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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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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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패치 기준] 2019.03.04부터 시작한 나서스, 최저티어부터 고티어까지 올라가는 공략. (수정중)

- Ez2on(2019-05-07, 조회수: 9931)

첫번째 업데이트 : 2019.05.03

두번째 업데이트 : 2019.05.07
(챔피언 상대별 추가)

챔피언 상대별은 계속 업데이트
해 나갈것이니 참고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롤을 시즌4부터 시작하긴 했지만 사실 
롤 게임을 그렇게 많이 하진 않았습니다. 
시즌마다 많아봐야 100판정도에 세달게임하다 
1년접고 이런식으로 반복해서 제대로 게임을 못했어요.

하지만 최근에 나서스가 굉장히 할만해진 챔이다 라는걸
본능적으로 많이 느꼈고 그로 인해 나서스가 결코 약한
챔프가 아니라는걸 여러분께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에

이 공략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목표는 나서스로 마스터를 목표로 삼고 있으며 
2019.03.04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첫배치 아이언을
받았고 현재 골드4로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필자는 나서스를 한적이 사실 거의 없으며 이번시즌
에서 하는 나서스가 본격적으로 하는 점을 밝힙니다.
제가 이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저같이 나서스 숙련도가 
거의 없는 시작한지 얼마 안된 사람이 해도 나서스가 충분히
좋은 챔이고 가치가 있다는 챔프인것을 증명시키기 위해
말씀 드리는 바입니다.

바쁜 직장인이다 보니 게임을 자주 못해서 티어 올리는 것이
많이 느리긴 하지만 밑바닥 부터 목표로 삼고 있는 마스터라는
정상까지 나서스가 해낼수 있다는걸 여러분에게 꼭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티어와 전적 인증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공략글을 쓰기 앞서 제 유튜브 채널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가시면 나서스 영상 꾸준히 업로드 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가져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공략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나서스의 장점 

1. 스노우볼 굴리기에 나서스는 최적화된 최고의 챔이다.
2. 잘컸다는 가정하에 스플릿 가기에 최적화된 최고의 챔이다.
3. W의 쇠약으로 인해 중요 딜러진을 물거나 제대로 활약 못하게
   할 수 있다.

4. 잘크면 2:1은 물론 3:1도 가능한 챔으로 운영에 최적화된 챔이다.


나서스의 단점

1. 초반라인전이 많이 약해서 힘들고 왕귀하기 전에 망하는 경우
   가 더러있다.

2. 뚜벅이 이므로 스펠이 없고 상대 CC기가 많은 경우 정말 제대로
   딜도 못넣고 고기방패 역할만 하다 죽을 수 있다.

3. 앞서 1번의 이유로 인해 초반에 CS를 상대 챔프보다 적게 먹으므로
   심리적 압박감이 다소 있으며 내가 상대방보다 격차가 많이 벌어졌다는
   생각 때문에 플레이의 질이 다소 떨어질 수 있다.

4. 앞서 1번의 이유로 인하여 나서스는 초반라인전 자체가 굉장히 
   힘들고 다른챔프에 비해 카운터 챔프도 상당히 많다.


제 공략의 목표는 많은 분들께서 나서스가 결코
약한 챔프가 아니며 충분히 즐겁고 재밌게 할수 있으며
티어 상승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올립니다.

티어 꾸준히 상승할시 공략내용은 조금씩 바뀔수 있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럼 룬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유체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4) 13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정복자 룬 설명에 들어가며...


먼저 Conqueror(정복자) 룬의 1번 유형입니다.

이 룬을 사용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룬을 사용하는 이유##


1. 상대 챔피언이 할만하거나 만만한 상대, 혹은 탱커인 경우에 간다.

2. 주룬 및 각 하위룬에 대한 설명


Conqueror(정복자) : 고뎀딜이 너프되긴 했어도 여전히 고뎀딜은 강력하며
          새롭게 바뀐 정복자의 피흡효과가 나서스의 패시브와
          찰떡 궁합이므로 다른 룬은 일체 보실 필요가 없으며
         무조건 정복자 입니다.

사실 중요한건 하위룬인대요. 여기서부터 개벌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먼저 Overheal(과다치유)-Triumph(승전보)-PresenceOfMind(침착) 이렇게 있습니다.

여기서 PresenceOfMind(침착)은 크게 보실건 없고 중요한게 Overheal(과다치유)Triumph(승전보)입니다.

사실 여기서 Triumph(승전보)를 찍어도 좋습니다만 제가 하는 나서스는 운영과
판단력, 강력한 스플릿으로 승부보는 나서스이기 때문에 Triumph(승전보) 보단 
Overheal(과다치유)를 선택했습니다.

Overheal(과다치유)를 찍는 이유는 이게 있으면 은근히 무시할수 없는게 생각보다
실드량이 어마어마해서 라인전 할때 혹은 스플릿 할때 이 실드를 이용하여

상대방 공격으로부터 최소1회~ 최대3회까지 커버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 Overheal(과다치유)가 1;1 맞다이 에도 매우 좋고 운영할때쯤에는 나서스가
이미 흡혈효과가 어마어마 하므로 거의 풀피 + 보호막 상태로 매우 안정적인
스플릿 운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라인전에서는 초반 Overheal(과다치유)가 아무짝에도 없는 룬이지만 이 룬은 
8렙경부터 빛을 발하기 시작하여 보다 안정적인 파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혼자서 자기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스노우볼링 굴리기에 자신있으시면 Overheal(과다치유)를 추천드리며 안정적인 한타구도와 팀원과의 호홉을 통한 게임을 원하시면
Triumph(승전보)를 추천드립니다.

사실 Triumph(승전보)가 무난합니다만 전 취향차이로 인해 Overheal(과다치유)를 드는 편입니다.
Triumph(승전보) 드셔도 무난합니다.


다음으로는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이 있습니다.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은 갖다 버리시고 중요한건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과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인데 
여기서 중요한건 나서스가 아무리 잘커도 상대cc에 의해
다가가서 제대로 때리지도 못한다면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고기 방패일 뿐입니다. 그래서 전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을 찍습니다.

그리고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은 20스택으로 버프가 되긴 했으나 나서스가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을 다 쌓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설사 쌓는다해도 대부분 후반에서
극후반사이고 다 쌓는다 해도 적들의 치감 아이템으로 인해 효율이
매우 떨어집니다.

다만 핏빛길을 쓸땐 상대방 CC기 챔이 없다면 이땐 무조건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드세요.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은 쓸모 없어집니다.

(다만 그런경우가 있을지... CC기 오브 레전드라.....)

마지막으로 CoupDeGrace(최후의 일격) - CutDown(체력차 극복)LastStand(최후의 저항)

이것은 CoupDeGrace(최후의 일격)과 LastStand(최후의 저항) 두개중에 많이 갈리실 것으로
생각 됩니다.

나서스는 하시다보면 1:1도 많이 하지만 2:1 3:1도 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나서스가 당연히 체력이 많이 빠진 상태에서 시작하게 되죠.

그래서 전 이런 상황까지 고려해서 LastStand(최후의 저항)을 갑니다.

그리고 나서스는 궁을 키기 이전에 가렌이나 쉬바나처럼 패시브로 올려주는
물마방 스킬이 있는것도 아니어서 몸땡이가 약해요.

그래서 궁을 키기 이전엔 피가 생각보다 훅답니다.

더불어 탱커들과 싸울때도 순식간에 죽이는 것이 아닌 오랜 지속적인
싸움이 많으므로 LastStand(최후의 저항) 추천 드립니다.

