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케일, 정의로운 자
Kayle, The Righteous
0
0
0
미입력
0/0
미완) 라인전 승리를 목표이자 게임 승리의 발판으로

- 용타는모데(2019-04-14, 조회수: 2315)

1) 이 공략은 오직 착취 보호막 선템 구인수 빌드의 설명을 위한 것으로 카운터 픽과
케일의 다른 빌드는 다른 공략을 참고해주세요.
2) 이 공략은 자세하게 설명하는게 목적이다보니 다소 지루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참고 끝까지 읽어주시면 왜 제가 이를 추천하는지 알 수 있을겁니다.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여러 챔피언들의 공략을 써왔지만 케일 공략만큼 오래 공략을
유지한건 처음이네요, 이미 케일에 관해서는 본 공략 이외에 종합적으로 설명하기 위한
다른 공략을 써두었는데요, 아무래도 종합적으로 다루다보니 한 분야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기 힘들고 난잡해지는 느낌이 있어 케일로 라인전을 사리지 않고 이기기에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빌드를 따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요약하자면 이 빌드는 라인전 솔킬을 따 스노우 볼을 굴려 이기기 위함입니다.

우선 이 빌드에서 착취와 보호막을 드는 이유를  설명 하겠습니다.
모두 아시다시피 케일은 라인전과 초반 맞딜 최약체 입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할말이
없죠, 하지만 패시브만 켜진다면 아직 다른 챔과 비빌 정도는 아니지만 준수한 성능을
내며 조금만 더 성능을 올려준다면 비로소 솔킬을 딸 수준이 나오게 되죠, 착취와
보호막을 드는 이유는 맞딜 성능을 올려 솔킬을 따고 스노우 볼을 굴리기 위함이죠.

이번엔 선템을 구인수로 가는 이유를 설명 하겠습니다.
제가 앞에서 솔킬을 따고 스노우 볼을 굴린다, 라고 했죠? 그렇습니다, 구인수를 가는
첫 번째 이유는  그 눈덩이를 굴리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이유는 첫 템기준으로
이보다 성능이 좋은 템이 없기 때문입니다!

자, 구인수로 어떻게 스노우 볼을 굴리고 첫 템기준으로 가장 좋은지 설명하죠.
일단 구인수 하위템인 Recurve Bow(곡궁)곡궁은 25%의 공격속도와 추딜 15로 높은 가성비를 보이는데
실제로 같은 1000원 기준의 다른템과 비교했을 때 매우 높은 dps를 보여줍니다, 스노우
볼을 굴린다는 기준이니 킬을 땄다는 가정 하에 이는 곧 더욱 쉽게 또 한번 킬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죠, 그리고 기본적으로 구인수가 케일과의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아주 친절하게 나와있다시피 공격력과 주문력을 모두 올려주며 쌍관을 가지고 있으며
케일 패시브와 동일한 효과의 고유 지속 효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케일과의
시너지가 이보다 좋을 수는 없죠, 또 여기서 첫 템으로 가장 좋은 이유가 나오는데
기본 공속 25%에 고유 지속 효과 최대 48% 이를 더하면 총 73%라는 엄청난
공격속도가 나오며 케일의 패시브와 합치면 첫 템으로 100%가 넘는 추가 공격속도
가지게 되는 거고 그때의 dps는 말할 필요가 없겠죠.

그런데 첫템으로 가장 좋은 이유는 그뿐이 아닙니다.

보이십니까? 케일은 11렙 전 근접 챔피언 판정으로 티아맷도 쓸 수 있습니다, 즉 위의
효과도 적용이 된다는 것을 뜻하며 평타 4번으로 6스택 효과를 가질 수 있게 된다는
것이죠, 그때 부터는 구인수의 격노 효과로 패시브 파동 데미지 또한 두배가 되며
이는 낮은 공격력과 주문력을 하이브리드로 커버하던 구인수를 또 한번 커버하죠.


이쯤하면 전체적인 설명은 끝난 듯 합니다, 이제 세부사항으로 넘어가죠.
케일, 정의로운 자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0 (+92) 2234 마나 330 (+25.0) 755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67 (+1.5%) 0.837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22 (+1.3) 44.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주룬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착취는 절대 후반 딜링에 좋은 룬이 아닙니다.
원래부터가 딜 룬이 아닌데다 체력 템을 그다지 가지 않는 케일에겐 당연하게도 딜링이 좋을 수 가 없겠죠, 하지만 초반 맞딜과 탱킹에서는 가장 뛰어납니다, 이는 초반 맞딜을 이기고 죽지않고 스노우 볼을 굴리는게 목적인 이 빌드에는 더없이 적합한 룬이죠.

보조룬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astStand(최후의 저항)
과연 초반 맞딜에 가장 강력한 룬은 무엇일까요? 영감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 아니면 마법Scorch(주문 작열)AbsoluteFocus(절대 집중)NullifyingOrb(무효화 구체)?
그것도 아니면 지배TasteOfBlood(피의 맛)? 라고 하기엔 지배는 들게 없군요.
그건 바로 정밀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초반 케일은 근접챔이고 근접챔은 맞딜을 하면
반드시 체력이 줄어들게 되있죠, 최후의저항LastStand(최후의 저항)이 힘을 발휘하기에 아주 좋은 조건!
그리고 공속이 생명인 케일에게 민첩함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은 적어보일지 몰라도 사용시 유무의 차이가 분명한 공속 3%를 시작부터 주고 초반 뿐만 아니라 후반까지 책임지는 고마운
룬입니다.

능력치
공속은 필수!
적응형 능력치 혹은 탱 룬!
체력 룬은 초반에 힘을 보기 힘드니 탱 룬!
드디어 보호막의 차례네요, 잠시 쉬었다 이어 쓰겠습니다.
거룩한 승천 (Divine Ascent)
챔피언 및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케일의 공격이 강화됩니다.

1레벨 - 영광 :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6(+주문력의 1%)% 증가합니다.(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희열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6레벨 - 비상 : 공격 사거리가 525까지 늘어납니다.

11레벨 - 작열 : 희열 상태 공격 시 화염파를 발사해 15/20/25/30/35(+0.25AP)(+0.1 추가AD)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6레벨 - 승천 : 영구히 희열 상태를 유지하며 공격 사거리가 625까지 늘어납니다.
광휘의 일격 (Radiant Blas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케일이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멈추는 천상의 검을 소환합니다.

검은 대상과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60/100/140/180/220(+0.6 추가AD)(+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6/32/38/44/50%만큼 둔화시키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15%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900)
천상의 축복 (Celestial Blessing)
마나 소모: 90/100/110/120/13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케일과 대상 아군 챔피언이 55/80/105/130/155(+0.25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4/28/32/36/40%(+0.08 AP)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900)
화염주문검 (Starfire Spellblad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 공격 시 15/20/25/30/35(+0.1 총AD)(+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 케일의 다음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8/8.5/9/9.5/10% (+주문력 100당 1.5%)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공격은 케일이 11레벨에 도달하면 대상에게 적중 시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는 적중 시 효과 및 마법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며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신성한 심판 (Divine Judgement)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20/80초
케일이 아군 챔피언 한 명을 2.5초 동안 무적 상태로 만든 뒤 대상 주위 지역을 정화해 주변 적들에게 200/300/400(+1.0 추가AD)(+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5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