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르킨 중심으로 작성한 케인 공략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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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9) | 2508 | 마나 | 410 (+36) | 1022 |
공격력 | 68 (+3.3) | 124.1 | 공격 속도 | 0.669 (+2.7%)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8 (+0.75) | 20.75 | 5초당 마나회복 | 12 (+0.95) | 28.15 |
방어력 | 38 (+4.5) | 114.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일단 룬은 취향인데 저같은경우엔 이렇게 듭니다.
다르킨
- 정복자 => 적팀에 근접 챔피언 많고 오래 버틸 수 있을거 같을 때
- 감전 => 진입했을 때 빨리 녹을거같거나 정복자 스텍을 쌓기 힘들거같을 때
- 공통 => 승전보, 전설:강인함, 굶주린 사냥꾼은 필수 나머지는 크게 중요하진않은거같아요
그암
- 감전or 포식자, 돌발일격, 끈질긴 사냥꾼
저는 적팀 조합이 종이몸들만 있는게 아니면 그암으로 플레이 하지 않습니다.
(사실 종이몸들만 있어도 다르킨이 더 좋은거 같아요)
그림자 암살자 : 챔피언과 전투 시작 후 3초 동안 챔피언에게 입힌 감소 후 피해량의 15~45%(레벨에 따라)을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다르킨 : 스킬로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중 일부만큼 체력(25% +추가 체력 100당 0.5%)이 회복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다르킨: 리아스트가 앞으로 돌진해 근처 적을 공격합니다. 돌진 및 공격 시 (0.65 AD)의 물리 피해 + 대상 최대 체력의 6 (+추가 공격력 100당 3.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200/250/300/350/400)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그림자 암살자: 사거리가 추가로 증가(+200)하고 몰아치는 낫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르킨: 리아스트가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1/19/17/15/13초
그림자 암살자: 그림자의 길이 활성화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증가(70%)하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그림자 암살자: 대상 챔피언의 몸에 들어가거나 나올때 사거리가 증가하고(+200) 그림자의 지배 종료 시 다르킨의 낫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다르킨: 그림자의 지배가 끝나면 대상은 최대 체력의 15 (+0.1 추가 AD)%만큼 물리 피해를 입고 라아스트는 대상 최대 체력의 9.75 (+0.065 추가 AD)% 회복합니다. (피해량의 75%) (사정거리: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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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스킬 모르시는 분들은 위에 보고오세요.
일단 기본적으로 스킬선마는 q-w-e 순으로 마스터 하되
다르킨은 내가 변신을 빨리할거같으면 q 3랩만찍고 w 찍는거도 나쁘지 않은거 같아요.
그암같은경우는 무조건 q선마가 좋은거 같아요.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저는 웬만하면 w부터 쓰고 시작합니다.
w 먼저쓰면 궁쓰고 나왔을때 쿨감이 어느정도 갖춰지면 w쿨이 돌아 한번 더 사용 가능
ex) w (가까우면)평타 q 평타 평타...
거리멀어지면 R------> 나오면 (w평 q평) or (q평 w평)
스킬 사이에 평타 넣기
급박한 경우가 아니면 q나 w(거리가 가까울시) 사이에 평타를 넣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정복자를 드는경우 더더욱 중요)
급박한경우가 아니면 스킬 한사이클 다돌리고 궁쓰기, 그후 다시 스킬 한 사이클 더돌리기
스킬 추가설명 및 활용
Q
얇은 벽을 넘을 수 있고 몬스터에 추가데미지가 있어 정글속도가 매우 빠른편
첫 w를 맞추는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궁을 쓰고 나온뒤 2번째 w가 정말 중요
보통 궁을쓰면 적들이 나오면 죽일라고 몰려드는데 이럴때 w 여러명 맞추기 정말 쉽습니다.
궁쓰고 나온 뒤 각이 나오면 바로 w 각이 안나오면 q로 한템포 빠진다음에 각맞춰서 w 쓰면 잘맞아 주더라고요.
일단 다르킨은 쿨감이 아주 중요함
파란스마vs빨간스마
파란강타 빨간강타는 취향같은데 저는 파란강타 많이가는 편이에요. (10판중 8판은 파란스마감)
파란강타가 갱도 더 좋은거같고 케인같은 경우에 급박할때 파란스마를 쓰면 대상에게 R궁이 바로 사용 가능해 +R궁으로 스킬 피하면서 한번 어그로를 빼는게 가능함
요정의 부적
초반에 탬사면서 남는돈으로 사주면 아주 좋다.