이론적으로만 좋은 룬이 아니라 정말 나서스에게 좋은 룬입니다.

그리고 결의쪽의 부특성 룬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결의쪽은 Bone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을 택했습니다.

BonePlating(뼈 방패)를 택한 이유는 BonePlating(뼈 방패)가 라인전에서 버티는대 정말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하고 최근에 9.9패치에서 30~60으로 버프가 됬으므로

더욱더 할만해졌습니다.


Overgrowth(과잉성장)을 든 이유는 Overgrowth(과잉성장)이 버프가 된것도 있지만 이 Overgrowth(과잉성장)
이용하여 초반에 트포템을 갈시 부족한 체력을 Overgrowth(과잉성장)이 매꿔줍니다.

혹은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가면 체력이 없어서 아쉬운대 그부분을 Overgrowth(과잉성장)
다소 해결해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Overgrowth(과잉성장)을 갑니다.

Unflinching(불굴의 의지)를 안가는 이유는 강인함이 있고 상대 cc가 많을시 헤르메스도 
가므로 강인함이 51%가 됩니다. 그래서 굳이 Unflinching(불굴의 의지)까지 또 갈 필요는
없습니다.

부특성으로는 상대 챔피언이 ap챔프면 OFFENSE(공격)FLEX(유연)FLEX(유연)착용해주시고
ad챔프면 OFFENSE(공격)FLEX(유연)FLEX(유연)
ap와 ad가 골고루 섞인 하이브리드 챔프이면 OFFENSE(공격)FLEX(유연)FLEX(유연) 이렇게 드시면 됩니다.




2번째 룬형은  Conqueror(정복자) 룬의 2번째 유형입니다.






정밀쪽 트리자체는 똑같으나 부특성 룬을 영감쪽으로 가는 경우 입니다.

FuturesMarket(외상)은 주로 예를 들어 Sheen(광휘의 검)을 사야 하는데 자신의 피통 상황이 애매 하다고 칩시다.

 버티자니 죽을 것 같고 그렇다고 집에가자니 원하는 아이템을 살수가 없을때 바로 이 FuturesMarket(외상)을 

 이용하여 원하는 템을 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황이 애매해도 FuturesMarket(외상)은 안정적으로 집에 갈수 있게 해주며 원하는 템을 살 수 있고
 
 라인에 제때 복귀하도록 하여 cs손실이 최대한 없게 해줍니다.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은 나서스에게 두말할 것 없이 제일 적합하므로 들어 줍니다. 간혹 ApproachVelocity(쾌속 접근)이 있어 Wither(쇠약)을 쓰면

  바로 적용이 되므로 급땡겨 보이기도 하나 우리 Nasus(나서스)에겐  Ghost(유체화)와 Phage(탐식의 망치)혹은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있으므로 

  굳이 ApproachVelocity(쾌속 접근)을 갈 필요가 없으며 ApproachVelocity(쾌속 접근)보다  CosmicInsight(우주적 통찰력)이 훨씬 좋습니다. 써보시면 체감이 확 느껴집니다.



 정복자의 1번유형과 2번 유형은 취향차이
이니 둘중에 아무걸로 가셔도 되며 필자는
개인적으로 1번 유형을 많이 갑니다.

 3번째 룬형은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룬  유형입니다.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를 가는 경우는 상대방 챔피언의 강제 딜교성을 지녔을 시 조금이라도
  맞딜하여 나서스가 파밍하기에 주늑들게 하지 않는 것이 핵심인 룬으로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도 

  막상 써보시면 Conqueror(정복자)에 비해 크게 딜이 밀리지 않는 좋은 룬입니다. 도리어 초반에는

  딜교해야 하는 상황이 올 시 짧게 딜교해야 하는 Nasus(나서스)특성상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가 효율이 좋으며 이게 딱밤

  Q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과의 시너지가 은근히 뛰어납니다. 그래서 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같은 애들 상대로 초반에도 제법 아픈 데미지를 줄 

  수 습니다. 


  다음은 하위룬에 대한 특성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Demolish(철거) - FontOfLife(생명의 샘) - ShieldBash(보호막 강타)이 있는데 생명의샘FontOfLife(생명의 샘)은 전혀 쓸모없으니 일단 접어두고 Demolish(철거)와 ShieldBash(보호막 강타)이 

  있습니다.

  전 부특성 정밀 루트에서 Overheal(과다치유)를 찍기 때문에 ShieldBash(보호막 강타)를 이용하여 최대한 이용합니다.  스플릿과 동시에 1:1

  구도에서 Overheal(과다치유)와 ShieldBash(보호막 강타)의 시너지 효과가 서로 궁합이 잘맞으므로 ShieldBash(보호막 강타)의 물마방 + 공격과 Overheal(과다치유)

  추가 보호막은 Nasus(나서스)를 더욱 1:1 구도를 강력하게 만듭니다.

  Demolish(철거)는 굳이 안들어도 된다고 판단한 이유는 Nasus(나서스)는 초반에 라인을 밀어서 포탑 골드를 버는 캐릭도 

   아니고 나중에 스택 어느정도 잘쌓인 Nasus(나서스)의 Q딱밤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만 해도 충분히 공성병기이니 안들어도 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다음은 Conditioning(사전 준비)SecondWind(재생의 바람)BonePlating(뼈 방패) 가 있습니다.

   Conditioning(사전 준비)준비는 상대방이 만만한 Kayle(케일)Malphite(말파이트) 같은 상대로는 Conditioning(사전 준비)이게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초반에 10분되기 이전까지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룬이지만 굳이 이게 없어도 충분히 이길 수 있으므로 

   SecondWind(재생의 바람)과  BonePlating(뼈 방패)은 굳이 필요치 않습니다.


    다만 나서스는 대부분 챔이 절대 쉽지 않으므로 버텨야 하는데 SecondWind(재생의 바람)와 BonePlating(뼈 방패)중 많은 고민을 한결과 

   BonePlating(뼈 방패)가 낮다고 판단하였습니다.


    BonePlating(뼈 방패)는 버프되기 이전에도 좋았지만 9.9패치에서 이전 수치가 25~50에서 30~60만큼 버프됬으므로

     더 좋아졌고 Renekton(레넥톤)같은 순간 폭딜 챔프상대로 꽤나 잘버티기 때문에 BonePlating(뼈 방패)를 추천 드립니다.

     SecondWind(재생의 바람)은 도란방패 + 나서스 패시브 흡혈효과를 이용하여 SecondWind(재생의 바람)도 결코 나쁜 선택이 아니지만 전 개인적으로

     BonePlating(뼈 방패)이 나중에 장기적으로도 좋을 것 같다고 판단하여 BonePlating(뼈 방패)를 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Overgrowth(과잉성장) - Revitalize(소생) - Unflinching(불굴의 의지)가 있습니다.

    세가지 룬 전부다 나서스에게 괜찮은 룬이지만 Revitalize(소생)의 효과는 그리 체감도 못느끼고 효과가 미비하므로

    거릅니다.

    Overgrowth(과잉성장)과 Unflinching(불굴의 의지)가 있는데 먼저 Overgrowth(과잉성장)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Overgrowth(과잉성장)은 주로 상대방이 CC기가 없을 시 가며 Overgrowth(과잉성장)이 있으면 첫번째 방템을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가게 될때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는 체력을  Overgrowth(과잉성장)이 대신 메꿔주는 역할이 가능합니다.

