반에는 빵테보다도 쓰레기라 점화 들고 맞라인 서주셔도 되고 라인 밀어서 로밍으로 게임 터치면 됩니다. 물론 카사딘이 왕귀하기 전에 게임을 끝내지 못했다면 미드 존재감 차이가 어마어마해질겁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골카를 패시브로 씹기 때문에 쉽지만, 잘하는 트페들은 거리 조절 잘하면서 갱콜하거나 레드카드로 스플래쉬 데미지 주면서 견제합니다. 무작정 하드 카운터라고 나대지만 않으면 매우 쉽고 로밍력도 빵테가 훨씬 좋습니다.
피즈
6렙전에는 오히려 트페보다도 상대하기 쉬운 녀석입니다. 원거리 견제기가 없는 근접챔 피즈는 빵테의 견제를 피할 수 없고 라인 푸쉬력도 초반에는 쓰레기입니다. 다만 6렙 이후에는 피즈의 궁을 조심해야 합니다. 맞으면 질 확률이 주포가 없다면 동성장 기준으로 70~80% 정도 됩니다. 6렙 이후에는 서로 라인만 챙기면서 로밍을 가주시면 됩니다.
사실 라인전이 힘들다면 상대를 안해주면 됩니다.

그냥 e선마로 라인 푸쉬해서 궁로밍을 가던지 걸어서 로밍을 가던지 해서 게임을 터뜨리면 승리는 우리의 편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직은 처음이라 미흡하지만 나중에 시간이 되는대로 수정하겠습니다...
아쉽게도 요즘 롤 할 시간이 많지가 않습니다 ㅠ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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