케인 챔프 자체가 정글 캠프를 아주 많이 돌아야 되는데 블루가 없으면 마나가 좀 딸리는 경우가 있는데
템 가격도 싸서 짜투리 돈으로 사서 쓰다가 팔면 굿
헤르메스의 발걸음
신발은 올ad아니면 헤르메스가 좋음(강인함 시너지) 올 ad면 닌자의 신발을 갑시다
칠흑의 양날도끼
정말 제일 중요한템임 쿨감에 공격력에 체력까지 있어서 무슨일이 있어도 정글템 가고 바로 가줍시다. (2코어고정)
수호 천사
중간에 초시계도 갈수 있고 방어력에다 공격력 조금 붙어있어서 저는 양날도끼 가고나서 다음템으로 보통 수호천사 갑니다.
스테락의 도전
말이 필요없는 딜탱의 필수템 보통 수호천사 가고 다음템으로 가는편
정령의 형상
보통 막템으로 많이감 마저에 치유 효과증가, 쿨감도 있어서 굿
적 ap 데미지가 많이아프면 유동적으로 블클가고 바로가주면 좋음
가시갑옷, 덤불조끼
올 ad 이거나 치감 필요할때 가주면 좋음
다르킨 특성상 여러명한테 두들겨 맞을때가 많아서 쓸만함
드락사르의 황혼검
그암한테나 좋을거 같은 템인데 막상 가보면 데미지도 쌔고 시야먹는데도 도움되고 정말 좋긴하다.
근데 갍 타이밍을 잘모르겠음 초반에가면 탱로스가 심해지고 후반에가기엔 애매하다.
내가 너무 잘 풀려서 빡빡하게 굴리고 싶을때 가면 좋을듯?
죽음의 무도
좋긴한데 뭔가 애매한느낌 이거가면 뭔가 템창이 모자란느낌 저는 잘 안감
그림자 암살자는 이런식으로 가시면 될듯 (그암은 무조건 파란스마)
맞다 그리고
남는 짜투리 돈으로 제어와드는 필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성장차이 많이나는거 아니면 템 좀 나올때까지 안싸워주는게 답
그래도 요즘 잘 안보여서 개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한타때도 얘가 들어와서 딜러 물어봤자 퍼뎀으로 딜러랑 같이 뚜까패면됨 구를때 에어본맞추면 람머스 w도 못쓰고 녹을때도 많음
설마 람머스 상대로 그암가는 호구는 없겠지...
초반에도 그렇게 쌔지않아서 잭스e빠지면 선빵 칠만함
적 정글만 보고 뽑기보단 적 전체 조합을보고 뽑는편임
적팀에 근접 챔피언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듯
케인의 빠른 정글링을 최대한 활용하기
케인할 때는 정글을 아주많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이 돌아야 합니다.
갱에서 밀리는거는 답 있어도 성장에서 밀리면 답없다고 생각함.
그래도 정글 먹으면서 가까운라인은 항상 주시하고 역갱은 봐줘야함.
단, 절대 갱때매 니가 짠 동선을 크게 바꾸지 말아라.
아무리 쓰래기같은 동선을 짜더라도 갑자기 바꾼 동선보단 원래 동선이 더좋다고 생각함.
ex) 아랫정글 다먹고 빈상태이고 윗쪽정글 이제막 먹고있는데 우리팀 바텀에서 갱오라고 난리친다.
-->> 가면 갱을 성공해도 큰 이득은 아니고 실패라도 하면 정글도 같이 말림
(케인갱이 그렇게 좋은편이 아니라 어거지로 갱가면 실패가능성이 높음)
반대로 윗쪽에서 싸우면 싸우고나서도 먹을 정글몹이있으므로 갱을 실패해도 큰 손해는 아니라 생각함.
케인같은 경우 동선을 매우 자유롭게 짤수 있다.