    버프먹은  Overgrowth(과잉성장)은 특히 최근 들어 더욱 쓸만해졌으며 결코 나쁜 룬이 아님을 밝힙니다.

   다만 부특성 정밀쪽 룬에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이 없으므로 상대방이 CC기가 많을시 CC기에 대한 방어 수단으로

   Unflinching(불굴의 의지)을 가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4번째 룬형은  PhaseRush(난입) 룬  유형입니다.

 


 PhaseRush(난입)룬의 사용법에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상대 챔프가 Gangplank(갱플랭크)Vayne(베인)Quinn(퀸)Teemo(티모)Jayce(제이스)Gnar(나르)Neeko(니코)Rumble(럼블)로 원거리로 짤짤이 때리면서 도주하여

   잡기 힘든 챔프일때 나서스의 부족한 부분을 메꿔주기 위하여 PhaseRush(난입)을 가며 하위룬에서 자세히 설명 드리

   겠지만 Doran's Ring(도란의 반지) + Scorch(주문 작열)을 이용한 강한 라인푸쉬 및 상기 열거한 힘든 챔 상대로도 보다 안정적 골드 수급

   을 통한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 갑니다.


   하위룬에 대해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 -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 NimbusCloak(빛의 망토) 가 있습니다.

    먼저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 구체는 마법피해에 적용이 되므로 상대 챔이 AP챔프일시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를 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이게 있으면 상대의 Ignite(점화)로 인한 킬각에서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이 있으면 킬각을 면할수도 있고 이 보호막이

   은근 개꿀입니다.  Teemo(티모)같은 상대로 충분히 좋습니다.

   다만 상대 챔이 AP챔이 아닌 경우 혹은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가 필요 없다고 생각되시면 NimbusCloak(빛의 망토) 추천 드립니다.

  위에 열거된 챔들은 뚜벅이들이 잡기 힘든 캐릭으로 PhaseRush(난입)과 NimbusCloak(빛의 망토) + Ghost(유체화)가 있다면 그 어떤 적도

  왠만해서 추노하여 뚝배기 깨실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후에 한타에서도 좋게 작용합니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은  Doran's Ring(도란의 반지) + Scorch(주문 작열)을 이용한 라인푸쉬 및 주도권 가져갈때 마나 부족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가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으나 굳이 저게 없어도 Doran's Ring(도란의 반지) 으로 막타만 잘먹으면 어느정도 마나 수급이 가능한 것

  으로 인해 초중후반까지 좋은 NimbusCloak(빛의 망토)를 버릴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Transcendence(깨달음) - Celerity(기민함) - AbsoluteFocus(절대 집중)가 있습니다.

  이건 굳이 설명 안드려도 아시겠지만 두말할 것 없이Transcendence(깨달음)입니다.  Transcendence(깨달음)은 나중에 쿨감이 초과되도

  초과된 쿨감에 대하여 적응형 공격력으로 바꿔주기 하기 때문에 효율이 좋으며 단점으로는 10렙이전까진

  무 쓸모 룬이라는 점이겠죠.

  Celerity(기민함)이건 나서스에게 해당되는게 없으니 무시하고 AbsoluteFocus(절대 집중)이걸 이용하여 Doran's Ring(도란의 반지) + Scorch(주문 작열) + AbsoluteFocus(절대 집중)까지

  하여 라인푸쉬를 하는것도 좋겠으나 굳이 AbsoluteFocus(절대 집중)까지 들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하드하게 푸쉬하실 것이라면 AbsoluteFocus(절대 집중)드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Scorch(주문 작열) -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가 있는데 마법 트리를 가는 이유가 바로 Nasus(나서스)의 장판E Spirit Fire(영혼의 불길)

  Doran's Ring(도란의 반지)에 대해서 + 하여 시너지 효과를 더 내고 상대방을 압박해 줄 수 있는 핵심룬이 Scorch(주문 작열)이므로 

  나머지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은 쳐다볼 필요도 없습니다.


  
나서스에게 최적화된 스펠은 정확히 정해진건 없다 생각합니다만 필자가 생각하는

좋은 스펠은 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 입니다.

이유는 Flash(점멸)의 경우에는 쿨타임이 300초라는 너무나도 긴시간과 더불어 나서스의 뚜벅이 단점을

최대효과로 극복하지 못합니다.

더불어 Flash(점멸)은 초반에 갱을 당해서 Flash(점멸) 빠졌다면 나서스는 도주기 자체가 없으므로 너무 무력하게

무너집니다. 

하지만 Ghost(유체화)는 180초라는 Flash(점멸)비해 2분이나 단축된 스킬에 Ghost(유체화)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빨라지므로

도주, 추격, 한타에서 주요딜러진 무는것까지 갖춘 완벽한 나서스에게 반드시 필요한 스펠입니다.


만약 초반에 상대 정글러에 의해 갱으로 인해Ghost(유체화)가 빠졌다고 해도 Flash(점멸)에 비해 120초나 더 단축되어
조금만 버티면 금방 다시 Ghost(유체화)가 돌아 갱방지에도 도움이 되고 Ghost(유체화)써보시면 아시겠지만 점멸만큼 도주 좋습니다.

그리고 Flash(점멸)은  한타에서 카이팅해서 나서스를 공격하거나 cc기를 이용하여 나서스를 괴롭히는 상대에게 있어 
충분히 좋습니다.. 하지만 Ghost(유체화)는 Flash(점멸)보다 더 짧은 쿨타임, 점점 늘어나는 이속으로 Flash(점멸)보다 더 메리트 있다고 생각하여 필수로 듭니다.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9/15/21%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35/55/75/95/115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0/80/110/140/170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30/35/40/45/50%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0/16/22/28/34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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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사실 상대 챔피언이 어떠냐에 따라서 1렙 스킬을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를 
찍을지 Spirit Fire(영혼의 불길)를 찍을지 나뉩니다. 상대 챔피언이 매우 힘든 상대 (ex 
:Teemo(티모)Vayne(베인)Jayce(제이스)Gnar(나르)Riven(리븐)Tryndamere(트린다미어)같은 1렙부터 cs굉장히 먹기 힘든
챔들) 로는 1렙스킬을 Spirit Fire(영혼의 불길)를 찍고 파밍해주세요.

스킬콤보는 별다른것 없습니다.
나서스는 굉장히 단순한 챔이므로 상대방이 스킬을 써서 자신쪽으로
이동하거나 혹은 싸움걸시 Spirit Fire(영혼의 불길) 쓰고 평타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에 Wither(쇠약) 걸고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 궁키고 계속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딱밤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딱밤 때리시면 됩니다.
Wither(쇠약)Spirit Fire(영혼의 불길)는 쿨타임 돌아올시 계속 쓰시구요. 별것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나서스가 라인전 자체가 굉장히 괴로운 챔인 Gnar(나르)Vayne(베인)Teemo(티모)Quinn(퀸) 
같은 원거리 짤짤챔이면 Spirit Fire(영혼의 불길)스킬 견제가 상대방에게 아프게 적용되
고 그로인해 상대방이 주춤할시 그때 Spirit Fire(영혼의 불길)는 그만 찍으시고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로 전환해서 마스터 하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먼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가는 유형으로는 맞으면서도 즉 버티면서 스택을 쌓을 수 있는
챔프 한해서 갑니다.

