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7 또 너프 당함. 전체적인 스탯 너프. 제일 뼈 아픈건 평타기반 챔이 공속계수를 너프먹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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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70 (+92) | 2234 | 마나 | 330 (+25.0) | 755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67 (+1.5%) | 0.837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22 (+1.3) | 44.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4/17 케일 너프 후 룬 선택지
1. + + + (/) & (/) +
2. + + + (/) & +
3. + + + (//) & +
4. + + + (//) & +
5. + + (/) + & +
6. + + (/) + & +
기존에는 1번 룬을 제일 많이들 사용하셨을 겁니다.
그러나, 케일의 패시브진화가 스킬레벨이 아닌 챔프의 레벨로 변경(너프)됨에 따라 도벽의 메리트가 줄었습니다.
또한, 케일의 스탯이 너프 먹기도 하였고 챔프에 대한 연구도 어느 정도 진행되었으므로 다른 룬을 사용하여도 무방합니다.
보조룬은 고정이며 2, 3번째 줄은 상대 챔프에 따라 x2 혹은 x2를 들어주세요.
은 상대가 스왑가능성 또는 탑미드가 누구일 지 애매할 때 들어줍니다.
예를 들어서 상대 챔프가 이렐리아, 라이즈가 픽 되는 경우죠.
1레벨 - 영광 :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6(+주문력의 1%)% 증가합니다.(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희열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br>
6레벨 - 비상 : 공격 사거리가 525까지 늘어납니다.
11레벨 - 작열 : 희열 상태 공격 시 화염파를 발사해 15/20/25/30/35(+0.25AP)(+0.1 추가AD)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6레벨 - 승천 : 영구히 희열 상태를 유지하며 공격 사거리가 625까지 늘어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검은 대상과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60/100/140/180/220(+0.6 추가AD)(+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6/32/38/44/50%만큼 둔화시키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15%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용 시 : 케일의 다음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8/8.5/9/9.5/10% (+주문력 100당 1.5%)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공격은 케일이 11레벨에 도달하면 대상에게 적중 시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는 적중 시 효과 및 마법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며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60/12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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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짤챔이면 3개~5개 후에 선마 해주세요.
(경우에만 해당) 짤만 날려주세요.
상대가 미니언 무시하고 들어온다? 뒤로 빼면서 카이팅(평평평평)해주면서 상대가 뒤돌면
돌아오는 쿨 로 딜교 끝내주세요.
* 원콤날 것 같거나 다이브or갱킹 각이 보이면 그냥 바로 빼셔야합니다.
* 중간에 스킬 쓰고 평평 치는건 도벽을 최대한 터뜨리기 위함. 딜계산 잘 하셔야해요.
※ 이런 애들은 거리유지하고 들어오면 도망가다가 또는 로 딜교해주세요.
딜교 최대한 안하고 받아먹는게 제일 좋습니다.
(경우에만 해당) 짤만 날려주세요.
딜교 걸리면 평평평평 후 돌아오는 써주세요. 딜교시 바로 쓰는 것 절대X
사용하는 것에 따라 사거리가 달라집니다.
공격속도에 비례하여 모션이 짧아지며 맞추는 순간 약간 관통됩니다.
최대사거리에서 미니언 뒤에 숨은 챔프에게 사용하면 맞추기 쉬운 편이고 선딜이 있기 때문에 무빙하면서 맞춰주세요.
대치구도일 때 상대 딜러가 깐죽거리면 아군과 이속버프를 달고 함께 달려가서 물어줄 수 있습니다.
이속버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상대 논타겟팅 스킬을 쉽게 피해줄 수도 있습니다.
딸피 때 쓰는 게 아니라 상대 주요스킬, 폭딜을 막아내기 위한 스킬입니다. 어그로 쏠리는 챔프에게 써주세요.
보통 이런 친구들이 리스크를 안고 들어가게 되는데 바로 써주면 상대편 난리납니다.
저는 AD를 선호합니다. 강한 타이밍이 빨리 찾아오기 때문이죠.
극후반에는 AP가 훨씬 좋습니다.
1코어
하위템부터 라인유지력과 킬캐치력을 높여줍니다.
상대가 실수하는 순간 바로 카이팅이 가능해집니다.
2코어
화염파가 터지지는 않지만 케일에게 버릴 옵션이 1도 없으며 과 스킬의 시너지가 엄청납니다.
또한 16렙 이전 의 패시브 희열을 더욱 빠르게 도와줍니다.
