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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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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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정복자 쇼진 스카너

- 제이스타이너(2019-05-08, 조회수: 9387)

강함니다.

솔라이너 정복자 쇼진 잭스도 1:1 바르고 헤카림도 전갈앞에서 빌빌기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지간하면 1:1 다이기고 2:1 3:1도 가능함.
쇼진 레오나같은 예능같아보이지만 쿨감 20%, AD 계수, 체력까지 다 갖췄고
트포 스카너는 예전 스카너에게 q 무한 슬로우가 있을때나 좋았던 템이고
지금은 상대가 들어와주는 조합에 근접이 많아야 쓸모 있음.
트포 스카너할 바에는 트포 헤카림하는게 훨씬 낫습니다.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0) 2500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75) 19.95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쇼진 스카너이므로 궁극기 쿨감을 최대한 활용.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5~9%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0/30/40/50 (+0.75 추가AD) (+0.03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75 추가AD) (+0.04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150/200/250/300/350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10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6%)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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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자주 나오는 상황인데, 라인 커버하다보면 스카너를 호구로 보고 상대 라이너가 아무생각 없이 미니언 통과후 천천히 오는 E를 맞아줄 때가 있음. 그러면 걍 앞으로 가서 강타 쓰고 궁쓰고 땡겨오고 풀리면서 평타면 스턴+쇼진 평타 한대면 e가 또돌아옴. 스턴, q평q평 하면 또 e돌아옴. 중간중간 w쓰면 상대가 쓰는 기술이나 2:1 상황에서 피도 안담.

탱커건 뭐건 다 씹어먹음. 스카너로 풀피 문도 잡아본적이 얼마나 있나여? 쇼진스카너는 밥먹듯이 합니다.


스킬 활용 팁

쇼진을 위한 스킬 레벨 트리. Q를 적당히 찍어 AD 계수 효과, 정글링과 갱킹 안정성을 높입니다.

6레벨 이후에는 E선마 9레벨에 W 2레벨을 찍어 쇼진 타이밍에 쉴드와 스턴으로 인해 궁이 있을땐

1:1 무적으로 만들어줌. 1:1 이나 2:1 처리한 후

풀피로 다음 행동을 이어나갈 수 있어서 오브젝트를 챙기는 플레이 등 이득을 많이 챙길 수 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쇼진 이후 뭘가도 크게 상관없는데 란두인이나 영광, AP 많으면 마법사의 최후 등 탱키한 템을 썪어줌.
이미 쇼진하나로 딜은 매우 충분함.

후반 브루져도 씹어먹으려면 탱키하게 가면됨. 탱키하게 가서 한타 기여도도 높임.

레넥이나 잭스보다도 스카너에게 쇼진이 좋은 점은 평타 모션에 방해가 되지않는 QW 스킬이 있다는 것.
그 때문에 쇼진을 간 레넥, 잭스하고 맞다이도 이겨버림.

헤카림이 이와 비슷하긴 한데 헤카림은 쇼진의 공속 영향에도 큰 의미가 없고 W 지속시간 자체가 길기에
쿨을 빠르게 돌릴 필요가 없음. 헤카림은 트포가 여러모로 더 잘어울림.

쇼진이 좋은점. 한타에서 모르가나의 블랙쉴드나, 수은장식띠를 두른 상대에게 그냥 궁을 꼽아도
수은을 빼고 e 평을 치는 순간 이즈같은 원딜 제외하고는 딜러나 브루져 누구든 빠져나갈 수도 없고
W 쿨이 계속 돌아 한타에서 탱템을 풀로 두른 스카너보다도 훨씬 탱키하며, E 슬로우 및 스턴 셔틀로
유틸기 까지 월등함.
보통 후반에 스카너가 할 수 있는 게 한타에서 원딜 무는건데 블랙쉴드, 수은 나오면 자살행위가 되기때문에
들어오는 브루져 물고 나가거나 AP 딜러 데리고 가서 죽여야됨. 그마져도 브루져들도 수은들고 오면 수은 억지로 가게
된거 이외에는 기여도가 없어져 사실상 5:4 한타나 다름없음.

반면 쇼진 스카너는 5:5 한타에서도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보이며, 라인 상황봐서 스플릿도 주도할 수 있음.
30분 이후 경기에 스플릿 주도권이 탑라이너에게 없을 경우 란두인이후 얼건이나 트포를 두르고 상황봐서 사이드 라인을 쭉쭉 밀어도 좋음.

룬 특성 때문에 한타에서 에이스를 띄웠을 경우에 궁쿨이 빨리돌아 부활한 상대에게 다시 궁 꼽는 기회가 생겨서 게임을 그대로 굳혀버리는 상황도 자주 나옴.


쇼진을 올리기 위해서 1300원 BF 소드를 올리는 타이밍이 있는 데 그 타이밍이 오히려 정글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 아군 커버가 가능하고 6렙 이후 타이밍이므로 적극적으로 갱킹 및 커버를 가야하는 것과 맞물려서 생각보다
템이 잘나옵니다. 그리고 BF를 뽑으면 광휘의 검을 하나만 올렸을 때보다 BF 하나를 들고 있는게 정글링이 더 빠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맘먹고 스카너를 할거면 아군에게 물어보고 밴.
아무리 쇼진 스카너가 궁보다 쇼진 효과가 더 중요하다고 해도
블랙쉴드과 속박 한번으로 스카너가 벙찌는 상황이 올 수 있음.
니달리
초반 정글링 돌다가 갑자기 날라온 창 한방이면 겜 힘들어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한타에서 들어와주면 걍 물면됨. 수은 든 리신은 안무섭.
자르반 4세
초반에 아군라이너만 안터지면 스킬위주의 챔인 만큼, 쇼진 스카너에 비교대상이 되기
시작하면 밥.
헤카림
이건 걍 밥.
스카너는 들어와주는 근접챔에 강함.

걍 누구든 궁이 있다면 맞다이 치셈. 제일 강함.
스카너 첫 출시할때부터 스카너를 하기 시작했고 적을 늪에 빠지게 만드는 스카너의 힘에 매료되었었고
그 당시에도 똥챔 취급받았을 때지만 연구를 통해서 한동안 많이 플레이했떤 정글 챔프임다.

q 슬로우 삭제, w에 공속 삭제, r 판정 너프 등을 거치면서 초식 정글러 이미지에 궁하나 믿는 챔이 되버렸는 데,
지금은 후반에는 힘이 빠지고 겜이 빠르게 흘라가면 삼위가 떴어도 개복치에 전갈 구이가 되버리는 신세.
탱템만 가면 아군라이너에 의존도가 너무 높은데 솔랭에서 할챔이 못되는 인식.

그걸 다 커버하는데 바로 쇼진 스카너.
한번 약드셔보실분은 복용해보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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