나중에 챔프 상대별로 자세히 후술하겠지만 대표적으로 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Kayle(케일)Pantheon(판테온)Yasuo(야스오)  이외에도 더있지만

간략하게 초반 라인전 맞으면서도 어느정도 버티면서 스택 쌓을수 있을땐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으로 가며

대체적으로 라인전 자체가 정말 힘들거나 상대방이 강제 맞딜하면 나서스도 강제 맞딜 할수밖에 없는
경우에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을 갑니다.

대표적으로 도란링으로 가면 좋은 챔은 Gnar(나르)Renekton(레넥톤)Riven(리븐)Teemo(티모)Darius(다리우스)Vayne(베인)Olaf(올라프)Quinn(퀸) Urgot(우르곳)가 있습니다.

상대 챔프가 도란링으로 가야하는 챔프처럼 힘든 상대인 경우는 광휘의검 보다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애초에 맞딜 자체가 힘든 챔이고 평소보다 스택을 늦게 쌓을수 밖에 없으므로 킬각 잡기가 평소보다
늦습니다. 그러므로 스택을 좀더 쌓아야 하는데 맞을 수밖에 없으므로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이 좋습니다.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이 템은 나서스가 맞으면서도 파밍해야 될 필요한 옵션이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다 들어있습니다.

초반 가성비 최고의 템이므로 이 템을 추천드리며 그게 아닌 스택을 100~150정도 쌓았단 가정하에 맞다이해도
충분히 이길만한 Riven(리븐)Fiora(피오라)Kayle(케일)Irelia(이렐리아) 은 애들은 광휘의검 사서 킬각 노려도 됩니다.

Riven(리븐)의 경우는 극초반에만 카운터이지 스택 100~150정도 쌓으며 광휘의검이 있는 나서스는 리븐상대로
어렵지 않게 킬을 따낼수 있습니다.


상대챔프가 정말 초반 라인전이 힘들시 공격템은 Sheen(광휘의 검)만 올리시고 방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먼저 올릴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면 아무리 힘든 챔이라도 결국엔 1:1 이깁니다.


상대 챔프가 초반만 힘들고 나중에 충분히 할만한 챔프면 바로 Trinity Force(삼위일체) 올리셔도 되고 아니면 방템은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가신후 Trinity Force(삼위일체)혹은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하위템으로 싸우셔도 무방합니다.

그 이후의 템트리는 상대 챔프에 따라 유동적으로 방템을 올리시면 됩니다. 
상대 탑라이너가 AD챔이라 하더라도 상대챔프들이 CC기가 많은 챔프들이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추천 드립니다.

이유는 나서스가 잘커도 결국 때리지 못한다면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고기방패이기 때문입니다.

cc기가 많이 없고 ad공격형이라면 무난하게 Ninja Tabi(닌자의 신발)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잘하는 레넥톤은 라인을 밀지 않고 막타만 먹으면서 분노관리를 항상 빨강이상으로 유지하며
프리징 플레이를 지속적으로 유도하는 레넥톤이며 못하는 레넥 만나도 너무쌔서 상대하기 힘듭니다. 만나면 진짜 게임하기 싫어지실 정도로 라인전 극카운터 캐릭 입니다.
레넥톤은 다루기도 쉽고 콤보도 간단한데 라인전은 더럽게 쌔서 레넥톤이 분노가 빨강일때 평타에 강화된 w맞고 e로 빠져나오는 이기적인 딜교환도 모잘라 집공까지 터져 피가 반피 넘게 빠져버립니다. 그러면 나서스는 플레이가 소극적이게 될수밖에 없는게 다음콤보 맞으면 그담에 죽기 때문에 스택도 제대로 못쌓고 멀리서 e로만 파밍하는 나서스가 되는데 그렇게되면 왕귀타이밍도 제대로 늦어질뿐, 늦어 지기만이라도 하면 다행이지만 아예 그냥 회복불가능 수준으로 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예 못이기는 상대는 아니며 광휘의검 + 150스택 + 빙하의 장막이 나오면 1:1 해볼만 합니다.
카밀
이 미친 녀석은 만나보시면 압니다. 레넥톤보다 더한 놈이며 맞딜할려고 쇠약걸면 카밀이 W써서 맞추고 슬로우 때문에 근접도 제대로 못하며 유유히 빠져나옵니다. 설사 w피했다 하더라도 떄릴려고 하면 카밀 패시브때문에 딜도 제대로 안들어가는 이기적인 놈입니다. 특히 집공든 카밀의 경우 e스킬에 평타 + 집공 터지면 그냥 마우스 집어던지고 싶을정도이며 카밀 특성상 e스킬 사거리도 길어서 갱 호응에도 최고라 제대로 도망가지도 못합니다.

레넥톤은 점점 후반으로 갈수록 힘이 빠지고 유통기한에 들기라도 하지, 이 미친녀석은 한타도 좋아서 엄청 까다롭습니다. 다행이 카밀탑이 많이 안나오지만 나오면 닷지 추천하거나 최대한 버티다가 정글불러서 킬따시길 추천 합니다.
대신 한번 킬따면 무한 스노우볼링 가능합니다.
베인
닷지하세요. 이 미친넘이 탑에 안오길 기도하세요.
다만 룬설명에서 드린 4번 유형 마법트리로 가면 충분히 할만 합니다.
그리고 아주 못따는건 아닙니다. 베인이 몰왕 혹은 빌지워터가 나오기 전까지 나서스가 킬을 딸수 있는 방법이 단 하나 있습니다.
룬을 마법트리로 가서 난입과 빛의망토 + 유체화를 이용하여 딸 수 있으며 초반 라인전은
도란링 + 주문작열의 효과를 이용하여 라인을 밀면서 파밍합니다.

베인은 벽궁 넣는거 말곤 cc기가 없으므로 갱이와도 개인의 역량 + 난입을 이용하여 도망갈수 있으며 초반 스택 평소보다 못쌓더라도 e스킬 먼저 다수 찍어서 파밍위주 + 베인의 초반 라인 유지력이 좋지 못하니 이점을 이용하여 광휘의검 + 100스택 됬을때 싸움걸면 이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나서스가 정말 상대하기 쉬운챔중 몇안되는 챔입니다. 맞으면서 파밍해도 충분히 버틸만
한 챔프이고 말파 스킬콤보도 간단해서 상대법을 알기 쉽습니다.

다만 AP말파 + 점화에 마나관리 잘하면서 지속적으로 딜교하는 말파는 위험하며 피관리가 나서스가 피관리가 어중간하다면 6렙에 깜짝 한방콤보로 죽을수도 있으니 그것만 주의하시면 절대 질일 없습니다.
케일
케일도 왕귀챔이지만 나서스가 왕귀하는 타이밍이 더 빨라 나서스가 멍청하게 하지 않는 이상 16레벨 전까지 계속 솔킬 딸수 있는 정말 몇안되는 쉬운챔입니다.

케일 초반딜은 매우 약해서 맞아도 별로 아프지도 않으며 나서스가 이를 무시하고 파밍해도 될정도 이며 케일의 연이픈 너프로 인해 마나소모가 심해져 더더욱 나서스가 케일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무조건 킬딴다는 생각으로 하세요. 반반가면 후반 한타력은 케일이 더 좋으므로 무조건 케일을 아예 쓸모없는 존재로 만들어 놔야 합니다.
블라디미르
블라디는 상대하기 쉽다기 보단 할만한 챔프중 정말 몇안되는 희귀한 (?!) 챔입니다.
블라디의 초반q와 e는 생각보다 아프지 않습니다. 평타도 약하구요.

다만 강화q나 e는 엄청 아프므로 그것만 허용해주지 않는 선에서 나서스는 어느정도
맞으면서 버티고 스택 쌓는 것이 가능합니다.

