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Renekton, The Butcher of the Sands
0
0
0
0/0
[탱 레넥톤] 라인전 반반가고 버스타서 최소 '플레티넘' 가는 운영 방법

- Cherrypichu(2019-04-13, 조회수: 10081)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11) 2547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9 (+4.15) 139.6 공격 속도 0.665 (+2.75%) 0.976
5초당 체력회복 7.96 (+0.75) 20.7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레넥톤이 점화는 가는 경우는 미드밖에 없습니다.
버스타자는 마인드면 적어도 아군에 도움이 되는 텔을 듭시다.
분노의 지배 (Reign of Anger)
레넥톤이 매번 공격할 때마다 분노를 5씩 획득합니다. 분노가 50 이상 쌓이면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한 스킬은 분노 50을 소모합니다. 비전투 중일 때는 분노가 매 초마다 4씩 감소합니다.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양떼 도륙 (Cull the Meek)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 공격시 2/3/4/5/6 (+0.0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12/20/28/36/44 (0.17 추가AD)의 체력을 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4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6/9/12/15/18 (+0.06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36/54/72/90/108 (+0.45 추가AD)로, 최대 200/300/400/500/60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무자비한 포식자 (Ruthless Predator)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챔피언 공격 시 분노 10을 얻습니다.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40/70/100/13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60/105/150/19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자르고 토막내기 (Slice and Dice)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자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40/70/100/130/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맞히면 4초 이내에 토막내기를 쓸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70/115/160/205/250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5/27.5/30/32.5/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강신 (Dominus)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레넥톤이 15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며 300/500/700의 체력과 20의 분노를 얻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레넥톤은 근처의 적들에게 60/120/180 (+0.1AP)(+0.1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탱 레넥톤은
망자의 갑옷을 통한 빠른 기동력으로 적팀 시야를 장악하고
타이멧으로 빠른 라인 클리어를 통해 운영을 하면서
칠흑의 양날 도끼로 아군 원딜의 딜링은 극대화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이길 수 없습니다.
베인
다리우스
상대 하기 어려울 뿐 공략법은 있습니다.

E를 써서라도 다리우스의 q 스킬을 피하고 상대가 완벽히 아군의 미니언 안으로 들어왔을때 달라 붙어서 싸우는 방법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렝가
이렐리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2가지 방법 중 하나로 운영을 해야합니다.
1. 라인 프리징
솔킬을 따내고 적하고 안정적으로 성장 치이를 벌리고 싶을때
아군 포탑 근처에서 미리언을 3~4마리 계속 남기고 나머지는 막타만 치고 상대가 미니언을 치지 못하게 묶는 방법입니다. 적 정글러의 협공에 대비할 수 있고 안정적으로 성장 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타이멧은 첫번째 템으로 선택해서는 안됩니다.
망자의 갑옷을 올려서 천천히 성장하도록 합시다.

또한 텔로 통한 로밍은 적팀의 성장기회를 줄 수 있기 때문에 텔은 복귀텔 위주로 씁니다.

2. 로밍 위주 운영 방법.
첫 템은 항상 타이멧으로 갑니다.
타이멧으로 라인을 최대한 빠르게 밀고 적팀 정글로 들어갑니다.
이때 상대 탑 라이너가 따라오면 그쪽 정글에 정글러가 있는 것 이므로 빠르게 뺍시다.
상대 정글러가 없으면 미리 사둔 핑크 와드로 적 부쉬에 와드를 합니다.
이를 통해 항상 정글러의 위치를 파악하고
아군 정글이 원하는 동선을 안정적으로 짤 수 있습니다.

아군 봇에서 싸움이 나면 타이밍에 맞쳐서 텔을 타서 협력을 합니다.

가끔 미드 로밍도 생각하면서 플레이를 합시다.

보통 이런 운영 방법은 상대가 마오카이등 안정적인 탱커가 나올때 운영하기 좋습니다.

캐리력은 좋지만 만약에 아군 원딜과 정글러가 손가락 잭스면 다 뻘짓이 됩니다.

하지만 50% 확률로 제대로 된 정글러와 원딜을 만날 수 있으니 가치있는 운영방법입니다.

중반 운영법
망자의 갑옷으로 빠른 기동성을 확립했으면 곧 바로 핑크 와드로 시야를 장악하고 
텔이 있을때는 사이드를 밀어서 상대를 분산 시킵시다.

이때 실버와 플레티넘의 큰 차이가 있는데.

사이드를 밀고 있는 나를 막으러 2명 이상이 온다. - 실버

사이드를 밀고 있는 나를 막으러 나와 동등한 한명 혹은 원거리 클리어가 가능한 라이너가 온다. - 플레티넘

보통 브실골에서는 클리어 하고 있으면 2명이 막으러 오고 나머지 3명은 미드라인에서 깝죽거리는데
이때 미드에서 3대4 한타를 하게 만들면 게임은 자동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

그때 나는 죽지 말고 안정하게 빠진 다음 한타하는 곳에 텔을 타서 합류하면 끝입니다.

후반 운영법
레넥톤이 두가지 입니다.
빠르게 e 점멸 w로 적 영향력이 가장 큰 라이너를 기절 시킬지
혹은 아군 원딜러 옆에 붙어서 원딜이 딜을 넣을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을 만들어 줄지.

보통은 후자로 안군을 지키는 것이 가장 안정합니다.

하지만 계속 대치 상황이 만들어지면 포킹 조합이 유리해질 수 있으니 이니쉬도 생각을 해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사실 탱 레넥톤이 혼자 서 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얌체없지만 탱 레넥톤의 중요한 마인드는

탑이라는 라인 특성상 최대한 반반 가고 원딜 캐리 버스를 타자 라는 생각입니다.

정말로 티어를 올리고 싶은 사람들이면

라인전에서 조용이 cs만 챙겨 먹고 라인을 아군 포탑쪽으로 빼면서 안정적으로 플레이 하다가

봇에서 소규모 한타가 났을때 텔 로밍으로 한 숟가락 챙겨서 조금씩 성장하는 것 입니다.

레넥톤이 잘 커도 후반에는 약해지기 때문에

항상 아군 원딜 옆에 붙어서 "제발 이 원딜은 제대로 된 원딜이기를"기도라도 하면서 있으면 50%의 확률로 제대로 된 원딜을 만납니다.

이때 내가 조금이라도 원딜 옆에서 가드해주기만 해도 높은 확률로 한타를 이길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닥치고 반반가서 버스 타자라고 생각하면 플레티넘까지는 금방 갑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