3코어
5스택 희열 상태가 아니면 슬로우가 묻지는 않으나, 스택이 쌓인 순간 무한 슬로우를 광역으로 묻혀줄 수 있습니다.
즉, 카이팅 하기 쉬워지고 상대가 뚜벅이면 그대로 죽여줄 수 있습니다.
4코어
혹여나 CC연계가 되어 을 사용하지 못하고 죽을 수도 있습니다.
제거1순위인 이지만 가 있다면 상대가 매우 부담스러워집니다.
5코어
상대방이 CC기가 강력할 때 (3~5코어) 가줍니다.
상대방이 CC기는 부족하지만 에게 딜이 집중된다면 로 어그로핑퐁을 해도 좋습니다.
상대방이 그랩류가 있을 때 을 가주면 은 뒤에서 프리딜을 넣고 아군에게 을 써주기 쉬워집니다.
왜 1코어로 를 올리지 않나요?
케일에게 는 버릴 게 단 1도 없는 옵션이긴 합니다. 또한 하위템도 모두 케일에게 필요하죠.
그렇지만, 주문검 효과는 케일에게 생각보다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또한, 과 비교해봤을 때 킬캐치력과 라인유지력이 확 다르기 때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후반캐리력도 빅토르가 꿀릴 게 없습니다.
또한, E로 라인클리어를 하거나 케일을 살살 갉아먹어버립니다.
어찌어찌하여 케일이 달라붙어도 중력장을 케일 발밑에 깔고 도망가버리죠.
한타는 비벼볼만해요.
포탑끼고 있자니 퀸이 로밍갈 때 기도해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즉, 케일의 성장을 막을 수 없는 챔프들.
카운터로 따지면 솔직히 정글러의 다이브 갱킹입니다.
상대 탑라이너 + 빅웨이브 미니언과 다이브 쳐버리면
아군 정글이 봐주거나 시야를 미리 확보해두지 않는 한 케일성장은 터져버릴지도 모릅니다.
킬 딴 사람이 계속 유리하게 굴러갈 수 밖에 없는 라인입니다.
CS는 밀려도 되지만 레벨은 뒤쳐져선 안됩니다. 포기할 CS는 포기하고 부족한 골드는 도벽과 신발로 메워줍시다.
당기는 라인을 잘 유지해야 하고 집타이밍을 잘 잡으셔야 합니다.
또한 당기는 라인에서 스택유지도 어느정도는 해주셔야 들어왔을 때 어느정도의 딜교가 가능합니다.
11렙 기준으로 중반을 잡겠습니다.
갓 11렙을 찍었을 때 보통 1코어+신발 정도가 나오게 되는데 웬만한 챔프들 1:1로 다 이길 수 있습니다.
이 때, 스노우볼을 빠르게 굴릴 줄 아셔야합니다.
상대가 방심하고 아직도 근거리마냥 쳐맞아야는 케일이라 생각하고 까불대면 조져줍시다.
킬 따는 순간 전령까지 가져가기도 쉽습니다.
조합에 따라 다릅니다.
스플릿을 계속해야할 때가 있고, 합류를 계속 해줘야할 때가 있습니다.
딜러진 포지션과 브루저, 탱커의 사이쯤에서 보통은 앞라인부터 잡아주시면 됩니다.
이니시에이팅을 리스크를 안고 들어간 챔프에게 궁을 써주거나 물린 원딜 혹은 본인에게 궁을 즉각 써주시면 됩니다.
(가렌)
적당히 딜교하면서 도벽 돈 뜯어내시면 됩니다.
QR에 반응 못하고 죽는거나 다이브각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그냥 돈 뿌려주는 놈이고 11렙 되면 알아서 기어들어가요. 가~붕~이~
(갱플랭크)
착취딱콩 존나 아픕니다. 짤로 도벽기도 하고 술통막타 치면서 심리싸움 잘해주세요.
11렙(원거리) 되면 두들겨 패줄 수 있습니다. CS차이나도 어느정도 비슷한 성장만 해주세요.
단, 갱플이 로밍궁 뿌리는 걸 아무것도 못해주니깐 기도하셔얍니다.
(나르)
Q부메랑이랑 3타 터지는거만 조심해주시면 동성장 하기 쉬울겁니다.
어차피 뒤질 때까지 쫓아와서 못 패요. 미니언이 아프기 때문에. 메가나르 스킬 피하기도 쉽고요.
나르 궁만 조심해주시면 무난한 성장 가능합니다.
(나서스)
얘 파밍 못 막아요. 6렙 이후 걸고 미친개로 변신해오면 침착하게 도망가셔야합니다.