초반만 적당히 사려주시면서 스택 쌓고 광휘의검 나오면 충분히 솔킬 가능합니다.

사실 나서스는 대부분이 카운터챔이다

상대 챔프별로 자세히 후술하겠지만 일단 여기서 서술된 카운터 챔의 기준은 라인전 위주로 말씀 드립니다.

나서스는 라인전이 잘 풀려야 중후반에 빛을 발하는 캐릭으로 초반 라인전 망해도 얼마든지 회생 가능성이 

있는 챔프들.. 예를들어 템이 적어도 엄청나게 강한 Fiora(피오라)나 라인전에서 좀 망했을진 몰라도 한타 및 중후반에 

점점 빛을 발하는 Kayle(케일)Wukong(오공)Vladimir(블라디미르) 같은 장점도 없습니다.

나서스는 무조건 라인전 이긴다는 생각으로 해야 빛을 발하며 지거나 반반 가면 절대로 나서스의 잠재적 능력을

발휘 못하므로 그럴바엔 라인전도 쌔고 한타도 강한 씹사기챔 Jayce(제이스)Urgot(우르곳) 이런챔들 하시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나서스의 초반 운영법은 CS유지를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예를 들어 Renekton(레넥톤)Camille(카밀) 같이 지혼자 이기적인 딜교도 모잘라 그 딜이 매우

   강력한 애들 상대로 CS를 어떻게해야 포탑근처에서 계속 안정적으로 먹을수 

   있을까를 생각해야 한다는 겁니다.

   나서스는 많은 분들께서 아시다시피 초반 라인전이 매우 약합니다.

   그래서 포탑근처에서 포탑이 때리더라도 CS를 최대한 포탑에 태우지 않게

   자신이 잘 먹을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셔야 하는게 1차적 포인트 입니다.

   두번째로 라인이 자기가 생각한대로 계속 아군 포탑근처내에서 안정적으로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세번째로 라인이 밀려지게 되면 나서스의 Spirit Fire(영혼의 불길)을 이용해 라인을 밀고 상대 정글러에게

   갱당하지 않도록 꾸준히 맵리하는 습관도 중요합니다.

   라인이 살짝 밀어지거나 혹은 당겨지는 라인이고 내가 집에갔다와서 템사고 아군 탑포탑까지

   오는대 cs가 안태워질꺼 같다 싶으면 Teleport(순간이동) 쓰지 말고 걸어서 복귀하여 Teleport(순간이동)을 아끼고

   다음에 복귀할때 Teleport(순간이동)써서 안정적으로 템을 사며 빠르게 복귀해서 꾸준히 스택 쌓는 이러한

   CS관리 유지법을 익혀 나서스의 숨겨진 잠재적 힘을 끌어내어 초반 킬각을 잡는 기반을 마련

   해주셔야 합니다.

   이게 선행되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나서스는 초반 라인전이 약하므로 잠재적 힘을 끌어내기 위해 

        미니언 막타를 쳐서 스택을 쌓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을

        때리는 딜교보다 cs에 우선하고 상대방도 이를 잘알기에 자신은 맞을수밖에 없습니다.


    (2). 이렇게 맞게되면 상대방 피는 많고 내 피는 적어서 언제 어떻게 킬각이 나올지 모르게

         두렵게 되어 플레이가 소극적이고 되고 이러한 플레이가 지속되어 CS를 제대로 파밍못하거나

         스택 쌓는 것이 늦어져 왕귀타이밍이 늦어지거나 최악의 경우 킬까지 따이면 쓰레기 챔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초반 운영법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군 정글러와 상대방 정글러의 갭차이를 확실하게 이해하라.

   - 나서스는 초반이 굉장히 약한 챔프이며 제대로 된 도주기 조차 없어 아군 포탑근처에서 안정적으로

     파밍하는 챔입니다. 다만 마법트리의 난입루트 + 도란링 + 주문작열 효과를 이용한 라인을 밀어서 푸쉬하는

     나서스라면 이 얘기가 크게 해당이 안될수도 있으나 제가 소개해드리는 나서스는 그게 아니므로 정글러간의
  
     갭차이를 명확하게 이해하셔야 합니다.

     아군 정글러가 상대 정글러보다 초반이 강하다면 자신의 cs가 포탑에 타는 거리가 아닌이상 뒤늦게 합류해서 

     도와도 되지만 그게 아닌 상대방 정글이 아군 정글러를 초반에 압도하는 챔이라면 시야가 정확하게 확보되지

     않는 이상 갱을 제외하고 바위게 합류싸움 이라든지 카정싸움 자체에 관여해선 안됩니다.


     2:2 싸움은 거의 필패이므로 이럴땐 나서스가 시야가 정확하게 확보된 상태에서 갱 올꺼면 갱와달라 혹은

     아예 갱을 오지 않는게 나서스에게 더 이롭습니다.

     단 주의하실점은 다이브 각을 절대로 주면 안되므로 피관리를 잘하도록 합시다.

중반 운영법  
   세가지로 후술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1) 라인전이 매우 잘풀렸을 경우

   - Nasus(나서스) 는 라인전이 잘풀렸다는 가정하에 2:1은 어렵지 않게 가능하며 특히 엄청나게 성장하였다면
     
       3:1까지도 가능한 미친개의 포스를 보여줍니다. 이럴땐 한타 합류보다 스플릿 운영을 통하여 더욱더

       독불장군으로 커서 상대방에게 마치 레이드 보스 상대하는 느낌을 심어줘야 하며 이렇게 해야 상대방이

       Nasus(나서스) 잡으려고 여러명 올텐데 이때 예를 들어 상대방이 3명 올때 혼자서도 충분히 상대 가능할꺼 같다 

        싶으면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 먼저 바로 키고 싸워서 최소 1명, 최대2명~3명 같이 "Love Kill" 하시면 되며 잡기 힘든

        각이 보이시면 Ghost(유체화) 이용하여 빠져나가시고 다시 어그로 + 스플릿 운영으로 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Nasus(나서스) 를 제외한 아군은 적군보다 더 많은 숫자로 상대할 것이므로 한타에서 승리할 

       확률이 더 높아지며 여기서 중요한것은 Nasus(나서스)가 단지 스플릿만 하다 아무것도 못하고 죽으면 그건 오히려

       손해일 수 잇습니다.

       아무것도 못한다는건 타워를 못부신다거나 Nasus(나서스)대 적군(2명~3명정도)랑 싸웠을때 한명도 못죽인다거나

       혹은 도망가질 못한점 등을 말합니다.

    
    (2). 나서스가 반반 갔을 경우

      - 보통 Nasus(나서스)가 반반 갔을 경우엔 두가지로 나뉩니다.

         아군이 초사이어인의 피를 받아 전투에 미친 미치광이들이면 나서스는 이때 스플릿보다

         한타에 참여하여 울며 겨자먹기로 싸워야 합니다.