버프시작과 칼날부리시작도 되고 잘 안하지만 늑대 시작도 할수 있어서 좋음
적 칼날부리 혼자 시작도 꿀임(들키면 걍 혼자 우리 블루나 우리늑대 시작하면됨)
시작위치 들키기 싫을 땐 뭘 시작하든 리쉬 안받고 혼자 먹어도됨
칼날부리 스타트시에는 리쉬 절대 받지 마셈 잘못해서 하나 먹히면 2랩안됨
동선하나를 대충 예를 들면 아랫팀 기준으로 레드-골렘-칼날부리-늑대-두꺼비-블루-바위게or집or갱
이정도를 기본으로 깔고 상대정글 보이면 바로 반대쪽 상대캠프 털어먹기 + 적정글와드 필수
바위게 젠시간 바뀌고 부터는 어디 시작하든 최대한 풀캠위주로 도는게 좋은거같음
물론 풀캠위주로 돌되 내가 라인을 봤을 때 갱 각이면 가주는게 좋음
무조건적으로 초반엔 정글만 돌라는 말이 아님
그리고 바위게에 욕심부릴 필요 없음 각보고 바위게 쌈 안될거같으면 과감히 포기하고 다른캠프 먹으면 됨
(물론 유리할땐 챔기는게 좋긴함)
상대 정글이 보이면 탭키를 눌러서 정글 cs를 확인해서 몇캠프 먹었는지 확인하자
모르는분들이 있는데 정글 cs4개당 1캠프임
cs만 봐도 초반에 상대가 정글을 어떤동선으로 돌았는지 대강 유추할 수 있음(카정하는데 도움됨)
시작하고 우리팀이 인베 조합이 괜찮으면 무조건 가는편 가서 와드만 박아도 이득
확실히 유효타 날거같은게 아니면 갱을 가지않고 정글링 위주로 하되
먹고있는 캠프 가까이에서 교전발생시 합류는 해준다.
욕먹어도 어쩔 수 없다. 가봤자 어차피 갱은 갱대로 실패하고 성장차도 못내게 된다.
오히려 팀 전체 입장에서 볼 때 갱각도 아닌데 갱가서 실패해 얻는거없는 상황보다 내가 성장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함
초반에 갱위주로 플레이 하고 싶으면 다른 챔피언을 하는게 몇배는 좋음
갱위주로 다니고 싶으면 굳이 케인을 하기보다 이런애들 하시면 될듯
성장차가 충분히 나기 전까지는 도망다니면서 적정글 서리 위주로 한다.
상대정글 위치 파악시 내가 같은동선이면 역갱각보는거 생각하고 반대동선이면 적정글 캠프 서리하기
미니맵을 항상 주시하고 적 정글 발견 시 위치를 반드시 팀원에게 알려주기
중반 쯤 됬으면 아마 다르킨 변신이 되었을텐데 이때부턴 웬만한애들 1대1은 이기니 양아치처럼 플레이 하자
변신 후 1대1만큼은 대부분의 정글과 다 싸워볼만 함 선빵 필승임
w 에어본 2명이상만 맞추면 충분히 1인분 이상 가능
앞라인 탱커한테도 딜이 잘박히기 때문에 앞라인을 우리팀과 같이 빠르게 녹여도 되고
딜러들 잡을 딜도 충분히 나오기때문에 딜러를 물어도됨.
우리팀과 적팀의 성장을보고 스스로 판단해서 싸우자
다르킨 사기 스킬인 w의 존재때문에 대충 싸워도 최소 1인분은 하기 쉬움
광역딜+어그로+탱킹
심지어 1대1 능력도 좋음
하드이니시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이니시도 가능
운이 좋으면 1:5로 물려도 한 턴 버티면서 팀원들 합류해서 역관광 또는 e스킬로 도망갈 수도 있음
w르 항상 신중하게 쓰자
어떤 챔피언을 만나도 초반엔 정글위주로한다.
이런 무서운 형님들 나와도 성장 차 내면 충분히 변신전에도 싸워볼만 합니다. 불안하면 변신까지만 버티자.
적정글도 서리해가며 도망다니면서 확실한 성장차를 내고 그후 교전하는게 중요.
바위게 젠 시간이 늦어지면서 초식들 뜨고있는데 케인이 육식들 상대로도 나쁘진않고 초식들 상대로 매우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팀원들한테 휘둘리지말고 적정글이 갱킹을 많이 성공시켜도 조급해하지말고 내 할 일을 하는게 중요
다시한번 쓰는데 케인 하면서 조급해 하지 마세요. 기다리다보면 언젠가 기회는 옴.
혹시 기회가 안온다? 그판은 뭘해도 이미 진판임. 그냥 보내주셈.
그리고 정치하는 팀원은 차단이 답임.
정글이라는 라인 자체가 정치를 많이 당할 수 밖에 없는 라인임 차단하는게 속편함.
끝으로 이 공략은 생각나는대로 막 끄적여서 두서가 없을텐데 조금이라도 케인 하는사람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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