수은 나올 때까지 못 이겨요. 라인관리하면서 도벽돈 뜯어내세요.
수은 나오면 1:1 패줄 수 있고 한타로 끌고가주시면 됩니다.
(노틸러스)
순간적인 킬각만 조심해주세요. 적당히 딜교하면서 도벽 돈 뜯어내시면 됩니다. W평평Q평평E
쉴드 때문에 딜교가 손해보는 경우가 많은데 줄타기 잘해주시면 돈 엄청 뜯어냅니다.
7렙 정도 넘어가면 빌지워터 쓰면서 역킬각 봐줄 수도 있습니다.
(니코)
아파요. CS 포기할 거 포기해주시고 집공 최대한 터지지 않게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강화E 맞으면 졸라 아파요 ㅠㅠ 원거리 되면 패줄 수 있으니깐 인내합시다.
(다리우스)
깝치면 황천길 갑니다. 짤 할랑말랑 하면 포획 빠집니다.
혹여나 끌려가면 침착하게 슬로우 풀릴 때까지 평평 하고 돌릴 때 안으로 붙어서 피해 최소화 해주세요.
후에 슬로우 풀리고 로 빠져주시면 됩니다.
6렙 이후에는 끌려가면 으로 궁 잘 막아주셔야합니다. 얌전히 파밍하고 원거리되면 패줄 수 있어요.
(라이즈)
닷지추천.
난입라이즈 만나면 포탑안에서 허깅하는 거조차 힘듭니다. 전이 되는거에 피해 받으시면 안됩니다.
포기할 CS는 포기하고 최대한 레벨 따라가고 한타로 끌고가셔야 비빌 수 있습니다.
라인전은 아무것도 못해요.
(럼블)
스킬구조상 럼블은 라인을 밀 수 밖에 없습니다.
CS 욕심만 내지 않는다면 무난히 반반이 가능하고 동성장이 됐을 경우 9레벨 정도부터 스택관리에 따라
맞다이도 이겨줄 수 있습니다.
(레넥톤)
CS 과감히 버리세요.
무조건 뼈방패 필수입니다. 또한, 피관리도 잘해주세요. 그냥 존나 셉니다.
밀리는 CS만 잘 받아먹으면 11렙 기준 상성 뒤엎고 패줄 수 있습니다. 그 전엔 깝치지마세요.
잘하는 레넥톤은 분노관리와 빅웨이브를 몰고와서 다이브 치니깐 피관리, 뼈방패 쿨 잘 계산하셔야합니다.
(렝가)
첫 웨이브 먹을 생각 하지마세요. 도약거리 안주고 6렙 찍으면 어느정도 안정감이 생깁니다.
3렙 이전에 도약거리 주는 순간 황천길 갑니다. 시간이 약이에요.
6렙 찍고 로밍도 못가게 미드에 제어와드 박아줍시다.
(리븐)
무조건 뼈방패 필수입니다. 1렙을 제외하고 11렙 이전엔 맞다이 모두 집니다.
그렇지만 존버는 가능합니다.
야금야금 대쉬기와 쉴드, 스턴을 사용하며 피를 갉아먹지만 피관리만 잘해주시면 무난한 성장이 가능하고
11렙 찍는 순간 리븐이 아무것도 못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리산드라)
단순 라인전은 어렵지 않으나 갱호응이 엄청납니다.
깊이 와드를 해서 상대정글러 동선을 미리 파악하여 거리조절을 잘 해주신다면 어떤 룬을 들어도 쉽습니다.
(마스터 이)
얘 은근히 라인전 셉니다. 2렙에도 은근 세구요. 명상 때문에 다이브 치고 살아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라인관리만 잘 해 주시면 어렵진 않습니다. 마이 궁이 있을 경우 맞다이는 이기기 어려우니 싸움을 피해주세요.
스플릿 단계에서도 템트리에 따라 다르지만 마이가 더 유리합니다.
(마오카이)
요즘은 보기 힘든 관짝에 들어가신 고인챔프.
무서운건 갱호응. 외에는 돈다발 뿌려주시는 착한 챔프입니다.
(말파이트)
AP유성말파는 힘듦. 마방템 안 사주시면 원콤나요!
또는 또는 사주세요. 원콤만 안 나시면 반반가기 쉽고 갱호응 조심해주시면
돌덩이는 기도만 해야합니다.
너프 전에 꿀 빱시다.
리메이크 전부터 해왔지만 롤유저에게 한마디 하고 싶습니다.
케일이 절대 센 챔프가 아닙니다. 구인수가 센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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