         이때 한타에서의 나서스 역할은 상대방 cc기를 받아내며 버티거나 기회가 엿보일때 Ghost(유체화)를 이용하여

         적군의 주요 핵심딜러 예를 들면 Caitlyn(케이틀린)Kai’Sa(카이사) 같은 원거리 딜러들 혹은 미드 라이너를 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번째로는 아군이 한타가 신중하게 하는 편이라면 스플릿 운영을 통해 Nasus(나서스) 의 힘을 키우고 성장하며
  
         이때의 Nasus(나서스)는 라인전 반반간 나서스이므로 제대로 크지 않았기 대문에 1:1은 몰라도 2:1까지의 싸움은
  
         벅찰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조건 죽지 않는 선내에서 상대방의 어그로를 끌거나 스플릿으로 라인관리 및

         기회가 엿보일시 1:1로 적을 죽이거나 타워를 부시는 등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하여야 하며 Teleport(순간이동)
  
         최대한 아끼시어 한타시에 바로 합류가능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가 없을시에는 앞에 튀어 나온 cs라인만 밀어주시되 아군과 멀리 떨어지지 않도록 가까운 거리 유지

         및 즉각 한타 참여할 수 있는 거리내로 가셔야 합니다.


     (3) 라인전에서 망했을 경우

     보통 라인전이 망하게 되는 경우는 상대 라이너에게 킬을 따여서 스노우볼링을 통한 격차 혹은
     상대방에게 킬은 따이지 않았더라도 cs격차 및 스택을 제대로 못쌓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땐 한타에서 빛을 보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주로 상대챔프 공격특성 (AP,AD)에 따른 방템 위주로 가주시면서 Ghost(유체화)를 이용하여 최대한 상대방의 
     스킬 및 어그로 담당을 하시면서 빈틈이 보일때 딜러진을 무는 수밖에 없습니다.

     최대한 킬 내주지 않으면서 한타에서 역전의 기회를 노리세요.
     라인전 망했을때는 개인의 판단력에 의해 달려있어 딱히 설명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서의 나서스는 점점 갖춰지는 상대방의 템 + 상대방 CC기로 인해 딜을 넣기 힘든 상황에
 
   처해집니다. Teleport(순간이동)가 있을시에 주로 스플릿 운영을 가며 바론과 장로 싸움에선 아군진지 깊숙히 들어온 cs라인만 
  
   밀고 아군과 대부분 같이 합류해서 싸워주시는게 좋습니다.


   더불어 나서스가 유체화가 있어도 딜하기 힘든 환경이므로 한타시 바로 선궁켜서 앞에서 상대방의 궁을 받아

   주거나 기회거 된다면 Ghost(유체화)를 켜서 주요딜러진을 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1) 한타에서의 나서스 역할
   나서스는 상대방이 CC기가 얼마나 보유하고 있고 어떠한 CC기 인지에 따라 나서스가 Ghost(유체화)를 이용하여 

   딜러진을 물지 아니면 앞에 튀어나온 상대방 챔부터 때리면서 탱커역할을 해줄지 결정됩니다.

   만약 예를 들어 상대방 서폿이 Morgana(모르가나)Leona(레오나)Bard(바드)Alistar(알리스타)Taric(타릭)Fiddlesticks(피들스틱)이고 미드라이너가 Zoe(조이)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Xerath(제라스)Ahri(아리)

   같이 강력한 CC기를 보유하면서 약올리는 챔프들이라면 나서스가  한타에서Ghost(유체화)를 쓴다고 해도 잡기 힘듭니다.

   이때는 적군의 궁과 딜을 받아주시면서 이때 중요한건 늦게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 키지 말고 바로 한타시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 켜주어서 딜을

   받아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나서스는 Garen(가렌)Shyvana(쉬바나)처럼 물마방이 자동으로 올라가는 패시브가 없고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켜야 물마방이 올라가기 때문에 바로 키셔야 데미지를 훨씬더 적게 입습니다.

   그리고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이게 생각보다 시전후 지속시간이 기므로 지속시간에 대해선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난이도는 매우쉬움 - 쉬움 - 할만함 - 어려움 - 매우 
어려움으로 나누었습니다.
  Garen(가렌)가렌        어려움 ~ 매우 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또는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3번룬 유형 추천
                    
                       
   Garen(가렌) 은 라인전 극카운터로써 정말 이기기 힘든 상대 입니다.
   Nasus(나서스)가   Wither(쇠약)을 걸어도 Garen(가렌)의  Decisive Strike(결정타) 으로 인해 제거되기 때문이며 보통 가렌은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를 들어서

   Decisive Strike(결정타)을 지속적으로 넣을텐데요 이 한방한방이 굉장히 아픕니다. 잘하는 Garen(가렌)의 딜교는 Nasus(나서스)가 cs막타
  
    스택을 쌓기위해 칠때 Garen(가렌)이 Decisive Strike(결정타)짤을 지속적으로 넣으며 cs막타를 평타로만 먹고 라인을 댕기는 플레이

    하며 견제를 지속적으로 합니다. 더불어서 Garen(가렌)입장에서 라인이 밀어지는 입장이라면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먼저 딜교하지

    않고 나서스에게 가까이 가서 평타 + Judgment(심판) 돌리고 평타를 날리며 나서스가 Wither(쇠약)사용시 이때 Garen(가렌)이 Decisive Strike(결정타)

    사용하여 Wither(쇠약)을 풀고 완벽한 딜교를 합니다. 설사 Garen(가렌)이 Wither(쇠약)을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제때 못풀었다 해도 Courage(용기)때문

    에 금방   풀어지기 때문에 더더욱 힘들며 Garen(가렌)은 보통 라인전에서 대부분 Teleport(순간이동)의 메리트가 없기 때문에 Ignite(점화)

   를 드는 Garen(가렌)의 한방 콤보로 인해 순식간에 죽을 위험도 큽니다.

    마지막으로 Garen(가렌)이  삼신기템,  일명 Bramble Vest(덤불 조끼)bami's cinder(바미의 불씨)Ninja Tabi(닌자의 신발)이 나온다면 1:1로는 거의 잡기 힘드실 겁니다.

    
    Nasus(나서스)와 Garen(가렌)은 라인전 반반을 가게되면 둘다 한타에서 큰 차이가 많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킬을 딴다기 보다 가렌과 비슷한 성장구도로 가서 버텨주시기만 해도 충분히 잘하신 겁니다.

    Tip : Doran's Ring(도란의 반지)과 Nasus(나서스)의 eSpirit Fire(영혼의 불길)을 이용하여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와 함께 딜교해주세요. 딜교하실땐 무조건 나서스의

          Spirit Fire(영혼의 불길)장판이 깔린 곳에서 딜교를 하셔야 합니다. 가렌이 딜교를 걸러오면 이렇게 짤딜교를 가끔씩

           해주시면 은근히 쌔서 가렌도 섣불리 오지 못할 거에요. 이러한 점을 어떨때 써야 하는지 매순간 

           잘파악하여 하신후 Sheen(광휘의 검) Ninja Tabi(닌자의 신발)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과 스택 150~200정도 쌓으신 후 절대로 Garen(가렌)과 싸울때

           Nasus(나서스)가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을 늦게 키지말고 선궁켜서 싸워야 합니다.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매우 어려움 (닷지 추천, 밴추천)


     시작템 추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PhaseRush(난입)  4번룬 유형 추천

     
    Gangplank(갱플랭크)는 진짜 실제로 만나면 싸다구 15988421대 때려주고 싶은 정말 얄미운 챔피언 입니다.
     
      
    Nasus(나서스)가 Wither(쇠약)을 걸어도  Gangplank(갱플랭크)이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을 먹으면 바로 쇠약이 풀리면서 갱플의 패시브Trial By Fire(불의 심판)

    로 인해 이동속도 면에서도 차이가 나서 정말 못하는 Gangplank(갱플랭크)가 아니면 절대 못잡습니다.

