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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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커도 사용하는 미드 ap 미해분 아칼리
이 글은 개인저장 및 정보공유를 위한글로 피드백도 받으며 천천히 차근차근 작성할 예정입니다.
첫 작성일 19.04.23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19) | 2623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2.4 (+3.3) | 118.5 | 공격 속도 | 0.625 (+3.2%)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23 (+4.7) | 102.9 | 마법 저항력 | 37 (+2.05) | 71.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 설명

초반 q평q 딜교 이득 후에 감전을 가진 폭딜로 목표 타겟 암살에 용이함




취향차이 라인전 유지력=피의 맛 , 교전시강력함 = 돌발 일격 아칼리는 6랩이전에 사리는 경우가 많기에 피의맛을 선호


유령포로=초반 킬을내기전 와드하며 추가시야확보 +적응력능력치로 라인전에 힘을실어줄수있음
시야수집=킬관여 시작하면 유령포로보다 스택을 좀더 빨리 쌓을수 있는 장점이 있음
상황에따라 미드킬이 쉽거나 교전이 많이 일어날것 같으면 시야수집 그 외에는 유령포로


유지력vs궁쿨 아칼리 궁쿨이 그렇게 길다고 느껴지지도않고 나중 한타시 비중을 생각하면 굶주린 사냥꾼을 드는편

영감의 핵심 개수가3개로 감소하였지만 피해량 보너스가 증가함 그로인해 원거리미니언에 1개사용시 6프로 추가데미지가 발생 1코어 총검이 나오면 q한방에 뒷라인이 정리됨 이를 활용해 라인압박 및 로밍의 발판이 될 수 있음

미해분을 제외한 아칼리와 시너지가 좋은 룬 기본신발보다 이속이 빨라서 추노 및 은신포지션 잡기가 좀더 수월함

아칼리는 6랩 전과 후로 차이가 엄청나며
를 통해 킬을 내기가 생각보다 힘들 수 있음







하지만 개인적으로 완벽한 유저가 아니라고 생각하며 예상치 못한 변수를 매꾸어 줄수 있는 적절한 룬이
라고 생각함 판단은 여러분에게 맡기겠습니다.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21/42/63/84/105 (+0.3AD) (+0.3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110/220/330 (+0.5 추가 AD) (+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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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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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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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아칼리는
를 중간중간 활용하기에 스킬 콤보가 너무 방대함

많이쓰는 기본적인 콤보








스킬 활용 팁
아직 미완성의 이 글을 읽을 아칼리 유저를 위해 적는 팁
2랩타이밍에 대부분의 아칼리가
를 배우기 때문에 상대가
를 활용해도 나를 때릴수있는 광범위 스킬 혹은 논타겟 스킬이라면
를 활용하여 깜짝 딜교를 해보는 것도 방법임 자주 권하지는 않음




명중시 바로
를 붙여서 거리 확보 및 이후 계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라인을 계속 밀면서 푸쉬하게 된다면
먼저 구입하여 딜교에 힘을 실어주어야함

1코어.

2코어.
무난한 상태라면
를통한 마관으로 딜을 증폭시킬것

상대 라이너가 강력한 ap 라이너라면
ad라이너라면
를 2코어로 먼저 올려주는 것도 좋음


3코어.
2코어에
올리고 잘 성장했다면
를 채용 상대cc가 강력하거나 잘큰라이너가 있어서 딜을 제대로 넣지못한다면 2코어에 택하지않은
나
를 선택해서 올려야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강력한 타겟팅스킬 및 cc 궁을 활용한 로밍력 모든게 아칼리가 불리하게 작용함
미드에 출현이 확실하다면 닷지를 추천함 이길 확률 1퍼센트도 안될정도로 힘들었음
미드에 출현이 확실하다면 닷지를 추천함 이길 확률 1퍼센트도 안될정도로 힘들었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에코
아칼리 보다 사정거리가 긴 챔프라면 카운터에 속함
논타겟스킬이 많거나 근접챔피언이라면 아칼리가 유리하게 게임을 가져 갈 수 있습니다.
이후 자세히 공략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상대가 거리를 안준다면 cs만 챙기면서 반반만 가져가도 이득 아칼리는 6랩까지 어떻게 성장하느냐가 크게 작용함

중반 운영법


중반은 킬도 중요하지만 맵리딩을 자주자주 해가며 팀원의 상황을 판단하는게 티어올리는데 도움이 됨.
후반 운영법

아칼리는 기동성이 좋아서 하드cc가 많이 들어오지 않는이상 생존률이 더 높음
이를 바탕으로 죽지 않으며 성장
스플릿푸쉬의 중요한점은 라인을 압박하며 절대 죽지않는것 죽으면 지금까지 해왔던 모든것들이 무너지기 시작함
우리팀이 말려서 전력이 비등하지 않다면 백도어가 될 가능성이 있음 상황봐서 대등하다면 푸쉬 아니라면 라인 합류해서 한타를 하는것이 좋음
이 쿨이여도 마찬가지 합류가 늦어지니 사이드보다는 합류에 비중을 둬야함

스플릿푸쉬는 먹어야하는 오브젝트 반대라인으로 가는게 압박이 좋음
ex)바론을 먹을타이밍일시 바텀을 압박해주며 상대방을 유인 2-3명 혹은 정글러가 나를 마크왔다면
팀원에게 바론버스트를 오더하면서 오브젝트 이득을챙기는 것이 맞음
스플릿푸쉬는 팀원을 나누어서 라인을 압박하는 플레이임을 인지하고 팀원들에게 싸우지말아달라고 미리 말해주고 라인을 푸쉬하러 가는게 아칼리가 빠진상황에서 4:5 싸움을 벌인다면 손해가 발생함 이를 팀원들에게 인지시켜주며 아칼리는 죽지않으며 라인을 압박 상대를 유인하는 플레이 타워같은 것을 구지 깨트리지않아도 상대 유저를 유인해주는 것 만으로도 이득을 볼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음 아칼리 또한 절대 죽으면 안되며 맵에서 대치중인 상대 1-2명이 사라졌다면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안전을 도모후
을 통한 합류로 역관광 혹은 라인을 통해 얻을 골드를 통해 스노우볼을 굴려주는것이 좋음

한타시 성장을 발판으로 기본적으로 원딜 혹은 미드 메이지 or 암살자 를 먼저 잘라야할 대상을 확인해서 암살
대부분 원딜을 타겟팅하며 생존기가 있는 이즈나 루시안등이라면 다른라이너를 암살하는것도 방법
팀파이트시 역할



팀원중에 이니시를 열기 용이한 챔프가 있다면 무리하게 이니시를 열기보단 거리조절과 포지션을 잡아가며 한타시작시 원딜 혹은 라이너를 암살해주는것이 핵심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글은 아직 완성 되지않은 글 입니다.
저 역시 플레이를 정리하는 글이며 다른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추가 피드백이나 질문을 받으며 다음 추가작성 우선사항을 결정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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