    더불어 Gangplank(갱플랭크)이 Trinity Force(삼위일체)나 Phage(탐식의 망치)이 있으면 이아이템의 이동속도 효과까지 더해져 더한 고통이죠.

    Gangplank(갱플랭크)상대로 동실력일시 절대 1:1 못이기니 닷지 혹은 밴 추천드리며 어쩔수 없이 싸우게 되는 경우

    죽지 않는선에서 최대한 버티거나 갱플에게 Wither(쇠약)걸어서 Gangplank(갱플랭크)을 쫄게 만든 후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을 쓰게 만드신 후
   
    에 바로 아군 정글 불러서 따시는 수밖에 없습니다.

   Tip :  Doran's Ring(도란의 반지)과 Spirit Fire(영혼의 불길)장을 이용하여 라인을 당겨 드시지 마시고 계속 미세요. 라인 당기면 갱플에게 계속

          딱콩 맞고 제대로 못버팁니다. 특히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든 상대로는 더더욱요. 차라리 e선마를 하여 라인 주도권

          을 가져오신후 유체화 + 난입 + 빛의 망토 효과를 이용하여 귤 한번 뺀상태에서 Sheen(광휘의 검)에 150정도의 

          스택 쌓이면 거리 조절 잘하신다는 가정하에 킬한번 노려보실순 있습니다.


    Gnar(나르)  나르       할만함 ~ 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PhaseRush(난입)  4번룬 유형 추천

   Gnar(나르)의 경우 메가 나르일땐 큰 문제가 되지 않으나 미니 나르 일때가 문제 입니다.
    특히 PressTheAttack(집중 공격)을 든 나르의 경우 Hyper / Wallop(슝슝 / 쿵쾅) 와 더불어 3타 효과가 굉장히 아프기 때문에

    못하는 나르가 아닌이상 버티기 굉장히 힘듭니다. 다만 나르는 유지력이 좋지

   못하므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 Scorch(주문 작열) + Spirit Fire(영혼의 불길)를 이용하여 짤짤이를 넣어 압박하면서 스택을
 
   쌓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Tip : Gnar(나르)미니 나르의 Hop / Crunch(폴짝 / 우지끈) 스킬을 빼주시는게 중요하며 이 스킬이 빠졌을때

   광휘의검 + 100~150스택 + Ghost(유체화)PhaseRush(난입)NimbusCloak(빛의 망토) 를 이용하여 킬각을 보실순 있습니다.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어려움~매우 어려움 (다리우스가 적당히 못하면 어려움 수준)
    시작템 추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3번룬 유형 추천

     Darius(다리우스)는 Nasus(나서스)가 CS를 먹으러 올시  qDecimate(학살)스킬이나 eApprehend(포획)로 끌어들인 후 평타에

     W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 슬로우 묻힌후 다리우스가 무빙하여 Decimate(학살)를 쓸텐데요.

     Darius(다리우스)상대로 Doran's Ring(도란의 반지)가 아닌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로 시작하게 되면 절하면서 CS드셔야 하는 상황이
 
      옵니다.  절대  Darius(다리우스)에게 5스택이상 허용하면 안되며 Darius(다리우스)와 싸우실때 무조건 

      Nasus(나서스)가   선궁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 키고 싸우셔야 해볼만 합니다.

      Tip : Darius(다리우스)는 생각보다 몸이 약합니다. 다리우스 상대로 공템은 Sheen(광휘의 검)하나만 올리

       시되 방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가주시고 다리우스의 피가 70%이상 일때쯤  선궁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 키고

      싸우시면 해볼만 합니다. Darius(다리우스)와 싸울때 CS라인의 유지관리력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Darius(다리우스)에게 Apprehend(포획)로 끌렸을때 WWither(쇠약) 을  바로 이용해보세요. 그러면

      Darius(다리우스)가 무빙이 느려져 최소한  qDecimate(학살)스킬만큼은 피하시거나 도끼날에 

        안맞는것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Renekton(레넥톤) 레넥톤       매우 어려움 (대신 한번 킬따면 난이도 할만함으로 변경됨)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또는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3번룬 유형 추천

    Renekton(레넥톤)은 Nasus(나서스)에게 있어 정말 만나고 싶지 않은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카운터 챔프 설명에서 설명 드렸다시피 혼자서 이기적인 딜교환, 스킬콤보도 단순

    하고 다루기 쉬워 Renekton(레넥톤)을 많이 안한 사람에게도 많이 힘듭니다.

    레넥톤의 분노가 빨강색일때 절대 cs근처에 다가가선 안되며 Spirit Fire(영혼의 불길)로 파밍하셔야

    하며 CS라인 유지관리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멀리서 e로만 파밍하는 나서스가

    되지 않도록 해야 이길 수 있습니다.

   한번만 킬따면 그래도 레넥톤은 극복 가능한 챔프이니 인내심이 요구됩니다.

   Tip : Renekton(레넥톤)이 분노가 빨강일때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로 진입해서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Cull the Meek(양떼 도륙)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콤보를 먹일려
   고 하거나 Nasus(나서스)가 CS스택 막타 먹을려고 할때 Renekton(레넥톤)이 근접해서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Cull the Meek(양떼 도륙)

    콤보를 날릴려고 하면 맞기전에 Spirit Fire(영혼의 불길)장판 미리 깔아두시고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먹여주세요. 생각보다 레넥이 맞으면 아파할 겁니다.
    그리고 Renekton(레넥톤)특성상 QCull the Meek(양떼 도륙)와 E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스킬 때문에 보통 CS도 같이 맞아서 라인이
    밀어지게 됩니다. 평소에 맞지만 말고 위에서 말씀 드린 콤보라도 먹이신 후
    CS를 드셔야 압박 덜 받습니다.

    첫귀환 선템은 Sheen(광휘의 검)가셔도 되나 안정적으로 하실려면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추천드리며 

     저 위의 두개의 템과 150스택 정도 쌓이면 킬각 노려볼만 합니다. 명심하세요.

    Nasus(나서스)가 Renekton(레넥톤)이길려면 e장판Spirit Fire(영혼의 불길)이 깔린 곳에서 싸우셔야 하며 맞딜 

     선궁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키고 싸우셔야 이길 수 있습니다.

 

   Rengar(렝가) 렝가        할만함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또는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Rengar(렝가)는 초반 1렙~2렙구간 까지 맞다이 최강자로써 얘 상대로는 초반 스택 및

   버리더라도 CS를 버리더라도 멀리서 Spirit Fire(영혼의 불길)로 파밍하셔야 합니다.

    포탑근처에서 cs받아먹으면서 하시는걸 권장 드립니다.

    Rengar(렝가)의 강화된 Savagery(포악함)이 굉장히 아프며 Rengar(렝가)의 강화된 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Nasus(나서스)의 Wither(쇠약)을 풀어

     버리므로 아예 초반 딜교자체 성립 불가입니다.  더불어  Rengar(렝가)의 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체력 회
     복 효과도 있으므로 무조건 라인 당겨서 하셔야 하며 라인을 어떻게 해야 계속 
     당겨서 안정적으로 파밍할 수 있는지 숙련도가 중요합니다. 

    Tip : Nasus(나서스)가 8렙정도 되면 Rengar(렝가)가 상대로 충분히 솔킬 가능하며 딜 Rengar(렝가)일 경우

    더더욱 상대하기 좋습니다. 다만 탱Rengar(렝가)의 경우 굉장히 까다로우니 상대방 템을

   보면서 플레이 해야 하는데요.  렝가의 강화된 스킬이 어디에 쓰일지 각을 잘보면서

   Rengar(렝가)의 강화스킬을 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아닌 Savagery(포악함)나 Bola Strike(올가미 투척)에 쓰게 유도하셔야 해요. 왜냐하면
  Nasus(나서스)의 쇠약이  강화된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풀어지면 절대 킬을 딸수 없기 때문에 눈치싸움이
   중요합니다.  템은 딜렝가일 경우  Sheen(광휘의 검)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추천드리며 텡렝가일 경우 Sheen(광휘의 검)Bramble Vest(덤불 조끼)

    추천드립니다.


    Rumble(럼블)  럼블      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또는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or  PhaseRush(난입)  4번룬 유형 추천

     Rumble(럼블)은  e스킬 Electro-Harpoon (전기 작살)때문에 근접해서 다가가기 어려우며 W스킬인 Scrap Shield (고철 방패)로 
     로 인해 추적하기가 힘듭니다.  Rumble(럼블)을 상대하기엔  PhaseRush(난입)  4번룬 유형이 더 쉬우
     므로 위에 열거된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Tip : Rumble(럼블)의 Electro-Harpoon (전기 작살)이 빠졌을때  그리고 스택100 + 광휘의검이 나오면 바로 Wither(쇠약)
     걸고 선궁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키신 다음 유체화 주저하지말고 켜서 싸움거시면 이깁니다.

     Rumble(럼블)의 q스킬Flamespitter (화염방사기)때문에 괴롭긴 하나 생각보다 버틸만 하므로 스택만 꾸준히
     잘쌓으셨다면 충분히 이겨볼만 합니다.


    Riven(리븐) 리븐     할만함 ~ 어려움  (극초반만 어렵지 한번따면 호구입니다.)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또는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or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3번룬 유형 추천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은 초반엔 거의 쓰잘대기 없지만 6레벨 이후에 특히  
     Sheen(광휘의 검)이 나오고 100스택 이상이면 선궁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켜서 싸운단 가정하에 어렵지 않게
     이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Conqueror(정복자) 는 상기 말씀드렸듯 6레벨 이전까진 거의 쓸모없는
     룬이므로 초반 버티기가 매우 힘듭니다. CS초반손실 감수하시더라도 e파밍
     및 근접 미니언 위주로 스택 쌓으셔야 합니다.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는 초반에 리븐 상대로 맞딜하기에 괜찮으며 Conqueror(정복자) 보다 안정적인 파밍이 가능          합니다. Riven(리븐)이 q스킬 Broken Wings(부러진 날개)로 진입해 올때 바로 Spirit Fire(영혼의 불길)장판에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묻은 평타+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에 리븐이 생각보다 아파할 것입니다.
     대신 6레벨 이후의 딜교는 Conqueror(정복자) 가 더 좋지만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가 6레벨 이후의 딜교도 결코
    약한 룬이 아닙니다.

     취향껏 드셔서 상대하시면 됩니다.

     Tip : Riven(리븐)에게   W도발Wither(쇠약) 먼저 거셔서 싸우지마시고  Q스킬Broken Wings(부러진 날개)로 리븐이
     먼저 진입해서 싸움걸면 주저하지말고 쫄지말고 바로 선궁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 키신다음 스킬
     다 사용하셔서 잡으시면 되며 첫킬각은 Sheen(광휘의 검)+100스택 이며 조금더 안정적으로
     하시려면 150스택까지 쌓고 싸우시면 됩니다.

   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     쉬움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매우쉬움 ~ 쉬움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Dr. Mundo(문도 박사) 문도박사     할만함 ~ 어려움  (Dr. Mundo(문도 박사)가 버프먹고 난 이후 까다로워짐)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Vayne(베인) 베인     할만함 ~ 매우 어려움  (PhaseRush(난입)  4번룬 유형가면 할만함 수준, 그 외에
     다른 룬 유형으로 가면 매우 어렵습니다.)
   
    시작템 추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PhaseRush(난입)  4번룬 유형 추천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할만함 ~ 어려움  (블라디가 못하면 난이도 쉬움)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Poppy(뽀삐) 뽀삐     할만함 ~ 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Sion(사이온) 사이온      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Shen(쉔)       할만함  ~ 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Singed(신지드) 신지드      할만함  ~ 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Akali(아칼리) 아칼리      할만함  ~ 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Aatrox(아트록스) 아트록스      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Sylas(사일러스) 사일러스      할만함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or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3번룬 유형 추천

   


     Yasuo(야스오) 야스오      할만함 ~ 어려움 (파일럿에 따라 극명하게 갈립니다.)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or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3번룬 유형 추천



 



   Wukong(오공) 오공      어려움  (극초반에 Wukong(오공)이 폭딜나와서 사려야 합니다.)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or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3번룬 유형 추천






   Ornn(오른) 오른      어려움 ~ 매우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Olaf(올라프) 울라프       매우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Yorick(요릭) 요릭       어려움 ~ 매우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Urgot(우르곳) 우르곳       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or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3번룬 유형 추천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쉬움 ~ 할만함  
   
    시작템 추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or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3번룬 유형 추천





    Illaoi(일라오이) 일라오이       어려움 ~ 매우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or   PhaseRush(난입)  4번룬 유형 추천





   Jax(잭스) 잭스       할만함 
   
    시작템 추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3번룬 유형 추천




   Jayce(제이스) 제이스       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or   PhaseRush(난입)  4번룬 유형 추천





   Kennen(케넨) 케넨       할만함 
   
    시작템 추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or   PhaseRush(난입)  4번룬 유형 추천






   Kayle(케일) 케일       매우쉬움 ~ 할만함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Quinn(퀸)        쉬움 ~ 할만함  
   
    시작템 추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PhaseRush(난입)  4번룬 유형 추천






    Kled(클레드) 클레드      할만함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Tahm Kench(탐 켄치) 탐켄치      매우 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Teemo(티모) 티모      쉬움 ~ 할만함  
   
    시작템 추천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PhaseRush(난입)  4번룬 유형 추천







   Pantheon(판테온) 판테온      어려움  (6레벨 전까지만 어렵고 그 이후는 쉽습니다.)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Fiora(피오라) 피오라      할만함 ~ 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or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3번룬 유형 추천







    Hecarim(헤카림) 헤카림      할만함 ~ 어려움  
   
    시작템 추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룬추천 :    Conqueror(정복자) 1번룬 유형 추천  

마치며
  처음으로 쓴 공략글이고 골드 주제에 어딜 감히 공략글을 올려 설득이 되겠어? 라고 생각이 드실수도 있으나

  제 공략의 목적은 최저티어 (아이언) 부터 목표로 삼는 마스터까지 Nasus(나서스)가 충분히 올라갈 수 있고 매력있는

  챔피언이라는걸 보여드리기 위함이 주 목적입니다.

  그래서 부족한 모습도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날때 틈틈히 꾸준히 티어 상승을 하고 있으니 Nasus(나서스)가 결코 약하지 않다는 모습 꼭 보여드릴 것을

  약속 드리며 이 글로 인하여 Nasus(나서스)를 파실려는 계획이 있으신 분, 저티어 구간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실

  Nasus(나서스)유저분들에게 자그마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은 아직 미비된 공략으로 남은 챔피언들까지 상대법을 모조리 올려 완벽한 최고의 Nasus(나서스) 공략으로

  글 마무리 짓도록 할 것을 약속드리며 이 글 쓰는데 은근히 노가다라 피곤하여 잠시 여기까지만 적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오타 지적및 궁금하신 사항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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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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